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님 좋은 영상잘보고 있습니다 저는 3개월즨 데드리프트를 하다 허리를 삐끗했습니다 한 일주일 정도 쉬니 괜찮아져 스쿼트를 하다가 중량이 왼쪽 엉덩이 쪽으로 쏠렸는데 그때 이후로 좌골신경통 증상이 있습니다. 아직 mri는 찍어보지는 않았고 엑스레이상으로 요추4 5번이 좁아져있고 천추1번 쪽이 퇴행이 된것 같다고 하시더군요 다행히 증상은 많이 좋아졌지만 아직도 다리 저림이 있어 계속 제가 편하게 다리 자세를 바꿉니다. 특히 저는 아침에 그리고 왼쪽 엉덩이가 늘어날때 통증이 있습니다. 하지만 걷거나 조금씩 이쪽 근육을 스트레칭 해주면 증상이 굉장히 좋아집니다. 그리고 허리 움직임은 그렇게 제한을 받지는 않습니다. 저는 그럼 다리쪽 치료를 받아야되나요??? 그리고 이게 디스크 증상이다 보니 어느순간부터 허리신전을 신경쓰며 앉다보니 앉기도 힘들고 꼬리뼈쪽이랑 허리에 부담이 많이 가더라구요 제가 꽂꽂이 앉으려고 해서 과긴장해서 그런건가요??? 글이 길었습니다. 항상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근골격계 재활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입니다. 골반교정이라고 하는 것도 다시 설명드리면,,,,,, 틀어져서 아픈 것이 아니라, 잘못 사용해서 기능적인 문제가 생기고 결과적으로 틀어진 것이라고 보는 입장입니다. 그래서, 뼈를 때리고 꺽어서 맞추는 것이 아니라, 능동적인 운동치료와 도수치료를 이용해서 기능을 회복시키는 재활치료를 정상적으로 진행하다보면 골반이나 척추가 자연스럽게 교정이 되게 됩니다. (물론 관절의 가동성이 있다는 가정하에서 입니다.) 말씀하시는 형태의 교정치료를 진행하는 병원이기도 한데, 인식이 교정한다고 하면 카이로프랙틱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부연설명을 드렸습니다.
☆바로 앉는 방법☆ 5분부터
포인트'골반의 안정성'
1.심부기립근 적절한 긴장-바지벨트라인
(여기서 심부기립근을 적절히 쓸줄 알아야 등의 긴장도가 올라가지않음 )
2.배꼽아래하복부 약간 긴장형성
3.적절한 복압ㅡ1&2가 완성되면
-->1.2.3.충족되면 '배꼽위 이완된 느낌'
등긴장 × 목어깨 긴장×
요점"팬티 라인에 약간의 긴장을 든다"
☆☆☆앉는 것 자체가!!!그리고 정적인 자세 오래 취하는게 안좋다.
앉아있어야한다면 '중간중간 움직여' 둔부운동 스쿼트 운동등 '약해진 근육을 단련시킨다'
머리 등을 등받이에 기대에 잠시 쉰다.
박수와 감사를 보내드립니다. 이렇게 완벽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니... 명상 교육을 할 때 필수 베이스 지식으로 알려주는데 이 영상을 보여주면 되겠네요. 이 설명에 맞는 자세를 직접 비교해서 보여주면 더 좋겠습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원장님 내원 진단 후 허리 운동 잘 배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와.. 정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제대로 앉는 방법을 아무리 찾아도 찾기 어려워서, 항상 바로 앉으려고 척추 그림 그려가면서 이리 저리 스스로 노력해봤는데, 결국 항상 호흡이 너무 불편했거든요. 이 영상 보고 이제야 제대로 앉는 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 필라테스 강사, 트레이너 중에 이분 말고 진짜 자세 메커니즘 제대로 알고 있는 분들이 거의 없군요. 저런 식으로 호흡패턴이 무너지면 호흡 기류의 안정성이 깨져 비염이 올 가능성이 많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곱니다!
의사선생님께 듣고싶은 이야기를
정확히 해주시네요♡
너무 좋은 영상입니다. 오랜 시간 재택 근무로 앉아 있는 엉덩이 쪽이 너무 아파서 찾아보던 중 무릎을 탁 치는 영상을 찾았네요.. 제대로 앉는 것부터 해봐야겠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학생 둘 있는 학부모입니다. 너무 중요한 정보인데 제가 골반 부분에 대해서 이해를 완벽하게 못 하다보니 애들에게 시범을 보여 줄 수가 없네요! 혹시 실제로 모델 출연시켜 자세 잡는 동영상 한 번 올려주시면 안 될까요.항상 감사하게 보고 있습니다!
넵.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아~~ 나는 어려서 부터 곳곳이 앉아서 얼마나 속으로 나를 자랑스러워 했는데 지금 나이 66에 좌골 신경통 와서 고생 합니다.
좋은정보감사해요!😁😁😁
이걸 이제 알아버렸다니...
편평등과 굽은등 동시에발생할수도있나요? 등은굽었는데 자세를바로잡으려하니 등근육은 뭉치고 뭉친채로 흉추가굽어버린느낌..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원장님 좋은 영상잘보고 있습니다 저는 3개월즨 데드리프트를 하다 허리를 삐끗했습니다 한 일주일 정도 쉬니 괜찮아져 스쿼트를 하다가 중량이 왼쪽 엉덩이 쪽으로 쏠렸는데 그때 이후로 좌골신경통 증상이 있습니다. 아직 mri는 찍어보지는 않았고 엑스레이상으로 요추4 5번이 좁아져있고 천추1번 쪽이 퇴행이 된것 같다고 하시더군요 다행히 증상은 많이 좋아졌지만 아직도 다리 저림이 있어 계속 제가 편하게 다리 자세를 바꿉니다. 특히 저는 아침에 그리고 왼쪽 엉덩이가 늘어날때 통증이 있습니다. 하지만 걷거나 조금씩 이쪽 근육을 스트레칭 해주면 증상이 굉장히 좋아집니다. 그리고 허리 움직임은 그렇게 제한을 받지는 않습니다. 저는 그럼 다리쪽 치료를 받아야되나요??? 그리고 이게 디스크 증상이다 보니 어느순간부터 허리신전을 신경쓰며 앉다보니 앉기도 힘들고 꼬리뼈쪽이랑 허리에 부담이 많이 가더라구요 제가 꽂꽂이 앉으려고 해서 과긴장해서 그런건가요???
글이 길었습니다. 항상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바쁘실텐데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_ _)
운동방법을 알러주세요
원장님 진료받으려면 어디로가야하나요?젊은나이에 3년째허리때문에 너무힘들어서 진료받고싶습니다
원장님, 동탄병원이 척추전문인가요? 어깨통증이나 골반교정 목적으로 가도 되는곳인가요?
근골격계 재활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입니다.
골반교정이라고 하는 것도 다시 설명드리면,,,,,,
틀어져서 아픈 것이 아니라, 잘못 사용해서 기능적인 문제가 생기고 결과적으로 틀어진 것이라고 보는 입장입니다.
그래서, 뼈를 때리고 꺽어서 맞추는 것이 아니라, 능동적인 운동치료와 도수치료를 이용해서 기능을 회복시키는 재활치료를 정상적으로 진행하다보면 골반이나 척추가 자연스럽게 교정이 되게 됩니다.
(물론 관절의 가동성이 있다는 가정하에서 입니다.)
말씀하시는 형태의 교정치료를 진행하는 병원이기도 한데, 인식이 교정한다고 하면 카이로프랙틱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부연설명을 드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