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500점대에서 1달반 공부하고 800점 중후반 맞고 졸업했습니다. 누군가 보면 낮은 점수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수능 때 영어 7등급 맞았었고 지금 이 정도 할 수 있었던 건 철저하게 계획하고 이악물고 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빡대가리로서 여기에 댓글 다는 대부분이 과거 저랑 비슷한 수준이라고 생각하여 댓글 달아봅니다. 토익 못하는 사람들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평소에 공부는 커녕 의자에 앉아 있는것도 힘들어 하면서 원래 공부 잘했던 사람의 유튜브나 후기 보면서 위안 삼는다. 2. 토익공부를 하는게 아니라 토익공부법을 공부한다. 3. 남들이 어떻게 했는지, 요약이나 책 뭐 사는지만 주구장창 물어보고 실천은 커녕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 4. 문법부터 공부하고 문법만 공부한다. 그러니 자연스레 답을 푸는 방법은 알겠는데 답이 뭔지 모르는 상황이 발생한다. 5. 기초도 없으면서 효율 타령한다. 6. 기초도 없으면서 인강부터 들을 생각한다. 인강 들으면 공부했다고 자기위로한다. 이런 부류 덕분에 학원들이 돈을 번다. 7. 제일 힘들고 귀찮은 단어는 안 외운다. 8. 자기객관화를 못한다. 9. 이런 영상에 댓글로 요약 해 놓고 정작 실천 따윈 안 한다. 10. 절대적인 공부량 자체가 부족하다. 3시간은 커녕 10분도 안하는데 공부가 되겠습니까? 어떻게 할 지 물어보지 말고 그냥 좀 하십쇼. 해커스, YBM, 영단기 등 토익 가지고 밥 벌어 먹는 인간들이 대가리 터지게 연구해서 나온 결과물이 시중에 널리고 널렸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교육 시장 중 수능 다음으로 큰 시장이 토익입니다. 뭘 어떻게 할지 어떤 방식으로 할지 무슨 책을 사야할지 왜 물어봅니까? 몰라서 물어보나요? 검색만 해도 주르르 나오고 토익책에서도 이렇게 공부하라고 알려주는 시대입니다. 단어 외우고 문법 외우고 문제 풀이하는 테크트리는 토익 시험이 나오고 나서 단 한번도 변한 적이 없습니다. 해커스 노랭이, ets보카 다 알고들 있으면서 왜 물어보나요. 그 책을 사서 점수가 높은게 아니고 그 책으로 열심히 공부 한 사람이 점수가 높은겁니다. 요행을 바라고 편법을 바라고 어떤 쉬운길을 누군가가 알려줄거라고 생각하는 일말의 양심도 없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여태까지 공부 안해놓고 꾸준히 공부했던 사람들이랑 대등하길 바라시나요? 진짜 절대적인 공부량 자체가 부족하면서 요행만 바라는 댓글 보면 너무 답답합니다.
@@dtd6797 님이 이런 댓글 다신거 보니 확실한건 두가지 중에 하나입니다. -제가 쓴 글을 제대로 파악을 못하시거나 -그냥 제가 쓴 글에 찔리신겁니다. 제가 글 써놓은 곳 어디에 방법이 안 중요하다고 해놨나요? 공부량 자체가 부족하고 여태까지 공부 안해왔으면서 편법을 바라고 요행을 기대하는 태도를 지적한겁니다. 마치 방법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처럼 이해했다면 당장 언어공부를 다시 시작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방법? 님이 말하는 방법이 뭔데요? 토익하는 사람들 중에 방법 모르는 사람이 몇이나 되나요? 유튜브든 인강이든 결국 단어 외우고 문법 외우고 문제 푸는 걸 다른 방식으로 설명할 뿐 기본적인 테크트리는 다 똑같습니다. 뭘 나중에 알게 됩니까? 이게 무슨 시즌제로 있는 드라마입니까? 반전 결말이 있는 영화입니까? 이미 누군가가 겪어보고 시행착오 끝에 가는 경로를 만들어 놨습니다. 지름길로 더 빠르게 가고 싶으면 기본적으로 운전을 잘하면 됩니다. 근데 운전은 커녕 운전면허도 안 딴 상태로 빨리가고 싶으면 그건 양심에 털난거 맞습니다.
4:56 이게 정확한 분석이긴 함. 그래서 토익 점수 높다고 영어 잘하는게 절대 아님. 언어는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중요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수단 중 하나이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이 안되면 그 언어를 못 하는 거임. 본인이 수능 1등급이거나 토익 990인데 막상 외국인 앞에서 한마디 못하는 사람이면 너무너무 당연한 결과임. 님들은 영어 공부를 잘하는거지 영어를 잘하는게 아님. 엄청난 착각임.
