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자체는 너무나 재밌지만, 편집하시는 분은 자막을 좀 신경써서 다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맞춤법이 너무 자주 틀리네요. 굶는다- 굼다, 괘씸을 괴씸으로 적는등.. 오타라고 넘기기엔 계속 틀린 맞춤법으로 적혀있네요. 어린 학생들도 보고있으니, 편집하시는 분은 자막에도 좀 더 신경써주세요.
Boabdil이 포악한 성정에 전투 능력이 뛰어났던 패륜아라고요? 그의 성향은 우유부단한 mama boy 로 그가 술탄 위에 오르게 된 것도 사실 모친 Aixa의 역활이 컸었고, 그의 부친 Muley Hacén 2세는 잔혹한 술탄이라 역사에 기록하고 있습니다. Granada 패망에 대한 설명이 자칫 장황해 질 수 있어서 요약해서 설명하신 것이라해도... 스페인 사료를 조금 더 확인하셔서 설명하시길 바랍니다. 너무 일반 여행 가이드가 얘기하듯 하시네요.
이 애통한 알함브라 의 함락 스토리를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 너무 좋은 강의감사합니다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라나다 왕국의 마지막 모습 실감있게 잘 봤습니다. 감사해요~
네,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귀에 쏙쏙 들어와요^^
감사합니다
참 재미있게 들었습니다. 역사적인 사건을 앞뒤로 조망하며 재미있는 말솜씨로 풀어주시니 귀에 쏙쏙 들어오네요. 저는 지금 강의 스타일 딱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러셨군요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명화감상을 겸해.. 그에 얽힌 역사적 사실까지 이렇게 재미나게 들려주시는 선생님의 채널을 알게된 게 너무 기쁩니다.. 중2인지 중3인지 그때 한 해정도 잠깐 배운게 제 세계사 지식의 거의 전부인데 너무 재밌고 유익하네요.. 영상 많이많이 올려주세요 ♡♡♡
네 반갑습니다. 즐겁게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알함브라가 이런 이야기가 있군요..
선생님 덕에 알게 돼서 기뻐요..
재밋게 역사지식이 쏙쏙!!
요즘 최애 강의입니다~~!!❤
네 재미있게 보고 계시는군요^^ 즐거운 시간 되세요~
선생님 너무 재미있어서 #아트인문학 #여행 X #스페인 책도 샀어요! 재밌게 읽겠습니다😄
책까지 사셨어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넘 재밌고 유익하게 잘듣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설명이 .쏙쏙들어 오는 성우하셔되도 될듯요~~~정말 잘봅니다.홧팅
그런가요?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작년 스페인 여행갔을때 가장 기억에 남는곳 그라나다 알함브라궁전^^ 너무나 아름답고 슬펐던곳.
보압딜왕이 스페인 국민들에게 큰선물을 했네요...알함브라 궁전 보러 스페인 가는 사람들이 매우 많을테니..
네 그렇습니다 말씀대로 큰 선물이 되었네요~
외국에서 넘 재미있게 잘듣고 있습니다
멀리서 들으시네요. 감사합니다
영상을 보면 볼 수록 이 보압딜이라는 인물이 짠해지네요.
네 인간적으로 안타까운 면이 있습니다
2013. 알함브라 갔었어요. 그라나다에 무슬림들이 두려워하고 증오하는 이사벨라여왕의 영묘가 있더군요. 왜 하필 그곳에... 늘 역사의 패자들에게 마음이 쏠리는건 저뿐인가요?
역사를 좀 더 깊이 이해하시네요. 보통 패자들은 잊혀지는 법인데요.
무어인! 보어인! 처용가의 처용은 무어인이 아니었을까요? 오셀로가 무어인이죠?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학창 시절 많이 들었는데...
전혀 다른 외모라 그런 이야기가 있죠. 그라나다 참 멋진 곳입니다
멕베드 아니고 오셀로
@@담청-u6i 수정할게요. 알려 주셔서 감사!
나스르 왕조의 마지막과 그 유명한 알함브라 궁전에 얽힌 이야기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보압딜 이야기 ^^
드디어 알함브라에 도착했습니다.좀 후에 궁전 안으로 입성합니다. 🎵
오 막 따끈따끈하게 보셨네요.^^~
영상자체는 너무나 재밌지만, 편집하시는 분은 자막을 좀 신경써서 다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맞춤법이 너무 자주 틀리네요.
굶는다- 굼다, 괘씸을 괴씸으로 적는등.. 오타라고 넘기기엔 계속 틀린 맞춤법으로 적혀있네요.
어린 학생들도 보고있으니, 편집하시는 분은 자막에도 좀 더 신경써주세요.
네 예전 영상에 오타가 좀 많죠^^;; 자막 달 때 AI 자동자막을 이용하는데요. 당시 인식도가 많이 떨어져서 오랜 시간 교정을 보는 데도 오타가 여럿 나왔네요. 요즘엔 많이 좋아졌습니다. 피드백 감사합니다~ 노력하겠습니다.
