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에서도 꼬아쏘는게 관통력이 좋다는게 아니라 축구에서 바나나킥 넣듯이 변화구를 주는거란 설정으로 등장했던것 같습니다. 영화 설정이 사실이라고 해도 관통력이 좋은건 아니라는게 되겠죠. 그리고 반시계방향으로 90도도 못꼬아서 쏘는게 화살깃싸지 달려서 날아가는 화살에 어느정도 회전력을 줄지는 의문이네요. 게다가 회전력이 정말 화살에 좋은 관통력을 준다면 시위를 꼬아쏘기보다는 세상의 화살들이 스크류처럼 회전하는 모양의 화살깃을 가진 화살들로 가득했을겁니다. 그냥 쏴도 바람개비마냥 알아가면서 받는 바람의 힘으로 회전하며 날아갈태니 말이죠. 결정적으로 회전력이 관통력을 향상시켜주지도 않습니다. 꼬아쏘기보다 훨씬 강하게 회전하는게 강선총열에서 발사된 총탄인데, 이들 강선총들이 총탄을 회전시키는건 총탄의 비행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함이지 관통력 향상이 목적이 아닙니다. 회전하지 않는 활강총들과 비교해도 같은 운동에너지비 높은 관통력을 확보하지도 못하고 말이죠. 더군다나 비행체의 비행방향을 축으로 삼는 회전은 비행체의 진행방향을 한 방향으로 의미있게 틀어주지 못합니다. 영화설정상의 바나나킥 변화구도 못준단겁니다. 야구에서 던지는 변화구나 비비탄총의 홉업도 회전방향은 비행방향을 축으로 삼지 않습니다. 지면에서 같은 방향으로 회전시킨다면 나에게 굴러들어오게 될 방향으로 회전을 주면서 던지죠. 그래야 비행체의 아래가 비행방향과 같은, 공기저항과 반대방향으로 공기를 몰고가며 고기압을, 비행체의 윗부분이 비행방향의 반대방향으로, 공기저항과 같은 방향으로 공기를 끌어당기며 저기압을 만들어서 비행체가 위르 상승하게 됩니다. 비행기 날개의 양력과 유사한 원리입니다. 다만 이렇게 회전하려면 비행체가 구체여야 하므로 화살이나 유선형 총알에선 실현이 불가하죠.
실제로 국궁은 쏠때 깍지손을 그러니까 짠다고 보통 하죠? 깍지를 끼는 엄지 손가락이 오른손잡이 기준 왼쪽을 향하게 꼬아서 쏩니다. 영화에서는 화살을 휘게 쏘려고 바닥까지 꼬아서 쏜걸로 알고있는데 그게 가능한지는 일본이 우리나라의 활쏘기를 금지했을때 대부분의 활을 만드는 기술이라던지 쏘는 기술을 실전하여 제대로 알수는 없지만 원래 국궁은 꼬아서 쏘고 화살에 회전력도 생겨요. 줌손도 15도 정도 돌리고 깍지손도 꼬아서 쏴서 화살 자체에 회전력도 생기고 더 멀리, 더 정확하게 날아가게 됩니다. 우리나라 활 구조상 깍지손이 바닥을 향할정도로 짜서 쏜다면 활이 망가지거나 심고가 도고지를 벗어나거나 할거 같긴 한데 제대로 된 방법이 나오면 재미질거 같긴 하네요.
모르긴 해도 꼬아쏘기가 더 위력적인 듯 보여 집니다. 세번째 꼬아쏜 화살은 타깃을 관통 했고, 첫 번째 5분18초와 두 번째 5분34초 영상을 보면 꼬아쏜 화살이 더 지저분하게 타깃에 박히는 것으로 보여 집니다. 일반 화살은 타깃에 깨끗하게 박히는 것으로 보여지네요. 아마 꼬아쏘기가 거리는 손해를 보겠고, 유효 사거리 내에서는 꼬아쏘기가 더 위력적이지 않을까....살짝 예상 해봅니다.