안녕하세요 발사이즈 토린이인데 ㅠㅠ 길잡이님 강의 고민하고 있는데요, 듣지말아야할 사람중에 단기로 600정도 생각하는 사람은 효율적이지 않다고 말씀 두시더라구요ㅠㅠ😂😂 2달 정도 600+ 생각하고 있는데도 어려울까요?ㅠㅠ 매번 기본반 입문반만 듣다가 제 공부(모의고사풀이등)을 안해서 계속 무한반복된 사람입니다..😢 그래서 문법도 계속 계속 다시 까먹게 되었어요.. ㅠ 혹시 이런 경우엔 추천 안하시는지 여쭈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 답변이 정말 간절하여요 😢 최근 처음 시험을 보고 LC 420 RC 420 나왔는데요 기출만 몇 개 풀다가 시험장 가서 답안지 작성을 하면서 문제를 풀려니까 멘붕이 오더라구요 혹시 LC Part3,4 를 풀면서 동시에 답안지 마킹과 모두 푼 이후에 마지막에 답안지 마킹 중 어떤 방법을 더 추천하시나요 ? Part 1,2 는 당연히 마킹하고 시간이 남는데 Part3,4 는 가끔 헷갈리는 선지가 있어서 시간이 밀려 다음 문제들을 체크 못할 가능성도 있고, 또 마지막에 하자니 RC 시간이 부족할 것 같기도 하여 고민스러워요 !
초등학교 때 이후로 중고등학교 때는 영어를 그냥 안 했다 싶을 정도로 공부를 안 했습니다 그래서 영어 기초도 잘 몰라요 그 후에 전공 살려서 회사 잘 다니다가 다시 새 전공을 찾아 내년에 대학을 가는데요 대학교에서 토익점수에 따라 유학을 갈 수 있는 제도가 있어 공부하려고 하다가 영상을 봤습니다 저처럼 영어를 아예 기초도 모르면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하나요...😢 영상을 보면 단어 외우는 게 중요하고 문법 공부가 중요하다고 하시는데 이 두 가지만 해도 되나요?
저는 수능 영어랑 토익 준비하고 있는 중1 입니다! 그래서 전문성이 떨어지지만… 참고가 되셨음 좋겠어요. 우선 단어는 기본 입니다. 다행히 추론해서 어느 정도 비슷하게 맞추는 케이스가 있습니다만 단어 꼭 필수에요… 예를 들면 내가 지금 praticing(활동하고 있는, 개업 중인)이라는 단어를 모르는데 practical(실제적인, 현실적인)이랑 비슷하다고 비슷한 뜻으로 생각하면 완전 큰일 난거죠…ㅠㅠ 문법은 물론 공부하시면 좋아요!! 아니 완전 필수… 영어는 진짜 한국어랑 완전 딴판인 언어라… 근데 예를 들면 완전 할만한 기사나 그런거 보면서 공부하시는거 추천해요. 사실 전 어렸을 때부터 문법 공부 안하고 영어책만 읽었는데 이거 덕분에 술술 넘어가는거 같아요. 그리고 문장이 어려우면 품사끼리 (예를 들어 접속사, 전치사) 같은거 끊어 읽는거 추천해요. 확실히 끊어읽으니까 빈칸에 무슨 품사가 들어가야 되는지 감이 오더라구요. 그리고 직독직해 비추 입니다… 애초에 문장구조가 다른데 앞부터 해석하려 하니까 잘 안되더라구요.(이건 사람마다 다른거에요!) 제가 토익을 본것도 아니라 참고만 해주세요…!! 같이 힘내요!!!
저도 그냥.취미로 요새 영어서적읽고 영어공부하는데 이분말씀 공감됩니다. 영어 어려운 언어입니다. 근데 토익은 비즈니스에 국한되있어서 단어만파도 어느정도는 알지만 문장구조나 그밖에 다른것들도 공부해야합니다. 예를 들어서 because 는 한국말로 왜냐하면으로 퉁치는데 영어는 굉장히많고 쓰임새가 다릅니다. 먼가 한국말은 하나가지고 뜻이 유연하게 쓰이는거라면 영어는 몬가 딱딱 맞게 끊어지는 느낌이라고할까요
선생님 “이대로 7일만 따라해보세요” lc 영상 보다가 궁금한게 생겨 넘어왔습니다. 문제 다 풀고 리뷰할 때 단어정리도 빼놓을 수 없는데 단어정리에 대한건 언급하시지 않더라구요 따로 안 하고 넘어가도 되는건지, 아니면 틀린문제만 하고 넘어가는지, 아니면 다 맞은 문제라도 모르는 단어가 생긴다면 정리하고 넘어가야되는지 모르겠어서 여쭤봅니당 ㅠㅠ😢
죄송합니다. 질문을 다시 정정합니다. (구독 좋아요 했습니다 참고로) 질문에 답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문장: A has stronger effect than B. 질문: 여기서 stronger effect 앞에 "the" 를 붙여도 될까요(A has "the" stronger effect than B)? 아니면 a를 붙여야 할까요(A has "a" stronger effect than B)? 혹은 정관사(a, an, the 등)를 빼야 할까요? 문장: the study examines "the" demographic characteristics of people. 질문: 여기서 demographic characteristics 의 앞에 "the"를 써줘야 할까요? 아니면 생략해야 할까요? (구글 스칼라에 찾아봤는데, 둘 다 비등비등하게 쓰여서...ㅠㅠ) 답변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꾸벅
기출 자주 풀다보면 RC든 LC든 문제의 질문을 보지 않아도 얘네들이 뭘 묻고자 하는지 느낌이 옴..그 의도라는게 뻔함 어찌보면..나중에는 함정수 조차 미리 캐치하는게 가능해짐..이 부분에서 오답을 유도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 여지없이 그걸 문제로 냄..그래서 별로 중요하지 않은 정보들은 말 그대로 눈으로 읽게 됨..그럼 900 초중반은 자연스럽게 나옴.
