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사람들이 물이 순환되는 과정을 보면서 그걸 용으로 형상화한 건 아닐까? 강이나 시내는 뱀처럼 길게 흐르고, 어느 샌가는 하늘로 올라가 비가 되어 내려오고, 바다 만이 아니라 땅 위의 이곳저곳에서 샘으로 솟아오르니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생명의 근원이면서 무시무시한 재앙이 될수도 있는...
이무기가 용이 되기 위해 삼천년 동안 깊은 해수에서 수련을 한다고 하죠. 이무기는 삼천년 동안 수련하고 용의 상징인 여의주가 만들어져 승천을 하게되는데, 이때 마을사람들이 승천하는 이무기를 보고 "구렁이 봐라" 혹은 "용 봐라" 소리를 통해 용이 될수도, 안될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있는것을 보아, 실제로 용은 존재했다고 말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서양의 용은 날개가 있는것과 달리 동양의 용이 날개가 없이 날아다니는 이유는 동양의 용들은 모두 용이 되기 전에 이무기였기에 날개가 없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람들의 말로 인해 용이 된 이무기는 곧, 고마움을 표현하기 위해 영상에 나왔던 것처럼( 10:06 , 11:44 ) 사람들을 도와주곤 하죠. 또, 용이 실제 존재하지 않는 동물이라면 네가지 방위를 나타내는 사신에, 십이간지에 쓰여질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저런 동물을 상상으로 만들어낼 정도로 인간이 똑똑하지 않을 뿐더러, 기묘한 밤에서 다룬 "용이 추락하여 기사까지 났던 실제 사건" 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보면 중국이지만 엄청 자세하게 묘사를 하고 있습니다. 인간이 상상력으로 만들 수 있는 수준이 아니라는 것을 금방 알게 됩니다. 이런 의문을 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용이 실제 존재했다고 한다면 왜, 공룡처럼 발자국이나 화석이 존재하지 않을까. 이유는 간단합니다. 공룡은 사람처럼 땅에서 생활하지만 용은 하늘과, 물 속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화석이나 발자국이 발견되기 어렵습니다. 발견됐다면 아마 그거대로 충격에 빠지게 될겁니다. 그럼 이무기의 흔적은 왜 발견되지 않을까, 이무기가 승천할때 '구렁이 봐라' 라는 소리를 듣고 해수로 떨어지기 때문에 육지에서 그의 흔적을 볼 수 없기 때문에 발견되지 않은겁니다. 댓글을 작성하다보니 백두산의 천지에서 살고 있는 괴물, 네스호에서 살고 있는 네시가 승천하지 못한 이무기 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user-bl2vc6fr3v 조류는 통칭해서 공룡이라고 부르는 종중에서 한 부류의 후손입니다 대중에서 흔히 생각하는 목이 긴 브라키오사우루스같은 용각류나, 같은 수각류지만 티라노사우루스같은 부류는 현생 조류의 먼 친척이지 직계조상은 아닙니다. 위에서 글 쓰신분은 흔히 공룡이라면 생각하는 부류를 생각해서 쓴 글이죠...
용족 하니까 예전에 본 이현세씨의 만화가 생각나네요. 오래전에 본거라 제목은 생각나지 않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용족은 우리민족에 대한 이야기지만 이현세씨의 만화에서 나온 용족은 중국의 한족 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이 만화의 제가 본 부분에선 주인공이 치우천왕인데 삼족오를 민족의 상징으로 삼고 헌원이 이끄는 용족과 싸우는 내용 이었습니다. 제가 좀더 제대로 기억나면 더 자세히 말해드릴텐데 안타깝게도 지금 기억나는건 이정도네요.
