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로 자판기 비스무리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려고 해 본 적이 있습니다. 조잡하고 불완전했지만 그때의 성취감과 창조의 기쁨은 잊히지가 않더라고요. 코딩이 창조할 수 있는 것은 기계들의 움직임과 논리 구조뿐만 아니라 도전과 열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그리고 오늘날과 앞으로의 모든 프로그래머들 파이팅!!
코딩이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는 2+3=5에서 2와 3이 무언지 모르는 상태에서 계속 복잡한 계산을 하기때문이다. 다시 말해 ★+■=5에서 ★,■를 모르는데 여기에 ×,÷, 식이 늘어나면 어려울수밖에 없다. 디지털논리회로 이론을 정확히 알아야 한다. 하드웨어인 메모리를 이해한 후에 복잡한 연산은 작업에 필요한 만큼 하면된다. 2와 3을 모르는데 코딩을 하면 머리만 아프다.
코딩도 배우면 재미있겠죠. 그러나 현실을 바라보면 우리나라에서 평생 코더로 직업 삼을 자 몇이나 될까요? 그리고 지금 초딩 때부터 소프트웨어 교육을 강조되고는 있으나 이러한 교육시스템을 완벽하게 할 수 있는 학교 몇이나 될까요? 근본적인 교육 대책 없이 의무교육을 하면 오히려 공교육 촉진이 아닌 사교육을 부추길까 염려스럽습니다.
무슨 특별한 얘기가 아닙니다. 공학을 다루는 사람 누구에게 물어봐도 코딩이란 게 21세기에 얼마나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될 지 알고 있을 겁니다. 컴퓨터 공학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는 점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공학은 물론이고 생명공학, 의료 등의 분야에서도 아이디어가 나오면 이제는 항상 코딩이 뒷받침 하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경제, 경영과 증권에서마저 코딩이 활약하고 있구요. 세계의 모든 분야에 코딩이 적용되어갑니다. 뒤처지지 않으려면 코딩을 배워야만 한다는 겁니다.
다만 제가 걱정하는 것은 코딩을 학교에서 가르칠 수 있겠느냐는 겁니다. 결국 새로운 교사를 채용하거나(코딩 가능한 인력은 충분히 있을 것. 교사로 채용 가능한지는 잘..) 아니면 기존 교사가 코딩을 배워서 가르쳐야 한다는 건데, 가르칠 수준까지만 배우는 건 그다지 시간 드는 일이 아니지만 .. 모든 학교가 가능할지는 의문입니다. 말씀하신대로 공교육보다는 사교육이 자라날 가능성이 있네요..
코딩 정말 어려워요. 쉽다고 하는 사람들은 대체 어떤 기준으로 쉽다고 하는건지 모르겠어요. 코딩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것을 전제로 했을때, 일반인이 코딩을 배운다고 하면, 너무 이해가 안갈정도로 난해해서 기초 개념조차 이해를 못할정도에요. 코딩을 배우고 있는 주변인들을 보면 너무 머리아파하고 심지어는 자살충동까지 느끼면서 심리상담을 받을정도라고 하네요. 거기다가 코딩을 가르치는 곳에서는 학생들에게 필요하면 심리상담을 꼭받으라고 권유까지 하는 상황입니다. 코딩을 배우는 과정은 마치 스키를 타는 것과 비슷하다고 해요.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하지만 다시 내려갑니다 다시 올라가고 다시 내려가고. 위아래 위위 아래~
Kevin Lim 저도 kevin씨 말에 동의합니다. 코딩도 적성에 맞는 사람이 해야 합니다. 지금 코딩교육 공교육 의무화 어쩌구하는데 하려면 진작에 했어야죠. 어제 기사보니 유치원생부터 월 110만원 내고 코딩 사교육 받고 있다고 합니다. 학교서 제대로 교육 인프라를 구축지 못할망정 이게 진정한 한국의 소프트웨어교육이라 할 수 있겠습니까? 이 부분에 관해 교육관료들은 재고해야 한다고 비춰집니다. 😧
High Level Language는 고급언어를 말해요. 고급언어로 갈수록 사람들이 사용하는 언어에 가까운 언어에요. 사람에게 친화된 언어라고 할까요. 하드웨어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프로그래밍 할수 있는 언어라고 할수 있죠. 대신 단점도 있고요, 가령 하드웨어 제어가 어렵다거나 실행속도가 느려요. 하지만 요즘엔 하드웨어 속도가 옛날에 비해 굉장히 빨라졌기 때문에 제한이 거의 없다고 하네요. Low Level Language는 저급언어에요. 사람보다는 기계에 최적화 된 언어라고 보면 되요. 기계어와 어셈블리어가 대표적인 로우 레벨 언어에요. 가독성도 떨어지고 이해하기도 어렵고 배우는 건 더 어려워요. 많이들 배우는 초고급언어로는 Python, Ruby, Perl 들이 있어요.
