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이거 보다 악마같은 질환은없습니다. 평생관리해야해요. 운동은 살기위해 해야해요. 공복에 유산소 런닝 강추합니다. 식단도 무조건 가스차는 고포드맵 음식 안됩니다. 평소 배찜질이 장의 대사작용을 활성화하고 통증하고 증상예방에 제일 중요하다고 해서. 핫팩이나 찜질팩도 괜찮았구요. 요샌 과민성 오래 앓은분한테 추천받은 대장전용온열기로 매일 찜질하고 있는데 가스빠지고 통증이 좀 살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유산균 맞는것도 찾아서 최소 한달이상 장기복용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유산균도 자기한테 맞는 걸 찾아야해요. 꾸준히 관리하셔야합니다.
하 배 아파서 삶의 질이 저하됬어요. 너무 괴롭습니다.. 진짜 살려고 안해본게 없네요.. 가스차는게 너무 힘들어서 매일 배만지고 가스빼고 운동이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배마사지기도 써봤고, 대장전용온열기 중에 괜찮은거 사서 배 지지니까 가스랑 통증엔 좋더라고요. 그리고 폼롤러로 배마사지도됩니다. 그리고 식단관리는 기본이에요. 이래야 살 수 있습니다.
설사랑 가스실금때문에 직장생활도 못하고 있는 청년입니다. 요샌 관리만 하고 있어요. 일단 운동을 하게 되면 장운동이 활성화되서 가스가 잘 빠지고 배출이 되서 도움이 된다더라구요. 이건 완치법이 없어서 스트레스 관리 하셔야하구요. 저는 관리안하면 확실히 안좋아지는게 바로 느껴졌어요. 그리고 식습관도 고포드맵 음식들은 절대 먹으시면 안되요. (고포드맵 음식 찾아보셔서 꼭 피하셔야합니다.) 유산균도 맞는 거 찾아서 꾸준히 보름이상 먹는게 중요해요. 평소 배찜질하는게 장의 대사작용을 활성화하고 통증하고 증상예방에 제일 중요하다고 해서. 과대증 앓는 분한테 추천받은 대장전용온열기 검색해서 사서 매일 찜질하고 있는데 가스빠지고 통증이 좀 낫네요.. 완치법이 없더라도 평소 관리가 중요한 병입니다. 다들 힘내세요!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은 한계가 잇는거 같아요 과민성으로 고생하는 저같은 사람들은ㅜㅜ 일단 배가 아프니 스트레스가 생기는거겠죠 ㅠㅠ 배찜질 무조건 하세요 일반 온열복대로 하는 찜질은 피부만 뜨겁게해서 사실 별 효과는ㅠㅠ 복부 깊숙이 혈자리 자극되는 원적외선 뜸찜질복대 한의원 추천받아서 사용중인데 꾸준히 자기전에 사용하니 아침에 신세계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은 일상생활속에서 실천하긴 한계가 있는겁니다
정말 주변에 있는 화장실은 다 꿰고 있을 정도입니다 조금만 신경써도 경련성 복통이 심해지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 때문에 일상생활하는데 여러 가지로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평소 다니던 수원의 해인 부부 한의원에 가니 장이 약해지면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약침도 맞고 탕약도 지어왔습니다. 일단 심리적인 것이 커서 그런지 탕약을 먹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안심이 되고 실제로도 업무중 화장실에 가는 횟수가 많이 줄어서 삶의 질이 확실히 올라가는 기분입니다.