양궁하고 국궁하고는 쏘는 방법이 다른이유가 있는데여~ 그게 오른손으로 활 시위를 당긴다고 가정했을때 국궁은 화살을 오른쪽 활대에 대지만 양궁은 가운데가 뚫려있다해도 왼쪽면에 대기때문에 그렇거든요..ㅎ 이게 말로만 설명 드리자니 좀 어렵네요..ㅋ 암튼 쏘는거 자체가 불가능한건 아닌데 명중률 문제에서 좀 차이가 날듯 싶어요~
전 장갑을 개조해서 쏘는편인데 주로 짜임을 많이 합니다 확실히 소리로나 파워면에서나 차이가 확연히 납니다 단지 깍지 꼈을땐 짜임이 잘 안됩니다 그러니 차이가 날 수 밖에 없고 장갑을 꼈을 경우 짜임을 할 수 있는데 많이 짜임을 할 수록 활도 많이 기울여야 하는 점이 있습니다
꼬아쏘기 법으로 쏘기엔 손가락 근력이 약해서 무리입니다. 살짝 꼬는 게 아니거든요. 제대로 쏘는 것은 말입니다. 거의 90도로 꺽어야 하는데... 옛날 궁병은 손아귀 힘이 장난 아니라고 들었습니다. 손아귀 자체가 살인병기라서 목잡히면 그냥 죽는다고 했죠. 국궁을 90도로 꺽는 건 웬만한 힘이 아니고서야.... 불가능하죠. 아놀드슈와쳐네거님도 힘들어 할 것 같은데... 가능한 사람이 있을까요? 가능한 사람 다 죽은지 1천년 넘었는데...
궁금한게 있는데, 활 쏘실때 어떤 법적 제약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자유롭게 소지하시고 원하는곳에서 편하게 쏘시는것 같은데, 비전문가인 제가 보기에는 뒤에 차들도 지나다니는데 혹시 잘못쏜게 넘어가 위험하진 않을까 싶어서 이런거에 제한을 국가에서 두지 않고 자유롭게 풀어두는지 궁금해졌습니다. (총쏘는 사격장을 사람 지나다니는 도로 앞에 만들진 않잖아요.)
제가 직접 경찰서 안전과에 전화해서 문의한 내용을 기반으로 말씀드림다면 활에 대한 규제는 현재는 없습니다. 소지규제, 사용터의 규제, 다만 사용하다 사람 또는 재물을 손괴하였을 경우 그에 대한 처벌을 일반적 처벌이 아닌 특수폭행 등의 처벌 수준으로 받게된다고합니다. 예전에 어느분이 공터라기보다는 사람들이 산책하는 공원에서 활을 쏜적이 있었는데 그걸 보고 산책하던 사람이 경찰에 민원을 넣었다고합니다. 근데 경찰은 와서 공공장소에서 위험하게 활쏘지말아달라고 부탁하는 수준에서 끝이났고 공공장소에서 활을 쏜다고 연행해가지 못하였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첨언을 하자면 뒤에 차가 다녀 위험할것 같다고 말씀하시는데 저 차가다니는 곳으로 화살이 오발 나려면 활을든 팔의 각도가 45도 이상 넘어가야 하는 각도입니다. 의도치 않고 45도를 넘길일도 없을뿐더러 저정도의 거리가 위험하다고 한다면 국내에 있는 활터중에 문닫아야 할곳 꾀나있을것 같내요.. 길이는 145미터로 지어놓고 그 뒤에는 논 밭이 잇고 옆에는 학교 등하교길이 있는 곳도 있으니까요.. 사고라는게 본인도 모르게 예고없이 찾아오는거지만 사주가 확트인 공터에서 쏜다면 활쏘는순간 사람이 시속 100키로 이상으로 갑자기 튀어나오지 안는한 사고날 일이 없고 주변에 지나다니는 길이 잇다고 할지라도 활쏘는 사람이 어느정도 활을 이해하고 쏘는 사람이라면 오발이 나도 그 범위가 크게 나지 않을거라고 봅니다..
와이프: 여보, 작은밥상 못봤어?
아재: 몰러~ 내가 만지냐 뭐~
영상 올린지 한시간 뒤, 티비보고 있는데
뒤에서 대뜸하는 말..
.
.
.
.
.
