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주체란 오로지 삶을 영위하는 개인이며 그 조타는 오직 개인 스스로의 행복을 기준삼아야 한다. 들으면 누구나 당연하다고 생각할 말이지만 막상 살다보면 삶의 많은 갈피들은 통념과 평균을 준거하게 되지요. '거실론'이라는 소담론적 제목을 걸고 게이머의 일상 공감이라는 층위에서 가볍고 유쾌하게 방송이 진행되었지만 그 너머에는 일상의 섬세한 디테일들을 주저없이 스스로의 편의와 행복을 기준삼는 실장님의 인생관을 엿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관념에 쉬 매몰되지 않는 지극히 실용적이며 경험주의적인 시각과 조언은 모니터를 넘어 이 방송을 보는 수많은 사람들의 일상을 대하는 시각에 좋은 영감을 줄 것 같아요.
거실에 애들PC3개랑 티비에 콘솔들 연결해놓고 씁니다. 거실의 도서관화가 몇년전 추세였는데, 솔직히 21세기에 컴없는 삶은 와닿지 않아서 거실이 pc방이 됐어요. 오히려 거실에서 뭔가 먹지 않으면 소파는 잘써지는것 같아요. 콘솔조종기들 때문에 거실에서는 뭐 못먹게 했거든요. 생활패턴에 맞는 공간활용 좋아해요 ㅋㅋ 이런 재미있는 이야기 자주 해주세요 ㅎㅎ
저 2021년도 코로나로 인하여 재택근무가 한창일 때 한여름에 에이컨 없는 컴퓨터방에서 일하는데 정말… 미칩니다;; 거실 에어컨 켜고 방문 앞에 선풍기 놓고 일하는데 땀이..땀이… 줄줄줄줄… 집이 좁아 거실에다가 컴퓨터를 놓을 수 없는 상황이라 어쩔 수 없이 그렇게 1년을 보냈습니다. 실장님 의견에 충분히 공감합니다.
실장님 거실론 완전 공감합니다. 저도 4년전까지 평범한 쇼파형 거실로 살다가, 집에서 가장 넓은 공간을 가장 사용하지 않는다는 생각에 와이프랑 상의해서 쇼파와 TV를 없애고, 책상 두개를 놔서 각자 취미생활하는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음악 틀어놓고, 서로 대화하면서 취미생활 하는 공간이 되니, 이전보다 훨씬 대화도 많아지고, 거실 사용에 대한 만족감도 높아지네요.
저도 독립하면서 봤는데 어차피 삶의 대부분이 컴퓨터와 함께 이루어지는데 거실에 소파 티비 놓고 방에 컴퓨터를 놓자니 공간이 너무 아깝더라구요 이 공간이 대체 얼마짜린데!!! 그래서 저는 아예 거실에 소파를 놓고 보통 tv장을 놓는 공간에 컴퓨터 책상과 tv를 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마우스 키보드, 게임패드 전부 무선으로 구현가능해서 tv 장과 tv 위치에 컴퓨터까지 놓고 무선 키보드 마우스로 사이드테이블만 두고 해볼까도 생각했는데 그러기엔 전통적인 거실에 어울리는 컴퓨터 배치가 생각나지 않아서.. 언젠가 그런 구도가 생각나면 싹 뒤집어 엎을 생각도 있습니다!!