진짜 이건 끝이 없다는게 정말 무서운 것 같아요. 평생관리해야해요. 운동을 해서 장에 가스 수시로 빼주고, 식단도 무조건 가스차는 고포드맵 음식 안됩니다. 평소 배찜질이 장의 대사작용을 활성화하고 통증하고 증상예방에 제일 중요하다고 해서. 저는 잘아는 분한테 추천받은 대장전용온열기로 매일 찜질하고 있는데 가스빠지고 통증이 좀 살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유산균 맞는것도 찾아서 최소 한달이상 장기복용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유산균도 자기한테 맞는 걸 찾아야해요. 꾸준히 관리하셔야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15년 겪고 지금은 90%이상 정상으로 돌아 왔습니다 겪어본 사람은 알겠지만 일상생활 자체가 불가능한 질병입니다 배가 안아프다가도 화장실이 없다고 생각이 들면 바로 설사가 찾아오고 이동할 일이 있거나 약속이 있으면 이동하는 동선에 화장실이 어디있나 부터 찾아보고 약속 장소 근처에 상가나 주유소 등등 하루에 몇번이고 미리 찾아보고 움직여야 되고 버스나 택시 같은 대중교통 타는건 상상도 할 수 없는 정신적으로도 피폐해지는 질병이죠.. 저는 가스실금도 같이 있었기에 방구냄새가 의도치 않게 세어나와 직장도 자주 옮겼고 항상 왕따였습니다. 이 병을 고치려면 정말 죽기살기로 악착같이 관리해야 그나마 정상으로 돌아갈 수 있어요 저는 이 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심정이나 간절함을 알기에 제가 했던 방법 몇가지 적어 보겠습니다. 일단 식단을 정말 빡세게 하셔야 됩니다 유산균이니 저포드맵이니 저는 그다지 효과 못봤구요 내 몸에 맞는 음식을 찾는게 가장 중요해요 식단일지 작성해서 전날 먹은 음식들 체크 해놓고 다음날 상태가 어떤지 매일 기록 해놓고 몸에 안맞던 음식은 줄여 나가시는게 중요합니다. 유제품은 절대 안돼요 다음은 제일 효과 많이 봤던 배찜질인데요 아침 저녁 수시로 찜질해주면 심적으로도 안정되고 복통이 많이 사라지는 걸 체감할 수 있어요 저는 원적외선 방사되는 냉복부 복합 찜질기로 효과 많이 봤고 그냥 온찜질은 그다지 효과가 없습니다 원적외선 으로 찜질 하는게 포인트에요 소화기관 안좋은 분들이나 병원에서 괜히 찜질을 추천하는게 아닙니다 식단과 찜질은 꼭 해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예전 생각나서 글을 적게 되었는데 너무 길어졌네요 무튼 과민성 겪는분들 희망 잃지 마시고 관리는 꾸준함이 정말 중요하니까 꼭 이겨내셔서 정상적인 일상생활로 돌아가기를 바라겠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약보다는 근본적인 자연치유가 좋습니다. 먼저 배를 따뜻하게 해주는게 제일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원적외선 복부찜질기로 배를 따뜻하게 해주니깐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정말 많이 호전되었습니다. 어떤 제품 사용하셨냐고 질문 주셔도 답변 못드립니다. 제품이 궁금하시면 모멘큐어 검색해보세요 찜질 하셔서 꼭 회복되시길 바랍니다.
진짜 이거 보다 악마같은 질환은없습니다. 평생관리해야해요.
운동은 살기위해 해야해요. 공복에 유산소 런닝 강추합니다.
식단도 무조건 가스차는 고포드맵 음식 안됩니다.
평소 배찜질이 장의 대사작용을 활성화하고 통증하고 증상예방에 제일 중요하다고 해서. 핫팩이나 찜질팩도 괜찮았구요.
요샌 과민성 오래 앓은분한테 추천받은 대장전용온열기로 매일 찜질하고 있는데 가스빠지고 통증이 좀 살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유산균 맞는것도 찾아서 최소 한달이상 장기복용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유산균도 자기한테 맞는 걸 찾아야해요.
꾸준히 관리하셔야합니다.