.
" 뒤지구 싶냐??? "
아재님 다리 빨리나으셔서 재밌는 영상 찍어주세요 빨리 다리 나으세요
각궁은 애들 장난 수준인 사모님의 분노를 함부로, 쉽게 끌어내시면 관짝행 오시니 삼가...
Amazing bro...!👌
활쏘기는 철저하게 물리역학입니다.
꼬아쏘기는 날아가는 화살의 회전력 세기로 관통력과 반비례합니다.
즉, 양궁이나 국궁이나 화살 날개의 역할은 바람저항에 의한 직진성 입니다.
실전 쏘임에 대해 노하우와 느낌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시는데 공감갑니다
꼬아쏘는쪽이 에너지는 분명 높을텐데 아마 비행이 불안정해져서 오차가 나지 않나 생각합니다. 타겟을 단단한거 말고 양궁용 스펀지나 폼 계열로 써보시면 화살 꼬리 형태를 보고 원인파악이 가능합니다.
맞아요..얼마전에 깍지손 보호대를 만들구 꼬아쏘기를 더 과격하게해봤는데 짜주는 강도가 약하먄 고자채기를 해서 화살이 1자로 박히겠금 만들기가 어렵지 않는데 비틀어 짜주어 쏘면 제 실력으론 암만 채줘도 화살이 사선으로 박히더라구요..ㅠㅠ 짜준채러 쐇을때도 1자로 박힐 실력이 됐을때 다시함 두께로 관통력 체크를 해봐야겠더라구요..ㅠㅠㅋ
많이 안다쳤는지요?
언제나 잘보고 있습니다.^^
비틀어도 줄을 놓자마자 바로 줄이 일자로 펴지고 활을 미는데 의미가 있나 싶습니다. 펴지면서 화살에 회전을 주는데 이건 화살이 완전히 밀려서 활을 떠나기 전에 회전하다 줄에 아직 걸려있어 반대방향으로 다시 튕기는지 여부를 고속촬영으로 분석 해봐야 알듯 합니다.
수평으로 잡고 있으면 깍지와 검지 손가락 사이에서 마찰력이 약해서 원하지 않은 발사가 이뤄 지기 때문에 깍지 끝과 검지와의 마찰을 최대한 살려서 원하지 않는 발사를 막기 위해서 비트는 것 같습니다.
근거리에서는 차이가 없죠. 공기저항이 화살에 회전이 있으면, 줄어들어 사격 영역에서 위력이 증가하죠 ..
총에서 강선이 있는 이유와 동일. 방향 안정성도 생기죠 .. 일반적인 기법에서는 진동이 생기며, 이것이 공기저항을 크게하고, 방향성도 나쁘게 합니다.
영화에서도 꼬아쏘는게 관통력이 좋다는게 아니라 축구에서 바나나킥 넣듯이 변화구를 주는거란 설정으로 등장했던것 같습니다. 영화 설정이 사실이라고 해도 관통력이 좋은건 아니라는게 되겠죠.
그리고 반시계방향으로 90도도 못꼬아서 쏘는게 화살깃싸지 달려서 날아가는 화살에 어느정도 회전력을 줄지는 의문이네요. 게다가 회전력이 정말 화살에 좋은 관통력을 준다면 시위를 꼬아쏘기보다는 세상의 화살들이 스크류처럼 회전하는 모양의 화살깃을 가진 화살들로 가득했을겁니다. 그냥 쏴도 바람개비마냥 알아가면서 받는 바람의 힘으로 회전하며 날아갈태니 말이죠.
결정적으로 회전력이 관통력을 향상시켜주지도 않습니다. 꼬아쏘기보다 훨씬 강하게 회전하는게 강선총열에서 발사된 총탄인데, 이들 강선총들이 총탄을 회전시키는건 총탄의 비행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함이지 관통력 향상이 목적이 아닙니다. 회전하지 않는 활강총들과 비교해도 같은 운동에너지비 높은 관통력을 확보하지도 못하고 말이죠.