김실장님의 의견에 매우 공감합니다. 저는 방 3개 있는 집에서 10년째 혼자 살고 있어서, 이미 진작에 김실장님 말씀하신 것처럼 세팅하고 있고 그 구조에 아주 만족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안방과 게임룸, TV룸, 거실 기능 일부를 방 하나에 다 합친 거죠. 눈치 볼 사람 없이 내 맘대로 할 수 있다면 이렇게 합치는게 정말 편합니다. 침대를 벽에 좀 붙여서 침대 바로 앞에 거대 모니터가 있고, 거기에 pc가 연결되어 있어서 침대에서 영화, 예능, 유튜브 시청 등은 물론 게임까지 다 할 수 있어요. 게임할때는 물론 등받이 쿠션과 무선 마우스/키보드/패드 등이 필요해서 침대 옆에 거치대도 있습니다만, 일단 갖춰놓으면 정말 편해요. 심지어 여기서 온라인 인터넷 커뮤질까지 다 합니다. 물론 앉아서 뭔가를 하는게 필요할 때면 옆에 연결된 pc와 컴터 책상 및 의자도 있으니 앉아서 하면 되고.. 모니터 또 있음. 단 음식은 침대 위에선 절대 안먹는데, 대신 방안에 바퀴 달린 1인용 작은 간이 테이블도 있어서 스포츠 중계 같은거 볼때 컴퓨터 의자랑 저 간이 테이블 끌어다 앉아서 맥주 하나에 간단한 안주 등 갖다놓고 화면 보면서 간단히 먹기도 하고요. 냄새 약간 나는 음식이라도 창문 열어두고 환기 시키면서 먹으면 되고. 나머지 방 두개는... 하나는 드레스룸, 하나는 홈트용 헬스룸으로 쓰고 있고요. 거실은 친구들 놀러왔을때 술자리용으로 쓸 테이블과 의자, 쇼파 등이 있긴 한데 혼자 있을땐 잘 안씀. 뭐 pd님이 얘기한 것처럼 외출복 입고 잠깐 널브러질 용도 정도는 쓰겠죠. 아무튼 여러분, 김실장님 말이 맞습니다. 안해봐서 그런데.. 한번 저렇게 해보세요.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1. 게임방 에어컨 없어 거실 에어컨에 서큘레이터 돌려 게임방에 보내는 방법으로 여름 즐겨야 합니다. 불편하죠. 2. 거실에 벽걸이 티비 달고 그 벽에 pc 2인용 꾸미고 컴퓨터 의자 와 반대 벽에 리클라이너 2인 플러스 중간 테이블 있는걸로 구매 추천 합니다. 3. 방이 남으니 거기에 여러 물건을 넣어 놓는 창고로 쓰다 아기 태어나면 아기 물품 넣으면 될거 같네요. 4. 벽걸이 티비에 사운드 바 놓으면 좋습니다.
와.... 진짜 너무 안타깝네 가장 저렴한 현역콘솔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것마저 안된다고요?? 플스5 엑시엑도 아니고 중고로 구하면 30에 본체 야숨은 4,5만원이면 구할텐데 더 싸게 구할 수도 있고 중고로구해서 중고로 다시 팔아도 감가도 거의 없고.... 35만원도 못 쓰는 삶...
저희집은 거실에 티비만 있고 (티비로 유툽이나 넷플 틀어 놓고 집안일 합니다 ㅎㅎㅎ) 쇼파는 없어요. 쇼파 대신 좌식용 거실 테이블 하나만 있는데 여기에 밥 차려 놓고 티비 보면서 밥 먹거나 테이블 위에서 소일거리 하거나 그래요 ㅎㅎㅎ 손님들 오면 여기에 다과 올려서 대접하고 그러는 편이라 테이블 하나 있는 건 좋더라구요. 그리고 각자 개인방에 컴퓨터가 있어서 뭐 보다가 잘 때는 방에서 컴퓨터 하다가 자요.
보조보조배터리론 보고 이리로 달려왔습니다 ㅋㅋ
삶의 주체란 오로지 삶을 영위하는 개인이며 그 조타는 오직 개인 스스로의 행복을 기준삼아야 한다. 들으면 누구나 당연하다고 생각할 말이지만 막상 살다보면 삶의 많은 갈피들은 통념과 평균을 준거하게 되지요. '거실론'이라는 소담론적 제목을 걸고 게이머의 일상 공감이라는 층위에서 가볍고 유쾌하게 방송이 진행되었지만 그 너머에는 일상의 섬세한 디테일들을 주저없이 스스로의 편의와 행복을 기준삼는 실장님의 인생관을 엿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관념에 쉬 매몰되지 않는 지극히 실용적이며 경험주의적인 시각과 조언은 모니터를 넘어 이 방송을 보는 수많은 사람들의 일상을 대하는 시각에 좋은 영감을 줄 것 같아요.
중간자PD님 데뷔 축하드리고 결혼도 미리 축하드립니다~.
실장님 상담컨텐츠도 항상 재미있어요.ㅋㅋ
내가 이걸 설거지하면서 생방송으로 들었는데, 너무 알차고 재밌는 시간이었습니다.
가만보니까 언젠가부터 제가 설거지하는 시간마다 생방송을 하고 계시던데
앞으로도 설거지 시간이 즐거울 것 같아서 좋네요.