이미 영상을 다 보진않있지만.. 이러한 영상을 찾아보는게 뭔가 제가 상당히 토익에 있어서 미련을 가지나 보네요ㅠㅜ 제가 1년전에 이말이 전혀 믿겨지지 않겠지만 6~7개월 하는데 학원다니면서320에서 650점 까지 점수를 올렸는데 그 이상점수 까진 힘들더라고요 물론 제가 학원에서주는 과제량이 따라가기 벅찬거 같기도 합니다. 저도 굉장한 스트레스를 받았고 남들은 이렇게 말할수 있죠 "와.. 7개월간 공부했는데 700이상을 못마추네.. 머리가 안되는게 아닌가.." 라고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그렇게 말하는사람들도 많이 보이고 계속하다간.. 너무너무 제가 보잘것도 없는 사람 될가봐 그래서 때려치고 토익스피킹은 3개월 했는데 ih가 나오는걸 보고 지 자신에게 놀랐습니다. 혹시 제가 만일 또 토익을 볼것같은데 언제 볼진 모르지만..(미련이 남네요) 어떤 부분을 했으면 좋았을지 알수 있을까요? 655에서 이제 45점이상만 더올리자 라는 마음에 700이상을 맞추겠다는 마음이 그 다음시험에선 620? 그다음에선 500후반대 .. 오히려 더 내려가더라고요 많이 노력을 함에도 불구하고 이건 애초에 문법이 잘 안잡혀 있었던걸까요? 리스닝도 총 점수 655에서 리스닝이 400에서 점차 내려가더라고요..
토익 700이 안나오는데 IH가 나왔다는게 정말 특이 케이스이인 하네요... 700점까지 7개월 정도면 적당하다고 봅니다 전 700에서 800찍는데는 2달, 900찍는데는 1달 정도 걸렸네요 최종 955로 마무리 했는데 700이 제일 고비였네요 700 넘으면 혼자공부가 되서 시간 때려 넣으면 되요 그리고 공부보다는 트레이닝의 감각으로 능숙해지는게 중요합니다 점수가 700 못찍고 떨어지는 건 공부를 안하셔서 그런겁니다... 700이 기초다지는 선이라서 그 전 점수는 언어 감각이 좋아서 받은거 아닌가 싶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어떤 시험이든 그 시험에 대한 맞춤 대비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수능은 대학 가서 전공서적 잘 해석하는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 토익은 회사등에서 업무 잘 볼수있는 능력!! 영어 단어 암기를 위해 아래 영상도 참고해 보세요~ th-cam.com/play/PLGp7ZJ8IweoN57N2MFm5eRDHviTOwgbeq.html
국내에서 유일한 '토익 해석'을 잘하게 해주는 강의 : toeicguide.co.kr/shop_view/?idx=10
클래스101에 있는 문법강의랑 위 링크에 있는 강의는 다른 강의인가요?
@@백진유-m3d 같은 강의인데 가격과 수강기간이 다릅니다! 클래스101와의 계약은 내년 2월에 종료됩니다.
가격과 수강기간이 각각 어떻게 다른가요??
요약
0. 출제의도상 토익RC는 명확성 하나만 봄
1. 단어 암기
2. 복잡한 문장구조 파악능력
▪︎ 독해력이랑 다름
▪︎ 중요. 실제토익문장에 적용
- 구조 분석하는 습관
요약감사합니다
지나가는 토익강사입니다.
잘 설명해주셨네요
문법은 정말 중요합니다..
짧은 문장부터 구조분석 하셔서 독해능력을 기르시는게좋아요!!
토익 500점대에서 1달반 공부하고 800점 중후반 맞고 졸업했습니다.
누군가 보면 낮은 점수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수능 때 영어 7등급 맞았었고 지금 이 정도 할 수 있었던 건 철저하게 계획하고 이악물고 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빡대가리로서 여기에 댓글 다는 대부분이 과거 저랑 비슷한 수준이라고 생각하여 댓글 달아봅니다.
토익 못하는 사람들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평소에 공부는 커녕 의자에 앉아 있는것도 힘들어 하면서 원래 공부 잘했던 사람의 유튜브나 후기 보면서 위안 삼는다.
2. 토익공부를 하는게 아니라 토익공부법을 공부한다.
3. 남들이 어떻게 했는지, 요약이나 책 뭐 사는지만 주구장창 물어보고 실천은 커녕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
4. 문법부터 공부하고 문법만 공부한다. 그러니 자연스레 답을 푸는 방법은 알겠는데 답이 뭔지 모르는 상황이 발생한다.
5. 기초도 없으면서 효율 타령한다.
6. 기초도 없으면서 인강부터 들을 생각한다. 인강 들으면 공부했다고 자기위로한다. 이런 부류 덕분에 학원들이 돈을 번다.
7. 제일 힘들고 귀찮은 단어는 안 외운다.
8. 자기객관화를 못한다.
9. 이런 영상에 댓글로 요약 해 놓고 정작 실천 따윈 안 한다.
10. 절대적인 공부량 자체가 부족하다. 3시간은 커녕 10분도 안하는데 공부가 되겠습니까?
어떻게 할 지 물어보지 말고 그냥 좀 하십쇼.
해커스, YBM, 영단기 등 토익 가지고 밥 벌어 먹는 인간들이 대가리 터지게 연구해서 나온 결과물이 시중에 널리고 널렸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교육 시장 중 수능 다음으로 큰 시장이 토익입니다.
