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전투 게임은 스타크래프트,워크래프트 같은 게임만해서 그런지 삼탈워 전투가 너무 어려워 포기했었는데 그롬마쉬님 덕분에 너무 재밌게 플레이 하고있습니다. 그롬마쉬님이 제 6만원을 살려주셨어요 ㅠㅠ 감사합니다. 스타크래프트류와는 다르게 진짜 옛날 전쟁 사령관이 된 기분이라 색다르고 너무 재밌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창기병을 포함한 화속성 충격기병들은 돌격했을때의 데미지가 정말 강력하지만 붙어서 그냥 싸우는 근접 데미지는 토속성인 검기병 도기병쪽이 더 강합니다. 토속성의 검 도기병의 충격데미지가 낮다고 하더라도 그냥 비벼서 근접데미지를 넣는 것보다는 강력하니 보병 상대로는 충격기병처럼 운용하는게 낫습니다.
참고로 첨언하자면 쐐기진, 다이아몬드진의 경우 화속성 유닛은 창기병과 옥룡대, 세력 고유 유닛밖에 사용하지 못하고 토속성 유닛은 민병대 기마도병을 제외한 모든 유닛이 사용가능한 점입니다. 그래서 민병대 기마창병을 쓰고 있는 초반에는 목동을 기마창병에게 주지 말고 지휘관이 있는 군단에 주는 것이 더 낫습니다.
외교 화면에서 이름 밑에 외교성향이 나와요. 원술이 대표적 박쥐죠. 태도와 상관없어요. 우호유지에 노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내가 세면 가만있고 자기가 유리할 때나 내가 다른 놈이랑 싸울때 통수 치는건 AI대부분 성향이기도 해요. 유비같은 애들은 배신 안때리긴 하지만 세력이 커지면 사이는 나빠질 수 밖에 없구요. 즉 한놈을 패기 시작하면 끝장을 보는게 좋아요. 어차피 나중에 배신하니까...그동안 다른 애들한테 그나마 통수 적게 맞는게 외교의 역할인데 쌀수출 같은 걸로 최대한 시간을 끄는게 좋죠. 국경 지대에는 태수 주둔군이랑 주둔시설까지 지어두면 어설픈 애들은 막아냅니다.
1편부터 3편까지 보다가 3편 너무 꿀팁이여서 구독하고 4편보고있습니디ㅏ
마등 공략편을 보고 많은 도움을 받아서 초반에 매복과 외교로 꿋꿋하게 버텨서 살아 남은 다음에 발해쪽 " 말방목지" 까지 점령해서 유지 하였더니
거의 모든 장수들이 기병 카드 사용할때 0원으로 뜨길래 정말 수월하게 클리어 했어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보통난이도에서도 자동전투 그만뒀습니다. 대략 2배 병력차이도 아슬아슬하게 이길수있었어요.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거의 교과서라 할만한 공략입니다. 그롬마쉬TV가 토탈워 그냥 맛집이겠습니까? 역시 명불허전입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덕분에 마등 엔딩 잘봤어요
손권 플레이중인데 원소가 속국으로 천통을 해버리네요 저도 속국 가지고 싶은데 외교강의도 부탁드립니다
선따봉! 후감상! 믿고 보는 그롬TV
부득이 숲속에서만 싸우는 상황이면 피해감수하고 뒤로 돌아야 될까요? 아님 말에서 내려야할까요?
시의적절하게 운용하십쇼 눈치껏 딱
포위분쇄 신기하네요 잘봤습니다
이런 전투 게임은 스타크래프트,워크래프트 같은 게임만해서 그런지 삼탈워 전투가 너무 어려워 포기했었는데 그롬마쉬님 덕분에 너무 재밌게 플레이 하고있습니다. 그롬마쉬님이 제 6만원을 살려주셨어요 ㅠㅠ 감사합니다. 스타크래프트류와는 다르게 진짜 옛날 전쟁 사령관이 된 기분이라 색다르고 너무 재밌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와 그룹지정은 왜 하나 저번에 이해안됬었는데 이번에는 이해 한번에 팍되네요 굿굿!
