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8 괴롭고 시간이 걸린다는 걸 받아들여라 공부는 뇌의 작용, 몸으로 하는 겁니다. 뇌를 피티하라. 사고의 근육이 키워지는 게 필요하다. 쌓여서 내가 몸짱이 되는거에요. 몸으로 하는 모든 게 똑같아요. 1. 조직화 질문 : 늘 조직해야 할 것이 다른데.. 이거 자체가 잘 안 됨. 내가 도식화 한 것보다 정보가 더 있으면? -> 걱정이 너무 많다. 내가 할 수 있는 정도로 그냥 도식화 해라. 2. 시각화 3. 맥락화 (규칙성) 4.정교화 (자기언어화) 5.시연
@@지안至妟 저는 기억력스포츠를 한국에 도입한 사람이고 현재 국가대표팀 감독이자 현역 랭킹 1위 선수이기도 합니다. 본업은 메타학습법을 연구하고 가르치는 일이고요. 학습법을 연구하고 가르친지 벌써 만 40년이 되어가네요. 소개는 이만하고요 이윤규 변호사는 3분 30초 쯤에 기억력스포츠는 공부에 못 쓴다는 말을 합니다. 다른 강의에서도 다른 유튜브 영상에서도 같은 말을 했는데 사실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기억력스포츠에 대해 전혀 모르면서 마치 다 안다는 듯이 말을 해서 지안님 같이 현명하신 분도 깜빡 속아 넘어가는 거겠죠. 기억력스포츠는 인간의 기억효율을 극대화하는 기억방법을 훈련하여 그 기량을 겨루는 마인드스포츠입니다. 이미 세계적인 학습과학자들에 의해 반복적으로 연구되고 검증되었지요. 또한 기억력스포츠를 배워 그 위력을 체감하고 활용하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늘어 나고 있으니 이윤규 변호사의 저 발언은 자신에게 부메랑으로 돌아갈 겁니다. 흑역사인 것이죠. 그리고 압도적으로 성과를 낸 분들이 왜 없느냐고 하셨는데 왜 없겠어요. 다만 이윤규 변호사처럼 수험 기간 분식하는 짓 안 하고 유튜브를 안 할 뿐이죠. 세계기억력대회에 참가하는 각국 국가대표 주니어, 성인들은 탁월한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옥스포드, 스탠포드, 동경대 등 명문대생, 의사, 뇌과학자, 변호사 등 전문직 선수들이 많아요. 개인적으로 제가 가르친 사법시험 수험생들은 모두 다 판검사로 재임 중이고, 기억력스포츠 중고교 챔피언 출인인 한 학생은 현재 카네기 멜런 대학교에 재학 중입니다. 일일이 열거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난 수재들이 기억력스포츠 선수였던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제 지안님의 생각이 적절치 못했다는 것을 인정하시겠나요? 이렇게 해 보세요. 챗GPT에 기억력스포츠는 학습에 도움이 되는가? 라고 물어 보세요. 그리고 기억력스포츠에 관한 최근 연구 중 하나인 2019년 영국 런던대 엘리너 매과이어 연구팀의 연구 결과도 참고해 보시고요. 인연이 될 지는 모르겠지만 지안님이 기억력스포츠를 배우고자 한다면 한국 국가대표팀 감독이자 한국 최초의 국제공인 기억력마스터인 제가 성심성의껏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그런 다음에 이윤규 변호사의 "기억력스포츠는 공부에 못 쓴다"는 위 영상의 말에 대해 다시 한번 판단해 주세요.
