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이지-b6z 저는 혼자 있는거 매우 좋아하고 혼자 있어야 충전이 되요. 전혀 매주 놀지도 않고,,, 근데 사람들을 좋아해서 같이 있으면 활기가 돌고 즐겁긴한데, 꼭 혼자 생각하고 정리하는 시간이 있어야해요. 낯을 가리지도 않고 내 감정을 표현하는데 전혀 거리낌이 없고 글보다 말하는거 잘하고 enfj의 보통의 특징들과 잘 맞아서 저를 포함한 주변사람들도 다 저를 enfj 라고 생각해요.
@@MsJade314 내향적은 나의 내면에 관심을 갖고 있느냐..혹은 심층적인(볼수없는것들..영혼, 별에관한 이야기같은..)것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래요. 외향인은 나 자신의 탐구나 내면세계보다는 외적인것에 관심이 많은 사람..(관계 명예 부 성공 ) 이렇다고 하드라구요. 제 개인적인 소신으로는 i 도 어느정도 가지고 계신것 같아요~ 제가 아는 엔프제들은..이런 이야기하면 이해 못하거든요ㅎ 왜 이런 이야기를 나눌 필요성에 대한? 어떤 상황에 따라 e가 높을 때가 있고, i가 높을 때가 있는것같아요. 통상적인 모음으로 비율일뿐인 것 같습니다.
앗..뼈 맞앗....ㅋ 좀 비껴맞은거 같은데,.. 이렇게도 줘 팰 수 가 있 군 여ㅜㅜ.. 정말 오랜만에 뼈 맞은 느낌 받았네요ㅋㅋ 알아볼 수 있는 사람만 알아보게끔 쓸게요ㅋㅋㅋ 힘든 일은 있었지요 무리하던 차에.. 교통사고..휴유증.. 인줄만 알다가..여러가지가 섞여서 지병 돋은... 힘든 시간 지나니 .. 지인들이라고 생각했던 사람들도 또 갈리더라구요. 딛고 일어나려는데 안되니.. 그런것도 있구요.. 회복중이고..일어서는중입니다. 지친감이 없잖아 있었던것 같구요. 저는 판단에 대한 범용성을 넓히고자 하는거예요. J를...없애겠다가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서 보이는 나의 부족함들.. 그냥 흐르듯이 갔어도 문제없었을 일들.. 아파서 그냥 쉬어도 될것을.. 참고 하고 있었던거구나.. 싶은것들.. 최선을 다하는 삶도 좋지만..몸이 자주 망가지는 상태가 오게 되는것 같기도 합니다. 필리핀 초이사장 유튜버분도 인프제같든데..자주 아프시더라구요.무리는 항상 따논 양상ㅋㅋ 내 품에 들어온 사람들 ..해결하기어려워하는 문제에 발벗고 나서시고..몬가 배울때 바닥부터 파시고..가끔 지쳐서 혼자 틀어박히고.. 주저리 글이 기네요. 부족했던 부분도..알게 됬구여. 생각이 많아지는 영상이네요. 좋은 영상 고맙습니다. 그리고..멤버쉽 가입은 몇만원하는줄 알았는데.. 오늘보니 너무 저렴하게 해놓으셔서...^^😢
나를 이해하는 단 한사람
인프제는 세상을 다 얻은
기분일 겁니다
단순하게 산다는건 자아성찰을 포기하는게 아니라 진짜 자기에게 필요하고 원하는걸 구분하는거죠
인프제나 인프피는 가족과도 잘 안맞아서 외로울때가 많다
어쩔수없는
복이다 생각함. 이젠
늘 감사합니다. 덕분에 힘을 얻고 있어요.
