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년을 그렇게 살았는데 쉽게 바뀌긴 어려울듯 합니다ㅋㅋ 차라리 부모님도 누가 봐도 좋은 성취를 거둔 경우에 자신처럼 하길 원하면 내로남불이 아니라서 그러려니 합니다. 하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모든 사람이 뚜렷한 선취를 거두지 못하기 때문에 자신이 못한 것을 자식이 해주길 바라는 경우가 많아서 부모님에 비해 높은 성취를 얻었다고 할 지라도 최상위권에 속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칭찬하지 않고 오히려 뭐라함으로써 멀쩡히 하던 것도 못하게 만듭니다. 완벽주의 부모는 그런 것에 너무 민감하기 때문에 정해진 길에서 어긋난다 싶으면 너무나도 불안해해서 심한 경우에는 부모와 연을 끊거나 자살하는 경우도 생기는 거라고 봅니다. 그냥 성인이 되면 서로 따로 사는 게 낫습니다. 아무리 돈이 절약된다 하더라도 정신적으로든 실제로 무언갈 경험하는데 있어서 많은 제약을 줍니다. 군대갔을 때가 제일 사이가 좋았었네요
많은 도움되는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해요
60년을 그렇게 살았는데 쉽게 바뀌긴 어려울듯 합니다ㅋㅋ 차라리 부모님도 누가 봐도 좋은 성취를 거둔 경우에 자신처럼 하길 원하면 내로남불이 아니라서 그러려니 합니다.
하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모든 사람이 뚜렷한 선취를 거두지 못하기 때문에 자신이 못한 것을 자식이 해주길 바라는 경우가 많아서 부모님에 비해 높은 성취를 얻었다고 할 지라도 최상위권에 속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칭찬하지 않고 오히려 뭐라함으로써 멀쩡히 하던 것도 못하게 만듭니다.
완벽주의 부모는 그런 것에 너무 민감하기 때문에 정해진 길에서 어긋난다 싶으면 너무나도 불안해해서 심한 경우에는 부모와 연을 끊거나 자살하는 경우도 생기는 거라고 봅니다.
그냥 성인이 되면 서로 따로 사는 게 낫습니다. 아무리 돈이 절약된다 하더라도 정신적으로든 실제로 무언갈 경험하는데 있어서 많은 제약을 줍니다. 군대갔을 때가 제일 사이가 좋았었네요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