@@오리쌤 @훈민정음맘 달을 가리키니까 손가락만 보는사람들이네. 영상 전반적으로 보니까 저 변호사 분은 “기억력스포츠 방식이랑 시험공부(활자에서 이미징)하는 것과 다르기에 적합하지 않다”라고 하는데… 얼굴이름, 카드, 단어, 이미지같은거를 단기간에 통암기하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시험 공부를 할 때 활자형태의 글에서 이미지로 선별적으로 어떻게 분류하고 암기를 하고 유지하는지에 대해서 강조하잖아요. 기억력 스포츠가 이러한 최소 과목당 1000페이지가 넘는 책을 여러개 여러과목 봐야하는 시험공부 부분에 어떤식으로 해야하는지 이런 방식들에 대해서 분별해주고 알려줍니까? 알려준다면 교육시장에서 기억력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왜이렇게 낮을까요? 학습에 도움이 안되는게 아니라, 시험공부에 부.적.합 하다고요. 그냥 딱 공부방법 중에서,, 딱 수단정도 포지션인거에요. 수단. 암기 강화 수단. 근데 그마저도 시험공부에 부적합한거고. 당신들 논리가 지금 어떤지 반대로 얘기해볼게요. 예를들어 기억력스포츠에서 저명한 사람이, 여러 종목들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을 소개하고 훈련방법에 대해 설명한다고 할때, "이ㅇ규 변호사의 암기법은 기억력스포츠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분에게 죄송하지만." 라고했는데 누군가 댓글로 훈민정음맘님처럼 "변호사님에 대한 폄하발언을 멈춰주세요." 라고하면 가당키나 할까요? 변호사님도 맞아맞아 이러시지 않을까요? 만약에 훗날, 기억력스포츠가 교육시장에서 큰 입지도를 가지게 된다면, 그때까지 기억했다가 인정할게요. 그때. 폄하발언이라는 과대해석 그만하시고, 제발 본질을 봅시다. 2. 그리고 기억력스포츠 도입, 현역 랭킹 1위? 존중은 하나 그쪽이 쓴 감투 크기 색깔 안 궁금하고요. 그런건 본인 기억력 교육시장에서 강조하세요. 각종 전문직 국가고시 시험 시장에서 암기 포지션으로 제대로 자리잡고 증명부터 하시던지요. 그럼 되게 멋있을 것 같은데 지금은 되게 멋없어요.
@@grootman5725 기억력스포츠와 기억학습법이 뭔지를 모르는 분들에게 답글을 쓰려니 참 답답합니다. 비유하자면 이윤규 변호사는 이렇게 말한 거예요. 숟가락으로만 밥을 먹는 이윤규 변호사에게 젓가락을 주었습니다. 젓가락을 이리저리 살펴 보더니 "이 젓가락이라고 하는 도구는 밥 먹는 데 못씁니다.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윤규 변호사의 위 말이 맞나요? 기억력스포츠에 대해 단 1도 모르면서 마치 다 아는 듯이 말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자기가 모르고 있다는 것조차 모르면서 다 아는 것처럼 말하는 것. 그래서 groot man님같이 똑똑한 분이 잘못된 판단을 하게 만드는 것. 그게 바로 오리쌤이 보라고 한 문제의 본질, 즉 "달"인 겁니다. 기억력스포츠를 직접 훈련하고 경험해 본 다음에 다시 판단해 보세요.
@@오리쌤 그게 아니죠.. 젓가락으로 밥을 못먹는다는게 아니라 밥이 적게 떠진다겠죠.. 숟가락으로 먹는게 훨씬 밥도 잘 떠지고 떨어지는거 없이 입에 잘 들어간다. 즉 우리나라 시험에는 젓가락보다 숟가락이 훨씬 낫다 이겁니다.. 이해력도 좀 키우시고 비유하는 것도 좀 키우시고 사업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절실했기에 믿고 따라했더니 고통이 수반됐지만 단기에 공무원 합격가능했어요. 선한 영향력 ~ 감사합니다.
대단하시네요
축하드립니다!!🎉
축하 합니다.
4:08
괴롭고 시간이 걸린다는 걸 받아들여라
공부는 뇌의 작용, 몸으로 하는 겁니다.
뇌를 피티하라.
사고의 근육이 키워지는 게 필요하다.
쌓여서 내가 몸짱이 되는거에요.
몸으로 하는 모든 게 똑같아요.
1. 조직화
질문 : 늘 조직해야 할 것이 다른데.. 이거 자체가 잘 안 됨. 내가 도식화 한 것보다 정보가 더 있으면? -> 걱정이 너무 많다.
내가 할 수 있는 정도로 그냥 도식화 해라.
2. 시각화
3. 맥락화 (규칙성)
4.정교화 (자기언어화)
5.시연
암기는 기술이군요! 암기의 비법서 정독해볼게요! 너무 기대됩니다~!!!
1.조직
2.심상 (그림)
3.맥락(숫자)
4.정교화
꼭 올해 임용 합격하겠습니다!!!
머리 pt라는 말씀이 팍 와닿네요. 책 읽고 pt먼저 받아야겠네요.
꼭열심히해서세무사시험합격할것입니다
2년후에 다시와서 물어본다. 포기하지마라.
나도 같이 합시다. 2년뒤에 나도 댓글달겠습니다. 전 감평사 준비생입니다. 아자
파이팅!!!
2년후 동참 약속합니다. 토목시공기술사 준비생입니다.
@@온우주가우릴도울꺼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랜만에 와이프 한테 용돈받았습니다 좋은 영상 너무 많지만 변호사님 책 구매했습니다 뿌듯하네요ㅋㅋ
변호사님 유튜에서 보다가 스터디언에서 보니 더 반가워요.