@박근혜 블록코딩과 언어는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예를들어 movement x=+4 ~ ~ ~ y=0't=1' (Xway software pro 기준)의 명령어가 x방향으로 4만큼 이동하기 라는 블록으로 변경된 것이므로 뜻은 같으나, *loop개념*을 사용하기에, 언어적 프로그래밍, 즉 명령어는 블록 코딩과는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예전에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로 자판기 비스무리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려고 해 본 적이 있습니다. 조잡하고 불완전했지만 그때의 성취감과 창조의 기쁨은 잊히지가 않더라고요. 코딩이 창조할 수 있는 것은 기계들의 움직임과 논리 구조뿐만 아니라 도전과 열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그리고 오늘날과 앞으로의 모든 프로그래머들 파이팅!!
TH-cam에서 '프로그램 30년차가 알려주는 맨땅에코딩하기' 보기 - 프로그램 30년차가 알려주는 컴퓨터사이언스
th-cam.com/play/PLjHpM_Vuf58M7paKm71F7LdIjEVksS0HC.html
네 그렇습니다. 온라인 수업 땜시왔습니다.
저두
저도오오
저두요
네.저도 지금 온라인 땜에 왔습니다.생존자가 많네요.
저두
코딩이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는 2+3=5에서 2와 3이 무언지 모르는 상태에서 계속 복잡한 계산을 하기때문이다. 다시 말해 ★+■=5에서 ★,■를 모르는데 여기에 ×,÷, 식이 늘어나면 어려울수밖에 없다. 디지털논리회로 이론을 정확히 알아야 한다. 하드웨어인 메모리를 이해한 후에 복잡한 연산은 작업에 필요한 만큼 하면된다. 2와 3을 모르는데 코딩을 하면 머리만 아프다.
어떤 일련의 작업을 쪼개어 규칙을 찾아
그에 맞는 프로그램언어를
순서대로 나열하여 원하는 답이
정확하게 나올수 있도록 하는것.
영상을 보고 그래서 코딩이 뭔가요 쓰려고 했는데 여기에 설명을 해주셨네요.
Divide and conquer 이 핵심이조
Polr 코딩 커뮤니티 오픈!
polr.kr
코딩, 3d프린팅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입니다.
많은 가입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코딩 공부할수록 수학보다는 국어나 영어 같은 언어에 가까운 느낌입니다. 다만 아주 구체적으로 순서를 지켜서 말해줘야 알아먹죠.
코딩전 : 아.. 이걸 어떻게 짜지?
코딩중 : 아.. 여기서 어떻게 하지?
코딩후 : 내가 이걸 어떻게 했더라?
# 시연 ㅋㅋㅋ 지롔다
어 인정이오
코딩후 씹인정 ㅋㅋ
주석다세용
주석은 나쁜냄새예요......
감사합니다. 자신의 언어를 가진다는 것, 참으로 멋진 일이지요. 항상 주의하세요~ 갑니다. 해요.
오늘도 알 수 없는 온라인 학습이 나를 여기로 이끌었다....
코딩도 배우면 재미있겠죠. 그러나 현실을 바라보면 우리나라에서 평생 코더로 직업 삼을 자 몇이나 될까요? 그리고 지금 초딩 때부터 소프트웨어 교육을 강조되고는 있으나 이러한 교육시스템을 완벽하게 할 수 있는 학교 몇이나 될까요? 근본적인 교육 대책 없이 의무교육을 하면 오히려 공교육 촉진이 아닌 사교육을 부추길까 염려스럽습니다.
현실을 바라볼 때 우리나라에서도 코딩을 할 줄 모르면 뒤처지게 될 겁니다.
21세기에 공학을 배우고 적용한다는 것은 많든 적든 코딩을 할 줄 알아야 한다는 말이 될 겁니다.
무슨 특별한 얘기가 아닙니다. 공학을 다루는 사람 누구에게 물어봐도 코딩이란 게 21세기에 얼마나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될 지 알고 있을 겁니다.