더군다나 비행체의 비행방향을 축으로 삼는 회전은 비행체의 진행방향을 한 방향으로 의미있게 틀어주지 못합니다. 영화설정상의 바나나킥 변화구도 못준단겁니다. 야구에서 던지는 변화구나 비비탄총의 홉업도 회전방향은 비행방향을 축으로 삼지 않습니다. 지면에서 같은 방향으로 회전시킨다면 나에게 굴러들어오게 될 방향으로 회전을 주면서 던지죠. 그래야 비행체의 아래가 비행방향과 같은, 공기저항과 반대방향으로 공기를 몰고가며 고기압을, 비행체의 윗부분이 비행방향의 반대방향으로, 공기저항과 같은 방향으로 공기를 끌어당기며 저기압을 만들어서 비행체가 위르 상승하게 됩니다. 비행기 날개의 양력과 유사한 원리입니다. 다만 이렇게 회전하려면 비행체가 구체여야 하므로 화살이나 유선형 총알에선 실현이 불가하죠.
실제로 국궁은 쏠때 깍지손을 그러니까 짠다고 보통 하죠? 깍지를 끼는 엄지 손가락이 오른손잡이 기준 왼쪽을 향하게 꼬아서 쏩니다. 영화에서는 화살을 휘게 쏘려고 바닥까지 꼬아서 쏜걸로 알고있는데 그게 가능한지는 일본이 우리나라의 활쏘기를 금지했을때 대부분의 활을 만드는 기술이라던지 쏘는 기술을 실전하여 제대로 알수는 없지만 원래 국궁은 꼬아서 쏘고 화살에 회전력도 생겨요.
줌손도 15도 정도 돌리고 깍지손도 꼬아서 쏴서 화살 자체에 회전력도 생기고 더 멀리, 더 정확하게 날아가게 됩니다.
우리나라 활 구조상 깍지손이 바닥을 향할정도로 짜서 쏜다면 활이 망가지거나 심고가 도고지를 벗어나거나 할거 같긴 한데 제대로 된 방법이 나오면 재미질거 같긴 하네요.
@@새싹난피엔나 화살의 회전은 짜서 나오는게 아니라 깃에서 나오는걸로 이론적으로는 알고있는데 정에서 하시는 말씀들이 짜서 쏘면 회전해서 더 정확하게 간다~ 하시더라고요 실제로 뭐가 맞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ㅋㅋㅋ
@@8lllllllD 딴건 모르겠고 깍지손을 돌려야 살이 떨어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고정이 됩니다 회전력까진 모르겠지만 안정적이게 날아가는건 맞아요 (당연히 너무 꼬는게 아닌 적당히)
너무 잘 보고 있어요.참 열심히 하시네요. 잘 될거고 크게 성공할 겁니다.기도할게요.
ㅎㅎ 감사합니다!
영화속 비틀어쏘기는 파워를 중시한게 아니고 화살의 곡선을 의미한거 아닌가요?
모르긴 해도 꼬아쏘기가 더 위력적인 듯 보여 집니다. 세번째 꼬아쏜 화살은 타깃을 관통 했고, 첫 번째 5분18초와 두 번째 5분34초 영상을 보면 꼬아쏜 화살이 더 지저분하게 타깃에 박히는 것으로 보여 집니다.
일반 화살은 타깃에 깨끗하게 박히는 것으로 보여지네요. 아마 꼬아쏘기가 거리는 손해를 보겠고, 유효 사거리 내에서는 꼬아쏘기가 더 위력적이지 않을까....살짝 예상 해봅니다.
유튜브를 위해 몸을 사리지않는 아재님 멋있습니닼ㅋㅋㅋㅋㅋ
딘지 파워 테스트라면 그렇게 멀리서 쏠 이유는 없는것 같습니다. 가까이 놓고 비슷한 위치와 각도로 하는 것이 좋겠네요.
사거리 최대 몇미터 인지요~~
구독 하고 갑니다
활 추천 부탁드려요!!
초보 입니다
비틀어 쏘아서 화살이 조금 세게 나갈수는 있으나,
화살의 비행궤도가 변화하지는. 않습니다.
