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시승] 2025년형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캘리그래피 / 25MY Hyundai Grandeur Hybrid Caligraphy
ฝัง
- เผยแพร่เมื่อ 15 พ.ย. 2024
- #현대자동차 #2025그랜저 #그랜저하이브리드 #그랜저gn7
2025년형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캘리그래피를 시승했습니다. 시승차에는 2025년형 모델에 새로 추가된 패키지 옵션인 블랙 익스테리어가 적용되었습니다.
블랙 익스테리어 패키지는 실내외 모두 검은색을 주제로 꾸미는 블랙 잉크 패키지와 달리 외부 장식 요소 일부만 검은색으로 바뀌어, 좀 더 산뜻하면서도 단정한 분위기가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관적으로는 블랙 익스테리어 패키지 쪽이 좀 더 끌립니다.
나머지 부분도 이전과 큰 차이는 없고, 일부 기능이 추가된 정도입니다. 작은 변화긴 하지만 전자식 기어 셀렉터로 후진을 선택하면 진동이 느껴지도록 만든 부분이나 뒷좌석 안전벨트 버클에 조명을 단 것은 안전에 도움을 주는 기능이어서 바람직합니다. 차로 중앙유지 보조 기능도 업데이트되었다고 하는데, 실제 주행 중에 써 보니 변화를 크게 느끼기는 어려웠습니다.
1.6L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 모터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다른 모델에 쓰인 같은 구성의 시스템들보다는 엔진 개입이 좀 더 잦은 편입니다. 더 크고 무거운 싼타페로 같은 시승 코스를 달렸을 때와 비교해도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그럼에도 연비는 비교적 준수한 편이었는데요. 엔진 개입이 잦더라도 작동 시간이 그리 길지 않기 때문에, 전체적으로는 연료 소비량이 많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승차감과 핸들링은 안락함과 스포티함의 중간 지점을 잘 찾았다는 생각이 들도록 잘 조율되어 있습니다. 다만 20인치 휠과 저편평비 타이어 탓에, 노면에 따라서는 잔진동이 느껴지는 경우가 종종 있고요.
실내공간과 꾸밈새는 현대 브랜드 최상위 모델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특히 뒷좌석의 넉넉한 공간과 시트의 편안함이 특히 돋보이고요. 그럼에도 뒷좌석에서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오디오 정도에 불과한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에서 확인하시고, 차에 관한 기본 정보는 아래 링크한 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jasonryu.net/2...
현대자동차가 제공한 시승차를 타고 촬영했고, 시승차 제공 이외의 대가는 받지 않았습니다. 따로 광고나 협찬임을 밝히지 않은 콘텐츠에서 다루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평가는 순수하게 주관적인 것으로,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추천이나 보증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o^^o
고맙습니다!
안전벨트led 는 낮에는 안들아오나요?
커텐 쳐놓고 애들 벨트좀 해주려니까 꺼져 있던데.. 라이트 켜도.. 확인좀 부탁드립니다.
촬영할 때가 낮이었는데 켜져있었습니다. 혹시 차 소유주시면 설명서를 확인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머리공간 안불편 하신가요?
막 넉넉한 건 아닌데 그래도 답답할 정돈 아니었습니다.
키188입니다 그랜져헤드룸 높아요 안닿아요
후석 승차감이 매우 궁금합니다.
제가 잠깐 타본결과 후석 착좌감이 suv처럼 붕 떠있는 느낌이라 상당히 불쾌하더라고요 뭔가... 세단의 촥~하고 가라앉는 느낌이 아닌.,.
편안하고 부드러운 주행 감각 중심으로 조율했고 좌석 쿠션과 굴곡도 여유가 있어서 뒷좌석 승차감은 좋은 편입니다. 말씀하신대로 노면에 착 달라붙는 느낌은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안정감은 있는데, 뒷바퀴굴림 세단과 같은 느낌은 아니죠.
영상 잘봤습니다. 연간 6~7천km 타고 5000만원 예산으로 차추천가능하실까요..?
1번 그랜저 하이브리드 깡통+옵션
2번 그랜저 2.5 가솔린 캘리그라피
3번 k8 2.5 노블레스 +옵션
고민되네요.. 다 좋아보이네요
연간 6~7천이면 하브는 딱히 매리트 없어보이는데용
@@jhj2779 주행할때 2.5가 하브보다 답답한건 아니죠? 지금 캐스퍼 타고있는데 어짜피 둘다 저에겐 좋게 느껴질거같긴한데 누구는 2.5 답답하다고 하길래요..
그랜저 덩치가 만만찮으니 2.5가 답답하게 느껴지는 분들도 계시겠지요. K8도 마찬가지겠고요.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가속감 기준으로 보면 전반적으로는 2.5와 비슷한데 저속 영역에서는 하이브리드가, 고속 영역에서는 2.5가 조금씩 더 나아 보입니다. 연비 면에서는 하이브리드의 메리트가 있긴 한데 주행거리가 많지 않으면 2.5와 값 차이를 연료비로 상쇄하는데 시간이 꽤 오래 걸릴 듯합니다.
@@jasonryudotnet 답변 감사합니다. 주관적으로 저3개중에 하나 추천해주실수 있으실까요?
@김현성-u3c 그랜저와 K8은 변별력이 작아서 애매하긴 합니다만… 뒷좌석에 사람 탈 일 많거나 승차감이 조금이라도 더 편한 쪽을 원하시면 그랜저 2.5로 가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