전세계 고고학을 파보면서 느끼는것이 고대에 전세계 사람들은 새를 숭배했었고 그 뒤를 이어 뱀을 숭배했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새와 뱀의 선택을 받은 민족이라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새(삼족오)를 숭배한 고구려가 여와와 복희를 모시는 한나라한테 멸망당한것도 뭔가 영적인 원리가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서양의 용도 원래는 신적인 존재였죠. 영상 초반에 나온 용은 그냥 와이번이고요. 원래의 드래곤은 네발 다 있는데... 용중에도 응룡이라고 날개가 달린 용이 있습니다. 아무튼 드래곤은 기독교가 들어온 후 다운그레이드가 된 것이고요. 그것도 엄청나게요. 동양의 용은 뱀이 우주의 상징이었고 그 상징이 이어내려오다 서양에서 전래된 드래곤과 만나 용이 되면서 지금의 용이 된 것이죠. 하지만 불교가 들어오면서 서양의 드래곤과 비슷한 꼴이 됩니다. 물론 드래곤처럼 악마마 내지는 악의 상징이 되어 인간에게도 죽는 그런 불쌍한 신세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역시 능력이 다운그레이드되죠. 그래서 서유기에서 보면 손오공...사이어인 카카로트 아닙니다...에게 개발리는 신세가 되는 거고요. 아시겠지만 손오공은 부처님에게 개발리죠. 오히려 우리나라에서 용의 힘이 더 강하게 표현이 될 정도죠.
시나몬과 계피는 서식처도 다르고 쓰임새도 다른 것처럼 드래곤과 용은 서로 너무나 다른 존재같습니다. 판타지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드래곤의 등장은 끝판왕이죠. 서양 드래곤의 천적은 드래곤슬레이어인데 동양의 용에겐 여러 신수들이 있어 더 재밌는 것 같습니다. 그중 백호도 정말 멋있다고 생각합니다.
3:26 ㅗㅜㅑ갑분 19금 ㅋㅋㅋㅋㅋㅋㅋ 계룡산 하면 떠오르는 게 하륜입니다. 한국의 600년 수도가 될 뻔 했던 곳이죠. 무학대사의 권유로 지금의 서울 도심지가 수도가 되죠. 정감록이나 이런 데서도 세상을 바꿀 인물이 등장하는 곳으로 쓰이는 걸로 압니다. 용 자 돌림이라서 그런가보네요.
좋은 영상 잘 보고있습니다. 이건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용이라는 동물 자체가 중국 도교의 신수인데 우리가 영향을 많이 받은것이라 생각됩니다. 서양의 용은 발이4개이고 2개는 와이번이라고 알고있습니다. 용마도 그냥 중국의 기린이랑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호랑이와 더 가까운 민족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용잡는 호랑이
어렸을 때 친구들 끼리 서로 "용용 죽겠지! "하고 놀렸던 것을 보면 용족이 주변에 상당히 많은 것 같습니다.
오오 드디어 기다리던 동양의 용이로군요!
재미있는 이야기 기다리겠습니다!
간만에 들어와서 보는데, 확실히 예전 보다 나레이션 전개가 깔끔해져 듣기가 좋네요!
예전에는 가까운 거리를 일부러 빙빙 돌아간다는 느낌이라 답답했었는데, 이제는 직선으로 쭉 달리면서 곁가지 샛길도 조금씩 보여주는 느낌이라
내용이 깔끔하면서도 풍부해 보입니다.👍
계속 듣는 구독자인데 대본이 갈 수록 좋아지네요 😊
옛 사람들이 물이 순환되는 과정을 보면서 그걸 용으로 형상화한 건 아닐까?
강이나 시내는 뱀처럼 길게 흐르고,
어느 샌가는 하늘로 올라가 비가 되어 내려오고,
바다 만이 아니라 땅 위의 이곳저곳에서 샘으로 솟아오르니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생명의 근원이면서 무시무시한 재앙이 될수도 있는...
4:40 용마가 원래 신수 기린이 아니었을까요? 둘 다 말의 몸에 용의 머리를 달고 있잖아요...