큰 도움 됩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계속 제일 쉬운 난이도로만 하다가 이거보고 기병 활용접 쓰니까 전설난이도도 가능해졌어요 정말 꿀팁 감사드립니다!
뒤늦게 삼탈워 하면서 영상 재밌게 보고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사이클차징 하려면 제 기병들이 적 보병 사이에 갇혀서 영상처럼 깔끔하게 잘 안되더라구요... 방법이 있을까요??
클릭 이동을 하지마시고 드래그 이동으로 빼보십시오 한번 좀더 잘ㅃ ㅏ질겁니다
@@GrommashTV 정말 감사합니다! 오늘 집에가서 꼭 실험해봐야겠네요 ㅎㅎㅎ
아주 좋은 영상이네요. 다만 마이크 상태가 방송시보다 안좋은 느낌입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삼무따가 나왔네요! ㅎㅎ삼탈워로 토탈워 입문하게된 토린이 인데 항상 잘챙겨보고있습니다덕분에 막막했던 초반에 도움많이됐습니다 그롬님덕분에 토탈워에 빠져서 요번 여름에 세일중인 워해머도 구입할 예정입니다 ㅋㅋㅋ 감사합니다!!
삼탈워 사고 플레이하는데 도움 많이 되네요. 구독하고가요~
질문 : 영웅적 승리 조건은 뭔가요? 수적으로 불리한 전투를 큰 피해 앖이 막았다 생각했는데 위태로운승리가 뜰 때가 많더라구요...
흠 보통 영웅적 승리 뛰우기 편한건 자동전투 비가 아주 안좋을때 이기면 편하게 획득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자동전투 예측시 많이 불리할때 비교적 적은 피해로 이기면 뜹니다. 다만 장수 밸런스는 고려되지 않아 관우, 허저, 주태, 법정같이 고성능의 장수가 있으면 (적절한 컨트롤이 뒷받침 될때) 잘뜹니다.
감사합니다 기병컨은 항상 자신없어서 꼭 필요했습니다
기병 중급, 상급 편도 올라오나요? 궁수기병도 어떻게 활용하시는지 보고싶네요..
한국에 토탈워 새로 시작하는 사람이 많아 좋은 비디오네요. 전에 백스페이스 팁 처럼 J컨트롤 얘기도 해주셨으면!
0:48
기병은 창 검 궁 총?
총 세가지 제발....
전쟁 많이 배우고갑니다!! 돌격할때 설명해주신것처럼 나중에 지형이용해서 싸우는것도 설면해주세요
그롬님 공략영상은 선추천 후감상입니다
일제돌격 좋은거 배워갑니다!!
엄청유용하네요 궁술편 빨리보고싶엉ㆍ느
민병대 기병쓸때는 그냥 궁수 잡는 용인가 싶었는데 충격기병 먹고 쐐기대형으로 모루 뒤에 치니깐 애들이 순식간에 순삭되는 기적이;;;
쐐기 뽕맛 빠지면 답이 없죠 ㅎㅎ 항상 켜두게 됩니다
뜬거 봐서 바로 보러왔어요, 삼무따 최고! 해시태그에도 삼무따 추가해주시면 어떨까요?
네 알겠습니다~ 추가 해두도록 해야겟네요!
공성전도 있으니 수성전 필승전략법도 찍어주실수 있나요?
갓그롬
창기병을 포함한 화속성 충격기병들은 돌격했을때의 데미지가 정말 강력하지만 붙어서 그냥 싸우는 근접 데미지는 토속성인 검기병 도기병쪽이 더 강합니다.
