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좋은 자료 쉽게 설명해 주셔서 감사해요 한 가지 궁금증이 있는데 예시 들어주실 때 아빠 / 엄마로 들어 주셨는데 릴리 차례에 보면 릴리 / 노멀로 표현해 주셨어요 실제 메이팅할 때도 부 개체는 릴리로 해야하고 모 개체는 노멀로 해야할까요? 아니면 부모 관계 필요 없는건가요?
@@crestiology 궁금증이 바로 해결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분양 글 보다보면 부모 개체가 대부분 수컷이 릴리더라고요 그래서 유전적으로 수컷이 더 강하거나 특별한 이유가 있는 줄 알았습니다 취미지만 저희 아이들도 성체가 되어서 새끼 한번 보고싶었었는데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lllllllllllllllllllllllllll. 보통 숫하나에 암컷 여러마리를 짝지어주다보니 이런 경우엔 수컷하나만 릴리면 암컷 노멀들 붙여줘도 싹 릴리가 나올수 있어서 그렇습니다ㅎㅎ 지금이야 릴리암컷이나 노멀암컷이나 그렇게 큰차이는 없지만 옛날엔 릴리가 암컷이든 수컷이든 노멀보단 훨씬 비싸다보니 노멀숫 하나에 릴리암컷 여러마리보단 릴리숫 하나에 노멀암컷 여러마리가 가격적으로 훨씬 쌋습니다. 그게 좀 이어져오는 것도 있지요
릴리는 릴리의 유전자를 받아서 하얀부분에 발현되는 모프입니다. 릴리는 하얀부분의 질감이 일반 노멀애들의 흰색이랑은 좀 달라요. 많이 보다보면 아 릴리는 이런 느낌이구나 하실겁니다. 노멀은 릴리, 아잔틱, 카푸치노 등등의 특정한 유전자를 받아서 발현되는 모프들이 아닌 이것저것 섞일수있는 애들을 말합니다. 할리퀸, 쿼드핀, 풀핀, 다크, 레드 이런건 노멀의 형질입니다만, 거기에 트익할 릴리, 쿼드핀 카푸치노같이 형질+유전자로 모프를 표현합니다. 특정한 형질은 강한걸 1, 없는걸 0이라고 했을때, 0.3, 0.5 이렇게 중간값이 나올수 있지만 릴리나 카푸같은 유전자는 없거나(0) 있거나(1)같이 명확하게 구별됩니다.
헷 아잔틱 66%를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있던데 번식을 했을때 66%로 아잔틱이 나온다가 절대 아니고 그 해당 개체가 아잔틱유전자를 들고있거나(66%) 아예 쌩노멀(33%)이거나에서 확률입니다.
복습하러 다시왔습니다. 여전히 명강의입니다
와씨 설명보소 한번에 이해완료 감사합니다
너무좋습니다 이런영상 ㅠㅠㅠㅠㅠㅠ
호수님 다른 오픈톡방에서 대답도잘해주시고 ㅎㅎ멋지십니다. 좋아요박고 갑니다..
너무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
진짜 이해가 쏙쏙 다 됬어요
너무 감사해요!!!
와 너무 도움 돼요!!!! 진짜 감사합니다!! 재미있네요!!
오 ㅎㅎ
이런거 정리한거 있으면 보고싶었는데
이해됐네요 ㅎㅎ감사합니다~
정말 잘 배웠습니다 ㅎㅎㅎ
아잔틱이 비싸도 암수 둘다 아잔틱이면 100프로 아잔틱이 나오니까 좋네요
크레교수 호추님 대박대박👍
너무 좋은 자료 쉽게 설명해 주셔서 감사해요
한 가지 궁금증이 있는데
예시 들어주실 때 아빠 / 엄마로 들어 주셨는데
릴리 차례에 보면 릴리 / 노멀로 표현해 주셨어요
실제 메이팅할 때도 부 개체는 릴리로 해야하고
모 개체는 노멀로 해야할까요?
아니면 부모 관계 필요 없는건가요?
릴리끼리 붙이는것만 아니면 암컷이 릴리든 숫이 릴리든 아무 상관없습니다.
@@crestiology 궁금증이 바로 해결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분양 글 보다보면
부모 개체가 대부분 수컷이 릴리더라고요
그래서 유전적으로 수컷이 더 강하거나 특별한 이유가 있는 줄 알았습니다
취미지만 저희 아이들도 성체가 되어서
새끼 한번 보고싶었었는데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lllllllllllllllllllllllllll. 보통 숫하나에 암컷 여러마리를 짝지어주다보니 이런 경우엔 수컷하나만 릴리면 암컷 노멀들 붙여줘도 싹 릴리가 나올수 있어서 그렇습니다ㅎㅎ
지금이야 릴리암컷이나 노멀암컷이나 그렇게 큰차이는 없지만 옛날엔 릴리가 암컷이든 수컷이든 노멀보단 훨씬 비싸다보니 노멀숫 하나에 릴리암컷 여러마리보단 릴리숫 하나에 노멀암컷 여러마리가 가격적으로 훨씬 쌋습니다. 그게 좀 이어져오는 것도 있지요
@@crestiology 말씀 감사합니다^^
돌아오세요 박사님
아윌비백
지금 남겨서 죄송하지만 아잔틱은 왜 둘다 대문자 AA일까요?? 열성 우성 유전 다 갖고있어서 그런가요?
