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에서 성령을 찾는 사람들이 봐야할 영상 | "구약의 성령론" 북 리뷰

แชร์
ฝัง
  • เผยแพร่เมื่อ 28 ต.ค. 2024

ความคิดเห็น • 11

  • @lan.theology
    @lan.theology  5 หลายเดือนก่อน +3

    📜 오늘의 구약공부 강의 수강하기
    • 네이버 naver.me/FiEsW5uD
    • 유튜브 멤버십 url.kr/h8m5r7
    *두 플랫폼에 동일한 강의가 제공되며, 편의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전원희 목사님의 저서
    • “우리의 춤은 변하여 슬픔이 되고” (지우)
    aladin.kr/p/vQMHa
    • “네 이름이 무엇이냐” (이레서원)
    aladin.kr/p/lzW0J
    📜 오구공 사역 후원하기
    -정기후원 go.missionfund.org/todayots
    -일시후원 go.missionfund.org/todayots2

    • @Adam-jl9bu
      @Adam-jl9bu 5 หลายเดือนก่อน

      10 이 구원에 대하여는 너희에게 임할 은혜를 예언하던 선지자들이 연구하고 부지런히 살펴서
      11 자기 속에 계신 "그리스도의 영"이 그 받으실 고난과 후에 받으실 영광을 미리 증언하여 누구를 또는 어떠한 때를 지시하시는지 상고하니라
      12 이 섬긴 바가 자기를 위한 것이 아니요 너희를 위한 것임이 계시로 알게 되었으니 이것은 하늘로부터 보내신 "성령"을 힘입어 복음을 전하는 자들로 이제 너희에게 알린 것이요 천사들도 살펴 보기를 원하는 것이니라 (베드로전서 1:10-12)
      10 Concerning this salvation, the prophets, who spoke of the grace that was to come to you, searched intently and with the greatest care, 11 trying to find out the time and circumstances to which "the Spirit of Christ" in them was pointing when he predicted the sufferings of the Messiah and the glories that would follow. 12 It was revealed to them that they were not serving themselves but you, when they spoke of the things that have now been told you by those who have preached the gospel to you by "the Holy Spirit" sent from heaven. Even angels long to look into these things (1 Peter 1:10-12).
      베드로전서 1:10-12에서 "그리스도의 영"과 "성령"이라는 용어는 같은 신성한 영을 가리키지만, 서로 다른 맥락에서 그분의 다양한 사역과 임재를 강조합니다. 다음은 두 용어의 차이에 대한 설명입니다:
      그리스도의 영: 이 용어는 11절에서 사용되어 구약 선지자들에게 주어진 예언적 영감을 설명합니다. 이는 그리스도의 영이 선지자들 안에서 작용하여 메시아(그리스도)의 고난과 그 후의 영광을 예언하도록 인도했음을 나타냅니다. 이는 성육신 이전의 그리스도께서 선지자들에게 주신 계시에 관여하셨음을 강조하며, 그리스도의 지상 사역 이전에도 메시아에 대한 메시지가 일관되고 통일되어 있음을 보여줍니다.
      성령: 이 용어는 12절에서 사용되어, 그리스도의 승천 이후 복음 전파에 작용하는 신성한 존재와 능력을 가리킵니다. 성령은 하늘로부터 보내져 사도들과 다른 신자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의 좋은 소식을 전하도록 권능을 주고 인도합니다. 이는 신약 시대에 성령이 그리스도의 메시지를 신자들에게 드러내고 확증하는 역할을 강조합니다.
      요약하면, 두 용어는 모두 같은 성령을 가리키지만, "그리스도의 영"은 구약 선지자들을 통해 역사하신 그리스도와의 연결을 강조하며, "성령"은 특히 복음 전파에서 신약 시대의 성령의 역할을 강조합니다. 두 용어 모두 하나님의 구속 계획 속에서 성령의 다양한 사역을 강조합니다.

  • @jkljkl-e9f
    @jkljkl-e9f 5 หลายเดือนก่อน

    창세기 에덴동산에 나오는 생명나무에 대해 다뤄주세요

  • @하닷사-s2q
    @하닷사-s2q 5 หลายเดือนก่อน +1

    구약자체가 성령이요

    • @nadohanmadi27
      @nadohanmadi27 5 หลายเดือนก่อน

      구약에는 예수님이 왜 없나요 아브라함때는 천사가 사람과 같았고. 그후엔
      선지자가 하나님의 종으로 나왔는데..