이무기가 용이 되기 위해 삼천년 동안 깊은 해수에서 수련을 한다고 하죠. 이무기는 삼천년 동안 수련하고 용의 상징인 여의주가 만들어져 승천을 하게되는데, 이때 마을사람들이 승천하는 이무기를 보고 "구렁이 봐라" 혹은 "용 봐라" 소리를 통해 용이 될수도, 안될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있는것을 보아, 실제로 용은 존재했다고 말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서양의 용은 날개가 있는것과 달리 동양의 용이 날개가 없이 날아다니는 이유는 동양의 용들은 모두 용이 되기 전에 이무기였기에 날개가 없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람들의 말로 인해 용이 된 이무기는 곧, 고마움을 표현하기 위해 영상에 나왔던 것처럼( 10:06 , 11:44 ) 사람들을 도와주곤 하죠.
또, 용이 실제 존재하지 않는 동물이라면 네가지 방위를 나타내는 사신에, 십이간지에 쓰여질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저런 동물을 상상으로 만들어낼 정도로 인간이 똑똑하지 않을 뿐더러, 기묘한 밤에서 다룬 "용이 추락하여 기사까지 났던 실제 사건" 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보면 중국이지만 엄청 자세하게 묘사를 하고 있습니다. 인간이 상상력으로 만들 수 있는 수준이 아니라는 것을 금방 알게 됩니다.
이런 의문을 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용이 실제 존재했다고 한다면 왜, 공룡처럼 발자국이나 화석이 존재하지 않을까. 이유는 간단합니다. 공룡은 사람처럼 땅에서 생활하지만 용은 하늘과, 물 속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화석이나 발자국이 발견되기 어렵습니다. 발견됐다면 아마 그거대로 충격에 빠지게 될겁니다. 그럼 이무기의 흔적은 왜 발견되지 않을까, 이무기가 승천할때 '구렁이 봐라' 라는 소리를 듣고 해수로 떨어지기 때문에 육지에서 그의 흔적을 볼 수 없기 때문에 발견되지 않은겁니다.
댓글을 작성하다보니 백두산의 천지에서 살고 있는 괴물, 네스호에서 살고 있는 네시가 승천하지 못한 이무기 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서양이나 동양에서 용으로 그려진 것들이 사실 소수가 멸종에서 살아 남아있던 공룡의 일부 개체들이지 않을까 상상하곤 했었는데 ㅋㅋ
공룡 멸종 안함 아침에 일어나서 공원같은데 가보셈
비둘기라고 공룡 직계 조류 있음
@@user-bl2vc6fr3v 조류는 통칭해서 공룡이라고 부르는 종중에서 한 부류의 후손입니다
대중에서 흔히 생각하는 목이 긴 브라키오사우루스같은 용각류나, 같은 수각류지만 티라노사우루스같은 부류는 현생 조류의 먼 친척이지 직계조상은 아닙니다.
위에서 글 쓰신분은 흔히 공룡이라면 생각하는 부류를 생각해서 쓴 글이죠...
13:24 고려의 마지막왕은 공양왕으로 우왕이 아님..... 뿐만 아니라 우왕 우왕의 아들인 창왕은 폐가입진으로 쫒겨난 왕이기 떄문에 왕족 즉 용의피가 흐르면 안되는 상황이 나옴
용족 하니까 예전에 본 이현세씨의 만화가 생각나네요.
오래전에 본거라 제목은 생각나지 않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용족은 우리민족에 대한 이야기지만 이현세씨의 만화에서 나온 용족은 중국의 한족 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이 만화의 제가 본 부분에선 주인공이 치우천왕인데 삼족오를 민족의 상징으로 삼고
헌원이 이끄는 용족과 싸우는 내용 이었습니다.
제가 좀더 제대로 기억나면 더 자세히 말해드릴텐데 안타깝게도 지금 기억나는건 이정도네요.