비행궤도의 변화는
시위 메기는 위치와 그에 따른
위장 아랫장의 힘전달력의 차이에 의해서 발생합니다
국궁은 빨래짜기라고 해서 원래 사법이 약간 비틀어 쏘는겁니다. 방법은 줌손의 중구미를 엎고 깍지손의 손등이 하늘을 보게 하는겁니다. 참고로 영화에선 좀 과장되게 짜기는 합니다.
국궁 하시는분들 대부분 각자 자기 나름의 사법이 있으시지만 줌손의 중구미를 엎고 깍지손의 손등이 하늘을 보게 짜는건 모두 동일합니다.
아하..그 영화에서하는건 더 특별한건줄 알았더니 그냥 과장된거였군요..ㅋㅋ어쩐지 그정도까지 비틀려고하는데 검지손가락이 엄청 아파가지구...ㅋㅋㅋ
@@a.z.e.8984 그것때문에 깍지손 보호대라는게 있습니다. 그거 안쓰고 활을 내면 한순 내기도전에 물집 잡힙니다.
그리고 빨래짜기(사예결해에서는 요한의)는 활채의 중심을 찾아 미는 행위라고 배웠습니다 ^^
영상잘봤습니다 혹시 양궁에서 깍지사용해도 되나요? 양궁에서는 깍지를 쓰는걸 못봐서요 이제 막 활을 쏴보려구 하는데 모르는게 많네요 ㅜㅜ
양궁하고 국궁하고는 쏘는 방법이 다른이유가 있는데여~ 그게 오른손으로 활 시위를 당긴다고 가정했을때 국궁은 화살을 오른쪽 활대에 대지만 양궁은 가운데가 뚫려있다해도 왼쪽면에 대기때문에 그렇거든요..ㅎ 이게 말로만 설명 드리자니 좀 어렵네요..ㅋ 암튼 쏘는거 자체가 불가능한건 아닌데 명중률 문제에서 좀 차이가 날듯 싶어요~
A.Z.E. 아재 그렇군요 답변감사합니다!!
전 장갑을 개조해서 쏘는편인데 주로 짜임을 많이 합니다
확실히 소리로나 파워면에서나 차이가 확연히 납니다
단지 깍지 꼈을땐 짜임이 잘 안됩니다
그러니 차이가 날 수 밖에 없고
장갑을 꼈을 경우 짜임을 할 수 있는데
많이 짜임을 할 수록 활도 많이 기울여야 하는 점이 있습니다
항상 재미있게 시청하고 있습니다.... 근데, 장소가 조금..... 화살이 과녁에 맞고 나서 슬링이 되어 위로 치솟게 되면 지나가는 차량에 영향을 줄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조심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카메라에서는 가깝게 보이는것 같은데 언덕 뒤편에 바로 찻길이 아니고 논,밭이 있구 그다음 찻길이 있는건데 찻길까지는 200미터가 대략 넘는 거리라 해당 장소에서 쏘게 되었네요
국궁9단 분께서 영화를 위한 설정이다라고하셨습니다.
곡사 얘기라면 해외에서는 진짜로 하는 분이 있습니다.
화살 깃을 선풍기 처럼 붙이면 어떻게 날라 가는지 궁금 합니다
저는 롱보우 50파운드 짜리랑, 컴파운드보우 60파운드짜리 쓰는데, 파워는 비교 자체가 안됩니다.
컴파운드보우가 관통력 3배 이상 높은것 같습니다ㅋㅋㅋ.
근데 국궁은 조준하기가 어렵지 않나여??
전 롱보우는 눈 바로 옆에서 조준해서 쏴도 더럽게 안맞더라고요 ㅠ
아제님 영상 보니까 국궁도 궁금해지네여
컴파가 아무래도 제일 강한건 부정할수없는 사실이더라구요..ㅋ조준도 훨씬 안정적이고..국궁은 완전 첨부터끝까지가 아날로그라 맞추는 감을 잡앗을때 쾌감이..ㅎ
짜면 활을 살짝 더 휘게 만들어 미세하지만 더 쎌 것 같습니다. 화살 속도 측정 아니면 멀리쏘기가 그나마 비교가 될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짜는거 별 의미없다고 생각합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
드라마틱한 차이가 날줄 알았는데 진짜 그정도는 아니더라고요..ㅠㅠㅋㅋ
직접 댓글을 다셨군요 ㅎㅎㅎ 접장님 영상은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그냥쏘나 비틀어 쏘나 별차이 없고 손꾸락만 아플듯 하네요.