책은 이미 구입해서 열심히 읽고 있는중입니다.^^
항상 좋은영상 너무 감사드리고 기다리던 책은 더더욱 감사합니다 ^^
지금 힘들다면 제대로 가고 있는것이다❤
설명이 머릿속에 쏙쏙 박혀서 좋아요😊
새 책 베스트셀러 되시길 응원합니다^^
변호사님 비유 찰떡💪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윤규변호사님^^ 스터디언에 나오셨네요^^
의사인 친구가 저보고 공부하라고 공부법에 대한 편지를 써줬는데, 책에 나와있는 내용과 비슷하더라구요! 적용이 어려웠었어서 ㅜㅜ 고민하다 샀는데, 어떤 내용일지 기대되네요 ㅎㅎ
변호사님.. 고대가 논술전형을 확대한다고하고 고교학점제가 되면서 수능보다는 논술이 강해지지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주관식이나 논술 암기법에대해 몇차례 말씀주시기도했지만.. 이 주제로만..공부법 동영상올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7:40
똑쟁이!!!!!
감사합니다 ❤
7월 주관식형 2차 자격증시험 앞두고
있는데 외우면 까먹고 외우면 까먹다
어찌어찌 변호사님 유튭까지 오게 되었네요
이제 두달 좀 안남았는데
변호사님 책 사서 방법 익히면서 하긴
넘 빠듯하겠지만
내년이라도 합격하려면 이번에 변호사님
방법 익혀서 해야겠지요?
이 글에 변호사님 꼭 답변 부탁드려요 ㅠㅠ
암기지옥에서 넘 답답합니다
책은 어디에서 구입하나요
정말 외우는게 가능할까요?
저는 외우는게 정말 안되는데ㅠㅠ
외국인은ㅋㅋㅋ홀리쉣!!등이라고쓰지않을까요?강의듣다가혼자변호사님연기에웃고갑니다.
👍
저도 책 구입해서
잘 읽고 책에 나와 있는
방법을 적용해 보고
있어요
정말 전과 다르게
효율이 높아지고
자신감도 생기네요
오늘 TV에서 봤던 분이네요.
위장이혼 ㅎㅎㅎ
책언제 구입했어요
기억력스포츠 폄하발언 철회해주세요‼️
미안하신거 아시면, 그렇게 말씀하시면 안되지요~
기억력스포츠 공부에 도움됩니다‼️
3:28 폄하발언시작
@@지안至妟 저는 기억력스포츠를 한국에 도입한 사람이고 현재 국가대표팀 감독이자 현역 랭킹 1위 선수이기도 합니다. 본업은 메타학습법을 연구하고 가르치는 일이고요. 학습법을 연구하고 가르친지 벌써 만 40년이 되어가네요. 소개는 이만하고요 이윤규 변호사는 3분 30초 쯤에 기억력스포츠는 공부에 못 쓴다는 말을 합니다. 다른 강의에서도 다른 유튜브 영상에서도 같은 말을 했는데 사실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기억력스포츠에 대해 전혀 모르면서 마치 다 안다는 듯이 말을 해서 지안님 같이 현명하신 분도 깜빡 속아 넘어가는 거겠죠.
기억력스포츠는 인간의 기억효율을 극대화하는 기억방법을 훈련하여 그 기량을 겨루는 마인드스포츠입니다. 이미 세계적인 학습과학자들에 의해 반복적으로 연구되고 검증되었지요. 또한 기억력스포츠를 배워 그 위력을 체감하고 활용하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늘어 나고 있으니 이윤규 변호사의 저 발언은 자신에게 부메랑으로 돌아갈 겁니다. 흑역사인 것이죠.
그리고 압도적으로 성과를 낸 분들이 왜 없느냐고 하셨는데 왜 없겠어요. 다만 이윤규 변호사처럼 수험 기간 분식하는 짓 안 하고 유튜브를 안 할 뿐이죠. 세계기억력대회에 참가하는 각국 국가대표 주니어, 성인들은 탁월한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옥스포드, 스탠포드, 동경대 등 명문대생, 의사, 뇌과학자, 변호사 등 전문직 선수들이 많아요. 개인적으로 제가 가르친 사법시험 수험생들은 모두 다 판검사로 재임 중이고, 기억력스포츠 중고교 챔피언 출인인 한 학생은 현재 카네기 멜런 대학교에 재학 중입니다. 일일이 열거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난 수재들이 기억력스포츠 선수였던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제 지안님의 생각이 적절치 못했다는 것을 인정하시겠나요? 이렇게 해 보세요. 챗GPT에 기억력스포츠는 학습에 도움이 되는가? 라고 물어 보세요. 그리고 기억력스포츠에 관한 최근 연구 중 하나인 2019년 영국 런던대 엘리너 매과이어 연구팀의 연구 결과도 참고해 보시고요.