집안권력싸움이네요ㅋㅋㅋ
천국의 신화 입니다
전세계 고고학을 파보면서 느끼는것이 고대에 전세계 사람들은 새를 숭배했었고 그 뒤를 이어 뱀을 숭배했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새와 뱀의 선택을 받은 민족이라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새(삼족오)를 숭배한 고구려가 여와와 복희를 모시는 한나라한테 멸망당한것도 뭔가 영적인 원리가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우왕.. 우리 주변에 그냥 스쳐지나갔던 것들 중에 '용 숭배'와 관련된 것이 어마어마하게 많군요. 너무 재미있는데 이런 거 다룬 책 좀 있나요?
심청전의 배경이 되는 곳은 현재 중국 양자강 유역입니다
네. 맞습니다. 근데 한국판에서는 백령도라고 하네요.
4:34 ㅗㅜㅑ 암컷이면 말을 감당하수 있었단 이야기고 숫컷은 그런 암말을 만족 시켰다는 이야긴대... 용...쩌는군!!
00:48 영엄X 영험! ㅋㅋ
서양의 용도 원래는 신적인 존재였죠. 영상 초반에 나온 용은 그냥 와이번이고요. 원래의 드래곤은 네발 다 있는데... 용중에도 응룡이라고 날개가 달린 용이 있습니다. 아무튼 드래곤은 기독교가 들어온 후 다운그레이드가 된 것이고요. 그것도 엄청나게요. 동양의 용은 뱀이 우주의 상징이었고 그 상징이 이어내려오다 서양에서 전래된 드래곤과 만나 용이 되면서 지금의 용이 된 것이죠. 하지만 불교가 들어오면서 서양의 드래곤과 비슷한 꼴이 됩니다. 물론 드래곤처럼 악마마 내지는 악의 상징이 되어 인간에게도 죽는 그런 불쌍한 신세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역시 능력이 다운그레이드되죠. 그래서 서유기에서 보면 손오공...사이어인 카카로트 아닙니다...에게 개발리는 신세가 되는 거고요. 아시겠지만 손오공은 부처님에게 개발리죠. 오히려 우리나라에서 용의 힘이 더 강하게 표현이 될 정도죠.
우리는 우리 왕씨일족은 용의 비늘을 지니고 있단말이다
우꺄꺄꺄 하면서
인두로 지 몸 지지던 우왕
연기한 정도전 드라마 생각이
영상보기 직전에 바로 났습니다
시나몬과 계피는 서식처도 다르고 쓰임새도 다른 것처럼 드래곤과 용은 서로 너무나 다른 존재같습니다. 판타지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드래곤의 등장은 끝판왕이죠. 서양 드래곤의 천적은 드래곤슬레이어인데 동양의 용에겐 여러 신수들이 있어 더 재밌는 것 같습니다. 그중 백호도 정말 멋있다고 생각합니다.
비유 굿~~~👍
0:34 왕 이름만 다르고 전부 최수종ㄷㄷㄷ
아 이거 무슨 영화였는데
오랜만에 기억날뻔하다 기억안나네요 1:35
※ 드래곤하트 (1996 )이야... 오랜만에 찾았네요
D&d의 리치였나 ... 8:23 간만에 기억나는 효과음이네요
용이 낳은 새끼용은 천년의 이무기 고시낭인 시절을 안 겪고 바로 용이 되는군요..... 용수저네요
미르가 짝짓기를 해서 자식도 낳는다면 그 자식은 태어날 때부터 미르인 건가요? 아니면 그 2세도 천년 동안 수련을 해야지 미르가 되는 건가요?
정주행 중입니다.
심청이는 태풍을 잠재우기 위한 재물이였구요. 공양미는 부처님이나 절에서 드시고 입닥 하신거였죠. ㅎㅎ
그런 용을 허리를 꺾어 죽인 이의민은 용사냥꾼인가? ㅋㅋㅋㅋㅋ
거북 잉어 뱀 등이 수련을해서 득도하게되면 여의주가 생긴다고!
그러면 그놈이 용이 되는것!