영화처럼 많이 비틀면 탄성이 약간 추가 되겠지만 현실적으로 많이 비틀 수가 없으니 괜히 손가락 힘만 빠질듯 하네요.
학생이여서 활가격이 부담되는데 혹시 싼가격으로 구매할수있는 활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국궁형태의 활은 가야궁 연습궁이 있고요 아마 10만원 중반대정도했던거같아요 다만 40파운드 이상 제작이불가능햇던거 같구.. 헌팅용 리커브 보우같은경우에는 f177이있는데 제가쓰는 f166하위 호환버전 정도로 보심되지않을까 싶어여 ㅎ
A.Z.E. 아재 pvc로 만들어서 파세요 ㅋ
꼬아쏘기 법으로 쏘기엔 손가락 근력이 약해서 무리입니다. 살짝 꼬는 게 아니거든요. 제대로 쏘는 것은 말입니다. 거의 90도로 꺽어야 하는데... 옛날 궁병은 손아귀 힘이 장난 아니라고 들었습니다. 손아귀 자체가 살인병기라서 목잡히면 그냥 죽는다고 했죠. 국궁을 90도로 꺽는 건 웬만한 힘이 아니고서야.... 불가능하죠. 아놀드슈와쳐네거님도 힘들어 할 것 같은데... 가능한 사람이 있을까요? 가능한 사람 다 죽은지 1천년 넘었는데...
딱딱한 물체라...아재님을 향한 제 사랑은 얼마나 관통할까요
내가 너의 모두 비디오 좋아해요! 완벽한! Sorry if my Korean looks bad 😅
Thank you so much for liking my video :)
@@a.z.e.8984 영원히 국궁 ! 파이팅 ✌
구지뽕나무활 만들어보시죠. 탄성이 좋아 고파운드활을 만들 수 있을 듯요.
아픈데 조심하세요 방송 항상 재밌게 보고 있어요
습사를 자유로히할수있는게~~ 부럽네요.. 저도 여러종류의 활이있지만~ 차를몰고 한참나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요..
맞아여...활터라도 가까우면 거기라도 가겟는데 활터고 멀고..안전한 공터찾기도 힘들고..그래서 일부로 시골고향집많이 갔죠..ㅠㅠㅋㅋ
@@a.z.e.8984 아~ 저와같네요.. 어렸을적에는 동네마다 활터도 있고 습사도 자유로웠는데.. 이젠 좀 아쉅네요~
표적이 지지가 덜되어 쏠 때마다 뒤로 넘어가서 각도가 변하니 정확한 비교를 하기 힘들겠어요.
비틀어 쏘는건 방향을 휘게해서 죽였던거 아닌가?
맞으면 진짜 뒤지겠네.. 항상 실제 활하고 화살 볼때마다 드는 생각이지만 이걸로 사람이죽나? 했었는데 밥상 뚫고 나가는걸 보니 맞으면 최소 즉사겠네요.
밥상 스틸러 ㅋㅋㅋㅋㅋ
유익해요 재밌네요ㅎㅎㅎ
늦었지만 오늘 너무 재밌게 잘봤어요^^~
근데 깍지손 제대로 안 짜면 현이 깍지손을 스쳐서 따갑습니당 최종병기 활에서 쏘는것처럼 쏘는 방법이 있긴한데 저건 아니구요 화살을 오늬 윗쪽에 걸거나 하는거같던디 암튼 그건 영화적 연출이에요
아...그래서 가끔씩 손가락이따거웠던 거군요...ㅋㅋ감사합니다
50파운드 깍지안끼고는못쏘나요?
충분히 쏩니다 대신 저는 50파운드는 아니고 80파운드 맨손으로 쏘다가 엄지 찢어지긴 했습니다
@@Jesus-lu5bm 혹시 활 유튜브는 안하시나요? 활에대해 굉장히 박식하신거 같으신데..80파운드를 맨손으로 다루실정도면..영상함 보고 싶습니다 80파운드의 위력
@@유정현-o1r 감사합니다 아직은 영상 생각이없습니다
뒤에 차 지나다니는데 활을 그쪽 방향으로 쏴도 괜찮나요?
