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화란개혁주의에서 꽃을 피운 대륙의 개혁파신학이 제대로 소개가 되는군요. 오늘 영상은 화란개혁신학 전통과 그 풍성함에 대한 개괄 또는 지형도라고 할 수 있을거 같네요. 진행팀에서 이동영교수님을 자주 섭외해서 개혁파에 대해 공정하고 균형있게 소개해주고 서로에게 유익이 되는 대화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꼭 부탁요~!!
예수님 믿으려면 공부를 많이 해야 할까요? 평생 공부해도 구원을 못 받을 것입니다. 형제들아 너희를 부르심을 보라. 하나님께서 육체를 따라 지혜로운 자가 많지 아니하고.... 세상의 미련한 것들을 택하사, 지혜 있는 자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려고// 그러나 철학은 재미있으니 공부를 하게 되고 , 결국 철학자가 되지만, 자칭 타칭 < 신학자> 라고 부릅니다..
열, 자외선, 적외선 등등의 현상을 관찰하여 태양을 설명하는 과학은 발달 했지만, 정작 태양이라는 본체 속에 들어간 자는 아무도 없습니다. 천국이라는 진리의 세계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도 갈 수 없는 나라 , 하나님의 나라입니다. 성경과 유추를 통해 하나님 나라에 대한 지식들은 많아도 , 정작 천국에 들어가 진리를 알게 된 사람들은 매우 적습니다. 본체 속에 들어간 자들은 현상을 연구하는 사람들을 향해 이렇게 말합니다. 참 많이도 공부 했구나, 그러나 너희들이 안다고 하는 것은 오류 투성이구나. 진리를 아는 사람들은 진리의 세계에 들어간 자들이고, 진리의 세계란, 감시 카메라 같은 그룹이 항상 지키고 있고, 용광로에서 막 쏟아져 나온 쇳물로 만들어진 시뻘건 화염검이 빙빙 돌면서, 그 누구도 접근 조차 불허 하니 들어갈 수 없는 세계입니다. 이곳에 들어간 사람들은 그리스도인, 하나님의 아들이라 불립니다. 그들은 어떻게 들어 갔을까요? 전적 은혜, 즉 공짜로 들어간 자들입니다. 교수님, 공부 참 많이 하신 것은 알겠지만, 진리의 세계에 공짜로 들어 가셨습니까? 교수님의 말씀들은 오류 투성이입니다. 진리란, 거짓과 오류를 분별하는 기준이고 , 능력입니다. 진리는 공짜로 얻습니다, 어떻게 얻는지 그 길을 알려 주셔야 참된 선생입니다. 이 길을 모르신다면, 원점으로 돌아가 기초 교리를 공부 하십시요. 기초 교리에 답이 있습니다. 전적 타락과 전적 은혜 , 이 두 가지만 올바로 알아도 공짜로 진리 얻기에 충분합니다. 진실로 진실로 이 둘만 알아도 전적 은혜인 공짜로 구원과 믿음과 진리를 얻습니다. 이것이 성경의 증언입니다
*신학교에 가지 않아도 현대신학을 배울 수 있는 방법
th-cam.com/channels/OSJRrtx0Gq5Y_SGRRz-3jA.htmljoin
드디어 화란개혁주의에서 꽃을 피운 대륙의 개혁파신학이 제대로 소개가 되는군요. 오늘 영상은 화란개혁신학 전통과 그 풍성함에 대한 개괄 또는 지형도라고 할 수 있을거 같네요. 진행팀에서 이동영교수님을 자주 섭외해서 개혁파에 대해 공정하고 균형있게 소개해주고 서로에게 유익이 되는 대화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꼭 부탁요~!!
이동영 교수님 정말 이시대에 필요한 신학자이십니다
의외로 나이있으신데 동안이세요
유익한 멀씀 잘 들었습니다. 차분한 강의식 인터뷰 정말 좋습니다. 공공신학의 개념과 필요성을 짚어 주신 것 한국사회에 꼭 필요한 지적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유튜브에서 자주 뵐 수 있으면 좋겠네요.
너무 도움이 많이 됬습니다 ^^. 이동영 교수님 더욱더 자주 나오시면 너무 좋을것 같아요.
최근의 니오 칼뱅주의를 공부하고 있는데 너무너무 도움이 됬어요 ^^
항상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Soli Deo Gloria!
이동영 교수님, 놀라운 균형과 방향성 시청하는 동안 넘넘 좋았습니다!!
아 제가 존경하는 이동영교수님~~~!!!^^
이동영 교수님, 다양한 주제로 자주 나오시길 기대합니다
공교회성을 회복해야하는 이유를 너무 잘 설명해주시네요
쉽고 명료하게 여러 유익한 생각을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교수님
공부가 많이 되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One of the best interview. 너무 멋집니다.
이 분이 여기에 나오시네 대박
마지막에 말씀하신 아감벤의 현대인의 미감에 대한 사유가 담겨있는 책이 이름이 어떻게 될까요?
예수님 믿으려면 공부를 많이 해야 할까요?
평생 공부해도 구원을 못 받을 것입니다.
형제들아 너희를 부르심을 보라.
하나님께서 육체를 따라 지혜로운 자가 많지 아니하고....
세상의 미련한 것들을 택하사, 지혜 있는 자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려고//
그러나 철학은 재미있으니 공부를 하게 되고 , 결국 철학자가 되지만,
자칭 타칭 < 신학자> 라고 부릅니다..
열, 자외선, 적외선 등등의 현상을 관찰하여 태양을 설명하는 과학은 발달 했지만,
정작 태양이라는 본체 속에 들어간 자는 아무도 없습니다.
천국이라는 진리의 세계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도 갈 수 없는 나라 , 하나님의 나라입니다.
성경과 유추를 통해 하나님 나라에 대한 지식들은 많아도 ,
정작 천국에 들어가 진리를 알게 된 사람들은 매우 적습니다.
본체 속에 들어간 자들은 현상을 연구하는 사람들을 향해 이렇게 말합니다.
참 많이도 공부 했구나, 그러나 너희들이 안다고 하는 것은 오류 투성이구나.
진리를 아는 사람들은 진리의 세계에 들어간 자들이고,
진리의 세계란, 감시 카메라 같은 그룹이 항상 지키고 있고,
용광로에서 막 쏟아져 나온 쇳물로 만들어진 시뻘건 화염검이 빙빙 돌면서,
그 누구도 접근 조차 불허 하니 들어갈 수 없는 세계입니다.
이곳에 들어간 사람들은 그리스도인, 하나님의 아들이라 불립니다.
그들은 어떻게 들어 갔을까요?
전적 은혜, 즉 공짜로 들어간 자들입니다.
교수님, 공부 참 많이 하신 것은 알겠지만,
진리의 세계에 공짜로 들어 가셨습니까?
교수님의 말씀들은 오류 투성이입니다.
진리란, 거짓과 오류를 분별하는 기준이고 , 능력입니다.
진리는 공짜로 얻습니다, 어떻게 얻는지 그 길을 알려 주셔야 참된 선생입니다.
이 길을 모르신다면, 원점으로 돌아가 기초 교리를 공부 하십시요.
기초 교리에 답이 있습니다.
전적 타락과 전적 은혜 , 이 두 가지만 올바로 알아도
공짜로 진리 얻기에 충분합니다.
진실로 진실로 이 둘만 알아도 전적 은혜인 공짜로 구원과 믿음과 진리를 얻습니다.
이것이 성경의 증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