컴퓨터 공학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는 점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공학은 물론이고 생명공학, 의료 등의 분야에서도 아이디어가 나오면 이제는 항상 코딩이 뒷받침 하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경제, 경영과 증권에서마저 코딩이 활약하고 있구요.
세계의 모든 분야에 코딩이 적용되어갑니다. 뒤처지지 않으려면 코딩을 배워야만 한다는 겁니다.
다만 제가 걱정하는 것은 코딩을 학교에서 가르칠 수 있겠느냐는 겁니다.
결국 새로운 교사를 채용하거나(코딩 가능한 인력은 충분히 있을 것. 교사로 채용 가능한지는 잘..)
아니면 기존 교사가 코딩을 배워서 가르쳐야 한다는 건데, 가르칠 수준까지만 배우는 건 그다지 시간 드는 일이 아니지만 .. 모든 학교가 가능할지는 의문입니다.
말씀하신대로 공교육보다는 사교육이 자라날 가능성이 있네요..
코딩 배운다고 전부 코더가 될까요?
from Dendrolilium 이번년에 코딩이 의무화된다는데 배워봤자 스크레치 이런거밖에 안배울거같네요
코딩하다가 어려운데 있으면 몇시간동안 어려워하는데 풀고나면 희열감에 빠집니다.
항상느끼지만 코딩은 수학하고 정말 비슷한 점이 많은거 같아요 에초에 수학을 근본으로 한 활용이긴 하지만요 ㅋㅋㅋ
ㅇㅈ욬ㅋㅋㅋ
유 희열이군요
와 라이엇 기술 감독 ㄷㄷ 얼마나 코딩 장인인거야
코딩에서 중요한 알고리즘이 궁금했었는데 어떤 일에 우선 순위를 정하고, 그 일을 순서대로 정해놔서 해결하는 방법이라는 단순한 원리를 쉽게 알게 되었습니다. 코딩은 무에서 유를 창조할 수 있는 생활의 필수 기술이네요~!!
감사합니다 ㅎ
C언어배워야지 헤헷
초보자를위한 c언어
(첫페이지를본다)
(덮는다)
1달뒤에 다시 펴본다
덥는다
우리 모두 곱게 파이썬으로 시작합시다
헐.. c언어부터 포기하면안돠욥!!
C언어는 포인터의 고비만 넘기면됩니다 그것을넘기면 c+ 그다음 api 그다음은 dx(ㅅㅂ)가 있습니디 (게임)
안해
감사합니다...
코딩이란? 새벽 3시에 키보드 두들기면서 현타를 느끼는 것
ㅋㅋㅋ
3:38 눈총총이 : )
코딩 정말 어려워요.
쉽다고 하는 사람들은 대체 어떤 기준으로 쉽다고 하는건지 모르겠어요.
코딩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것을 전제로 했을때, 일반인이 코딩을 배운다고 하면, 너무 이해가 안갈정도로 난해해서 기초 개념조차 이해를 못할정도에요.
코딩을 배우고 있는 주변인들을 보면 너무 머리아파하고 심지어는 자살충동까지 느끼면서 심리상담을 받을정도라고 하네요.
거기다가 코딩을 가르치는 곳에서는 학생들에게 필요하면 심리상담을 꼭받으라고 권유까지 하는 상황입니다.
코딩을 배우는 과정은 마치 스키를 타는 것과 비슷하다고 해요.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하지만 다시 내려갑니다 다시 올라가고 다시 내려가고. 위아래 위위 아래~
사실 어느정도의 적성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코딩을 누구나 배우면 다 할 수 있는 그런 영역이라 사람들을 현혹하는 건 잘못되었죠.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필요하신 능력을 개발하시면 될 듯 합니다.
Kevin Lim 저도 kevin씨 말에 동의합니다. 코딩도 적성에 맞는 사람이 해야 합니다. 지금 코딩교육 공교육 의무화 어쩌구하는데 하려면 진작에 했어야죠. 어제 기사보니 유치원생부터 월 110만원 내고 코딩 사교육 받고 있다고 합니다. 학교서 제대로 교육 인프라를 구축지 못할망정 이게 진정한 한국의 소프트웨어교육이라 할 수 있겠습니까? 이 부분에 관해 교육관료들은 재고해야 한다고 비춰집니다. 😧
저도 처음엔 어려웠는데 하다보니 쉬워집니다. 제 경험으로 코딩 언어의 선택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C언어나 Java같은 언어는 어려울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현대화된 언어 또는 high level 언어를 선택하면 매우 쉬워질 수 있습니다.
teamrenee high level 언어는뭔가요?