뭘 어떻게 할지 어떤 방식으로 할지 무슨 책을 사야할지 왜 물어봅니까? 몰라서 물어보나요? 검색만 해도 주르르 나오고 토익책에서도 이렇게 공부하라고 알려주는 시대입니다.
단어 외우고 문법 외우고 문제 풀이하는 테크트리는 토익 시험이 나오고 나서 단 한번도 변한 적이 없습니다.
해커스 노랭이, ets보카 다 알고들 있으면서 왜 물어보나요.
그 책을 사서 점수가 높은게 아니고 그 책으로 열심히 공부 한 사람이 점수가 높은겁니다.
요행을 바라고 편법을 바라고 어떤 쉬운길을 누군가가 알려줄거라고 생각하는 일말의 양심도 없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여태까지 공부 안해놓고 꾸준히 공부했던 사람들이랑 대등하길 바라시나요?
진짜 절대적인 공부량 자체가 부족하면서 요행만 바라는 댓글 보면 너무 답답합니다.
굿~~
방법 ㅈㄴ 중요합니다... 노력하신거 대단하신데 나중에 알게되실겁니다.
@@dtd6797 님이 이런 댓글 다신거 보니 확실한건 두가지 중에 하나입니다.
-제가 쓴 글을 제대로 파악을 못하시거나
-그냥 제가 쓴 글에 찔리신겁니다.
제가 글 써놓은 곳 어디에 방법이 안 중요하다고 해놨나요?
공부량 자체가 부족하고 여태까지 공부 안해왔으면서 편법을 바라고 요행을 기대하는 태도를 지적한겁니다.
마치 방법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처럼 이해했다면 당장 언어공부를 다시 시작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방법? 님이 말하는 방법이 뭔데요? 토익하는 사람들 중에 방법 모르는 사람이 몇이나 되나요? 유튜브든 인강이든 결국 단어 외우고 문법 외우고 문제 푸는 걸 다른 방식으로 설명할 뿐 기본적인 테크트리는 다 똑같습니다.
뭘 나중에 알게 됩니까?
이게 무슨 시즌제로 있는 드라마입니까? 반전 결말이 있는 영화입니까?
이미 누군가가 겪어보고 시행착오 끝에 가는 경로를 만들어 놨습니다.
지름길로 더 빠르게 가고 싶으면 기본적으로 운전을 잘하면 됩니다.
근데 운전은 커녕 운전면허도 안 딴 상태로 빨리가고 싶으면 그건 양심에 털난거 맞습니다.
공부자극받고갑니다… 방학동안 저도 800점 이상 맞고싶네요
좋은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첫 토익 기 받아가겠습니당
단어 너무 당연하지만 당연하기에 소홀히 여겼네요.. 반성
해석이 중요
-단어
-문장구조 한눈에 파악
두가지가 핵심
4:56 이게 정확한 분석이긴 함. 그래서 토익 점수 높다고 영어 잘하는게 절대 아님. 언어는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중요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수단 중 하나이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이 안되면 그 언어를 못 하는 거임. 본인이 수능 1등급이거나 토익 990인데 막상 외국인 앞에서 한마디 못하는 사람이면 너무너무 당연한 결과임. 님들은 영어 공부를 잘하는거지 영어를 잘하는게 아님. 엄청난 착각임.
수능 1등급이랑 토익 990인데 외국인 앞에서 말잘못하는사람 못봄;;;;;
@@greenrabbit-l9f말 못하는 사람이 더많다 애야
@@greenrabbit-l9f 당연하지 그정도 되면 영어 원문 직독직해 원할하게 가능하고 문장구조 밥먹듯이 잘보이는양반들인데 어색하거나 발음 구리긴 해도 일단 원하는거 씨부리는건 됨. 외국인도 다른나라사람인거 인지하니까 귀기울여서 얼추 알아듣고.
990점,1등급 들은 그냥 대화 ㅈㄴ 잘함ㅋㅋㅋ 700점 3등급 정도도 기본적인 대화는 함
언어영역을 못 한다고 하셨지만 그건 눈으로 푸는 문제에 국한되는 거지 말씀은 되게 잘하시네요
단어도 영어-한글만 보지마시고 영단어를 꼭 소리 내서 읽어보시는 걸 강추합니다!!
내가 읽을 수 있어야 들을 수 있더라구요
이거 진짜 중요. 극단적 예시로 knife 모르면 크나이프인줄 알고 나이프라 하면 못 들음ㅋㅋㅋ
또 토익은 비지니스 영어이다 보니 아무 사건도 없는 상황이면 굳이 비지니스 영어가 쓰일 상황이 없다 라는것도 알면 좋지요.. 반드시 사건이 일어난다는걸 인지하고 사건에 집중하기
토익 쓸잘대 없는데 토익은 600만 넘어도 됨 회화가 되냐 미냐가 중요하지
@@mirage_kanzaki토익은 대부분 공기업 준비를 위해 취득하고 공기업 서류 자격요견이 최소 700점입니다 합격선은 900
@@mirage_kanzaki한심하다. 누가 그걸 몰라서 토익을 준비하냐? 기업에서 요구하는 기본적인 커트라인 점수에 맞추려고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준비하는거지
근데 해외에서 막상 생활해보면 토익단어 많이나와요 회화할때는 많이쓰이지않지만 눈으로 보는 생활영어로는 생각보다 많이 접합니다..
오늘 영상도 감사합니다
알고리즘의 축복이네요
이런걸 무료로 들어서 영광입니다 ❤
8:48 쌉소름이눼... 다시 왔슴다..
