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좋은 영상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한가지 궁금한 점이 있는데 성악에서 고음을 낼 때 후두를 내리고 쭉 가야한다고 하시는데 그러면 고음길로 가는 ct근육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하얀색과 검은색이 서로 섞이는 느낌이네요 ㅠㅠ 그리고 “우” 와 “오” 의 발음이 성대접촉이 “아” 와 “애” 와 “이” 보다 어려운게 맞나요?? 다른 모음은 괜찮은데 “오” , “우” 이런 발음이 저에게는 엄청 바람이 조금 빠지는 소리가 들리네요🥲
인두강 자체는 F3에 영향이 있어서 좁아지면 스플릿되고 넓어지면 합쳐집니다. 다만 인두강만 단독으로 조절되는게 아니라서.. 이 발음을 하면 인두강은 넓어지지만 보통 혀도 앞으로 나오면서 후두도 딸려 올라와서 그런 효과가 상쇄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어떤 모음이 어떤 효과를 가진다고 무작정 말할 순 없고 그 모음을 내는 방식을 조절해야해요.
@@medicalvoice5010 아 저는 이 발음할때 혀가 혀천장에 붙어서 좀 밝은 소리가 나는 줄 알았는데 후두가 높아저서 그렇군요.. 제가 친구한테 이 발음을 시켰는데 너무 밝은 소리가 나서 놀랐어요. 제가 했을때에는 어두운 소리가 났는데 아마도 제가 후두를 낮게 가져가면서 이 발음을 튜닝 했나보네요. 인두강은 확장시키면 소리의 차이가 큰가요? 그렇다면 어떤 연습을 하면 좋을까요..
선생님 질문있어요 밸팅 스케일을 할 때 A#4 이상에서 음정이 흔들립니다. 믹스 스케일 할 때 같은 음역대에서 흉성의 비중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느낌을 봐서 제 세컨드브릿지에 해당하는 것 같아요. 밸팅에 대한 접근방법은 트왱 → 좌우로 입벌리기 → 상하로 입벌리기 순서로 성대접촉률이 떨어지는것 같으면 차례대로 하고있습니다. 이럴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단순히 성대접촉률의 문제인가요?
이젠 영상 들어올때마다 무슨 송일지 기대하면서 들어옵니다
너무 재미있습니다. 타고 나신 것 같아요~ 계속해서 좋은 강의 부탁드립니다. 저는 발성테크닉과 트레이닝의 저자 강하늘입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정우성 닮으셨습니다..!
외모 정서 중딩각 유튜브 박사각 성대와 발성에대한 의학적 지식방출과 시범까지 완벽한 귀요미 의사 넘 감사해요~♡♡♡
아이코
이런^^
구엽끼까지♡
포먼트 좋아합니다 완전 좋아합니다 ㅋㅋㅋㅋㅋ
안주무세요? 전 방금 응급수술 끝낫습니다..
의학발성 메디컬보이스 Medical voice 야생화 마스터링 하고 왔습니다 ㅎㅎ 역시 영상 제 채널로 퍼갑니다~
의학발성 메디컬보이스 Medical voice 고생이 많으시네요.
발연기 천재다...
ㅋㅋㅋㅋㅋㅋ 논리적이고 과학적으로 얘기하다가 갑자기한번씩웃김ㅋㅋㅋㅋㅋ
돌아왔다 비지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넘 좋아요 오늘도 유익유익
코 입 귀 목구멍으로 하는 연기법도 부탁드립니다.
섐 노래커버영상없나용 듣고싶어요
믿고 봐요!
맨날 볼때마다 느끼지만.. 너무 유익해요!!
여기서 질문!! 아 발음이 흉성을 낸다고 하는데 발음과 성대 움직임과 관련이 있나요?? (조음기관과 발성기관에 영향을 주는 것인가요?? 원리에 대해서 깊게 알고 싶습니다!!)
해부학적, 음향학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먼저 성문 상압이 낮은 발음이기 때문에 얇게 접촉하는게 힘든 발음이고 두번째는 첫번째 포먼트가 높아서 배음이 포먼트를 통과하는 지점이 늦습니다 다시말해 더 높은 음에서 성구전환이 이루어진다는 뜻이죠.
겁나 재밌어요ㅋㅋ 유익한건 당연한거고ㅎㅎ
믿고보는 형님
01:44 2옥타브 목에서 ㅎㅎ;;
이번 영상의 숨은 실수 찾기를 성공하셨군요
오 포먼트 너무 어려워서 건너 뛰었는데 보고와야겠네
굿
혹시 목이 아플 경우~ 성대결절이나 폴립이 생긴 경우 적절한 관리요령 알려주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저만 그런지 몰라도 뻔하게 느껴져서 영상으로 안만들게 되더라구요 ㅋㅋ 익히 알고 계실 술 담배 안하기 맵고 기름진 음식 피하기 물 많이 마시기 목소리 안쓰기 뭐 이런것들인데.. 준비해서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발음에 대한 유익한 강의 훌륭하십니다👏🏻👏🏻👏🏻
오늘도 잘 배웠습니다
내일 뵙겠습니다!
요번영상도 감싸합니다..
성구전환이 뭔가요????
음을 올리다보면 느낌이 바뀌는 지점이 있습니다. 그것을 성구전환이라고 합니다.
빽돠방 송님 질문입니다!
성구전환 연습을 하기 적합하지 않은 발음은 높은 음에서 성구 전환을 해야하기 때문인가요? 높은 음에서 성구전환 연습하는 것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아 같은 발음도 훈련을 통해 낮은 음에서 두성으로 부를 수 있나요?