동양의 용은 항상 물과 관계 있음!
3:26 ㅗㅜㅑ갑분 19금 ㅋㅋㅋㅋㅋㅋㅋ
계룡산 하면 떠오르는 게 하륜입니다. 한국의 600년 수도가 될 뻔 했던 곳이죠. 무학대사의 권유로 지금의 서울 도심지가 수도가 되죠. 정감록이나 이런 데서도 세상을 바꿀 인물이 등장하는 곳으로 쓰이는 걸로 압니다. 용 자 돌림이라서 그런가보네요.
저...오랑님 혹시 판타지 속 제국에 대한 영상은 어떠신가요?
유럽에서 황제와 제국이라는 개념은 어떻게 생겨났는지,왜 제국은 악의 국가가 되었는지에 대해 설명해 주시면 재밌을 거 같아요
용과 봉황의 관계에 대해서도 궁금합니다.
아마 대부분 용은 커녕 지렁이 꿈도 못 꿨을듯 ㅜㅜ
유해조수 방화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뭐더라 옛날엔 용왕이 재해를 어느정도 막아주곤했는데
동해용왕은 신라쪽, 남해용왕은 고려쪽이라 조선땐 아무도 안막아줬단만화를 본거같은데...
빨리 올려주세요 ㅠㅠ 현기증이 ㅠ
정한수 떠놓고 비는거는 천지신명한테 비는건데요 용한테 비는게 아녀요
맞습니다. 천지신명한테 비는 건데 영상에서도 나오듯이 용한테도 빌었다고 하더라구요.
정화수는 조왕신에게 올리는 것 아닌가요?
용꿈을 꾸는데.....그게 익룡이면...어떤가요??
왕의 전문에 이어 용의 전문이 된 최수종... 오... 괜히, 왕의 전문 배우가 아니구나... 꿈에서 용을 만나다면 잘 되기를 기원해야지.
내일은 두한절이니 순대국을 먹어야지.
1972년 11월 21일, 김두한 사망
50년후 곧 내일
10:53 그래서 잉어킹이 진화하면 갸라도스가 됬구나…
東海之內 北海之偶 有國名曰 朝鮮
동해지내 북해지우 유국명왈 조선
“동해(중국 동해안) 안쪽, 북해(발해) 모퉁이에 조선이란 나라가 있었다”
- 산해경 -
가설 중에 하나 현재의 황해가 동해였다.라는 기록이 있습니다.
전 꿈에서 사자가 제 핸드폰 망까뜨렸어 죽빵 날리는 꿈 꿨는데
용보다는 기린 혹은 봉황이 최고인데... 아 현무 있지 백호도 있고....
황룡은 용이 아닙니까?
@@DdangDdangYee 수룡은왜 안나오나요?? 시무룩 ㅠㅠ
@@우현박-q5e 이소룡 못 참죠. 몸풀고 있죠.
좋은 영상 잘 보고있습니다.
이건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용이라는 동물 자체가 중국 도교의 신수인데 우리가 영향을 많이 받은것이라 생각됩니다.
서양의 용은 발이4개이고 2개는 와이번이라고 알고있습니다.
용마도 그냥 중국의 기린이랑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호랑이와 더 가까운 민족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용잡는 호랑이
우리동네 근처에 용두동 용문동 있는데 ?
드립목록
3:50 폭풍섹스
4:30 섹스
7:30 택배주소오기
10:10 시복신 용. 아 용꿈
와이번이랑 서양용이랑 다른 개체로 알고 있는데
올려 놓으신 서양용의 특징이 와이번 같은데
작가님이 하고시픈 말을 하기 위해 그냥 서양용 후려치기를 하신듯 ㅜㅜ
드래곤은 불뿜고 날아다니는 도마뱀 정도의 악마 취급 정도라면
용은 날씨도 부려 날개도 없는데 하늘을 날아 바다도 헤엄쳐 번개도 쳐
심지어 용은 진화체...
