병원 예약방법을 1년을 기다려도 갈 수 있게 해 주심 안될까요ㅠㅠ 1년 가까이 고생중인데 예약을 할 수가 없어요. 지금 도수샘이 호흡운동 하라해서 한달 하고 부작용으로 숨이 안 쉬어져서 죽을 것 같아요. 호흡곤란증세가 시간 지남 없어질까요? 천골 엉덩이 통증에다 호흡곤란까지 생겨서 너무 힘들어 죽을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치중진담 관리자 입니다. 죄송합니다. 현실적으로 네이버 예약을 통한 예약이 현재로서는 가장 공정하고 예약 확정/불확정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기에 예약 방법을 변경하는 것은 어려울 듯 합니다.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호흡훈련은 인위적으로 정상패턴을 만들려고 숨을 반복해서 쉬는 것이 아닙니다. 횡격막이 정상 기능을 하는 범위 안에서 복압을 높여주는 형태로 운동 부하를 설정하고 2차 호흡근 우세 패턴 등이 나타나는 중단 신호가 확인될 때 멈추는 형태로 운동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관련 내용으로 이미 영상들이 업로드 되어 있으며 해당 영상들을 참고하여 공부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잘못된 호흡법으로 (과호흡 무호흡 배뽈록호흡) 기능적으로 변화가 이미 많은 상황입니다 갈비뼈 꺼짐 배뽈록호흡으로 갈비뼈 하강(골반쪽으로)이런증상으로 훙쇄유돌근 늘어남 광경근 교근 늘어남 목 어깨 통증 (늘어남 증상으로 통증 호흡곤란이 생기면 어깨목 긴장해서호흡하는데 그럼 과긴장으로 통증) 억지로 갈지뼈를 들면 드려서 통증 복압저하로 통증 호흡이 안좋아 잇몸부음 윗어금니쪽 입천정 2년째 조금씩 꾸준히 찢어짐 진행형 (들숨때 목구멍쪽으로 당겨지면서 늘어남면서 찢어짐 운동시 찢어짐) 정상호흡패턴을 위해 올려주신 호흡시 하는 원장님만의 팁대로 해보았는데 갈비뼈하강 갈비뼈 꺼짐 증상이 있었습니다 흉쇄유돌근 늘어나면서 통증 호흡에 대한 인지가 깨진게 아니고 위와 같이 몸에 변형으로 호흡이 깨진거면 호흡패턴 돌리기가 힘들까요 운동 머리부터 발끝까지 마사지 및 도수 매일 하고 있지만 통증 호흡은 갈수록 심해집니다
강의 매번 잘 듣고 있습니다. IAP훈련의 중요성과 효과를 보기 위해 긴장을 피하는 매커니즘도 잘 들었습니다! 한가지 궁금한 점은 졸업을 하기 위한 완성도는 통증이 발생하지 않고 일상생활이 가능한 수준인가요? 그렇다면 개개인마다 다를 수 있는건가요? 국소코어의 훈련의 도착지점을 환자가 스스로 파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궁금합니다. 또한 국소코어가 약하면 주변근육들의 긴장도가 올라가고 이를통해 몸을 억지로 지탱하는 경우도 있는데 반면 긴장도를 너무 낮추면 또 안정성이 떨어지는경우도 있습니다! 근육의 긴장도를 푸는 수준도 적정한 선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남준록 원장입니다. 영상의 내용의 해석을 잘못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적절한 이완이라고 해서 긴장을 풀거나, 빼라고 큐잉을 주는 경우는 과긴장이 있을때만 쓰지 훈련 중에는 절대 쓰지 않는 큐잉입니다. 국소 코어가 약하거나 강하거나 상관업이 어떤 동작의 부하가 국소코어 기능 유지 능력보다 높을 경우 자연스럽게 전면 코어의 사용 비율이 올라가는 것인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어떤 사람은 낮은 부하에서 해당사항이 일어나고, 어떤 사람은 어느정도 높은 부하에서도 국소코어 기능이 유지되기도 하는 것은 개인차입니다. 