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새벽 일찍 영상이 올라와서, 두 번 정도 돌려 보았습니다. 가격도 직접 알아보니, 정말 60만엔 하더군요. 저는 그렇게 많이 써보지 않아, 잘 모르지만 처음 들인 라이카 렌즈가 즈미크론 35밀리였습니다. 물론 8매 같은 렌즈는 꿈도 못 꾸고, 그냥 가격적으로 무난한 녀석을 들였습니다. 그래도 지금 보면 그 렌즈로 찍은 사진은 마음에 많이 남습니다. 아, 이게 공기감인가 라는 생각도 처음 해 보았구요. 즈미크론이 보내고 즈미룩스를 현행으로 드렸는데,,,, 왠지 마음에 남는 사진은 더 없어 보이는 것 같아요. 나중에 시간이 되시면, 아포 렌즈와 룩스 렌즈의 장단점, 그리고 지난번에 영상에서도 말씀하셨던 흑백사진전용인 모노크롬 이야기도 꼭 듣고 싶습니다. 참, 그리고 MP필름 바디에 관해서 한가지 더 여쭈어 보고 싶은게 있는데, ISO 다이얼이 꿈쩍도 안 합니다. 저만 그런가 했는데, 다른 분 영상에서도 비슷한 내용이 있더라구요. 이렇게 비싼 필름 카메라라서, 다이얼 하나 돌리는 것도 힘이 드네요. 특별히 돌리는 방법이 있나요? 질문만 드려서 죄송합니다!!
아핫 두번이나 봐주시고 감사합니다! 현행 35룩스 정말 좋습니다. 아주 시원하고 깔끔하게 나오는데, 최대개방에서 비넷팅이 있고, 넘 디지털 스럽기도 해서 살짝 아쉬울 수도 있겠네요 :) 그래도 좀 긴 호흡으로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말씀해주신 아포, 룩스, 모노크롬! 모두 재밌는 소재들이네요. 꼭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MP ISO 다이얼은, 가운데 부분이 회전하는 데, 전 지문 인식하듯 엄지 손가락 지문 부분을 그 다이얼에 꼭 붙인 뒤에 손가락 전체를 회전 시키는 방향으로 돌리는데...크게 어려운 점이 없었습니다. MP 이외에 다른 필름 바디도 한번 사용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남이 뭐라해도 본인에게 "오~이거 느낌 좋은데~!"하는 바디가 있을것 같습니다.
4세대 KOB 사용해봤습니다. 그냥 제 개인적인 평가는 많은 분들과 좀 달랐습니다. 일단 외형은 참 이쁘고 좋았습니다. 특히 실버요. 사이즈도 작고, 정면부 디자인이 정말 이뻐서, 외형만보면 8매보다 점수를 더 주고 싶습니다. 근데 결과물은 전 그 보케 때문에 좀 별로였네요. 분명 1세대보단 현대적인 결과물인데, 차라리 현행 asph가 더 현대적이라 4세대는 제게는 약간 애매했습니다. 보케로 유명하지만, 제 눈엔 그 보케가 좀 산만해보여서요. 실버가 현행정도 가격이면 구입하고 싶은데..지금은 너무 어의없이 올랐네요 ㅜㅜ
사진도 좋고 1세대 8매 이야기 참 재밌게 잘봤습니다. 앞으로도 이야기 많이 들려주세요. 고맙습니다.
사람들이 8매8매해서 구입해서 써봤는데 정말 찍으면 공간감과 왠지모를 배경흐림에 놀래면서 사용중입니다.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
댓글 감사합니다. 8매는 가격만 좀 적당히 올랐으면 좋았을텐데....가격 빼고는 참 매력적이죠?
직접 사용해보신 경험과 결과물 보여주시는 것도 정말 잘 봤습니다! :) 사실 eye버젼을 제거한 8매가 보여서 구매해볼까 생각중이었는데 말씀을 듣고 바로 단념했습니다. ㅎㅎ
안녕하세요. 새벽에 영상 보셨네요! 아 아이제거한 8매는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사용에 문제가 있을뿐만 아니라, 나중에 되팔기도 어려우실거에요. 잘 결정하셨네요. 올드렌즈는 인연이 있어야 하더라구요 :) 천천히 기다려보심 마음에 드는 8매 구하실 수 있을겁니다
어렵고 난하하고 졸린데 목소리는 달달하고 ㅋㅋㅋ 자다깨서 마저 정독 했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잠 안오실때 ASMR로 ㅋ 좋게 봐주셔서 감사 합니다!