페르난도왕이 보압딜에게 그냥 이곳에서 같이 살자고 살게 해주겠다고 형식상 얘기했다하더군요.. 하지만 보압딜은 자존심상 거부하고 모로코쪽으로 떠났다합니다. 사실상 젖과 꿀이 흐르는 고향땅인데 떠나기 힘들었겠죠..
네 그렇습니다. 그리고 그 말에 혹해 남았다가 어떤 험한 꼴 당할지 알 수 없구요.
궁금한데요..abba가부른 페르난도 ,,먼지를
아바 페르난도는 멕시코 혁명이 배경인 거로 알고 있습니다.
ㅋ.ㅋ..자기 나라를 적이랑 손잡고 자기가 공격했으니 ...당연히 망할수밖에....^^*
결론이 나왔는데 외부세력이용해서 자국을 공격해서 이긴들.. 설상가상으로 이겨서 왕이된들
이미 민심은 떠났고 정통성도 없는데......^^;;;;;;;
욕심이 파멸을 이룬것같음
네 왕좌를 차지하려는 욕심이 과했죠
별것도 아닌걸로 강의에 흠집을내시네요 자기맘에 안 들면 보지않으면 간단한데요
^^ 감사합니다.
저 왕자의 삐뚤어진 욕망만 아니었어도 이베리아 반도는 현재 어쩌면 세 나라가 국경을 맞대고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네 그랬을 수도 있었겠네요. 나라의 명운을 앞당긴 것만은 분명합니다.
강의가 뚝뚝 끊깁니다. 스토리가 빈약합니다 역사적 사실만 전달하는걸로는 부족해요
피드백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알함브라를 바라보면서 떠나지 못하는 보압딜에게 결국 옆에 계시던 어머니가 끝까지 알함브라를 지키지 못한게 누군데 그러느냐라고 혼나고 돌아갔다고 합니다.
네 그런 이야기가 있군요. 감사합니다~
Boabdil이 포악한 성정에 전투 능력이 뛰어났던 패륜아라고요? 그의 성향은 우유부단한 mama boy 로 그가 술탄 위에 오르게 된 것도 사실 모친 Aixa의 역활이 컸었고, 그의 부친 Muley Hacén 2세는 잔혹한 술탄이라 역사에 기록하고 있습니다. Granada 패망에 대한 설명이 자칫 장황해 질 수 있어서 요약해서 설명하신 것이라해도... 스페인 사료를 조금 더 확인하셔서
설명하시길 바랍니다. 너무 일반 여행 가이드가 얘기하듯 하시네요.
역사적 사실들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국내에 있는 자료들을 통해 스페인사를 접하다 보니 인물이나 상황 묘사에서 오류가 있었나보네요. 스페인의 경우 국내 자료가 부족해 늘 아쉬움을 느끼는데요. 전공 하신 분들이 좀 더 많이 소개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근데 왜 모든 스토리마다 중간중간 시시때때로 너무 자주 습관적으로 히히덕 거리세요?
처음 한두번은 스토리 텔링에 양념처럼 재미로 생각했는데
가만보니 그냥 아무데서나 히히덕거리는걸보니 이상한 습관일뿐 아무 의미도 없는데
무지 거슬리니까 그만 히히덕거리세요.
그러게요 왜 그렇게 히히덕 거릴까요^^ 이게 습관인데 잘 고쳐지지 않습니다. 안 웃으려 해보았는데 너무 지루하고 생기가 없더라구요. 자제는 하겠지만 계속 웃을 것 같네요. 적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맘에 안들면 보지말고 다른 사람 강의 들으세요. 강의하는 사람 각자 스타일이 있는데 히히덕거리다뇨? 공짜 강의 들으면서 참 무례하시네요. 첨부터 끝까지 진지하게 폼잡는 강의보다 전 훨씬 더 좋습니다.
@@art.humanities 역사에서 기가 차고 황당한 일이 많이 일어나니, 그런 상황에서 헛웃음이 나지 않습니까? 심각하게 강의만 하시는 것보다 친구와 함께 이야기 자연스럽게 하는 것 같은 느낌이라 강의가 유익하면서 재미있고 좋아요. 감사합니다
@@mys8143 네 저도 자연스러우시고 편안한 강의라고 느끼는데 그냥 하시던대로 하셔요.
만약 ebs나 큰 방송 나가면 좀 그럴 수도 있을만한 습관같아요. 덜 프로페셔널해보여요.
본인 유튜브는 별 상관없고.
전형적인 욕망에 신세 망친 모지리인데 왜 자꾸 영리한 놈이라고 하는건지
결과적으로 어리석었죠^^ 영리한 데 어리석은 사람 의외로 많은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