    • @Adam-jl9bu
      @Adam-jl9bu 5 หลายเดือนก่อน

      @@nadohanmadi27
      10 이 구원에 대하여는 너희에게 임할 은혜를 예언하던 선지자들이 연구하고 부지런히 살펴서 11 자기 속에 계신 “그리스도의 영”이 그 받으실 고난과 후에 받으실 영광을 미리 증언하여 누구를 또는 어떠한 때를 지시하시는지 상고하니라
      12 이 섬긴 바가 자기를 위한 것이 아니요 너희를 위한 것임이 계시로 알게 되었으니 이것은 하늘로부터 보내신 “성령”을 힘입어 복음을 전하는 자들로 이제 너희에게 알린 것이요 천사들도 살펴 보기를 원하는 것이니라 (베드로전서 1:10-12)
      10 Concerning this salvation, the prophets, who spoke of the grace that was to come to you, searched intently and with the greatest care, 11 trying to find out the time and circumstances to which “the Spirit of Christ” in them was pointing when he predicted the sufferings of the Messiah and the glories that would follow. 12 It was revealed to them that they were not serving themselves but you, when they spoke of the things that have now been told you by those who have preached the gospel to you by “the Holy Spirit” sent from heaven. Even angels long to look into these things. (1 Perter 1:10-12)
      베드로전서 1:10-12에서 "그리스도의 영 (The Spirit of Christ)"과 "성령 (The Holy Spirit)"이라는 용어는 같은 신성한 영을 가리키지만, 서로 다른 맥락에서 그분의 다양한 사역과 임재를 강조합니다. 다음은 두 용어의 차이에 대한 설명입니다:
      그리스도의 영 (The Spirit of Christ): 이 용어는 11절에서 사용되어 구약 선지자들에게 주어진 예언적 영감을 설명합니다. 이는 그리스도의 영이 선지자들 안에서 작용하여 메시아(그리스도)의 고난과 그 후의 영광을 예언하도록 인도했음을 나타냅니다. 이는 성육신 이전의 그리스도께서 선지자들에게 주신 계시에 관여하셨음을 강조하며, 그리스도의 지상 사역 이전에도 메시아에 대한 메시지가 일관되고 통일되어 있음을 보여줍니다.
      성령 (The Holy Spirit): 이 용어는 12절에서 사용되어, 그리스도의 승천 이후 복음 전파에 작용하는 신성한 존재와 능력을 가리킵니다. 성령은 하늘로부터 보내져 사도들과 다른 신자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의 좋은 소식을 전하도록 권능을 주고 인도합니다. 이는 신약 시대에 성령이 그리스도의 메시지를 신자들에게 드러내고 확증하는 역할을 강조합니다.
      요약하면, 두 용어는 모두 같은 성령을 가리키지만, "그리스도의 영"은 구약 선지자들을 통해 역사하신 그리스도와의 연결을 강조하며, "성령"은 특히 복음 전파에서 신약 시대의 성령의 역할을 강조합니다. 두 용어 모두 하나님의 구속 계획 속에서 성령의 다양한 사역을 강조합니다.
      한줄 요약
      그리스도의 영 : 구약 선지자 = 성령 : 신약의 모든 믿는 성도

  • @Joshua09103
    @Joshua09103 5 หลายเดือนก่อน +1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강의와 책 추천 감사드립니다. 내용이 아니라 영상적으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어 댓글 남깁니다. 목사님 목소리에 비해서 아웃트로 음악이 조금 큰 감이 있어 밸런스 조절이 필요할 듯 싶습니다. (사실 유튜브 보통 영상에 비해 전반적인 볼륨이 작긴 합니다.) 항상 강건하십시오. 감사합니다.

    • @lan.theology
      @lan.theology  5 หลายเดือนก่อน +1

      안녕하세요 : ) 피드백 감사합니다. 음량을 올려서 영상을 마감해야하는데, 편집자분이 깜박 하셨던 것 같습니다😅 향후에는 좀 더 편하게 보실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jung4296
    @jung4296 5 หลายเดือนก่อน +1

    전반적으로 영상 썸넬 어그로가 엄청 쎕니다. 책 주장인지 본인주장인지 헷갈리게 만드셨어요. 영상봤는데;; Spirit of God과 Holy Spirit이 다른 entity라고 이야기하시는거죠?
    언급하신 책 이야기하실때에, 역사 시간순서로 되어있다고 하셨는데 창세기 1장2절 이야기도 나와야 할것같은데 skip 된게 많습니다.
    어그로가 너무 쎄요

    • @Joshua09103
      @Joshua09103 5 หลายเดือนก่อน

      다른 엔티티라고 딱 자를 수 있다기 보다는 구약의 영의 개념이 신약이나 현재 우리의 영의 개념과 완벽히 일치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정도로 들었습니다. 말씀하신 창세기 본문도 성령을 인정하는 기독교 측에서는 하나님의 영 내지 성령으로 보겠지만, 어떤 주석가는 거센 바람으로 해석하기도 하니까요. 영상에서도 언급하셨지만, 책에서 영(루아흐)의 정의나 발전 과정을 설명하는 부분이 조금 약해서 생긴 오해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