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이 잘못됐네요 한국에서 초창기 미니벨로붐을 이끈건 비토같은 논폴딩 스프린터형 미니벨로였고, 그다음 바톤을 넘겨받은게 다혼이나 티티카카 등 다혼형 반접이식 미니벨로입니다. 브롬톤은 가격접근성이 낮았기에 유행한건 좀더 최근입니다. 요즘은 가격이 저렴한 유사브롬톤이 넘쳐나는 덕분에 트라이폴드가 대세긴합니다.
자전거 처음 타면 20인치 타야 함... 핸들조정이 쉽고 어딜 가든 타이어교체도 쉽다... 도로턱에 안걸린다...속도에서 더 큰 자전거에 안밀린다... 16인치만 돼도 바이크샵에 타이어 없는 경우 많음.. 울동네 지하철역에 16인치 거의 없음... 그리고 도난 당하기 쉬움...브롬톤 정도면 도로주차 절대불가.. 3일 안에 사라짐..
파이크 3년 타다가 브롬톤가는 이유.. 기어비입니다. 브롬톤 독점 내장기어가 파이크 등이 쓰는 범용 내장기어에 비해 변속 폭이 넓어요.. 파이크 6단 기준 아래로 2단 위로 1단 더 있는 정도입니다. 이거 때문에 살랑살랑타는 마실용 차의 필수덕목인 도심언덕 공략에서 브롬톤이 꽤 유리해집니다. 물론 파이크에도 브롬톤 휠 못다는건 아닌데… 그돈c… 그리고 외장 9-10단 달고 나오는 유사브롬류는 폴딩 사이즈가 커져서… ktx 좌석 사이에 안 들어갑니다 ^^
와.. 6만 축하드립니다. ^^ 🎂 항상 잘보고 있어요 ~
내용이 잘못됐네요 한국에서 초창기 미니벨로붐을 이끈건 비토같은 논폴딩 스프린터형 미니벨로였고, 그다음 바톤을 넘겨받은게 다혼이나 티티카카 등 다혼형 반접이식 미니벨로입니다.
브롬톤은 가격접근성이 낮았기에 유행한건 좀더 최근입니다. 요즘은 가격이 저렴한 유사브롬톤이 넘쳐나는 덕분에 트라이폴드가 대세긴합니다.
비토랑 다혼은 동시대라고 봐야하지 않나요? 그냥 폴딩형이냐 아니냐의 취향차이+그나마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클래식한 맛의 비토냐 접이식의 보관편리성과 다혼이라는 네임밸류의 차이였지요. 그래서 클래식은 비토 접이식은 다혼 조금더 고가의 오리바이크나 버디, 저렴한 국산 티티카카, 아예 미친가격 감성비는 브롬톤이었죠.
이후에 미니스프린터 시대가 열리면서 드랍바달린 티티카카 심플러스 시리즈나 지오스, 삼천리 아팔란치아 r2000, 첼로 메리디안등의 모델도 나왔었죠.
한창 관심많던 06년 즈음에 다혼 우베공 사려고 했는데 티티카카 라이프 핫핑크색이 출시되서 낼름 샀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
엉덩이 덜 베기는 편안한 안장은 어떤게 있나요?
위 소개해주신 모델들은 모두 스마트로라에 사용가능한가요? 미벨은 스마트로라에 장착안된다는 말이 많아서 선택을 못하고 있습니다.
0:28 체인링 만져버린 손 ㅋㅋㅋ
알톤 접이식 미니벨로는 어떤가요??
브랜드추천 모두 엄청난 고가네요 ㅎㅎ 요즘 메디슨바이크가 눈에 들어오는데 뉴델타10은 전문가가 보시기에 어떤가요??
메디슨바이크도 상당히 괜찮은 자전거로 알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아직 직접 경험해보지 못한 자전거라 추천드리지 못했습니다.
와… 브롬톤 가격 진짜 개에바다
브롬톤은 그냥 큰 미니어처죠 ㅋㅋ 탈수도 있는. 딱 거기끼지 ^^;
쓸모없는 장난감 산다고 생각하면 딱 좋은듯요. 갬성.
굿! 정보-^^- 버디에 브롬톤 타입의 캐리어블럭을 설치할 수 있나요?
👍 11:39
오옷 6만 축하드립니다 ^^
접이식 미니벨로에 대한 제 의견은
저같은 뚜벅이면 무조건 브롬톤 스타일,
차량을 이용하신다면 아무거나 디자인 맘에 드는거입니다.
메디슨은 별로인가요?
브롬톤 아닌 다른 미벨16 인치로도
장거리 여행이 가능한가요?
힘없는 여성이타기에요
6만 축하요. 실버까지 ㄱㄱ
소개해주신 브랜드들은 다 가성비는 별로인거 같네요. 미니벨로 입문자들은 수백만원 하는 자전거 쉽게 안살껄요. 브롬톤 특허 풀린게 꽤 됬는데 브롬톰 최고는 좀 아닌거 같네요.
브롬톤 특허가 풀렸으면 그 방식을 가지고 더 나은 더 퀄리티 좋은 자전거가 나와야 하는데
현재 대한민국에 수입되는 대부분은 수준이 짭 그 이하 입니다.
하루 빨리 퀄리티 좋고 가격도 좋은 자전거가 나오길 바랍니다!
바이크스 자전거 한번 리뷰좀 부탁드립니다. 퀄리티 좋고 가격도 좋아보입니다.