리뷰 퀄리티가... 구독자가 3만도 적을 것 같은데... 폭풍성장 하실 채널이네요! 니코르35.8LTM 리뷰도 넘 기대됩니다 ㅎㅎ
핫! 300분정도 구독해주셨는데 그져 신기하고 ㄱ
감사합니다 :) 한국어로 라이카만 다루는 채널이라 많은 구독자를 모으기는.어렵지 않을까요? Q나 다른 카메라도 함께 소개하지 않으면 ㅇㅎㅎㅎ 니코르! 네 꼭 한번 다루겠습니다
오래 기다렸습니다..^^
저는 28, 35, 50 계속 고민고민하다가 트라이엘마 28-35-50 2세대를 샀네요. ㅎㅎㅎ 다 써보고 화각 결정할 요량으로요.
옷! 트라이엘마! 제가 한번도 손대본적이 없어서 언제나 궁금합니다. 사실 미러리스 쓸때도 줌렌즈를 안 썼던터라.... 트라이엘마 넘 궁금하네요
안녕하세요!! 오늘 새벽 일찍 영상이 올라와서, 두 번 정도 돌려 보았습니다. 가격도 직접 알아보니, 정말 60만엔 하더군요. 저는 그렇게 많이 써보지 않아, 잘 모르지만 처음 들인 라이카 렌즈가 즈미크론 35밀리였습니다. 물론 8매 같은 렌즈는 꿈도 못 꾸고, 그냥 가격적으로 무난한 녀석을 들였습니다. 그래도 지금 보면 그 렌즈로 찍은 사진은 마음에 많이 남습니다. 아, 이게 공기감인가 라는 생각도 처음 해 보았구요. 즈미크론이 보내고 즈미룩스를 현행으로 드렸는데,,,, 왠지 마음에 남는 사진은 더 없어 보이는 것 같아요.
나중에 시간이 되시면, 아포 렌즈와 룩스 렌즈의 장단점, 그리고 지난번에 영상에서도 말씀하셨던 흑백사진전용인 모노크롬 이야기도 꼭 듣고 싶습니다.
참, 그리고 MP필름 바디에 관해서 한가지 더 여쭈어 보고 싶은게 있는데, ISO 다이얼이 꿈쩍도 안 합니다. 저만 그런가 했는데, 다른 분 영상에서도 비슷한 내용이 있더라구요. 이렇게 비싼 필름 카메라라서, 다이얼 하나 돌리는 것도 힘이 드네요. 특별히 돌리는 방법이 있나요?
질문만 드려서 죄송합니다!!
아핫 두번이나 봐주시고 감사합니다! 현행 35룩스 정말 좋습니다. 아주 시원하고 깔끔하게 나오는데, 최대개방에서 비넷팅이 있고, 넘 디지털 스럽기도 해서 살짝 아쉬울 수도 있겠네요 :) 그래도 좀 긴 호흡으로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말씀해주신 아포, 룩스, 모노크롬! 모두 재밌는 소재들이네요. 꼭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MP ISO 다이얼은, 가운데 부분이 회전하는 데, 전 지문 인식하듯 엄지 손가락 지문 부분을 그 다이얼에 꼭 붙인 뒤에 손가락 전체를 회전 시키는 방향으로 돌리는데...크게 어려운 점이 없었습니다. MP 이외에 다른 필름 바디도 한번 사용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남이 뭐라해도 본인에게 "오~이거 느낌 좋은데~!"하는 바디가 있을것 같습니다.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혹시 존 포커싱에 대한
영상 부탁드려도 될까요?
커뮤니티에서나 다른영상 참조해도
참 어려워서요 ㅠㅠ
아 존포커싱...부끄럽지만 라이카 유저지만 저도 그닥 자주 사용하질 않아서요. 그래도 한번은 소개하는게 좋을듯 하네요. 제가 공부해서 올려보겠습니당
@@JunzoLeica 감사합니다!!