몇달 인강듣는거보다 훨씬 유용한 강의네요!
430 230 지금 저랑 점수가 똑같네요. 가장 필요했던 영상이 알고리즘에 떠서 기쁩니다. 😢 알려주신 대로 열심히 공부해 볼게요.
시원시원하고 명확하신 설명 감사합니다😊
당연한거지만 마음이 급해서 실천을 미뤘던 것 같아요 ㅠㅠ 시간도 오래 걸린다고 금방 지치고 포기하고 ,, 편입을 할 생각이라 마음이 급하고 병행중이라 더 그렇지만 이 영상보고 마인드세팅을 다시 했어요 열심히 해볼게요 감사합니다!
화이팅입니다!
제일 현실적인 분석이다
구독 박는다
나 700이하 ㅋㅋ
토익 경험없는 50초반인데 뭔가 명확해지네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영상 감사합니다 🎉
해석을 위한 문법 수강중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선생님
완강까지 화이팅입니다!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머리로는 어느정도 어휘와 문법이 중요하다는걸 느끼고 있었는데 이 영상을 보고 확신을 가지게 되었네요. 좋은결과 나오면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통찰력지림
일단 내용은 둘째치고 말씀을 너무 잘하시네 딕션도 좋고
솔직히 단어 외우는게 제일 귀찮고 어려움..
맞아여 ㅋㅋㅋㅋㅋㅋ
외워도 외워도 자꾸 까먹죠 ㅠ
단어 너무너무너무 중요함 ㄹㅇ
좋은 꿀팁 감사합니다~~🎉😢🎉❤😂😢😮🎉😅😊😊😢🎉😂😂😢😮😅🎉😂
11월 3일에 꼭 토익 뿌시고 오겠습니다!!!!
뿌셨나요? 뿌셔지셨나요?
@anastasiyatyan55 뿌셔진 듯 합니다ㅠㅠ 한 820점 정도 밖에 못맞아낸 것 같아요ㅠㅠ
일단 공짜점수, 가성비 킹 듣기평가 점수 450은 찍고 영상 봐야할듯요. 어차피 700못 넘는 사람은 듣기평가도 150 ~ 350 사이에요.
마인드의 방향 설정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영상감사합니다 근데 요즘토익넘어려워요😢
영상이 명확하네요
유익한 영상 잘 보고 갑니다.
모의고사 매주 볼 때마다 900초중반 나오는데 현장만 가면 800나와서 화딱지나서 때려쳤네요 학교 졸업하고 한달 다시 빡세게 잡고 900만 찍고 졸업하고싶네요 ㅜㅜ
20여년 전 825점 한 번 받아보고 멈추었던~ 공부 다시 도전해 볼려고 합니다. 800점을 넘어 900점으로 가는 길에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요즘엔 똑부러진 분들이 참 많네요. 감사합니다. 🎉
ㅇㅈ 국어를 넘 표면적으로 보면 안됨
해석원툴 RC공부법
1 . 단어암기
2. 문장분석(문장 파악하는 눈이 필요)
감사합니다. 덕분에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알겠네요.
수능도 절대평가 바뀌고는 그냥 단어만 외워도 1등급 받아지던데 아무튼 단어가 진짜 중요합니다 ㄹㅇ... 문법도 공감합니다
안녕하세요 발사이즈 토린이인데 ㅠㅠ 길잡이님 강의 고민하고 있는데요, 듣지말아야할 사람중에 단기로 600정도 생각하는 사람은 효율적이지 않다고 말씀 두시더라구요ㅠㅠ😂😂 2달 정도 600+ 생각하고 있는데도 어려울까요?ㅠㅠ 매번 기본반 입문반만 듣다가 제 공부(모의고사풀이등)을 안해서 계속 무한반복된 사람입니다..😢 그래서 문법도 계속 계속 다시 까먹게 되었어요.. ㅠ 혹시 이런 경우엔 추천 안하시는지 여쭈고 싶습니다😢😢
옛날에 현재 점수대 + 원하는 점수대 별로 책이나 공부방법 추천 해주시던 영상이 있던거 같은데 클래스 강의 내에 있나요??
LC는 어떻게 공부해야하나요?
독거미 키보드가 시선 강탈 ㅋㅋ 엄청 예쁘네요 키보드 ++ 숙어나 이런거는 어떤 교재를 사용하는게 좋을까요?
정말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마지막 토익 635점이여서 지텔프로 바꿨는데ㅠㅠ 알고리즘이….😶🌫️ 복귀하셨네요!!
잘 바꾸셨어요. 저도 바꿀 수만 있으면 절대평가 지텔프로 바꾸고 싶네요. 토익 난이도 헬입니다. 다른 선택지 있으시면 그거 하세요. 전 부럽네요 ㅜㅠ
감삼다 😊
나이가 좀 있는 아줌마입니다~^^
토익도전하려는데 이곳저곳에서 보니 우선 '단어'를 외우라고 하던데~
일단 단어부터 무작정 외워야 하는 것일까요?
