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ㅡ일상의 소소함 행운ㅡ헛된 희망 헛된 희망을 더 이상 쫒질 않고 하나 하나 내려 놓으니 지금 이대로가 점점 행복으로 다가옵니다ㆍ콧노래를 부르며 시장 바구니 들고 길을 나서면 작디 작은 민들레가 용기를 가르쳐주고, 용기 얻어 가벼운 발걸음으로 신나게 걷다보면 이번엔 라일락이 나의 존재를 확인시켜주는 양 입가에 가득 미소를 머금게 하고 서로가 서로의 존재를 반겨주며 인사하고 신나게 장도 보고 집으로 돌아와 신나게 콧노래 부르며 요리해서 식탁에 내 놓으면 과정은 내 몫이고 가족들이 맛있게 먹을거라는 헛된 희망을 내려 놓으니 이래도 웃고 저래도 웃고 요즘은 그저 웃는 일이 많아졌습니다ㆍ이 웃음이 지속되게 마음공부 꾸준히 하겠습니다ㆍ내 뜻대로 안 되는 인생에서도 빙긋이 웃을 수 있는 여유의 힘이 조금씩 조금씩 생깁니다ㆍ유지될 수 있게 꾸준히 마음공부 합니다ㆍ감사합니다^^
오늘도 스님의하루와 함께 시작합니다. 지금 내 마음은 감사한 마음입니다. 왜냐하면 편안한 잠자리와 건강한 먹거리, 그리고 맑은 햇살과 함께하기 때문입니다. 역할에 따라 할일이 다릅니다. ■ 나는 이미 원만구족 합니다. 햇살 아래 깨달음의 씨앗을 뿌리며, 내 마음 속 감사의 꽃을 피워냅니다. 편안한 잠자리와 건강한 먹거리, 맑은 햇살 아래, 나는 이미 원만구족합니다. 여기서 저기를 바라보면 저기가 좋아 보이고, 저기서 여기를 바라보면 여기가 좋아 보입니다. 이처럼 마음이 떠도는 것을 보며, 내 조건에 감사함을 깨닫습니다. 세상은 내 마음먹기에 달렸으니, 감사의 마음으로 모든 것을 바라보면, 세상은 곧 달라집니다. 역할에 따라 다른 할 일이 있지만, 어떠한 상황에서도 감사할 수 있는 마음, 그것이 내 삶을 원만구족하게 만듭니다. 산다는 것은 끝없는 여정과도 같고, 그 여정 속에서 우리는 깨달음을 찾습니다. 모든 존재는 연결되어 있으며, 서로를 통해 우리는 진정한 행복을 배웁니다. 감사하는 마음이야말로 최고의 보배, 내 마음 속에 이미 완벽한 행복이 깃들어 있음을, 이 아름다운 순간들 속에서 깨닫습니다. 지금 이 순간, 내 삶은 이미 원만구족합니다. 감사함을 알고, 모든 것을 축복으로 받아들이며, 진정한 평화와 행복을 찾아 떠나는 여정, 그것이 바로 우리가 걸어가야 할 길입니다.
법륜스님 현지 답사 자체가 고급 인력 이고 감사한 일이네요. 스님 사물 체크 하시는 예리한 혜안 감동 입니다. 덕분입니다.
법룬스님 부탄 프로젝트 집 고치기등 JTS 봉사자님들 아궁이 만드는거 보고 놀랐습니다.기술이 대단 하더군요.감사한 일입니다.
감사합니다 스님... 편집해서 올려주시는 봉사자님도 감사합니다😊
법륜스님의 하루
매일 잘보고 있슴니다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스님의 명쾌하신 말씀 고맙습니다.
부탄에서 영상은 볼수록 감동입니다
감사합니다. 스님
스님 정말 존경 합니다.