유성열성을 대문자 소문자로 나누지않고 그냥 아잔틱유전자는 A로 통일해놨습니다. 아잔틱자리에 아잔틱이 아닌 유전자는 n^A로 했구요. 아잔틱은 열성유전입니다.
생포자 헷 개념 습득 완료.
ㅋㅋㅋㅋㅋㅋ굿입니다ㅋㅋ
슨상님..질문이 있습니다
프랍은 유전자가 그럼 LCN이 되는 걸까요??
3-2강을 보시기 바랍니다
👍👍👍
유익해요
헷 안잔틱 그냥 보면 노말이랑 구분이 안되나요??
넵 눈으로는 구분못합니다!
@@crestiology 2부도 보고 왔습니다 그러면 2세를 통해서 노말과 헷 안잔틱이 구별 가능한가요?
@@sheryly3547 헷아잔틱의 아이가 아잔틱이 나오면 헷아잔틱이 맞구나! 하게되는겁니다. 그냥 아잔틱과 상관없는애랑 헷아잔틱을 붙이면 알수없어요.
선생님 그러믄 쌍커풀이 있으면 헷이라고 하는건가요?
영상에서 쌍꺼풀은 우성유전이니 S가 하나만 있어도 쌍꺼풀이라고 했죠? 그러면 SS나 Sm이나 둘다 쌍꺼풀인거죠. 이 경우에서 Sm쌍꺼풀이면 쌍꺼풀인데 무쌍유전자도 가지고있으니 쌍꺼풀 헷 무쌍꺼풀이라고 표현할수 있는겁니다. 하지만 사람은 유전자가 복잡해서 저런식으로 한가지로 표현하긴 힘들지만 예시로 들어둔겁니다ㅎㅎ
노멀의 정의는 정확히 어떤걸 말씀하시는건가요? 어떤걸 노말이라고 하는건가요?
그리고 하얀색이 조금이라도 들어간 애들은 전부 릴리화이트라고 칭하나요?
릴리는 릴리의 유전자를 받아서 하얀부분에 발현되는 모프입니다. 릴리는 하얀부분의 질감이 일반 노멀애들의 흰색이랑은 좀 달라요. 많이 보다보면 아 릴리는 이런 느낌이구나 하실겁니다. 노멀은 릴리, 아잔틱, 카푸치노 등등의 특정한 유전자를 받아서 발현되는 모프들이 아닌 이것저것 섞일수있는 애들을 말합니다. 할리퀸, 쿼드핀, 풀핀, 다크, 레드 이런건 노멀의 형질입니다만, 거기에 트익할 릴리, 쿼드핀 카푸치노같이 형질+유전자로 모프를 표현합니다. 특정한 형질은 강한걸 1, 없는걸 0이라고 했을때, 0.3, 0.5 이렇게 중간값이 나올수 있지만 릴리나 카푸같은 유전자는 없거나(0) 있거나(1)같이 명확하게 구별됩니다.
@@crestiology 답변 감사합니다 교수님 지금 5강 보고있는데 답변주신거 포함해서 어느정도 가닥이 조금씩 잡히는거 같아요 처음 기본 용어를 몰라서("헷"같은거) 다른곳에서 보면서 좀 어렵긴 했는데 전체적으로 보고나니까 굉장히 재밌기도 하고 그러네요ㅋㅋ
내가 쌍커풀이 있지만 우리아들 쌍꺼풀 없는데 이것은 무엇인가
열성유전자를 가지고 계시다는 거죠
이해하기 쉽고 좋네요 ㅎㅎㅎ 그럼 릴잔틱 같은경우는 al인건가요?
이건 또 심화과정인데 릴리는 크레의 몸에서 화이트가 올라오는 부분에 발현되고 아잔틱은 베이스컬러에 유전됩니다. 그래서 따로 LnAA가 나올수있게 확인 해봐야합니다. 이것도 한번 올려볼게요.
릴잔틱 관련해서 영상 올렸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크~~~
이제.이해햏네요.
멜라니스틱 암수 메이팅을 하면 100% 멜라니스틱으로 나오나요?
슈퍼카푸치노 말씀하시는거면 맞습니다.
@@crestiology 답변 감사합니다!
오 인트로에 불쌍한 바보가....
앗.. 알아보시는군요
켜텰
아잔틱 인브리딩하면 2대에서 생식기능이 없어져서 고자가 된다고 하던데요. 왜 그러는지 알고 싶습니다. 열성인자인 모프여서 그런가요?
트익할 모프도 인브리딩하면 그런 증상이 나올지요?
아잔틱 브리딩 관련해선 저도 직접 해본게 아니라 뭐라 말씀드릴게 없네요.,.ㅠㅠ 트익할이든 뭐든 저는 인브리딩은 기형이나 다른 장애들이 발생할 수 있는데 굳이 할 필요성이 있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저는 절대 인브리딩 안합니다.
제생각도 그래요 유전학적으론 열성끼리 붙이면 자식이 생식기능이 없어진다는게 정설인데 .. 못봐서 잘 모르겟네요 ㅋㅋㅋ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