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스테이영의 주인공은 진도믹스 보리입니다 :) 보리는 성격이 예민하고 겁이 많아, 산책 중 다른 소리가 나면 그쪽에 신경 쓰며 멈추고, 다른 강아지를 봤을 시 지레 겁먹고 먼저 짖는 문제로 인해 스테이영과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보리에게 가장 중요했던 것은, 겁 많고 예민한 성격을 풀어줄 수 있는 칭찬과, '겁 먹고 반응하지 않아도 돼, 나랑 있으면 편안하고 즐겁게 해줄게' 라는 것을 알려줄 수 있는 확실한 규칙이었습니다. 새로운 규칙에 적응하기 시작한 보리! 보리와 함께하는 산책 극복 - 적응편도 기대해 주세요 :)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희 강아지가 4개월된 비숑인데 집 건물을 나와서 산책을 시작하려는 그 길부터 안가려 엎드리고 앉고 버팅김이 정말 심합니다. 엘베타고 빌라 주차장까지는 아주 잘 옵니다. 근데 주차장을 지나 인도로 나가려는 길부터 버팅김이 정말 심해요. 선생님 영상보고 당기듯 이끌어주고 따라오게 하려고해도 더더 버티고 켁켁거리고 너무 심하더라구요.. 결국 제가 못이기고 돌아서면 다시 주차장으로 돌아가서는 신나서 뛰고 좋아합니다. 주차장이 막힌 공간에 사람이 없어서 그러는건지.. 저희 개가 사람만 지나가도 무서워서 저희 뒤로 숨고 다른 개들이 지나가도 무서워합니다. 심지어 밖에서는 코앞에 간식을 대줘도 아예 먹지도 못하고 집중도 못합니다.. 이런 버팅김이나 무서움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한 두번만 쭉 당겨서 끌어주면 되는데 중간에 자꾸 멈춰버리면 오히려 더 심하게 버티게 될 수 있습니다. 당기는게 너무 부담스러우시면 안아주고 보호자님이 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쭉 걸어가주세요, 대신 이때 강아지의 머리를 보호자님의 몸에 정확히 붙어있게 귀쪽을 꾹 누른 상태로 안아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강아지가 버팅길때 안아주시면 안되고 버티기 전에 안아주셔야 합니다~! 한번 강하게 끌어주시거나 안아서 다녀보세요, 시간이 지나고 적응되면 해결될 수 도 있어보입니다. 산책 중 중구난방으로 걷지만 않게 리드해주세요!
오늘 스테이영의 주인공은 진도믹스 보리입니다 :)
보리는 성격이 예민하고 겁이 많아, 산책 중 다른 소리가 나면 그쪽에 신경 쓰며 멈추고, 다른 강아지를 봤을 시 지레 겁먹고 먼저 짖는 문제로 인해 스테이영과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보리에게 가장 중요했던 것은, 겁 많고 예민한 성격을 풀어줄 수 있는 칭찬과, '겁 먹고 반응하지 않아도 돼, 나랑 있으면 편안하고 즐겁게 해줄게' 라는 것을 알려줄 수 있는 확실한 규칙이었습니다.
새로운 규칙에 적응하기 시작한 보리!
보리와 함께하는 산책 극복 - 적응편도 기대해 주세요 :)
파트를 나눠서 하는군요~ 다음 파트도 기대하겠습니당
예민한 아이들은 인내심을 가지고 천천히 가르쳐야하는군요~~
항상 교육에 많이 도움이 되요~~
정 반대로 마음만 급하게 먹었다는걸 알았어요 감사합니다.
차를 너무너무 무서워해서 집과 공원이 아닌 모든 도로에서는 집으로 돌아가려하고 무작정 보호자를 끌고가버리는 경우엔 어떻게 교육해야 할까요?
그런경우엔 아무런 명령이나 간식, 통제도 먹히질 않네요ㅠ
집으로 무조건 돌아가려고 하는건 저희 아가랑 똑같네요. 힘내시고 편하고 즐거운 산책하는 날 오길 바라요.
보호자님의 단호하면서 확고한 리드가 필요합니다!
목줄이 빠지지 않게 주의해주시면서 보호자님이 끌려가지 않고 반대로 끌어와보세요 :)
@@stayyoung_dogtrainingㅔㅖ😊😊ㅔㅔㅖ
다견일땐 집에서 훈련할따 다른강아지들은 다른곳에 넣어두고 하는게 좋을까요??
네 한 마리씩 훈련시켜주시는게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희 강아지가 4개월된 비숑인데 집 건물을 나와서 산책을 시작하려는 그 길부터 안가려 엎드리고 앉고 버팅김이 정말 심합니다. 엘베타고 빌라 주차장까지는 아주 잘 옵니다. 근데 주차장을 지나 인도로 나가려는 길부터 버팅김이 정말 심해요.
선생님 영상보고 당기듯 이끌어주고 따라오게 하려고해도 더더 버티고 켁켁거리고 너무 심하더라구요.. 결국 제가 못이기고 돌아서면 다시 주차장으로 돌아가서는 신나서 뛰고 좋아합니다. 주차장이 막힌 공간에 사람이 없어서 그러는건지..
저희 개가 사람만 지나가도 무서워서 저희 뒤로 숨고 다른 개들이 지나가도 무서워합니다. 심지어 밖에서는 코앞에 간식을 대줘도 아예 먹지도 못하고 집중도 못합니다.. 이런 버팅김이나 무서움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한 두번만 쭉 당겨서 끌어주면 되는데 중간에 자꾸 멈춰버리면 오히려 더 심하게 버티게 될 수 있습니다.
당기는게 너무 부담스러우시면 안아주고 보호자님이 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쭉 걸어가주세요, 대신 이때 강아지의 머리를 보호자님의 몸에 정확히 붙어있게 귀쪽을 꾹 누른 상태로 안아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강아지가 버팅길때 안아주시면 안되고 버티기 전에 안아주셔야 합니다~!
한번 강하게 끌어주시거나 안아서 다녀보세요, 시간이 지나고 적응되면 해결될 수 도 있어보입니다. 산책 중 중구난방으로 걷지만 않게 리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