원룸에 살면 모두 해결됩니다.
거실이자 주방이자 침실이자 서재
어라...? 왜 눈물이?
원룸뿐만 아니라 방 3개짜리 넓은집에 살아도 거실을 저렇게 세팅하면 편합니다.
나머지 방은 드레스룸, 헬스룸, 창고, 손님방 등 다양하게 쓸 수 있죠.
아 주방은 물론 따로고.. 거실, TV룸, 게임룸, 휴식룸, 서재 등을 다 합치는게 편하다는거.
오피스텔 장기 투숙경험자로서 공감합니다 뭔가 우울해 ㅋㅋㅋ
중간 피디님 소파에 누워있는 짤 너무 웃기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실에 애들PC3개랑 티비에 콘솔들 연결해놓고 씁니다. 거실의 도서관화가 몇년전 추세였는데, 솔직히 21세기에 컴없는 삶은 와닿지 않아서 거실이 pc방이 됐어요. 오히려 거실에서 뭔가 먹지 않으면 소파는 잘써지는것 같아요. 콘솔조종기들 때문에 거실에서는 뭐 못먹게 했거든요. 생활패턴에 맞는 공간활용 좋아해요 ㅋㅋ 이런 재미있는 이야기 자주 해주세요 ㅎㅎ
부럽읍니다 실장니뮤.. 우리집속 나만의 공간.. 난 다빼앗겼어요... 소파만이 나의세상..
집과 가정이 있으시다니 부럽네요
제 주위분들 보니 화장실이나 주차해놓은 차..까지 있더라구요 집안이시면 다행일지도 몰라요!!
내가 SUV를 산 이유 : 뒷좌석 접고 누워야해서 😂
저도 나만의 공간이 있어요~ 엘베 옆 계단이요 ^^
1:27:58
혹시 리클라이너 알 수 있을까요...
새로운 집으로 독립하는데 리클라이너 쇼파를 사려고 해서요
저 2021년도 코로나로 인하여 재택근무가 한창일 때 한여름에 에이컨 없는 컴퓨터방에서 일하는데 정말… 미칩니다;; 거실 에어컨 켜고 방문 앞에 선풍기 놓고 일하는데 땀이..땀이… 줄줄줄줄… 집이 좁아 거실에다가 컴퓨터를 놓을 수 없는 상황이라 어쩔 수 없이 그렇게 1년을 보냈습니다.
실장님 의견에 충분히 공감합니다.
이거 생각보다 엄청 공감 가는 내용이었음 물론 부부끼리 의견이 일치해야한다는 치명적인 걸림돌이 있지만 그것만 없으면 김실장님이 이 영상에서 한 이야기는 현실적으로 상당히 맞는말. 후회했었던 내용 말해주셔서 공감하면서 봤음 ㅋㅋㅋㅋ
어차피 와이프말대로 하는데 왜 부부끼리 의견이 일치해야 하나요?
예전에 TV설치기사 했었는데 실장님 말씀대로 리클라이너면 높게 하는게 맞습니다. 침대방에 달때는 거의 천정끝에 붙이고요
본가에서부터 자취하고 누군가를 사귀기까지
게임이라는 취미를 서로 좋아해서 같이 해본 경험이 없어서
그 점에서 굉장히 부러운 시점으로 바라봤습니다
만약 혼자 살거나 배우자가 게임을 좋아한다면
깊이 생각해볼 중요한 주제인것 같네요
풀버전 생각못하고 거실론 편집본 영상 스킵없이 다 보고나니까 추천영상으로 풀버전이 뜨네요 ㅋㅋㅋㅋ 잘먹겠습니다
실장님 거실론 완전 공감합니다.
저도 4년전까지 평범한 쇼파형 거실로 살다가, 집에서 가장 넓은 공간을 가장 사용하지 않는다는 생각에 와이프랑
상의해서 쇼파와 TV를 없애고, 책상 두개를 놔서 각자 취미생활하는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음악 틀어놓고, 서로 대화하면서 취미생활 하는 공간이 되니, 이전보다 훨씬 대화도 많아지고, 거실 사용에 대한 만족감도 높아지네요.
