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rv9cp 아..늘 저희들의 고민거리죠 ㅋㅋㅋㅋㅋ 정답은 없어요! 말씀하신거처럼 eq로 드럼의 주음역대를 깎아서 변형이 너무 심하지 않으면 그대로 쓰셔도 됩니다. 다만, 드럼의 소리를 다 없애면 변형이 너무 심해서 적당히 깎고 다른 악기에 묻히게 하거나, 원곡의 드럼 위에다가 레이어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이것도 eq를 어느정도는 손봐야 함.) 샘플링 곡들을 카피 하시거나, 자세히 들어보시면 드럼이 묻혀있는게 들릴거예요. 이렇게 안고 가는걸 샘플링의 묘미?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 거 같기도 합니다. 결론은 지금처럼 이큐도 써보고, 드럼 제거 해주는 플러그인도 있다는데 그것도 써보시고 아니면 원곡의 드럼을 이용해보시면서 본인만의 센스를 길러가는게 맞는 거 같아요. 댓글 감사합니다🥰
오 세라토 샘플러 살까 생각중이었는데 이렇게 잘 알려주시는군요!! 꼭 사야겠네요
샘플링후에 드럼을 새로 찍을거면 샘플링한 트랙에 드럼이 나와주는 로우 미드 음역대를 이큐로 컷해주고 샘플링하면 될까요??!
@@Max-rv9cp 아..늘 저희들의 고민거리죠 ㅋㅋㅋㅋㅋ
정답은 없어요! 말씀하신거처럼 eq로 드럼의 주음역대를 깎아서 변형이 너무 심하지 않으면 그대로 쓰셔도 됩니다.
다만, 드럼의 소리를 다 없애면 변형이 너무 심해서 적당히 깎고 다른 악기에 묻히게 하거나, 원곡의 드럼 위에다가 레이어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이것도 eq를 어느정도는 손봐야 함.)
샘플링 곡들을 카피 하시거나, 자세히 들어보시면 드럼이 묻혀있는게 들릴거예요.
이렇게 안고 가는걸 샘플링의 묘미?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 거 같기도 합니다.
결론은 지금처럼 이큐도 써보고, 드럼 제거 해주는 플러그인도 있다는데 그것도 써보시고 아니면 원곡의 드럼을 이용해보시면서 본인만의 센스를 길러가는게 맞는 거 같아요.
댓글 감사합니다🥰
@@grgr_genius_j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구독하고 자주 찾아오겠습니다
@@Max-rv9cp 넵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