토속성의 검 도기병의 충격데미지가 낮다고 하더라도 그냥 비벼서 근접데미지를 넣는 것보다는 강력하니 보병 상대로는 충격기병처럼 운용하는게 낫습니다.
저거 그냥 이동 명령으로 관통하게 명령하면 효과가 있을 까요?
안됩니다. 돌격 모션이 떠야 챠징을 제대로 하기 때문에 그냥 걸립니다.
검기병컨할때 저는 화살날라올때 최대한 정면보게 하는데(방패들고 있어서) 효과있나요?? 거리도 멀면 딜약할까봐 최대사거리에서만 깝침
네 그래도 효과 있습니다 거기에 영상의 회피컨 하면 효율이 더 좋습니다
장수카드 어떻게 옮기나요?
참고로 첨언하자면 쐐기진, 다이아몬드진의 경우 화속성 유닛은 창기병과 옥룡대, 세력 고유 유닛밖에 사용하지 못하고 토속성 유닛은 민병대 기마도병을 제외한 모든 유닛이 사용가능한 점입니다. 그래서 민병대 기마창병을 쓰고 있는 초반에는 목동을 기마창병에게 주지 말고 지휘관이 있는 군단에 주는 것이 더 낫습니다.
잘배웠습니다
스웜전술은 뭐에여
삼탈워 1타 겉바속촉
언제 방송하세요
곧 진행합니다 지금 집에 와서 체크 중입니다~
더빙이 heartbeat... 커졌다 작아졌다 암튼 감사합이다 삼무따!!!
외교강의 부탁드려요 ㅠㅠ 원소놈 때문에 못살게써요
목소리가 너무 작아요... 들리다가 갑자기 웅얼웅얼거리는게 들려서..
계속음성이 끊겨요
흠? 어느 부분에서 끊기나요
끊긴다기보단 목소리가 줄어들었다 커졌다 반복하는 느낌이네요 / 두번째인 기병 데미지편부터는 정상적으로 들리네요
@@GrommashTV처음부분에 설명ㅎ실때 소리가 왔다갔다하네요
@@달달한홍차 아 그렇네요 다음번엔 좀더 꼼꼼히 체크하겠습니다 ㅡㅜ
1빠!
헐헐 빠르시구만! 감사합니다~
외교부분 강의도 부탁드립니다. 매번 원술 박쥐짓때문에 망하네요. 아무리 매우우호적으로 관리해도 원술이 종주국에 전쟁요청해서 싸움붙히고 원술 치려고하면 다른 종주국에 붙어 도망갔다 그 종주국 참전시키고ㅠㅜ
그렇게 전선확대되서 내정도 못하고 파산으로 계속 망하네요ㅜㅠ
외교 화면에서 이름 밑에 외교성향이 나와요. 원술이 대표적 박쥐죠. 태도와 상관없어요. 우호유지에 노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내가 세면 가만있고 자기가 유리할 때나 내가 다른 놈이랑 싸울때 통수 치는건 AI대부분 성향이기도 해요. 유비같은 애들은 배신 안때리긴 하지만 세력이 커지면 사이는 나빠질 수 밖에 없구요. 즉 한놈을 패기 시작하면 끝장을 보는게 좋아요. 어차피 나중에 배신하니까...그동안 다른 애들한테 그나마 통수 적게 맞는게 외교의 역할인데 쌀수출 같은 걸로 최대한 시간을 끄는게 좋죠.
국경 지대에는 태수 주둔군이랑 주둔시설까지 지어두면 어설픈 애들은 막아냅니다.
원술하고는 별신경 안쓰는데 다른 연합이랑 외교관계를 좋게놓고 쌀 퍼주고해도 원술이 속국으로 들어가 꼬드기면 바로 전쟁.
불가침을 맺어도 전쟁, 화친한 다음 얼마 지나지않아도 전쟁.
외교관계악화될까봐 동맹국요청도 거절하고 그러는데 AI는 그런건 신경안쓰나봐요ㅜ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