(구독 누르고 문의드립니다)
혹시 토익 RC 교재 책은 머하면되나요 기본서하고 기출 3 4한다음
목표점수 800인데 현재 725인데 이것도 힘들게 정체기 뚫고 받은점수인데 한달안에 800점 독학으로 하면서 받으려면 어떤걸 집중적으로 공부해야할까요??기초부터 다시 꼼꼼히 문법 공부해야할까요??😢
해석이중요 1.단어 2.문장구조한눈에파악
결국 단어, 문법이 실력인거죠! ㅋ
안녕하세요 ! 답변이 정말 간절하여요 😢 최근 처음 시험을 보고 LC 420 RC 420 나왔는데요
기출만 몇 개 풀다가 시험장 가서 답안지 작성을 하면서 문제를 풀려니까 멘붕이 오더라구요
혹시 LC Part3,4 를 풀면서 동시에 답안지 마킹과 모두 푼 이후에 마지막에 답안지 마킹 중 어떤 방법을 더 추천하시나요 ?
Part 1,2 는 당연히 마킹하고 시간이 남는데 Part3,4 는 가끔 헷갈리는 선지가 있어서 시간이 밀려 다음 문제들을 체크 못할 가능성도 있고, 또 마지막에 하자니 RC 시간이 부족할 것 같기도 하여 고민스러워요 !
파트3,4는 LC 다 끝나고 마킹하시길 권합니다. 마킹하면서 심호흡 하시고 마음 추스린 후에 RC 들어가시면 됩니다^^
@@토익독학길잡이감사합니다 🥹
@@alicelee8601rc420점 받을때 몇개 틀리셨어요?
@@kukyy5476YBM에서 점수만 공지해줘서 몇 개 틀린 지는 저도 잘 모르겠어요 ..! 몇 개 틀렸는 지 디테일 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이 따로 있나요 …?
영어 노베이스인데 목표 500~700점으로 할려면 어떤상품으로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중요한것 : 단어, 문장구조분석
문장 구조 분석이라는게 뭔지 정확히 이해를 못했어요. 주어 동사 목적어 이런걸 말씀하시는건가요? 단순히 문법 공부랑은 다른건가요?
한마디로 실전성을 높이라는 거예요
문법을 공부한 후, 실제 문장에서 문법을 매끄럽게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초등학교 때 이후로 중고등학교 때는 영어를 그냥 안 했다 싶을 정도로 공부를 안 했습니다 그래서 영어 기초도 잘 몰라요
그 후에 전공 살려서 회사 잘 다니다가 다시 새 전공을 찾아 내년에 대학을 가는데요
대학교에서 토익점수에 따라 유학을 갈 수 있는 제도가 있어 공부하려고 하다가 영상을 봤습니다
저처럼 영어를 아예 기초도 모르면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하나요...😢
영상을 보면 단어 외우는 게 중요하고 문법 공부가 중요하다고 하시는데 이 두 가지만 해도 되나요?
저는 수능 영어랑 토익 준비하고 있는 중1 입니다! 그래서 전문성이 떨어지지만… 참고가 되셨음 좋겠어요. 우선 단어는 기본 입니다. 다행히 추론해서 어느 정도 비슷하게 맞추는 케이스가 있습니다만 단어 꼭 필수에요… 예를 들면 내가 지금 praticing(활동하고 있는, 개업 중인)이라는 단어를 모르는데 practical(실제적인, 현실적인)이랑 비슷하다고 비슷한 뜻으로 생각하면 완전 큰일 난거죠…ㅠㅠ 문법은 물론 공부하시면 좋아요!! 아니 완전 필수… 영어는 진짜 한국어랑 완전 딴판인 언어라… 근데 예를 들면 완전 할만한 기사나 그런거 보면서 공부하시는거 추천해요. 사실 전 어렸을 때부터 문법 공부 안하고 영어책만 읽었는데 이거 덕분에 술술 넘어가는거 같아요. 그리고 문장이 어려우면 품사끼리 (예를 들어 접속사, 전치사) 같은거 끊어 읽는거 추천해요. 확실히 끊어읽으니까 빈칸에 무슨 품사가 들어가야 되는지 감이 오더라구요. 그리고 직독직해 비추 입니다… 애초에 문장구조가 다른데 앞부터 해석하려 하니까 잘 안되더라구요.(이건 사람마다 다른거에요!) 제가 토익을 본것도 아니라 참고만 해주세요…!! 같이 힘내요!!!
토익 문법 문제는 기출문제에 나오는 범위 안에서 공부해도 문제 없을까요?? 편입 영어 문법을 공부했는데 범위가 방대해서 다시 복습을 해야할까 아니면 기출문제 내에 있는 범위만 정확히 공부할까 고민입니다! 목표는 800점을 넘기는 것 입니다.
목표가 800이면 토익 문법 다 몰라도 800은 무조건 가능해요 900이면 다 알아야겠지만
이건 현재 내 영어 실력과 공부 기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토익 공부 안 한 상태에서 기출 풀어봤는데 600점이 넘는다면 기출만으로 문법 공부하셔도 충분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한번 다시 정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토익독학길잡이 선생님의 풀이법을 보면, 틀린 문제는 풀이 흔적을 지우는 식으로 가는데 그러면 샤프로 풀어야 하는건가요? (원래 볼펜으로 공부해서요ㅜ)
토익 700점대인데 만점 가까이나 950 이상 받고 싶은데 교재추천 가능할까요?
오.. 굳
흠., 모의고사 수능 통틀어서 국어 6등급만 받았는데 18수능 때 영어(89) 2등급 받긴 했는디 ., 빈칸 문제 다 맞고 순서 틀린 문장 흐름 문제 다 틀리긴함 ㄹㅇ
수능 2등굽은 어느 수준부터 시작해야 하나요? 그냥 서점가서 책 일일이 비교해봐야 하나요?