인연이 될 지는 모르겠지만 지안님이 기억력스포츠를 배우고자 한다면 한국 국가대표팀 감독이자 한국 최초의 국제공인 기억력마스터인 제가 성심성의껏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그런 다음에 이윤규 변호사의 "기억력스포츠는 공부에 못 쓴다"는 위 영상의 말에 대해 다시 한번 판단해 주세요.
@@오리쌤 @훈민정음맘
달을 가리키니까 손가락만 보는사람들이네.
영상 전반적으로 보니까 저 변호사 분은 “기억력스포츠 방식이랑 시험공부(활자에서 이미징)하는 것과 다르기에 적합하지 않다”라고 하는데…
얼굴이름, 카드, 단어, 이미지같은거를 단기간에 통암기하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시험 공부를 할 때 활자형태의 글에서 이미지로 선별적으로 어떻게 분류하고 암기를 하고 유지하는지에 대해서 강조하잖아요.
기억력 스포츠가 이러한 최소 과목당 1000페이지가 넘는 책을 여러개 여러과목 봐야하는 시험공부 부분에 어떤식으로 해야하는지 이런 방식들에 대해서 분별해주고 알려줍니까?
알려준다면 교육시장에서 기억력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왜이렇게 낮을까요?
학습에 도움이 안되는게 아니라, 시험공부에 부.적.합 하다고요.
그냥 딱 공부방법 중에서,, 딱 수단정도 포지션인거에요. 수단.
암기 강화 수단. 근데 그마저도 시험공부에 부적합한거고.
당신들 논리가 지금 어떤지 반대로 얘기해볼게요.
예를들어 기억력스포츠에서 저명한 사람이, 여러 종목들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을 소개하고 훈련방법에 대해 설명한다고 할때,
"이ㅇ규 변호사의 암기법은 기억력스포츠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분에게 죄송하지만." 라고했는데
누군가 댓글로 훈민정음맘님처럼 "변호사님에 대한 폄하발언을 멈춰주세요." 라고하면 가당키나 할까요?
변호사님도 맞아맞아 이러시지 않을까요?
만약에 훗날, 기억력스포츠가 교육시장에서 큰 입지도를 가지게 된다면,
그때까지 기억했다가 인정할게요. 그때.
폄하발언이라는 과대해석 그만하시고, 제발 본질을 봅시다.
2. 그리고 기억력스포츠 도입, 현역 랭킹 1위? 존중은 하나 그쪽이 쓴 감투 크기 색깔 안 궁금하고요.
그런건 본인 기억력 교육시장에서 강조하세요.
각종 전문직 국가고시 시험 시장에서 암기 포지션으로 제대로 자리잡고 증명부터 하시던지요. 그럼 되게 멋있을 것 같은데
지금은 되게 멋없어요.
@@grootman5725 기억력스포츠와 기억학습법이 뭔지를 모르는 분들에게 답글을 쓰려니 참 답답합니다.
비유하자면 이윤규 변호사는 이렇게 말한 거예요. 숟가락으로만 밥을 먹는 이윤규 변호사에게 젓가락을 주었습니다. 젓가락을 이리저리 살펴 보더니 "이 젓가락이라고 하는 도구는 밥 먹는 데 못씁니다.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윤규 변호사의 위 말이 맞나요? 기억력스포츠에 대해 단 1도 모르면서 마치 다 아는 듯이 말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자기가 모르고 있다는 것조차 모르면서 다 아는 것처럼 말하는 것. 그래서 groot man님같이 똑똑한 분이 잘못된 판단을 하게 만드는 것. 그게 바로 오리쌤이 보라고 한 문제의 본질, 즉 "달"인 겁니다.
기억력스포츠를 직접 훈련하고 경험해 본 다음에 다시 판단해 보세요.
@@오리쌤 그게 아니죠.. 젓가락으로 밥을 못먹는다는게 아니라 밥이 적게 떠진다겠죠.. 숟가락으로 먹는게 훨씬 밥도 잘 떠지고 떨어지는거 없이 입에 잘 들어간다. 즉 우리나라 시험에는 젓가락보다 숟가락이 훨씬 낫다 이겁니다.. 이해력도 좀 키우시고 비유하는 것도 좀 키우시고 사업번창하시길 바랍니다.
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