뭔 ㄱ소리인지 ㅋㅋ 다혼특허 풀렸다고 다혼이나 턴보다 더 뛰어난 반폴딩 미니벨로가 나왔나? ㅋㅋㅋ😊
그런논리면 지금 굴러다니는 반폴딩 미니벨로는 전부 다혼, 턴 짭이지..
나이가 어린건지 미벨역사도 제대로 모르고.. 아집이 딱 인터넷 좃문가 수준이네 ㅉㅉ
지금은 유사브롬톤들도 고급형들은 마감도 브롬톤 못지않은 수준이라,
브롬톤이 짭보다 확실히 낫다고 할수 있는건 오리지널리티 뿐임.
외장형 트라이폴드를 선도한것도 소위 짭이라고 하는 유사브롬톤들임.
게을러 터져서 기술개발도 없이 야금야금 가격이나 처올리던 브롬톤은 뜨끔해서 부랴부랴 고급형 외장형모델 출시하면서 애쓰고 있는중이고.
자전거 입문자들 수백씩 들여서 많이 삽니다.
생각보단...
다만 로드를 더 많이 사겠죠.
다른건 몰라도 자전거는 가성비 보단 안전이 중요합니다.
전기자전거는 앞으로도 계속 가격이 오를까요?
대부분 100만원 이상이다보니 가격 부담이... ㅠ
매디슨바이크 종류는 어떤가요?
매 디슨 좋아요
반 접이식 쓰는데 접이부분 소음은 방법이 없네요 물론 로드타듯이 토크실을때... 그냥 가면 소음은 크게없는데 이게 소음만 잡는 미니벨로있으면 바로 사고싶네요
6만 축하합니다~~~~버디버디~~~ㅎ
중립적으로 소개해주셔서 좋네요. 준중형차 트렁크에 쏙 들어가서 브롬톤을 타고있지만 버디 주행성능이 궁금해지는 영상이네요😊
자전거 처음 타면 20인치 타야 함...
핸들조정이 쉽고 어딜 가든 타이어교체도 쉽다...
도로턱에 안걸린다...속도에서 더 큰 자전거에 안밀린다...
16인치만 돼도 바이크샵에 타이어 없는 경우 많음..
울동네 지하철역에 16인치 거의 없음...
그리고 도난 당하기 쉬움...브롬톤 정도면 도로주차 절대불가..
3일 안에 사라짐..
입문자에겐 티티카카 추천~
파이크 3년 타다가 브롬톤가는 이유..
기어비입니다. 브롬톤 독점 내장기어가 파이크 등이 쓰는 범용 내장기어에 비해 변속 폭이 넓어요..
파이크 6단 기준 아래로 2단 위로 1단 더 있는 정도입니다.
이거 때문에 살랑살랑타는 마실용 차의 필수덕목인 도심언덕 공략에서 브롬톤이 꽤 유리해집니다.
물론 파이크에도 브롬톤 휠 못다는건 아닌데… 그돈c…
그리고 외장 9-10단 달고 나오는 유사브롬류는 폴딩 사이즈가 커져서… ktx 좌석 사이에 안 들어갑니다 ^^
몸무게 100kg이상 탈만한 지전거좀 추천해주세요 ㅎ
턴?ㅎㅎㅎ ^^;;
100이상이시면 비접이식으로 가시는것이 안전상 좋습니다
100kg 넘는데 버디 타는거 별 문제 없습니다.
Mtb타세요
무조건 다혼 델텍케이블 있는 제품이요. 북미 기준 137키로
티티카카도 중국건가요?
한국꺼예요^^
1:27 미벨로 댄싱을 ㄷㄷ 미벨여신?!
브롬톤만 타다가 다른 트라이폴드 자전거를 타보면 후회합니다. 구매는 성급하게 하지 말고 신중히 하세요.
ㅌㅌㅋㅋ 타다 경첩부위 부러져서 .... ㅇㅌ 은 쉿포가 절단되고. 암튼 지금은 단종된 크로몰리 블루 타고 있습니다. 로드형태는 데쉬와 블루가 있는대 무게 포기하고 크로몰리로 갔습니다. 잡소리 빼곤 현재 만족합니다.
그냥 브롬톤은 브롬톤 타고 스타벅스 가서 아아시켜놓고 맥북 아이폰 놓고 인스타 사진 찍는 허세충들에게나 필요한 자전거
정답 ㅋㅋㅋㅋㅋㅋ 아이충들이 타는 것//////////////////////////////
브롬톤이 특허가 풀려서 유사브롬톤이 많지만 브롬톤의 그 특유의 갬성과 디테일을 따라오는 유사는 없긴함. 다만 그 갬성은 관심이 있어야 생기는거라 모르는 사람은 그냥 비싸다고 생각할수 있음.
브룸겁나 비쌈 단점 큼
치마입고 자전거.. 사고날거같아 조마조마.
이건뭐.. 굳이 영상 보지 않아도.. 비싼 자전거가 좋은거 다 알겠는데.. 가성비 위주의 영상 제작도 부탁드립니다
삼천리에서 다혼 수입한다니 절대 안 사야겠구나
마지막엔 결국 브롬톤 정착 합니다.
2중 지출 하지 말고 한방에 브롬톤 가세요
브롬톤만 타다가 다른 트라이폴드 자전거를 타보면 후회합니다. 구매는 성급하게 하지 말고 신중히 하세요.
제눈에는 버디
믿고보는 류나틱 흥하세요.
왜 믿고 보나요?
영국 제품 저딴돈주고 살이유가없음 ㅋㅋㅋㅋㅋ 차도그럼
원가의 10배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