그래서, 개인차에 맞춰서 부하를 맞춰줘서 훈련하되, 정상패턴이 유지되는 훈련 부하를 점진적으로 상향조정하는 것입니다. 훈련 중에는 그래서 힘을 빼고 전면코어 긴장도를 푸는 경우는 없습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어떤 근육에 힘을 주고, 어떤 근육에 힘을 빼고 하는 큐잉은 실제로도 불가능하고, 이런 방식으로는 훈련을 진행하지도 않고 있습니다. 또한, 훈련을 하는 당사자가 어느 정도의 활동까지 무리없이 수행가능했으면 한다는 요청사항에 따라서 도달해야 하는 훈련 부하가 달라집니다. 어떤 이는 레이크보드를 큰 무리없이 타고 싶다고 하는 분들도 있으신 반면에, 어떤 분들은 30분 걷기만 잘해도 여한이 없겠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으니까요. 이에 맞춰서 해당 움직임에 필요한 근력과 지구력을 확보하고 이를 실제 동작에 적용했을때도 큰 무리가 없게 수행되게 하는 것이 개개인에 맞는 운동 계획입니다. 국소코어에 대한 셋팅 확인은 낮은 부하가 시작되는 시점에서 스스로 확인가능하고 이후에는 통증 여부나 호흡패턴의 느낌으로 훈련하는 당사자가 감시할 수 있습니다. 부하가 올라가서 비정상 느낌도 스스로 체크할 수 있게 됩니다. 훈련이라는 것이 결국에는 스스로 느낌, 인지 등이 기준이 되기 때문에 눈으로 확인이 불가능 합니다. (치료사는 옆에서 동작을 보고 있기 때문에 일정부분 시각적 피드백을 줄 수 있으나, 훈련 당사자의 느낌이 시각적 변화보다 훨씬 정확합니다.)
안녕하세요. 남준록 원장입니다. 어떤 운동을 하시던 몸 상태에 맞춰서 운동을 하시면 됩니다. 영상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운동은 죄가 없습니다. 운동을 하는 사람이나 운동을 시키는 사람이 변수 요인입니다. 몸상태가 그 운동을 할 정도가 아닌데도 하는 경우, 또는 시키는 경우에는 효과가 없을 것이고 반대의 경우에는 큰 효과를 보겠지요.
안녕하세요. 남준록 원장입니다. 2차호흡근을 쓰는 것은 정상입니다. 횡격막을 우세하게 쓸건지, 2차호흡근을 우세하게 쓸건지에 따라서 횡격막 우세패턴 호흡과 상부흉곽우세패턴 호흡으로 구분되는 것입니다. '횡격막 호흡'이라는 말이 횡격막을 쓰고 2차호흡근은 쓰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호흡을 할때 호흡근을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사용하는데 횡격막이 주인공이 되어 가장 우세하게 활동성을 가지는 호흡이 '횡격막 호흡' 의 실제 의미입니다.
원장님의 치료의 기본이론을 알수있는 좋은 영상인것같네요 신졸 물리치료사인 저에게 큰 귀감이 됩니다!
정말 엄청난 인사이트가 담긴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원장님 현재 재활운동중인데 운동을 하면서 오는 통증에 대해 하지말아야 할것을 구분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병원 예약방법을 1년을 기다려도 갈 수 있게 해 주심 안될까요ㅠㅠ 1년 가까이 고생중인데 예약을 할 수가 없어요.
지금 도수샘이 호흡운동 하라해서 한달 하고 부작용으로 숨이 안 쉬어져서 죽을 것 같아요.
호흡곤란증세가 시간 지남 없어질까요? 천골 엉덩이 통증에다 호흡곤란까지 생겨서 너무 힘들어 죽을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치중진담 관리자 입니다.
