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하나만 드릴게요 오래된 상가건물 1층 임차인입니다 상가구조는 콘크리고 중간에 조적벽돌로 칸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번에 편의점이 리모델링을 하면서 나뉘어진 벽면쪽으로 음료 냉장고를 설치 했습니다 그런데 저희가게 벽안쪽에서 결로인지 누수인지 모르겠으나 물이 벽바닥쪽에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이경우 냉장고 온도 때문에 저희쪽에 결로가 생길수도 있나요? 긴글 읽어줘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영상 잘 보았습니다. 저희 집 아파트 안방 천장에 얼룩이 생겨 마른 상태입니다. 사실 외국에 있다 보니1년에3~4번2주정도 머물다 갑니다 2년전에 출국2일전에 천장얼룩보았습니다 관리실에서는 결로같다고 하시며 지금은마른상태라 알수가 없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때가 12월달 이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8월에 가서 보니 손바닥 ✋정도의 얼룩이 2개 정도 더 생겼습니다. 역시 마른 상태입니다.아파트는 9년되었습니다.외벽채 끝쪽입니다. 1달후12월에 한국을 갑니다 이런경우 어찌해야 할까요? 그리고 결로 쪽인가요 누수쪽일까요 부탁드립니다. 검은 곰팡이는 아니고 맑은얼룩입니다.
자사 대현은 평택,안성 지역의 업체로써 현 지역을 벗어난 약 1시간 이내에 공사들에만 공사완료후에도 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므로 한정하여 진행하고 있음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타 업체들에 공사에서도 이러한 공식은 항상 성립되는 사안들이므로 소비자분들은 유념하셔서 장거리업체에 타 업체들은 상당한 세심함을 가지고 선정에 임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독일제 알루미늄 시스템 샷시를 시공한 아파트이며, 즉 아파트 전체세대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말씀주신 설명으로는 크랙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비가 오면 물이 들어온다고 생각합니다. 하루는 아파트 전체에서 코킹을 진행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수준이 높진 않다고 생각되며, 여전히 누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리고 열전도율이 뛰어나서 물기가 생기는 현상도 확인됩니다. 요즘 집에가서 하이샤시를 손으로 대보니 분명히 추운날씨임에도 이중창을 하니 유리는 차더라도 샤시 는 그렇게 차지 않더라구요. 허나 말씀주신 장점을 이해하더라도 이 아파트는 별도의 창호를 교체하는 시공이 어려운 세대입니다. 다른 시스템창호 아파트 세대들도 다 같은 현상을 겪는다고 봐야할까요? 그렇다면 이런 누수에 대한 현상을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가장 현명할까요?
말씀에 따르면 욕실방수가 깨져 인접한 마루,방에 곰팡이가 생긴다 하셨는데...
욕실은 단내림 돼있는데 어떻게 물이 넘쳐 곰팡이가 생기나요?
ㅇ영상보고봤는데 우리집 바깥쪽에도 크릭이가있네요....ㅠㅠ
감사합니다.
항상 잘보고있어요~~
질문 하나만 드릴게요 오래된 상가건물 1층 임차인입니다 상가구조는 콘크리고 중간에 조적벽돌로 칸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번에 편의점이 리모델링을 하면서 나뉘어진 벽면쪽으로 음료 냉장고를 설치 했습니다 그런데 저희가게 벽안쪽에서 결로인지 누수인지 모르겠으나 물이 벽바닥쪽에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이경우 냉장고 온도 때문에 저희쪽에 결로가 생길수도 있나요?
긴글 읽어줘서 감사합니다~
헐.. 안성에 차있길레 쳐봤는데 ㄷㄷㄷ 2천 ㄷㄷ
ㅎㅎ 자사 대현은 올해로 벌써 30여년을 헤아리는 오랜 세월동안을 신뢰를 기초로하여 다져온 회사이므로 많은 지역주민들이 힘들때마다 찾아오시는 곳이지요^^
안녕하세요!
영상 잘 보았습니다.
저희 집 아파트 안방 천장에 얼룩이 생겨 마른 상태입니다. 사실 외국에 있다 보니1년에3~4번2주정도 머물다 갑니다
2년전에 출국2일전에 천장얼룩보았습니다
관리실에서는 결로같다고 하시며 지금은마른상태라 알수가 없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때가 12월달 이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8월에 가서 보니 손바닥 ✋정도의 얼룩이 2개 정도 더 생겼습니다. 역시 마른 상태입니다.아파트는 9년되었습니다.외벽채 끝쪽입니다.
1달후12월에 한국을 갑니다 이런경우 어찌해야 할까요?
그리고 결로 쪽인가요 누수쪽일까요
부탁드립니다. 검은 곰팡이는 아니고 맑은얼룩입니다.
어찌되었나요.윗층과 얘기는 해보셨는지요.
우리도 같은 상황이라
안녕하세요 이번에 저희집 리모델링 할게 좀 있어서 그런데 선생님이 믿을만하신것같아서 선생님한테 견적받아보고 공사할려고하는데 전화좀 주실수있으실까요?
자사 대현은 평택,안성 지역의 업체로써 현 지역을 벗어난 약 1시간 이내에 공사들에만 공사완료후에도 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므로 한정하여 진행하고 있음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타 업체들에 공사에서도 이러한 공식은 항상 성립되는 사안들이므로 소비자분들은 유념하셔서 장거리업체에 타 업체들은 상당한 세심함을 가지고 선정에 임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독일제 알루미늄 시스템 샷시를 시공한 아파트이며, 즉 아파트 전체세대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말씀주신 설명으로는 크랙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비가 오면 물이 들어온다고 생각합니다.
하루는 아파트 전체에서 코킹을 진행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수준이 높진 않다고 생각되며, 여전히 누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리고 열전도율이 뛰어나서 물기가 생기는 현상도 확인됩니다.
요즘 집에가서 하이샤시를 손으로 대보니 분명히 추운날씨임에도 이중창을 하니 유리는 차더라도 샤시 는 그렇게 차지 않더라구요.
허나 말씀주신 장점을 이해하더라도 이 아파트는 별도의 창호를 교체하는 시공이 어려운 세대입니다.
다른 시스템창호 아파트 세대들도 다 같은 현상을 겪는다고 봐야할까요?
그렇다면 이런 누수에 대한 현상을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가장 현명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