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다섯살 딸을 키우는데요~ 말을 할때 예를들면 엄마:오늘 어린이집에서 뭐했어? 딸:엄마~오늘 음~음~음... 친구랑 주방놀이했어!! 엄마:아~~정말 재밌었겠다~ 어떤 질문을 했을때 음.음음 자기딴에는 단어를 생각하고 답하려는것 같은데 이런건 어떻게 해야될까요?ㅠ
3개월 전에 질문을 주셨는데, 너무 늦었습니다. ㅠ 죄송합니다. 5세경의 아이들은 생각이 무럭무럭 자라는 시기입니다. 시공간을 넘나드는 언어를 구사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 시기에 자신의 생각을 조직화하여 우리가 약속한 체계의 언어로 표현하여 말하는데 종종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정상적인 발달상에 나타나는 하나의 과정입니다. 이때, 아이의 말을 대신 해주기보다는 아이가 충분히 스스로 생각하고 답할 수 있도록 기다려주세요. 혹시 아이가 지금 말을 시작할 때, 첫문장의 첫 단어를 반복하거나 길게 연장, 혹은 막혔다가 말을 한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혹시 첫음절을 1~2초 길게 단어를 말하는 것도 연장일까요? 예를들어. 나~~는 집~~에 갔어요. ㅁㅁㅁ말~ 이렇게 하지는 않고 말~~ 이렇게 해요.
소리는 주관적입니다. 그러나 정상 범주안에 있는지 혹은 이상 신호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샘플이 필요할 듯 합니다. 혹시 말 샘플을 보내주실 수 있다면 teuida01@gmail.com으로 녹음 파일 보내주시면 의견드리겠습니다.
@@트이다언어인지심리 이메일 보냈습니다. 감사합니다.^^
@@nanahealing 보내주신 메일 확인하였고 말씀 메일로 드렸습니다. ~
선생님~~
다섯살 딸을 키우는데요~
말을 할때 예를들면
엄마:오늘 어린이집에서 뭐했어?
딸:엄마~오늘 음~음~음...
친구랑 주방놀이했어!!
엄마:아~~정말 재밌었겠다~
어떤 질문을 했을때 음.음음
자기딴에는 단어를 생각하고 답하려는것 같은데
이런건 어떻게 해야될까요?ㅠ
3개월 전에 질문을 주셨는데, 너무 늦었습니다. ㅠ 죄송합니다.
5세경의 아이들은 생각이 무럭무럭 자라는 시기입니다. 시공간을 넘나드는 언어를 구사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 시기에 자신의 생각을 조직화하여 우리가 약속한 체계의 언어로 표현하여 말하는데 종종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정상적인 발달상에 나타나는 하나의 과정입니다.
이때, 아이의 말을 대신 해주기보다는 아이가 충분히 스스로 생각하고 답할 수 있도록 기다려주세요.
혹시 아이가 지금 말을 시작할 때, 첫문장의 첫 단어를 반복하거나 길게 연장, 혹은 막혔다가 말을 한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안녕하세요~혹시 2편은 언제올라올까요~?
안녕하세요. 기다리게 해서 죄송합니다. 다음 주 중으로 만들어보겠습니다. 관심 갖아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