유튜브 잘 보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조만간 토쿄 일정이 있는데, 라이카 중고 샵을 좀 둘러 볼까 해서요! 혹 추천해 주실만한 샵들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제가 그 주제로 올린 영상이 하나 있습니다. 참고가 되실듯합니당 th-cam.com/video/SoeTGc7lPYI/w-d-xo.html
@@JunzoLeica 앗…저 심지어 이 영상을 봤습니다!
당시엔 일본 여행은 꿈 같은 이야기라 잊고 있었는데, 감사합니다 ㅎㅎ
준조님 영상이 50룩스 2세대 구매에 큰 영향이 있었습니다ㅎㅎ 비록 3세대지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영상 부탁드립니다!
좋은 여행되시고 매장 가실때 때마침 좋은 매물이 있으면 좋겠네요 :)
안녕하세요!
잘 봤습니다! 질문이 있는데요.
일본에서 올드렌즈의 오버홀을 하고 싶은데 도쿄나 카나가와에서 추천할 곳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칸토카메라가 카나가와에 있습니다. 전세계탑 수준이죠. 문제는 가격이 비싼 편이고, 오버홀 보내면 요즘은 9개월정도 대기해야한다고 하네요. 시간적여유만 되시면 가장 추천드립니다. 칸토이외에도 ルミエール カメラ나 ハヤタカメラ 역시 유명합니다.
4세대는 사용해보셨나요?사용해보셨다면 1세대와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4세대 KOB 사용해봤습니다. 그냥 제 개인적인 평가는 많은 분들과 좀 달랐습니다. 일단 외형은 참 이쁘고 좋았습니다. 특히 실버요. 사이즈도 작고, 정면부 디자인이 정말 이뻐서, 외형만보면 8매보다 점수를 더 주고 싶습니다. 근데 결과물은 전 그 보케 때문에 좀 별로였네요. 분명 1세대보단 현대적인 결과물인데, 차라리 현행 asph가 더 현대적이라 4세대는 제게는 약간 애매했습니다. 보케로 유명하지만, 제 눈엔 그 보케가 좀 산만해보여서요. 실버가 현행정도 가격이면 구입하고 싶은데..지금은 너무 어의없이 올랐네요 ㅜㅜ
@@JunzoLeica 보케 호불호가 확실히 있는제품이군요..4세대나 1세대나 결과물은 보케말곤 큰차이 없다는 말을 들어 여쭈어 봤는데..1세대를 한번 써보고 싶네요..ㅠㅠ부럽습니다..
4세대가 확실히 이쁘고, 칼라/흑백, 필름/디지털 모두에서 좋다고들 하세요. 8매랑 4세대는 결과물은 제가 볼땐 좀 다르긴 한데 어느 하나가 더 좋다 나쁘다는 아닌거 같습니다. :)
@@JunzoLeica 돈만 있다면 다가지고 싶네요 ㅋㅋ
항상 좋은정보 얻고 있어요~~ 다음에도 재미있는 정보 부탁드려요~~!!
돈이 문제죠 ㅠㅠ 저도 다른 렌즈 써보려면 팔 수 밖에 없어서...아쉽지만 내보낸 렌즈들이 넘 많습니당 힝
이 렌즈가 그 유명한 8매군요…전 그냥 비교적 구하기 쉬운 현행 35mm f2로..
8매는 바싸지고, 상태 좋은거 만나기가 점점 어려워서, 현행이 마음편하고 정신건강에 좋은거 같습니다 :)
@@JunzoLeica Junzo님 항상 대댓글 달아주시고 소통하시는 모습 정말 좋습니다^^ 도쿄에서도 항상 건강하시고 앞으로도 좋은 동영상 기대하겠습니다. 항상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코로나 회복 중인데, 따뜻한 격려 덕분에 더 힘이 나네요!
일본에선 6매옥이라고 2,3세대가 그렇게 인기라는데… 이야기 소문만 들리고 실제론 어떤지 현지분위기가 궁금합니다 ㅎ
35크론에선 가장 저렴한 렌즈들이고 한국에선 관심조차 받지 못하는데 왜 유독 일본에선 인기가 많은지 궁금하네요~????
오 예전보다 관심이 많아진건 맞는거 같습니다. 일본은 원래 8매, 6매, 7매 모두 인기가 있긴 했습니다. 써보면 6매 좋은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