저희도 신혼집 구하면서 쇼파랑 테이블 치워버리고 거실에 책상 2개 놓고 와이프랑 공부 겸 게임 겸 다용도로 쓰고 있습니다 ㅋㅋㅋ
저도 와이프도 쇼파 안쓰더라구요 ㅋㅋㅋ
뭘 해도 거실에서 모여있으니 자연스레 이야기할 것도 많고 좋아요
선임인 PD님한태 목소리랑 말투까지 배우신건가ㅋㅋㅋㅋㅋ
어떻게 두분이 톤 높이 말고는 차이가 없으셔ㅋㅋㅋ
pc나 게임룸 있으시면 그방에 작은거라도 에어컨 따로 다는거 완전추천합니다. 삶이 달라짐.. 거실에 틀어봐야 냉방도 안되구 전기요금 더 나와요
중간 PD님의 데뷔와 결혼 을 축하드립니다!!
김실장님의 거실론은 참고할 부분이 많네요.
새로 가정을 꾸리시거나 이사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꼭 들어야 할 내용인듯!
1:11:20 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어떻게해더워디지겠는데
에어컨 없는작은방에 4090 두개... 김실장님 말씀 일리가 있네요
1:20:08 ㅋ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
결혼 축하드려요!
그리고...개인적으로 가구는 처음엔 비싼거 안사는게 좋은거같아요
저도 이게 첨엔 이야기할만한일일까 했는데, 시대가 변하면서 생활방식도 바뀌고 그에따라 주거 활용도 바뀌겠구나라고 이야기 들으면서 깨달았네요! ㅎ 한국은 참 변화가 빠릅니다.
너무 재밌어서 백번째 보는중입니댜
10:48 커엽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책상에 누가 앉아있는 것 같은데 쪼꼬미같은게 되게 귀엽네요
보조보조배터리론 보고 거실론도 보러 왔습니다
대PD님이랑 중PD님 목소리 분위기랑 말투 웰케 비슷해요? ㅎㅎ
음색만 쪼끔 달라서 자매라고 해도 되겠네요 ㅋ
와 저도 게임룸이 꿈이었는데 이거보고 정신이 번쩍들었어요 ㅋㅋㅋㅋ 좋은 팁 감사합니다
저랑 비슷하게 생각하는 사람 처음 봤어요😂 거실은 작은 공간이어야한다. 안방에 컴퓨터를 둬야한다고 옛날부터 말했는데, 이상하다고ㅠㅠ
저도 올해 말에 결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김실장님의 조언... 너무 와닿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여자친구랑 진지하게 쇼파의 존재 의의에 대한 논의를 해봐야겠네요!
이 컨텐츠를 내가 5년전에 봤어야 했는데....
저도 독립하면서 봤는데 어차피 삶의 대부분이 컴퓨터와 함께 이루어지는데 거실에 소파 티비 놓고 방에 컴퓨터를 놓자니 공간이 너무 아깝더라구요 이 공간이 대체 얼마짜린데!!!
그래서 저는 아예 거실에 소파를 놓고 보통 tv장을 놓는 공간에 컴퓨터 책상과 tv를 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마우스 키보드, 게임패드 전부 무선으로 구현가능해서 tv 장과 tv 위치에 컴퓨터까지 놓고 무선 키보드 마우스로 사이드테이블만 두고 해볼까도 생각했는데 그러기엔 전통적인 거실에 어울리는 컴퓨터 배치가 생각나지 않아서..
언젠가 그런 구도가 생각나면 싹 뒤집어 엎을 생각도 있습니다!!
실시간 보면서 개웃겼는데, 건축일(방송에 말하신 내용을 고려해서 사업주에게 제안하는게 일)을 하는 사람으로서 재미지게 사람들 머리 때려주신거 같아서 유익한 시간 이었습니다.
김실장님의 의견에 매우 공감합니다.
저는 방 3개 있는 집에서 10년째 혼자 살고 있어서, 이미 진작에 김실장님 말씀하신 것처럼 세팅하고 있고
그 구조에 아주 만족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안방과 게임룸, TV룸, 거실 기능 일부를 방 하나에 다 합친 거죠.
눈치 볼 사람 없이 내 맘대로 할 수 있다면 이렇게 합치는게 정말 편합니다.
침대를 벽에 좀 붙여서 침대 바로 앞에 거대 모니터가 있고, 거기에 pc가 연결되어 있어서
침대에서 영화, 예능, 유튜브 시청 등은 물론 게임까지 다 할 수 있어요.