저는 통곡식 위주의 오래 씹는 식사를 하고, 식사 전에 항상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2숟가락 정도를 먹고 있습니다. 몇주만에 위와 장이 매우 편안하고 좋아졌습니다. 정상적인 변도 잘 나오고요 도움이 되실까하여 글 남깁니다. 다들 힘내시고 꼭 건강 회복하세요~^^
진짜 요
귀리밥 아주 맛있습니다 아작아작 씹는맛이 일품이죠
통곡물은 고포드맵 음식이니 오트밀을 추천합니다.
참기름이나 들기름도 좋아요 아침에 한스푼씩.
하 배 아파서 삶의 질이 저하됬어요. 너무 괴롭습니다..
진짜 살려고 안해본게 없네요.. 가스차는게 너무 힘들어서 매일 배만지고 가스빼고
운동이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배마사지기도 써봤고, 대장전용온열기 중에 괜찮은거 사서
배 지지니까 가스랑 통증엔 좋더라고요. 그리고 폼롤러로 배마사지도됩니다.
그리고 식단관리는 기본이에요. 이래야 살 수 있습니다.
저는 신OO교수님 자료와 한교수님 영상통해 공부하고 8년넘게 설사변비 복합 과민성대장증후군 앓던거 거의 회복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공부해서 알게된 뇌장축유산균 추천합니다. 식단과 운동도 적당히, 꾸준히 하시면서 관리하세요.
그게뭔가요?뇌장축유산균 제품알려주실수있나요?부탁합니다
이렇게 종합적으로 알려주는 유튜브 영상은 처음입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한유민 교수님 과민성 대장증후균 치료방법 말씀 감사합니다
저의증상 이네요.
전 지금 3개월째 위 장 내시경 초음파 복부CT
다 해봤는데 이상 이 없는데 게속 배가 아픔니다
한가지 스트레스 는 엄청 많이받고 사는 원인 같네요
다음주 대학병원 예약 했는데 의사선생님 한테 말씀 잘 드려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딱 제 증상들이네요. 도움이 많이 됐어요.
저는 우울증까지와서 정신과약도 먹습니다
위화면 처럼 아무이상 없다가 이틀전 부터 배아파서 벙원에 왔더니
과민성대장이라고 하네요
진짜 설명 잘해 주시네요
감사합니다
설사랑 가스실금때문에 직장생활도 못하고 있는 청년입니다.
요샌 관리만 하고 있어요.
일단 운동을 하게 되면 장운동이 활성화되서 가스가 잘 빠지고 배출이 되서 도움이 된다더라구요. 이건 완치법이 없어서 스트레스 관리 하셔야하구요.
저는 관리안하면 확실히 안좋아지는게 바로 느껴졌어요.
그리고 식습관도 고포드맵 음식들은 절대 먹으시면 안되요.
(고포드맵 음식 찾아보셔서 꼭 피하셔야합니다.)
유산균도 맞는 거 찾아서 꾸준히 보름이상 먹는게 중요해요.
평소 배찜질하는게 장의 대사작용을 활성화하고
통증하고 증상예방에 제일 중요하다고 해서. 과대증 앓는 분한테 추천받은
대장전용온열기 검색해서 사서 매일 찜질하고 있는데 가스빠지고 통증이 좀 낫네요..
완치법이 없더라도 평소 관리가 중요한 병입니다. 다들 힘내세요!