별 상괸 없을것 같긴한데...
궁금한게 있는데, 활 쏘실때 어떤 법적 제약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자유롭게 소지하시고 원하는곳에서 편하게 쏘시는것 같은데, 비전문가인 제가 보기에는 뒤에 차들도 지나다니는데 혹시 잘못쏜게 넘어가 위험하진 않을까 싶어서 이런거에 제한을 국가에서 두지 않고 자유롭게 풀어두는지 궁금해졌습니다. (총쏘는 사격장을 사람 지나다니는 도로 앞에 만들진 않잖아요.)
제가 직접 경찰서 안전과에 전화해서 문의한 내용을 기반으로 말씀드림다면 활에 대한 규제는 현재는 없습니다. 소지규제, 사용터의 규제, 다만 사용하다 사람 또는 재물을 손괴하였을 경우 그에 대한 처벌을 일반적 처벌이 아닌 특수폭행 등의 처벌 수준으로 받게된다고합니다. 예전에 어느분이 공터라기보다는 사람들이 산책하는 공원에서 활을 쏜적이 있었는데 그걸 보고 산책하던 사람이 경찰에 민원을 넣었다고합니다. 근데 경찰은 와서 공공장소에서 위험하게 활쏘지말아달라고 부탁하는 수준에서 끝이났고 공공장소에서 활을 쏜다고 연행해가지 못하였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첨언을 하자면 뒤에 차가 다녀 위험할것 같다고 말씀하시는데 저 차가다니는 곳으로 화살이 오발 나려면 활을든 팔의 각도가 45도 이상 넘어가야 하는 각도입니다. 의도치 않고 45도를 넘길일도 없을뿐더러 저정도의 거리가 위험하다고 한다면 국내에 있는 활터중에 문닫아야 할곳 꾀나있을것 같내요.. 길이는 145미터로 지어놓고 그 뒤에는 논 밭이 잇고 옆에는 학교 등하교길이 있는 곳도 있으니까요..
사고라는게 본인도 모르게 예고없이 찾아오는거지만 사주가 확트인 공터에서 쏜다면 활쏘는순간 사람이 시속 100키로 이상으로 갑자기 튀어나오지 안는한 사고날 일이 없고 주변에 지나다니는 길이 잇다고 할지라도 활쏘는 사람이 어느정도 활을 이해하고 쏘는 사람이라면 오발이 나도 그 범위가 크게 나지 않을거라고 봅니다..
꼬아서 쏘는게 얼마나 휘는지도 보고싶네요. 그럼 거리를 멀리 잡아야 되나
아재님 다음은 불화살 만들어주세요.
쏠 곳이 없을 듯..
꼬는만큼 활을 조금 더 당기는 효과가 생김.
저너무재밌어서구독합니다
ㅎㅎ감사합니다!
난 손목이 아퍼서 만작시 비틀어지질 않읍니다.
만수무강 을 위해 안비틀기로 했읍니다
활 구매처좀 알려주세요
네이버에서 가야스포츠 검색하시명 사이트 나올거에요~ 거기 쇼핑몰 탭 가보시면 개량궁 종류 여러가지 잇을건데 제껀 블랙캣 이라능 상품명의 활입니당
그와중에 활을 겁나 잘쏘셔
꼬아쏘게되면 야구의 커브처럼 휘어져들어가는게 가능할것같네요
그거 실제로 안 된대요
어디가 비틀어서쏜?
아재님 아크릴판 한번 화살로 쏴보세요
다음 도쿄올림픽에 뵈는건가요^^
아까운 밥상
영화에선 저런 상에 화살이 파바박 박히던데, 그거 다 거짓말인거네. ㅋ
비틀어써는 스킬이 실제로존재했었다고해도 하루아침에 그걸흉내낸다고되겄노
밥상ㅋㅋㅋㅋ등짝스매시 조심하세요
괞찮아 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