게임할때는 물론 등받이 쿠션과 무선 마우스/키보드/패드 등이 필요해서 침대 옆에 거치대도 있습니다만, 일단 갖춰놓으면 정말 편해요.
심지어 여기서 온라인 인터넷 커뮤질까지 다 합니다.
물론 앉아서 뭔가를 하는게 필요할 때면 옆에 연결된 pc와 컴터 책상 및 의자도 있으니 앉아서 하면 되고.. 모니터 또 있음.
단 음식은 침대 위에선 절대 안먹는데, 대신 방안에 바퀴 달린 1인용 작은 간이 테이블도 있어서
스포츠 중계 같은거 볼때 컴퓨터 의자랑 저 간이 테이블 끌어다 앉아서 맥주 하나에 간단한 안주 등 갖다놓고 화면 보면서 간단히 먹기도 하고요.
냄새 약간 나는 음식이라도 창문 열어두고 환기 시키면서 먹으면 되고.
나머지 방 두개는... 하나는 드레스룸, 하나는 홈트용 헬스룸으로 쓰고 있고요.
거실은 친구들 놀러왔을때 술자리용으로 쓸 테이블과 의자, 쇼파 등이 있긴 한데 혼자 있을땐 잘 안씀.
뭐 pd님이 얘기한 것처럼 외출복 입고 잠깐 널브러질 용도 정도는 쓰겠죠.
아무튼 여러분, 김실장님 말이 맞습니다. 안해봐서 그런데.. 한번 저렇게 해보세요.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27:50 기습 제안이 아니라 제한해버리는 ㅋㅋ
중간PD님 결혼 축하드립니다~
저도 올해 결혼에, 2월 이사라
취미방을 꾸미자고 가전/가구 보고 있는데
생각지도 못했던 걸 고민해보게 되는 영상이었습니다ㅋㅋㅋ
쇼파 잘 안쓰게 되는거 공감해요. 어차피 바닥에 앉아서.. 저는 차라리 바닥에 두껍게 토퍼두고 뒹굴하는게 좋더라고요..
중간피디님이 좋아하는걸로 잘 결정하셔서 행복한 시간 되시길 ^^
티비는 무조건 큰거, 저희 집도 게임룸 따로 있는데, 에어컨 없어서 스팀덱샀습니다... 그리고 중간쯤 침대 프레임 기대는것도 진짜 진짜 공감입니다. 애기 태어나니.. 네 그렇습니다
저희집과 비슷하구조인데 저는 게임방이 드레스룸쪽입니다.
프로젝터, 3080 PC, 3신기 콘솔외 OTT기기, 스피커셋등
올인원 게임방으로 에어컨 없는 자가 방입니다.
저는 반대로 게임방에 에어컨이 방해가되어 설치 없이 버티다가 거실에 실평보다 큰 에어컨 설치로 문만 열어 두면 안방, 드레스룸, 게임룸 까지 커버가 되더라구요. 게임방앞에 서큘레이터까지 사용하면 좀더 좋아요.
집28평, 에어컨 32평
아니 중간자PD님 말투가 피디님이랑 너무 비슷하셔서 깜놀ㅋㅋ 같은종족이신가요ㅋㅋㅋ
1. 게임방 에어컨 없어 거실 에어컨에 서큘레이터 돌려 게임방에 보내는 방법으로 여름 즐겨야 합니다. 불편하죠.
2. 거실에 벽걸이 티비 달고 그 벽에 pc 2인용 꾸미고 컴퓨터 의자 와 반대 벽에 리클라이너 2인 플러스 중간 테이블 있는걸로 구매 추천 합니다.
3. 방이 남으니 거기에 여러 물건을 넣어 놓는 창고로 쓰다 아기 태어나면 아기 물품 넣으면 될거 같네요.
4. 벽걸이 티비에 사운드 바 놓으면 좋습니다.