서양 용 : 몬스터
동양 용 : 숭배의 대상
와우 : 대격변
아동 : 포켓몬
해몽 : 로또
동양의 용은 인간이 죽일수 없을까요? 용호상박 이라는 말이있지요. 이말은 용이랑 호랭이랑 서로싸운다는 말이죠. 용이나 호랭이나 거기서거기 라는 말로 생각되는데요 인간이 호랭이는 잡자나요 그럼 용도 잡을수 있겠죠.
호랭이가 씨가 마른이유는 가죽이 탐나서
용이 씨가 마른이유는 고기가 맛있어서 용봉탕에 때려넣다 보니 ㅋㅋㅋ
원래 용봉탕에는 용과 봉황을 넣어 만드는데 용과 봉황이 씨가 말라서 용대신 잉어나 자라 봉황 대신 닭을 넣어 만들어 먹고있죠 ㅋㅋㅋ
수능전에 올리면 조회수 더 잘 나왔을텐데ㅋㅋㅋㅋ
근데 우리 나란 뭔 동물원이에요?
용들은 짝찍기안함니다 구령이에서 이무기 용 이렇게 진화형이랑 서양 드래곤처럼 짝직기해서 알에서 부화해서 새끼용을 태어나게 못합니다
용중에 가장쌘용은 투명드래곤입니다 쿠와아아아앙
입구컷!!
용을 놀리려면....용용 죽겠지
엄, 잠만요 음악이랑 여러가지는 구룡자랑 연결된 이야기가 더 많은 걸로 아는데, 용 그자체도 중하지만 구룡자도 다루셔야할 거 같아요.
푸스로다!!
현대의 용족은 고질라 아닐까요? ㅋㅋ
그러니까 최수종씨가 용이시라는거죠?
왜 포풍x스만 기억에 남지 .. ?
상대편 겐지가 용이 되는건 꿈에서도 보기 싫은데요 ㅋㅋㅋㅋ
난 용꿈 몇 번 꿨는데 뭐가 일어난지는 모르겠던데
용족......용의 일족......용의 영혼을 지닌 자......Dovahkiin! Dragonborn! FUS RO DAH!!!!!!
?? : 정신이 드나?
???: 아, 마침내 일어났군.
Take a look
이제 이것도 틀이네
???: 주인님. 주인님의 창이 너무 거대해요.
드래곤은 깡철이랑 비슷한거 같아요
서양 용은 아마 용 숭배 집단이 기독교화하면서 흑화된 케이스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제 사진무단사용해대해 확인좀해주세요
개천에서 용난다
꿈에 드래곤이 나오면 뭐죠
아이를 가지게 된다는 꿈입니다
불이난다는거아닐까요?
서양용은 불뿜는 도마뱀이지.
형 잠깐만 "크기"가 조절된다고??
용중에용은 재용.
드래곤족
K-하우스 오브 드래곤
렙틸리언은 살아있다?
서양용은 금수저. 동양용은 공무원
왕건의 할머니가 용
용은 한족이 숭배하는 거고 우리민족은 봉황을 숭배함
다음편 내용입니다. 쉿! ㅋㅋㅋ
북현무 남주작 우백호 좌청룡
환웅님과 단군님를 상징하는 동물이 용이며 모든 왕들은 이 두분에 제가를 받아야 왕이 될 수 있었습니다.
통일신라시대 X -> 남북국시대 ㅇ
ㅋㅋㅋㅋ 한반도 최고의 위인? 최수종
최수종 없었으면 대한민국 있었겠냐
되도않ㅎ는 드립이 너무 남 무
형 승승장구 했으면 좋겠어 그리고 호랑이나 다른동물도해줘 ㅎ
호랑이는 이미 했어요! 제 영상들 중 편을 봐주세요!
@@Orang_Fantasy 고마워혀에
2편빨리 ㅠㅠ
ㅎㅎ 지금 만들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별일 없으면 이번 주 일요일에 업로드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