단순하게 낮은 음이 더 컨트롤하기 편하기 때문입니다. 훈련이 충분히 되면 아 발음으로도 낮은 음을 두성으로 낼 수는 있습니다. 다만 실가창을 생각하면 어느정도 어두운 아로 바꾸어 부르는게 더 안정적입니다.
@@medicalvoice5010 당신은 최고다
좋은 평가 고맙다
진짜 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기잡는 방법을 알려주시는!!
포먼트 어려워서 안 좋아하는데 ㅋㅋㅋㅋㅋ
계속 좋아하녜 ㅋㅋㅋㅋㅋㅋ
이러다 진짜 포먼트 좋아지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에서-에를찾고 -에에서 아를 찾고-오-우 순으로 연습하면 좋아요
선생님 좋은 영상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한가지 궁금한 점이 있는데 성악에서 고음을 낼 때 후두를 내리고 쭉 가야한다고 하시는데 그러면 고음길로 가는 ct근육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하얀색과 검은색이 서로 섞이는 느낌이네요 ㅠㅠ 그리고 “우” 와 “오” 의 발음이 성대접촉이 “아” 와 “애” 와 “이” 보다 어려운게 맞나요?? 다른 모음은 괜찮은데 “오” , “우” 이런 발음이 저에게는 엄청 바람이 조금 빠지는 소리가 들리네요🥲
아 애 이(한국어) 보다 우와 오가 더 어려운게 맞습니다 특히 우와 오는 공명점이 저음에 집중되어있기도 하고 물리적으로도 성대 접촉도 잘 안되는 발음이에요. 너무 어색하지 얺을 정도로는 어느정도 튜닝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medicalvoice5010 답변 정말 감사해요 ㅠㅠ 다른 동영상을 보면 우와 오 이 발음을 많이 강조를 하셔서 성대가 벌어지는데 왜 성구전환이 더 빠르게 되는 지 궁금했었습니다 ㅎㅎ
@@shumamario 네 성대가 벌어지는것과 성구전환은 별개로 생각하셔야해요. 전 두께와 접촉 이렇게 별개의 패러미터로 설명합니다. 성구전환이 잘 되는 모음들이 비교적 성대 접촉이 잘 안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medicalvoice5010 와 진짜 제가 착각을 하고 있었네요 😨😨 계속 보면서 연구를 해보겠습니다. 포먼트 강의를 더 유심히 볼게요!!
이 발음 할때 인두강이 확장되잖아요 근데 그때 그 감각만 가지고 좀 어두운 소리를 만들수 있나요? 요즘 여러가지 시도 해보다가 너무 궁금하고 인두강 사용시 어떤 변화가 크게 일어나는지 알고 싶습니다. ㅠ
인두강 자체는 F3에 영향이 있어서 좁아지면 스플릿되고 넓어지면 합쳐집니다. 다만 인두강만 단독으로 조절되는게 아니라서.. 이 발음을 하면 인두강은 넓어지지만 보통 혀도 앞으로 나오면서 후두도 딸려 올라와서 그런 효과가 상쇄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어떤 모음이 어떤 효과를 가진다고 무작정 말할 순 없고 그 모음을 내는 방식을 조절해야해요.
@@medicalvoice5010 아 저는 이 발음할때 혀가 혀천장에 붙어서 좀 밝은 소리가 나는 줄 알았는데 후두가 높아저서 그렇군요.. 제가 친구한테 이 발음을 시켰는데 너무 밝은 소리가 나서 놀랐어요. 제가 했을때에는 어두운 소리가 났는데 아마도 제가 후두를 낮게 가져가면서 이 발음을 튜닝 했나보네요.
인두강은 확장시키면 소리의 차이가 큰가요? 그렇다면 어떤 연습을 하면 좋을까요..
가장 쉽게 감 잡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들숨을 소리가 안나게 하는 것만으로도 그 상태가 돼요. 그 감각을 유지하는 것을 많이 이야기합니다. 물론 보통은 소리 내는 순간 도로 딸려 올라가지만요..
@@medicalvoice5010 아 그렇군요 ㅋㅋㅋ 혀가 딸려 올라간다는 건가요?
강의 정주행중인데 포먼트가 뭐죠?ㅠㅠ
꼭 아셔야 할 필요는 없는 개념이긴 하지만 궁금하시면 배음과 포먼트 강의를 참조하세요!
@@medicalvoice5010 이 늦은 시간에 감사합니다. 포먼트 시리즈 다 보느라 아직도 못자고 있네요. 좋은 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 뒤에 쿠키가 재밌어서 그것만 머리에남는다는.. ㅋㅋ
역시 쿠키가 빠지면 섭하쥬
선생님 질문있어요
밸팅 스케일을 할 때 A#4 이상에서 음정이 흔들립니다.
믹스 스케일 할 때 같은 음역대에서 흉성의 비중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느낌을 봐서 제 세컨드브릿지에 해당하는 것 같아요.
밸팅에 대한 접근방법은 트왱 → 좌우로 입벌리기 → 상하로 입벌리기 순서로 성대접촉률이 떨어지는것 같으면 차례대로 하고있습니다.
이럴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단순히 성대접촉률의 문제인가요?
두성구인데 공명을 손봤는데도 진동이 불안정하다면 기본적인 성대 내전 자체가 잘 안될 수 있겠네요. 일단 작고 가벼운 소리로 헤드 연습을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
10분넘으면 클릭안해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