죄송합니다. 현실적으로 네이버 예약을 통한 예약이 현재로서는 가장 공정하고 예약 확정/불확정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기에 예약 방법을 변경하는 것은 어려울 듯 합니다.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호흡훈련은 인위적으로 정상패턴을 만들려고 숨을 반복해서 쉬는 것이 아닙니다. 횡격막이 정상 기능을 하는 범위 안에서 복압을 높여주는 형태로 운동 부하를 설정하고 2차 호흡근 우세 패턴 등이 나타나는 중단 신호가 확인될 때 멈추는 형태로 운동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관련 내용으로 이미 영상들이 업로드 되어 있으며 해당 영상들을 참고하여 공부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잘못된 호흡법으로 (과호흡 무호흡 배뽈록호흡) 기능적으로 변화가 이미 많은 상황입니다
갈비뼈 꺼짐 배뽈록호흡으로 갈비뼈 하강(골반쪽으로)이런증상으로 훙쇄유돌근 늘어남 광경근 교근 늘어남 목 어깨 통증 (늘어남 증상으로 통증 호흡곤란이 생기면 어깨목 긴장해서호흡하는데 그럼 과긴장으로 통증) 억지로 갈지뼈를 들면 드려서 통증 복압저하로 통증
호흡이 안좋아 잇몸부음 윗어금니쪽 입천정 2년째 조금씩 꾸준히 찢어짐 진행형 (들숨때 목구멍쪽으로 당겨지면서 늘어남면서 찢어짐 운동시 찢어짐)
정상호흡패턴을 위해 올려주신 호흡시 하는 원장님만의 팁대로 해보았는데 갈비뼈하강 갈비뼈 꺼짐 증상이 있었습니다 흉쇄유돌근 늘어나면서 통증
호흡에 대한 인지가 깨진게 아니고 위와 같이 몸에 변형으로 호흡이 깨진거면 호흡패턴 돌리기가 힘들까요 운동 머리부터 발끝까지 마사지 및 도수 매일 하고 있지만 통증 호흡은 갈수록 심해집니다
감사함다❤
강의 매번 잘 듣고 있습니다. IAP훈련의 중요성과 효과를 보기 위해 긴장을 피하는 매커니즘도 잘 들었습니다! 한가지 궁금한 점은 졸업을 하기 위한 완성도는 통증이 발생하지 않고 일상생활이 가능한 수준인가요? 그렇다면 개개인마다 다를 수 있는건가요? 국소코어의 훈련의 도착지점을 환자가 스스로 파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궁금합니다.
또한 국소코어가 약하면 주변근육들의 긴장도가 올라가고 이를통해 몸을 억지로 지탱하는 경우도 있는데 반면 긴장도를 너무 낮추면 또 안정성이 떨어지는경우도 있습니다! 근육의 긴장도를 푸는 수준도 적정한 선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남준록 원장입니다.
영상의 내용의 해석을 잘못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적절한 이완이라고 해서 긴장을 풀거나, 빼라고 큐잉을 주는 경우는 과긴장이 있을때만 쓰지 훈련 중에는 절대 쓰지 않는 큐잉입니다.
국소 코어가 약하거나 강하거나 상관업이 어떤 동작의 부하가 국소코어 기능 유지 능력보다 높을 경우 자연스럽게 전면 코어의 사용 비율이 올라가는 것인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어떤 사람은 낮은 부하에서 해당사항이 일어나고, 어떤 사람은 어느정도 높은 부하에서도 국소코어 기능이 유지되기도 하는 것은 개인차입니다.
그래서, 개인차에 맞춰서 부하를 맞춰줘서 훈련하되, 정상패턴이 유지되는 훈련 부하를 점진적으로 상향조정하는 것입니다.
훈련 중에는 그래서 힘을 빼고 전면코어 긴장도를 푸는 경우는 없습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어떤 근육에 힘을 주고, 어떤 근육에 힘을 빼고 하는 큐잉은 실제로도 불가능하고, 이런 방식으로는 훈련을 진행하지도 않고 있습니다.