중간 pd님 미리 결혼 축하드려요! 이런 컨텐츠 좋아요ㅋㅋ
우리 부모님세대는 tv가 중심이라 거실은 소파랑같이 tv보는 영역이 였내요
지금은 tv자체를 덜보니 소파가 참 쓸대가 없내요
너무 재밌어요 ㅋㅋ
이게 뭐라고 왜케 재미있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연구원K님이 실장님이랑 같이 나오실 때마다 분석이나 표현하시는 방식이 참 비슷하다고 생각했는데 중간피디님도 말씀하시는 스타일이나 분위기가 피디님이랑 되게 비슷한 것 같아서 신기합니다 ㅎㅎㅎ
사수가 이렇게 영향력이 대단합니다ㅋ😊
저도 거실에 아주 긴 식탁과 옆에 책상을 붙여서 컴퓨터(노트북) 두대 두고 쓰고 있습니다. 게임방 만들까 했는데 그러면 진짜 실장님 말씀처럼 거실에 안 나가게 될것 같더라구요
근데 중간pd님이랑 pd님이랑 어떻게 말투가 저래 똑같지 ㅋㅋㅋㅋㅋㅋㅋ
전 김실장님처럼 고정적인 가구를 최대한 줄이고 공간을 넓게 쓰는게 너무 좋아요
누구는 휑하다고 하는데
오히려 좋아!!! 휑한거 최고야!!! 아무대서나 드러눕기, 퍼질러져 보드게임하기, 최고야!!!
리니지 공성 이야기 이후 가장 흥미롭게 본 영상 ㅋㅋㅋㅋ
리클라이너 알려주세요!!
헛 마침 최근에 여기에 대해 생각했었는데... 소파 큰거 거실에 둬도 잘 안쓰더라구요.
갖다버리고 스타벅스 책상st로 갖다 놓고 커피숍처럼 차마시고 노트북 할수있게 두고 안락의자 구석에 하나 둘까 했는데.. 딱 그런 내용이네요!
와 진짜 시간 잘간다
막내피디가 언제 중간피디로 올라갓누 ㅋ
이게 뭐라고 이 영상이 끌리는 이유는 뭘까요?
이동식 TV거치대 이거 요물입니다 아니면 티비를 뒤에 두다가 의자만 휙 돌아도 되구요 구조에 따라서 다르지만요
1:19:38
1:19:45
.
저희집 구글이가 불을 껐다 / 켰다해요... ㅠ
소파 자체가 지극히 서양 문화인것 같아요. 그사람들은 집에서 신발을 신으니까 소파가 필수인데 우리입장에서는 별 필요가 없죠. 바닥에 누우면 되니까요.
tv는 가장 큰 사이즈가 맞다요.. 85인치 샀는데 아주 만족.. pd님 말이 맞아윸ㅋ
전 오히려 요즘 콘솔위주로만 하다보니 거실에 쇼파를 굉장히 잘쓰고 있네요 ㅋㅋ 컴퓨터로 게임 안한지 오래된거 같아요😅
중간PD님 게임 생활 패턴 잘 고민해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랄게요!
잘 보겠습니다.
전 지난번에 젤다방송보고 너무하고싶어서 우리도닌텐도하나구매할까??말만꺼내도 혼쭐이났는데 ...부럽다부러워ㅜㅜ
아.. 말꺼내기전에 젤다를 실방을 보여줘서 스며들게 해 놨오야 하는 데...
와.... 진짜 너무 안타깝네 가장 저렴한 현역콘솔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것마저 안된다고요?? 플스5 엑시엑도 아니고 중고로 구하면 30에 본체 야숨은 4,5만원이면 구할텐데 더 싸게 구할 수도 있고 중고로구해서 중고로 다시 팔아도 감가도 거의 없고.... 35만원도 못 쓰는 삶...
저도 그래서 거실에 게임룸을 만들었습니다 ㅎㅎㅎ
중간PD님 결혼 축하드려요
게임룸이 있지만 5월부터 9월까지 혹서기에는 피씨 자체를 안키죠!(사실 작년에 에어컨 전기 공사깢
함) 겜룸 만들기 1년전에는 거실에 피씨를 두어 잘썼지만(코시국 재택시기이기도 하고)
아들 둘 각방 하나씩 주고 와이프 안방 남는방은 창고처럼 쓰고 거실은 애들 공부하고 쉬는 곳 이라 전 주로 화장실에 있습니다 물도 나오고 좋아요...
근데 진짜로 설득되어버렸거든요.. 쇼파.. 필요하지 않을지도? 1인용 리클라이너면 될지도?
저흰 그래서 거실 테이블을 리프트업 테이블로 써요! 그거 쓰면 쇼파에 앉아서도 높이가 딱 맞아요!
저희집은 거실에 티비만 있고 (티비로 유툽이나 넷플 틀어 놓고 집안일 합니다 ㅎㅎㅎ) 쇼파는 없어요.