기출 먼저 한번 풀어보시고, 점수대 맞춰서 구매하세요. 수능 영어 안정적인 2등급이셨으면 토익 700점 이상은 바로 맞으실 수 있어요.
영8등급에서 980은 진짜………… 👍👍👍👍 갓댐…..
4:34 에서 7을 6라 하는거 보고 신빙성 올랐다
저도 그냥.취미로 요새 영어서적읽고 영어공부하는데 이분말씀 공감됩니다. 영어 어려운 언어입니다. 근데 토익은 비즈니스에 국한되있어서 단어만파도 어느정도는 알지만 문장구조나 그밖에 다른것들도 공부해야합니다. 예를 들어서 because 는 한국말로 왜냐하면으로 퉁치는데 영어는 굉장히많고 쓰임새가 다릅니다. 먼가 한국말은 하나가지고 뜻이 유연하게 쓰이는거라면 영어는 몬가 딱딱 맞게 끊어지는 느낌이라고할까요
선생님.. 저 토익 600점대인데 일주일 만에 700점으로 올릴 수 있을까요?ㅠㅠ
토익 인강을 꼭 들어야하나요?
파트5는 이제 어휘력만 키우면 고난도 빼곤 다 맞출 자신 있는데 항상 7이 문제.... 정확도도 떨어지고 시간도 부족하고
선생님 “이대로 7일만 따라해보세요” lc 영상 보다가 궁금한게 생겨 넘어왔습니다.
문제 다 풀고 리뷰할 때 단어정리도 빼놓을 수 없는데 단어정리에 대한건 언급하시지 않더라구요
따로 안 하고 넘어가도 되는건지, 아니면 틀린문제만 하고 넘어가는지, 아니면 다 맞은 문제라도 모르는 단어가 생긴다면 정리하고 넘어가야되는지 모르겠어서 여쭤봅니당 ㅠㅠ😢
4년 전에 찍으셨던 LC, RC 공부법이요. 지금도 충분히 좋은 공부법인가요?
당연합니다. 토익시험은 바뀐게 없어요
저도 한달만에 900 가능할까요 ㅠㅠ 작년에 650 올해 관광토익 500이네요,,
ㅠㅠㅠ낼
시험봐요ㅠㅠㅠ
깍😊
800 후반대 정체기는 어떻게 극복해야하죠
죄송합니다. 질문을 다시 정정합니다. (구독 좋아요 했습니다 참고로) 질문에 답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문장: A has stronger effect than B.
질문: 여기서 stronger effect 앞에 "the" 를 붙여도 될까요(A has "the" stronger effect than B)? 아니면 a를 붙여야 할까요(A has "a" stronger effect than B)? 혹은 정관사(a, an, the 등)를 빼야 할까요?
문장: the study examines "the" demographic characteristics of people.
질문: 여기서 demographic characteristics 의 앞에 "the"를 써줘야 할까요? 아니면 생략해야 할까요? (구글 스칼라에 찾아봤는데, 둘 다 비등비등하게 쓰여서...ㅠㅠ)
답변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꾸벅
나 토익 920이지만 회화가 되질 않음
현타가 옴... 이게 뭘 위한 시험인가 생각이 많아짐. 실무에 도움이 안됨
영작문 공부해 보세요.
하 이번주 시험인데 아무리해도 RC가 ㅜㅜ
시험 시간이 너무 부족해요...
솔직히 너무 단순한 시험이라...
단어 수준 낮춘 텝스가 필요함
Adhd도 토익 가능해요?
900바듬
@bumbumcha1158혹시 공부를.. 어떤식으로 했나요?
@@memem0804-t4c lc ebs랑 김태우
Rc아무나
네 오픽이 젤 쉽습니다
기출 자주 풀다보면 RC든 LC든 문제의 질문을 보지 않아도 얘네들이 뭘 묻고자 하는지 느낌이 옴..그 의도라는게 뻔함 어찌보면..나중에는 함정수 조차 미리 캐치하는게 가능해짐..이 부분에서 오답을 유도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 여지없이 그걸 문제로 냄..그래서 별로 중요하지 않은 정보들은 말 그대로 눈으로 읽게 됨..그럼 900 초중반은 자연스럽게 나옴.
토익 같이 단어가 중요한시험은 어려운시험임 왜? 추론같은거는 얼쭈 맞출수있지만 단어는 모르면 아예 해석 자체가 안되거든 근데 반면에 단어가되면 토익이 쉬워지는거고
ㅋㅋㅋ 편입영어 해봤냐?
@@갓이슬-f9k편입영어해봤냐도르23관왕수상ㄷㄷㄷㄷㄷㄷㄷ
토익이 제일 쉬운 영어 아님? ㅠ
맞음 수능보다 쉽다고 알고 있음@@고요한명상
240점인데 가능할까요?