정말 낮은자 를 살피는 위대 하신 스승님 이십니다❤
행복ㅡ일상의 소소함
행운ㅡ헛된 희망
헛된 희망을 더 이상 쫒질 않고 하나 하나 내려 놓으니 지금 이대로가 점점 행복으로 다가옵니다ㆍ콧노래를 부르며 시장 바구니 들고 길을 나서면 작디 작은 민들레가
용기를 가르쳐주고, 용기 얻어 가벼운 발걸음으로 신나게 걷다보면 이번엔 라일락이 나의 존재를 확인시켜주는 양 입가에 가득 미소를 머금게 하고 서로가 서로의 존재를 반겨주며 인사하고 신나게 장도 보고 집으로 돌아와
신나게 콧노래 부르며 요리해서 식탁에 내 놓으면 과정은 내 몫이고 가족들이 맛있게 먹을거라는 헛된 희망을 내려 놓으니 이래도 웃고 저래도 웃고 요즘은 그저 웃는 일이 많아졌습니다ㆍ이 웃음이 지속되게 마음공부 꾸준히 하겠습니다ㆍ내 뜻대로 안 되는 인생에서도 빙긋이 웃을 수 있는 여유의 힘이 조금씩 조금씩 생깁니다ㆍ유지될 수 있게 꾸준히 마음공부 합니다ㆍ감사합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주민들이 자존감과 기쁨을 가질수 있도록..주민 스스로 일할수 있는 기회를..만드시는 스님의 지혜로움에 감탄합니다.
부탄 주민들과 공무원들 의견을..적극적으로 수렴하시며 활용하시는 스님..존경합니다.
스님 고맙읍니다 감사합니다🙏🏻
수행은 자신도 편안하게 하고..남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욕심내지 않고 편안하게 하는 것..감사합니다..스님..수행관점은 자리이타..정진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스님의하루와 함께 시작합니다.
지금 내 마음은 감사한 마음입니다.
왜냐하면 편안한 잠자리와 건강한 먹거리,
그리고 맑은 햇살과 함께하기 때문입니다.
역할에 따라 할일이 다릅니다.
■ 나는 이미 원만구족 합니다.
햇살 아래 깨달음의 씨앗을 뿌리며,
내 마음 속 감사의 꽃을 피워냅니다.
편안한 잠자리와 건강한 먹거리,
맑은 햇살 아래, 나는 이미 원만구족합니다.
여기서 저기를 바라보면 저기가 좋아 보이고,
저기서 여기를 바라보면 여기가 좋아 보입니다.
이처럼 마음이 떠도는 것을 보며,
내 조건에 감사함을 깨닫습니다.
세상은 내 마음먹기에 달렸으니,
감사의 마음으로 모든 것을 바라보면,
세상은 곧 달라집니다.
역할에 따라 다른 할 일이 있지만,
어떠한 상황에서도 감사할 수 있는 마음,
그것이 내 삶을 원만구족하게 만듭니다.
산다는 것은 끝없는 여정과도 같고,
그 여정 속에서 우리는 깨달음을 찾습니다.
모든 존재는 연결되어 있으며,
서로를 통해 우리는 진정한 행복을 배웁니다.
감사하는 마음이야말로 최고의 보배,
내 마음 속에 이미 완벽한 행복이 깃들어 있음을,
이 아름다운 순간들 속에서 깨닫습니다.
지금 이 순간, 내 삶은 이미 원만구족합니다.
감사함을 알고, 모든 것을 축복으로 받아들이며,
진정한 평화와 행복을 찾아 떠나는 여정,
그것이 바로 우리가 걸어가야 할 길입니다.
스님 감사합니다.
주민과 함께 집짓는 일은..경제적이면서 효과도 좋으며..더불어 부탄 주민들이 협력하면서 공동체성을 느끼게 하는 계획..응원합니다..스님.
그들이 가지고 있는게 호두인지, 상한 지방인지 열어보지 않으면 알수없지요. 지금 큰 일 없으면 행복한 것이다.
스님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