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댓글 적어주신대로 대용량/빅데이터 모두 주관적이고 상황마다 너무 다른 것 같습니다 한국의 큰 서비스의 대용량/빅데이터 라고 하는 규모가 중국의 망해가는 서비스 일 수도 있듯이요 결국 이것도 중요한 것은 대용량이나 빅데이터니 란 관점으로 소통하기 보단 우리 상황에 적절한 해법을 가져올 수 있는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유저가 천명인데 넷플릭스 아키텍처 적용하고 있는 안타까운 일은 없어아겠죠!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질문을 하게된 이유 중 하나는 빠르게 이해하고 넘어가고 싶은데 제가 원하는 수준의 학습이나 업무속도가 나오지 않아서 였습니다. 그래서 저의 문제점이 먼지 파악을 하다가 CS와 밀접한 개념이 나오면 속도가 현저히 줄어들더라구요. CS가 만능키는 아니지만 채워둔다면 도움이 되는 건 확실하다는 형태로 이해하겠습니다.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영상 중간에 "대용량 이라는 말 쓰고 싶지 않은데" 라는 표현을 하셨는데 왜 이런 생각을 가지고 계신지 한 번 영상으로 만들어주세요! ^ㅇ^
100만 트래픽이 나오는 서비스도 있고
2억 트래픽이 나오는 서비스도 있고
대용량의 기준은 너무 주관적이기 때문입니다.
@@se_787 그럼 빅데이터 라는 단어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미 댓글 적어주신대로 대용량/빅데이터 모두 주관적이고 상황마다 너무 다른 것 같습니다
한국의 큰 서비스의 대용량/빅데이터 라고 하는 규모가 중국의 망해가는 서비스 일 수도 있듯이요
결국 이것도 중요한 것은 대용량이나 빅데이터니 란 관점으로 소통하기 보단 우리 상황에 적절한 해법을 가져올 수 있는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유저가 천명인데 넷플릭스 아키텍처 적용하고 있는 안타까운 일은 없어아겠죠!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질문을 하게된 이유 중 하나는
빠르게 이해하고 넘어가고 싶은데 제가 원하는 수준의 학습이나 업무속도가 나오지 않아서 였습니다.
그래서 저의 문제점이 먼지 파악을 하다가 CS와 밀접한 개념이 나오면 속도가 현저히 줄어들더라구요.
CS가 만능키는 아니지만 채워둔다면 도움이 되는 건 확실하다는 형태로 이해하겠습니다.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너무 딥하게 보실필요는 없다고 생각하고, 말씀하신 케이스 마다 학습하셔도 된다고 봅니다! (gpt도 이럴때 쓰기 딱 좋기도하구요!)
모쪼록 오랜만에 질문 주셨는데 주절주절거려서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지만 질문 감사합니다!!
감점 반대는 가산점 이라고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뭐라 했는지 기억도 안나네요ㅎㅎ;; 감사합니다!
@@geminikims 아 시간대를 마킹해드릴거 그랬네요 감점 반대가 생각 안난다고 하셨습니다ㅎ
아하핫 그랬군요!!ㅎㅎ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잘들었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