컴백
항상 500점임 ㅠ 나태함 때문에 암기를 안 함 ㅠ
이미 영상을 다 보진않있지만.. 이러한 영상을 찾아보는게 뭔가 제가 상당히 토익에 있어서 미련을 가지나 보네요ㅠㅜ 제가 1년전에 이말이 전혀 믿겨지지 않겠지만 6~7개월 하는데 학원다니면서320에서 650점 까지 점수를 올렸는데 그 이상점수 까진 힘들더라고요 물론 제가 학원에서주는 과제량이 따라가기 벅찬거 같기도 합니다. 저도 굉장한 스트레스를 받았고 남들은 이렇게 말할수 있죠 "와.. 7개월간 공부했는데 700이상을 못마추네.. 머리가 안되는게 아닌가.." 라고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그렇게 말하는사람들도 많이 보이고 계속하다간.. 너무너무 제가 보잘것도 없는 사람 될가봐 그래서 때려치고 토익스피킹은 3개월 했는데 ih가 나오는걸 보고 지 자신에게 놀랐습니다. 혹시 제가 만일 또 토익을 볼것같은데 언제 볼진 모르지만..(미련이 남네요) 어떤 부분을 했으면 좋았을지 알수 있을까요? 655에서 이제 45점이상만 더올리자 라는 마음에 700이상을 맞추겠다는 마음이 그 다음시험에선 620? 그다음에선 500후반대
.. 오히려 더 내려가더라고요 많이 노력을 함에도 불구하고 이건 애초에 문법이 잘 안잡혀 있었던걸까요? 리스닝도 총 점수 655에서 리스닝이 400에서 점차 내려가더라고요..
토익 700이 안나오는데 IH가 나왔다는게 정말 특이 케이스이인 하네요... 700점까지 7개월 정도면 적당하다고 봅니다
전 700에서 800찍는데는 2달, 900찍는데는 1달 정도 걸렸네요 최종 955로 마무리 했는데 700이 제일 고비였네요 700 넘으면 혼자공부가 되서 시간 때려 넣으면 되요 그리고 공부보다는 트레이닝의 감각으로 능숙해지는게 중요합니다
점수가 700 못찍고 떨어지는 건 공부를 안하셔서 그런겁니다... 700이 기초다지는 선이라서 그 전 점수는 언어 감각이 좋아서 받은거 아닌가 싶네요
여기보다는 그간 나왔던 성적표 가지고 학원선생님이랑 상담해보는게 더 정확할것같아요
저도 500점대 부터 600점대, 720 점수 도달하는데 까지 올리는데 엄청 힘들었는데.. lc는 맨날 370~400 rc는 250~300 점대 에서 안오르더라구요.. 마지막엔 lc 455 맞고 720나와서 겨우 넘겼네요.. 종합적 평은 rc는 모르겠고 lc는 운이 좋아야 한다..? 평상시와 똑같이 본거 같았는데 455 나온거 보면..... 글고 고사장 꼭 여러군데 가보시고 좋은 곳 정착하세요. lc는 안들리는 부분 무한 반복이 정답인듯..
기출이랑 실전이랑 점수가 왜이렇게 다를까요 ㅠ 기출은 800도 나오는데 시험 보면 650도 안 나와요 ㅠㅠ
난이도는 크게 다르지 않으나 시간 압박 때문에 그렇습니다. 해석이 빨라야돼요
@@bbaek86 그렇군요 ㅠ 감사합니다
rc는 단어와 문장구조분석(즉 문법)
복잡한문장 분석하는 예시보여줄수있을까요?
참고하겠습니다!
주어, 동사, 목적어등 문장의 주요 성분 찾아 내는 것 아닐까요?
나머지는 모두 수식어들임(구가 됐든 절이 됐든)
텝스나 토플 공부해봐요~ 토익은 개껌입니다
단어암기할때 한단어의 여러뜻도 다외우는게 좋나요 아니면 나오는 뜻이 거의 정해져있나요?
토익 단어장에 나와있는 뜻이라면 다 외우시는 게 좋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어떤 시험이든 그 시험에 대한 맞춤 대비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수능은 대학 가서 전공서적 잘 해석하는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 토익은 회사등에서 업무 잘 볼수있는 능력!! 영어 단어 암기를 위해 아래 영상도 참고해 보세요~
th-cam.com/play/PLGp7ZJ8IweoN57N2MFm5eRDHviTOwgbeq.html
해커스파랭이 단어장으로 외우는데 좋은단어장 추천해주실수있나요?
파랭이 단어장이 뭔지는 모르겠는데 노란색 해커스 단어장외우시면 될듯
토익 정체기에 어떻게 해야하는지 영상 제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체기에 멘탈 안 털리는게 가장 중요한듯 .. 공부는 하던대로 하삼 갑자기 점수 폭발한다 ㅋㅋ
@thyro2065 공부가 문제풀고 리뷰하는것의 반복이겠죠?
@@김혜원-w7y 나같은 경우는 양치기 ㅈㄴ게 함 님 파트5,6 16분 안으로 다 풀 정도만 되면 시중에 나온 문제집 그냥 다 푸삼
@@thyro2065답변 감사합니다 양치기가 효과없으면 리뷰를 더 꼼꼼히 하는 수밖에는 없겠죠?
일주일해서 400> 680 나왔는데
850까지 삼주 가능할란가요..
가능하게 하고올게용
저 2주만에 600에서 800으로 만든적 있어요
하루10시간씩 공부했었어요
@ 어떻게하샸나용
@@Jxyxnbxne 하루 10시간 단어암기 리딩 리스닝 골고루 풀고 복습이요~ 공부방법 영상 많은데 걍 10시간씩 주 5~6일 토익만 파면 됩니다
공부방법 영상의 다양한 방법론은 걍 참고용이고
공부를 많이~~하면 다 됩니다
외국어는 국어를 잘해야 함
자켓 제품정보얄려주세요
단어 문법
3년 동안 바쁘셧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