쇼파 대신 좌식용 거실 테이블 하나만 있는데 여기에 밥 차려 놓고 티비 보면서 밥 먹거나 테이블 위에서 소일거리 하거나 그래요 ㅎㅎㅎ
손님들 오면 여기에 다과 올려서 대접하고 그러는 편이라 테이블 하나 있는 건 좋더라구요.
그리고 각자 개인방에 컴퓨터가 있어서 뭐 보다가 잘 때는 방에서 컴퓨터 하다가 자요.
편집되면 좋은 영상 하나 나오겠네요 ㅋㅋㅋㅋㅋㅋ
아 정말로 재밌네요ㅋㅋㅋㅋ
힘들게 집을 사고 그동안의 로망이었던 큰 쇼파도 샀지만 5년 지나니깐 후회중입니다 ㅋ
그 원목테이블 어디거입니까 저도 쇼파치우고 사고싶네유
은근 재밌네요
진짜 이사 생각하면 가능한 큰 물건은 피하는게 답인... 실장님 말씀이 어디 하나 버릴게 없네요.
... 물론 에어킨은 예외입니다. 이건 이제 없으면 못살아.. ;ㅅ;
아무리 봐도 두분 자매야 ㅋㅋ
축하드립니다 피디님 저희집은 아에 거실에 침대를 가져다 뒀습니다
내용 듣자마자....
뒤엔 컴퓨터 테이블 두고, 앞에 TV 두었던 영상이 바로 생각나는데...
중피디님 결혼 축하드립니다~
라이브 방송 다음 날 본가에 가니 쇼파가 사라져서 입식(이라 쓰고 와식이라 읽는) 생활만 해온 나는 웃을 수 없게 되었다.
작은방에 tv를 넣으시고 겜방 거실로 바꾸시면 다 해결 가능합니다
저희집이 김실장님이 이야기 하신 리클라이너 2개 쇼파 대신 쓰는데 진짜 강추 합니다.
8평형 창문형 하나 사세요. 최대 출력일때만 시끄럽지, 어느정도 온도 내려가면 조용합니다.
글고 거실이 복잡하면 진짜 답답해요. 아무것도 안해도 비워두는게 심리적으로 진짜 안정됩니다. 그냥 빈 거실 바닥에 누워도 힐링됨
너무 사랑해서 결혼하시는데 취미까지 부부가 맞다니 너무너무 부럽다....
결혼 축하드려요 ^^
오늘 내담자는 디지털 레이지가 심각하네요
하루라도 빨리 디지털 디톡스가 필요해 보입니다...
겁나 재밌따 ㅋㅋㅋ
개꿀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잼있다..ㅋㅋ
스타레일... 스텔라론에 비견될 만한 거실론... 기존 거실에 대한 상식의 붕괴와 기현상이 관측됨 ㅎㅎ
중간 PD님 결혼 축하드려요🎉🎉
게임룸에서 창문형에어컨으로 쓰고살았는데 소음때문에 별로였음ㅋㅋㅋ
보조보조배터리를 보고 이걸 보러 다시 왔습니다.ㅋㅋㅋ
거실론 꿀잼ㅋㅋㅋㅋ
셋방살이하면 소파는 진짜 절대 놓지 마세요 ㅠㅠㅠㅠ 무조건 놓지 말아야 합니다.
레알ㅋㅋ
옜날 아파트는 창문높이때문에 창문형에어컨도도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어머니의 안방을 강탈했죠
목소리가 둘 다 비슷하셈
손님은 금방 가겠네요.
신혼이라 머 그것도 나쁠 건 없지만 ㅋ
4090도사고 쇼파도사고 창문형에어컨도 사고 ㅠㅠ 고민이 필요함 ㅋㅋㅋ
서양식 주거 방식에서나 쇼파가 어울리지 좌식 생활에선 테이블이 맞죠
그리고 요즘은 5.1.2
남편분 당장 티비로 매이플 할거 같은데 ㅋㅋ
이거 왜 재밋음
요약 : 우리 가족 상황과 편의에 맞게 실용적인 환경으로 구성해야 한다
누구나 시작은 심즈를 하다가 살다보면 그냥 사람이사는 동굴이되는법이지요 ㅎ
쇼파에 누워서 이영상을보는 나로썬 쇼파사수하자!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