진짜 직장생활에 지장가는거 같아요.. 식단관리가 힘드네요. 배찜질은 한번 해봐야겠네요.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은 한계가 잇는거 같아요 과민성으로 고생하는 저같은 사람들은ㅜㅜ 일단 배가 아프니 스트레스가 생기는거겠죠 ㅠㅠ 배찜질 무조건 하세요 일반 온열복대로 하는 찜질은 피부만 뜨겁게해서 사실 별 효과는ㅠㅠ 복부 깊숙이 혈자리 자극되는 원적외선 뜸찜질복대 한의원 추천받아서 사용중인데 꾸준히 자기전에 사용하니 아침에 신세계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은 일상생활속에서 실천하긴 한계가 있는겁니다
감사합니다 ~^^
정말 주변에 있는 화장실은 다 꿰고 있을 정도입니다 조금만 신경써도 경련성 복통이 심해지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 때문에 일상생활하는데 여러 가지로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평소 다니던 수원의 해인 부부 한의원에 가니 장이 약해지면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약침도 맞고 탕약도 지어왔습니다. 일단 심리적인 것이 커서 그런지 탕약을 먹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안심이 되고 실제로도 업무중 화장실에 가는 횟수가 많이 줄어서 삶의 질이 확실히 올라가는 기분입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굿
인천 인하대 병원 뇌수막염 때문에 경련성 약을 복용 하고 있습니다
장기간 복용 하고 있눈 약 때문에 과민성 대장증후군 생길 수 있나요
자다가도 아프고 설사는 전혀없어도 가능한가요?
진짜 이건 끝이 없다는게 정말 무서운 것 같아요.
평생관리해야해요.
운동을 해서 장에 가스 수시로 빼주고,
식단도 무조건 가스차는 고포드맵 음식 안됩니다.
평소 배찜질이 장의 대사작용을 활성화하고 통증하고 증상예방에 제일 중요하다고 해서.
저는 잘아는 분한테 추천받은 대장전용온열기로 매일 찜질하고 있는데 가스빠지고 통증이 좀 살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유산균 맞는것도 찾아서 최소 한달이상 장기복용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유산균도 자기한테 맞는 걸 찾아야해요.
꾸준히 관리하셔야합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제가비오는날 밖에서있다가 화장실이 너무급해서 겨우겨우 찾아서 갓어요 근데그날 오분걷고 화장실 가고싶고 못참겠고 그날을계기로 1년정도 지나서 더심해져서 지금은 일상생활이 거의 불가능해서 지하철로 3정거장을가도 화장실을 한정거장에 한번정도 갈정도가되고 밖에서 밥먹는건 불안해서 아예 화장실이 옆에있지않는한 불가합니다 정신과도 다니고 한약도 먹어도 증세가똑같은데 정말 죽고싶은 심정입니다 인생이 너무 180도 달라졌어요 불안이라는키워드때문에 어쩌다보게됫고 보다보니 신경가속성약이라는게 있다라는데 제게조금이라도 도움될만한 방법이있을가요 ㅠ
선생님 과민성 대장염으로는 직장에서 휴직이 힘들까요? 저희 질병판정위원회에 의사분이 들어가는데 과민성은 좀 힘들지 않을까 하셔서요
과민성대장증후군 10년이나됬는데요...변비는없고 밖에서 점심먹고 변을봤는데...20분정도지나고 설사 비슷하게 변을 또봐서요...작년3월달에 대장내시경했는데 용종없고 아무이상없다고했는데요....과민성대장증후군맞을까요...?
완치방법은 안갈켜주네요. 비염도 마찬가지죠. 그래야 병원에 계속해서 올 수 있으니깐
의사들의 이런식의 대처가 약물도 그렇고 이런 치료도 그렇고 모든게 이런식으로 대처하고 있으니..
이 부분도 의사탓이라기 보다는 제약사가 위에서 지배하고 이렇게 다스리니깐 문제죠
쟤네들도 치료방법을 모르니까
0.52 제가 몇달동안 이증상이 있네요
과민성대장증후군 15년 겪고 지금은 90%이상 정상으로 돌아 왔습니다
겪어본 사람은 알겠지만 일상생활 자체가 불가능한 질병입니다
배가 안아프다가도 화장실이 없다고 생각이 들면 바로 설사가 찾아오고
이동할 일이 있거나 약속이 있으면 이동하는 동선에 화장실이 어디있나 부터
찾아보고 약속 장소 근처에 상가나 주유소 등등 하루에 몇번이고 미리
찾아보고 움직여야 되고 버스나 택시 같은 대중교통 타는건 상상도 할 수
없는 정신적으로도 피폐해지는 질병이죠.. 저는 가스실금도 같이 있었기에
방구냄새가 의도치 않게 세어나와 직장도 자주 옮겼고 항상 왕따였습니다.