때론 단순하게 살고싶다
그게안되지요ㆍ
본능에 의해 산다면 짐승과 무엇이 다를까요
내안에 반복되는 확신에 순종하는것을 깨닫는것이죠ㆍ괴롭고 외롭고 기쁘며 희망찬 확신의 비밀이 있어요ㆍ
세상은 눈에보이는것이 전부인것처럼 혼돈으로 이끕니다
썸네일 노우홍철은 인프제가 네버 될수 없음다
감사합니다
n 성향이 강한 enfj 인데
공감가는 부분이 많아요
다른 mbti 도 해주세여 enfj요🥹..
저 질문 좀...
몇일이나, 한달정도 쒼나게 놀고나서..하루나 이틀정도 방바닥 긁으셔야 하나요?
아니면..매주 미친듯이 놀면 완충 되시나요?
@@성이지-b6z 저는 혼자 있는거 매우 좋아하고 혼자 있어야 충전이 되요. 전혀 매주 놀지도 않고,,, 근데 사람들을 좋아해서 같이 있으면 활기가 돌고 즐겁긴한데, 꼭 혼자 생각하고 정리하는 시간이 있어야해요. 낯을 가리지도 않고 내 감정을 표현하는데 전혀 거리낌이 없고 글보다 말하는거 잘하고 enfj의 보통의 특징들과 잘 맞아서 저를 포함한 주변사람들도 다 저를 enfj 라고 생각해요.
@@MsJade314 내향적은 나의 내면에 관심을 갖고 있느냐..혹은 심층적인(볼수없는것들..영혼, 별에관한 이야기같은..)것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래요.
외향인은 나 자신의 탐구나 내면세계보다는 외적인것에 관심이 많은 사람..(관계 명예 부 성공 ) 이렇다고 하드라구요.
제 개인적인 소신으로는
i 도 어느정도 가지고 계신것 같아요~
제가 아는 엔프제들은..이런 이야기하면 이해 못하거든요ㅎ
왜 이런 이야기를 나눌 필요성에 대한?
어떤 상황에 따라 e가 높을 때가 있고,
i가 높을 때가 있는것같아요.
통상적인 모음으로
비율일뿐인 것 같습니다.
앗..뼈 맞앗....ㅋ
좀 비껴맞은거 같은데,..
이렇게도 줘 팰 수 가 있 군 여ㅜㅜ..
정말 오랜만에 뼈 맞은 느낌 받았네요ㅋㅋ
알아볼 수 있는 사람만 알아보게끔 쓸게요ㅋㅋㅋ
힘든 일은 있었지요
무리하던 차에..
교통사고..휴유증..
인줄만 알다가..여러가지가 섞여서 지병 돋은...
힘든 시간 지나니 ..
지인들이라고 생각했던 사람들도 또 갈리더라구요.
딛고 일어나려는데 안되니..
그런것도 있구요..
회복중이고..일어서는중입니다.
지친감이 없잖아 있었던것 같구요.
저는
판단에 대한 범용성을 넓히고자 하는거예요.
J를...없애겠다가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서 보이는 나의 부족함들..
그냥 흐르듯이 갔어도 문제없었을 일들..
아파서 그냥 쉬어도 될것을..
참고 하고 있었던거구나..
싶은것들..
최선을 다하는 삶도 좋지만..몸이 자주 망가지는 상태가 오게 되는것 같기도 합니다.
필리핀 초이사장 유튜버분도 인프제같든데..자주 아프시더라구요.무리는 항상 따논 양상ㅋㅋ
내 품에 들어온 사람들 ..해결하기어려워하는 문제에 발벗고 나서시고..몬가 배울때 바닥부터 파시고..가끔 지쳐서 혼자 틀어박히고..
주저리 글이 기네요.
부족했던 부분도..알게 됬구여.
생각이 많아지는 영상이네요.
좋은 영상 고맙습니다.
그리고..멤버쉽 가입은 몇만원하는줄 알았는데..
오늘보니
너무 저렴하게 해놓으셔서...^^😢
감사합니다 ☺️ ☺️
멀리서 나마 님의 삶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