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 kink처럼 각을 주지는 않았고 끝부분을 부드럽고 예리하게 구부렸습니다. 석회화는 coronal에서 apical 방향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석회화되지 않은 부분까지 도달한다면 끝까지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물론 그 부분까지 도달하는게 쉽지 않지만요 ㅎㅎ 석회화가 심한 상악대구치의 근관치료 영상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원장님 궁금한점 있습니다. 사진으로도 안보이는 미세크랙 어금니 때문에 식사시 가끔 찌릿찌릿, 욱신거려서 임시치아 사용후 안되면 신경치료를 받아야 하는데요. 사정상 치주과 전문의께 치료 받아야하는데...저 같이 염증이 없는 단순 크랙인 경우 보존과 전문의 아닌 치주과 전문의께 신경치료를 받아도 괜찮을까요?
잘 봤습니다
어려워보이는데 쉽게 하시네요~
편집을 그렇게 했을 뿐입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원장님의 정성 가득한 영상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도움되신다니 기쁩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올리겠습니다.
이런 좋은 영상....저만 알고 싶습니다!! 매번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달아주시는 댓글…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원장님의 강의를반복해서듣고나니 이제는 영상볼때도 이해가 잘되내요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글게요 참 쉽죠잉? 저런거 렛지생기면 네고 너무 어렵고 잘 안되던데
엔도계의 밥 아저씨네요
아이고...아닙니다. 편집을 해서 그렇게 보일 뿐입니다 ㅎㅎ
댓글 감사드립니다!
멋진증례 잘 봤습키다. 혹시 알콜펠렛을 사용하시는 이유가 있을까요?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임시가봉을 하는 과정에서 커튼 펠렛 대신 사용했습니다. 특정 작용을 바라고 넣은 것이 아니라 제가 수산화칼슘을 쓰지 않아서 그냥 커튼 펠렛보다는 조금이라도 오염가능성이 적지 않을까 하여 사용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아~~ 정말 수십만원을 주고 봐도 아깝지 않을 영상을 그냥 이렇게 공유해주시다니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별말씀을요 ㅎㅎ
시청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셔서 오히려 제가 감사드립니다.
궁금합니다. 4분37초 mb bind short 저단계에서 마무리가 꼬이는 경우가 많던데(제가^^)~영상은 조금더 파일링해서 도달하신거죠? 만약 막힌 느낌들면 어떻게 풀어가면 좋을까요?(자세하게) 무리하지않고, canal이 펴져서 짧게측정된걸로 마무리할수도...있을까요?
영상 소중하게 보고있습니다^^
해당 과정은 MAF를 결정하기 위한 과정으로 조용식 원장님의 AJP를 사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신원덴탈에서 열리는 조용식 원장님 세미나에 참석하시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0번 파일 벤딩하고 근단까지 진행은 한번만 하고 나오는건가요? 그리고 15번 넣을때는 벤딩하지 않고 넣으신건가요?
어렵게 들어간 근관은 20-30번 정도 충분히 파일링을 하고 나옵니다. 15 H-file은 pre-curve를 주지 않았습니다.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원장님 하악 7번 엔도하실때 몇시방향에서 하시는지요??
12시방향에서 합니다. 감사합니다.
와 너무 좋아요 이런영상 ㅠㅠ 석회화된 근관을 Nego하다가 ledge가 생긴걸 kink로 줘서 해결하시는 영상인것이죠? 많이 석회화되어있는 근관은 어떻게 해결해주시는지 궁금합니다~ 8번은 precurve를 주기 부담스러워서요 ^^; 잘못알고있을까요 ㅎㅎ
넵~ kink처럼 각을 주지는 않았고 끝부분을 부드럽고 예리하게 구부렸습니다. 석회화는 coronal에서 apical 방향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석회화되지 않은 부분까지 도달한다면 끝까지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물론 그 부분까지 도달하는게 쉽지 않지만요 ㅎㅎ 석회화가 심한 상악대구치의 근관치료 영상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즘 선생님 영상보면서 엔도에대한 학구열이 불타오르는중입니다 감사합니다^^ 10번으로 precurve줘서 apex에 도달하고 나서 15번h파일로 glide path형성 사이에는 어떤과정이있었는지가 궁금해요.. precurve를 준 10번 파일로 엄청파일링을 하셨는지 15번파일은 precurve안주고도 apex까지 도달했는지.. 늘 감사합니다~~^^
#10 K-file로 말씀주신 것처럼 20-30회 정도 엄청 파일링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15 H-file은 precurve를 주지 않고도 apex에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원장님 궁금한점 있습니다. 사진으로도 안보이는 미세크랙 어금니 때문에 식사시 가끔 찌릿찌릿, 욱신거려서 임시치아 사용후 안되면 신경치료를 받아야 하는데요.
사정상 치주과 전문의께 치료 받아야하는데...저 같이 염증이 없는 단순 크랙인 경우 보존과 전문의 아닌 치주과 전문의께 신경치료를 받아도 괜찮을까요?
제가 답변드릴 부분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다만 전문의 타이틀에 관계없이 잘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