High Level Language는 고급언어를 말해요. 고급언어로 갈수록 사람들이 사용하는 언어에 가까운 언어에요. 사람에게 친화된 언어라고 할까요. 하드웨어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프로그래밍 할수 있는 언어라고 할수 있죠. 대신 단점도 있고요, 가령 하드웨어 제어가 어렵다거나 실행속도가 느려요. 하지만 요즘엔 하드웨어 속도가 옛날에 비해 굉장히 빨라졌기 때문에 제한이 거의 없다고 하네요. Low Level Language는 저급언어에요. 사람보다는 기계에 최적화 된 언어라고 보면 되요. 기계어와 어셈블리어가 대표적인 로우 레벨 언어에요. 가독성도 떨어지고 이해하기도 어렵고 배우는 건 더 어려워요.
많이들 배우는 초고급언어로는 Python, Ruby, Perl 들이 있어요.
과목이 또 추가되는건가?ㅋㅋㅋㅋㅋ
중학교엔 추가됬따......
제가 중2땐 컴퓨터 역사, 각 부품과 그 역할, 외우기만 하지 사실상 알아도 뭔소린지 모를 데이터 전송방식...(?) 파이썬 완전 기초적인 문법정도 배웠어요. 셤에도 나왔고요.
그게바로 접니다
6학년때 실과로 나옴
잘 보고 갑니다. 학교 동아리 수업에 도움이 잘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진짜 애매하게 설명하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간단하게 코딩을 하는걸 보여주면 되잖아...
컴퓨터로 코드를 만드는 것만 코딩이 아니기 때문이죠.
코딩은 백견이 불여일타이기는 합니다.
자바랑 c언어도 어려워서 포기
그럼 scratch나 파이썬 psp asp자바 스크립트 같은것들도해봐요 애초에 c,자바같은거는 진입장벽이 높아서 처음하는사람들이 어려울수있는데요 위에것들은 그리 어렵지않아서 나쁘지않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앤트리도 조아요!
스크래치도 껴주세요!
구독누르지마라 절대구독누르지마라 쉬우니까요
@@구독누르지마라절대구 프로그래밍 하는걸 배우는거죠
프로그래밍 언어보다 프로그래밍이 더 중요합니다
그걸 스크래치,엔트리로 입문 하는거고요
영유아 초중생들 생초보 코딩 추천 영상
th-cam.com/video/D4-uBkz7y9c/w-d-xo.html
보통 사람들이 코딩하는법
코딩전: 뭐더라...
코딩중:뭐더라...
코딩후:뭐더라...
그래도 코딩은 수학보다는 약간 쉬워요. 하지만 코딩은 수학 못지 않게 중요한 학문이 될수 밖에 없어요.
네... 그렇죠...
그런데 어느정도의 수학을 말씀하시는진 모르겠으나
블록코딩이 초4수준의 수학보단 쉽겠죠...ㅎ
근데 사실 코딩을 진짜 잘 할려면 국 영 수는 필수 입니다..
@@kangsanseo 국어 중요해요^^
@@botcage7286 코딩 하신적 없죠?
@@어드벤처-z5f 오우 오랜만에 달리는 댓글이네요.
지금 해킹 공부하고 있는중인데요 ㅎ
이뻐도 홍보가 아니어도 됩니다ㅎㅎㅎ
2014년이라 벌써6년 전이네
학교에서 이거랑 똑같은거 보여줬는데
어떻게 코딩을 의무교육화할 생각을 하지 진짜 어메이징 하다ㅋㅋㅋ
주입식 교육만 하는 나라가 역시 그러면 그렇지ㅋㅋㅋ
과제 유용
code->test->bugs->fix bugs->test->more bugs
Tlqkf
어렵다ㅠㅠ
안녕하세요 코딩을 조금하는 아들을 두었습니다 따로 수업을 받아보진않았지만 코딩을 이해한다고 합니다 근데 여긴 코딩학원이 없어요 어딜가면 아들코딩테스트를 받을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사용자가 편하면 편해질수록....
개발자는 배로 힘들어지지...ㅋ
코딩 너무어렵네요???.