또한, 훈련을 하는 당사자가 어느 정도의 활동까지 무리없이 수행가능했으면 한다는 요청사항에 따라서 도달해야 하는 훈련 부하가 달라집니다.
어떤 이는 레이크보드를 큰 무리없이 타고 싶다고 하는 분들도 있으신 반면에, 어떤 분들은 30분 걷기만 잘해도 여한이 없겠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으니까요. 이에 맞춰서 해당 움직임에 필요한 근력과 지구력을 확보하고 이를 실제 동작에 적용했을때도 큰 무리가 없게 수행되게 하는 것이 개개인에 맞는 운동 계획입니다.
국소코어에 대한 셋팅 확인은 낮은 부하가 시작되는 시점에서 스스로 확인가능하고 이후에는 통증 여부나 호흡패턴의 느낌으로 훈련하는 당사자가 감시할 수 있습니다. 부하가 올라가서 비정상 느낌도 스스로 체크할 수 있게 됩니다.
훈련이라는 것이 결국에는 스스로 느낌, 인지 등이 기준이 되기 때문에 눈으로 확인이 불가능 합니다. (치료사는 옆에서 동작을 보고 있기 때문에 일정부분 시각적 피드백을 줄 수 있으나, 훈련 당사자의 느낌이 시각적 변화보다 훨씬 정확합니다.)
안녕하세요 원장님 저는 몸의불균형이 쫌있는편인데 sps spiral stabilization sps나선근육안정화운동을 알게되서 이 운동을 배워러가면 도움이 될지 여쭤보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남준록 원장입니다.
어떤 운동을 하시던 몸 상태에 맞춰서 운동을 하시면 됩니다.
영상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운동은 죄가 없습니다. 운동을 하는 사람이나 운동을 시키는 사람이 변수 요인입니다.
몸상태가 그 운동을 할 정도가 아닌데도 하는 경우, 또는 시키는 경우에는 효과가 없을 것이고 반대의 경우에는 큰 효과를 보겠지요.
체간안정화와 셋팅이 잘 되어서 진행했는데 부하도 높지 않은 부하였는데 호흡 하는데 자꾸 과긴장 되어서 2차호흡근을 써서 또 아파지고.. ㅠㅠ 정말 어렵네여.. ㅠㅠ
안녕하세요. 남준록 원장입니다.
2차호흡근을 쓰는 것은 정상입니다.
횡격막을 우세하게 쓸건지, 2차호흡근을 우세하게 쓸건지에 따라서 횡격막 우세패턴 호흡과 상부흉곽우세패턴 호흡으로 구분되는 것입니다.
'횡격막 호흡'이라는 말이 횡격막을 쓰고 2차호흡근은 쓰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호흡을 할때 호흡근을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사용하는데 횡격막이 주인공이 되어 가장 우세하게 활동성을 가지는 호흡이 '횡격막 호흡' 의 실제 의미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저는 천장관절이 아픈데 원장님 영상에서
천장관절은 기립근.고관절이 안정화되면 안아프고
꼬리뼈는 복압.대둔근이 강화되면 안아프다는 설명들었는데
천장관절 통증발생 기전이 제가이해한것이.
몸의기능이 떨어져-> 골반저근약화, 복압이약해짐
->복압이 잡혀있어야, 복압도 다른근육도 제 할일을하는데
->복압이약해서, 활동을 하면 기립근.고관절 끌어다씀
-> 기립근.고관절,복압이 안정화가안되어 골반균형을 깨트림-> 천장관절에 통증 발생 이 순서인가요?
이게맞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치중진담 관리자 입니다.
댓글로 답변을 드리기는 너무 글이 길어질 것 같아서 관련 링크 남겨놓습니다.
천장관절 통증이 있을 때, 고려해야 하는 근육들 : th-cam.com/video/TI6GoV6psb4/w-d-xo.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