이 병을 고치려면 정말 죽기살기로 악착같이 관리해야 그나마 정상으로
돌아갈 수 있어요 저는 이 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심정이나 간절함을
알기에 제가 했던 방법 몇가지 적어 보겠습니다.
일단 식단을 정말 빡세게 하셔야 됩니다 유산균이니 저포드맵이니
저는 그다지 효과 못봤구요 내 몸에 맞는 음식을 찾는게 가장 중요해요
식단일지 작성해서 전날 먹은 음식들 체크 해놓고 다음날 상태가 어떤지
매일 기록 해놓고 몸에 안맞던 음식은 줄여 나가시는게 중요합니다.
유제품은 절대 안돼요
다음은 제일 효과 많이 봤던 배찜질인데요
아침 저녁 수시로 찜질해주면 심적으로도
안정되고 복통이 많이 사라지는 걸 체감할 수 있어요
저는 원적외선 방사되는 냉복부 복합 찜질기로 효과 많이 봤고
그냥 온찜질은 그다지 효과가 없습니다 원적외선 으로 찜질 하는게
포인트에요 소화기관 안좋은 분들이나 병원에서 괜히 찜질을 추천하는게
아닙니다 식단과 찜질은 꼭 해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예전 생각나서 글을 적게 되었는데 너무 길어졌네요
무튼 과민성 겪는분들 희망 잃지 마시고 관리는 꾸준함이
정말 중요하니까 꼭 이겨내셔서 정상적인 일상생활로
돌아가기를 바라겠습니다.
올해75세 입니다 4년전 담도암 수술을받고 찿아온 변비때문에 집근처 2차병원에서 과민성증후군 진단을받고 지금까지 4년이넘도록 약을복용하고 있는데 갈수록 악화되여 2개월전부터는 관장을 해야만 대변을 볼수있습니다 그동안 수술했던병원(서울)수술담당의 소화기내과 처음진단했던 의사도찿아가 진료를받앗는데 직잠검사를 해보자고 입원하라 했는데 하지않았습니다 그이전에도 전남에 소재한 대학병원에서 진단을받앗으나 처방은 변비약이엇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포기하고 있었는데 유튜브에서 선생님 강의를듣고 이렇게 그간의 일들을 오려봅니다 저에게도 어떤희망이 있을까요?
난 매일 식사후 화장실 가는데???심각한건가
설사는왜하나요배가아파요과민성대장증후군무섭나요
병원을 아무리 다녀도 안나요ㅠ 어떻게 고치나요 ㅜ 살려주세요...죽고싶네요
미튜
@@브베타도-q2t저두 죽고싶어요
@@우짜라꼬-r2z 어디가 아프나?
뭐만 먹어도 토나오려하는것도 대장 과민 맞나요?
구충제[벤지미다졸류- 알벤다졸, 펜벤다졸, 메벤다졸, 플루벤다졸] 400mg/1회, 1주 3~4회, 1개월 정도 먹으면 좋아짐, 칼처신(Colchicine, 콜킨, 콜히친)보다 안전..1주 먹고, 2주 쉬고 반복...
과민성대장증후군교수님완쾐가안돼다고합니다무서워요
말은장황한데 별볼일없는치료 그저장황한설명 이건뭔소리?치료가안된다는소리에불과한말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약보다는 근본적인 자연치유가 좋습니다.
먼저 배를 따뜻하게 해주는게 제일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원적외선 복부찜질기로 배를 따뜻하게 해주니깐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정말 많이 호전되었습니다.
어떤 제품 사용하셨냐고 질문 주셔도 답변 못드립니다.
제품이 궁금하시면 모멘큐어 검색해보세요
찜질 하셔서 꼭 회복되시길 바랍니다.
말하는게 어찌 이상한부분이 많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