저 영재원 수업 때문에 왔어요
3:35
안녕하세요 온라인 개학때문에 왔습니다
직접 코딩하는건 안보여주네
저정도 짬밥이면 그냥 말로 조지는거죠 뭐...
스크래치부터해보셈
테단 스크래치 하고있어유
스크래치는 안하는게 좋음 스크래치하지말고 c부터 하는거 추천
@@스도-z6j 흠 스크래치로 프로그래밍을 입문하는게 좋을거 같은데요 C는 진입장벽이 높아서
코딩전:그럼코딩프로그램으로 게임같은걸만들수있을까?
코딩중:뭐만들수는있네 하지만 너무단순화시켯어
코딩후:레오곡같은 게임이라도 안들수있을거같았는데 아니잖아! 차라리 따로프로그램배우자
현재:님들 코딩프로그램으로 뭐만들려하지마세요 그건너무단순화시켜서 캐릭터움직이는것밖에못해요
엑소 게임을 만들때 코딩이 필요하나 롤이나 배그 옵치등등의 게임들은 그래픽을 만드는 사람들부터 사운드 등 여러 사람들이 모여서 만드는거라 혼자서는 핸드폰게임 만드는것도 대단한거죠
흠 제 생각에는 퍽유님에 실력이 안 좋은거 같네요
코딩은 무엇을 만들면서 실력이 늘어난다고 생각합니다
Hello world
온라인학습 손!
님 매일보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dehaka1008 😜
ㅔㅔ데데ㅔ데덷데데데데데덷데데데덷데데데데데데데덷ㄷ데데데데덷ㄷ덷데데데데ㅔ데데데ㅔ데덷데데데덷 미투
ㅎㅎ
엥 8년 전꺼였네 요즘 뜬 줄..
컴퓨터 프로그래밍과 코딩의 차이를 모르겠음.
같음
이진수
첨부터 어려운거 배우면 사스케 뇌절옵니다 아무것도 모르면 파이썬 합시다
c언어
:print 아쩌고저쩌고(못외움)
파이싼
:print("hello world")
편ㅡ안
1.5배하는것을 ㅊㅊ
이거 난ㄷ..? 내 아빤ㄷ..? 이게 왜 27만회..?
오 진짜요?
나한텐 어려운 이야기
이미 아두이노도 할 줄 아는뎅~
오호 저는 아두이노는 안해봐서 그런데 괜찮은가요
넹
당연히 코딩 배워야죠.. 코딩이 필요없다는 사람들은 세상이 어찌 돌아가는지 모르는 사람들 뿐이죠..
About 코딩 딱히 배워도 필요 없습니다. 어차피 엔드유저를 위해서 전부 추상화되어서 나오는데 필요하지도 않는 코딩을 왜 배우나요 시간낭비에요
하..참 설마 그 애들 장난감수준인 '블록코딩'갖고 저러는건가...?
저런데서 해봤자 블록이나 놓고 앉아있지, 명령어 하나는 제대로 쓰겠나? 이진법 코딩은 뭐 말도말고.
기분나쁘심 죄송합니다만.
@박근혜 010010100 등의 이진법을 이용한 프로그래밍(코딩)을 뜻합니다.
@박근혜 블록코딩과 언어는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예를들어 movement x=+4 ~ ~ ~ y=0't=1' (Xway software pro 기준)의 명령어가 x방향으로 4만큼 이동하기 라는 블록으로 변경된 것이므로 뜻은 같으나, *loop개념*을 사용하기에, 언어적 프로그래밍, 즉 명령어는 블록 코딩과는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include
int main (void)
{
printf ("별로...;;");
}
ㅋㅋㅋㅋㅋㅋㅋ
김유진 리턴값은 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될걸요
레이 #include
int main()
{
printf("ㅋㅋ");
return 0;
}
레이 그리고 해봐서 아는데 그렇게 하면 안될걸요 ㅋㅋ
레이 어? ㅋ 리턴 안 넣어도 되네요.
0:38 2:35
이거 봬웠어요
코코코코딩
래거시 코드가 있다면 지옥이 펼쳐지죠....
ㄷ
여러분 이거 다 구라에요!!! 코딩 ㅈㄴ어려워요!!! 도망치세욧!!!!!!!!!!!!++!+!
겁나재밋는데....
도망가고있어욧!!!+!!!!!
@@아콩-u5r 저는 저런거 겁나 재밋던디...
저이거 한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