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는 기장님에게 저런 식으로 청문회 열어서 막 대하지는 않았다네요. 엔진 두 개 다 고장난 건 확실했고 비상 착수로 전원 생존이라는 항공역사상 믿기 힘든 기적을 만들어낸 기장님에게 함부로 대할 사람도 없었구요. 그래서 그냥 형식적인 질문만 했다고 합니다. 다만 영화로 만들려면 어느 정도의 갈등 요소는 있어야 하기에 만들어낸 픽션인 거죠. 물론 그 부분 제외하면 현실에 정말 가깝게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 (2016) 이 영화에 등장한 승객, 선박과 선장, 구조대원, 잠수사들은 사고 당시의 실제 인물들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실제 주인공이었던 설리는 NTSB의 악역(?)같은 연출에 반감을 느껴 가명으로 바꿔줄 것을 요청했다고도 하는데요 극 중 갈등을 극대화하기위한 연출이었지만 현실 여기저기에서 많이 봐왔던 모습이라 그리 낯설지 않았다는 것이 씁쓸하네요. 그래도 공격적인 태도를 보인 적이 없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
고속도로에 차가 한대도 없는 환경이라면 또 모를까 도로가 조금이라도 울퉁불퉁하면 항공기 랜딩기어가 버티기는 힘들거 같기도 하네요....예전에는 4차선 고속도로 가다보면 전시에 전투기 이착륙을 하기 위해 준비해둔 구역이 있기도 하고 했는데 요즘은 그런거 없쥬..... 어차피 편도 4차선 이상인 고속도로도 많이 생기기도 했구요....
실제로는 기장님에게 저런 식으로 청문회 열어서 막 대하지는 않았다네요. 엔진 두 개 다 고장난 건 확실했고 비상 착수로 전원 생존이라는 항공역사상 믿기 힘든 기적을 만들어낸 기장님에게 함부로 대할 사람도 없었구요. 그래서 그냥 형식적인 질문만 했다고 합니다. 다만 영화로 만들려면 어느 정도의 갈등 요소는 있어야 하기에 만들어낸 픽션인 거죠. 물론 그 부분 제외하면 현실에 정말 가깝게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13:05 진짜 부러운 사회다. 옳고 그름을 인정하는 세상. 목소리 큰 자, 떼로 우기는 자가 이기는 게 아닌 세상.
저렇게 가혹한 건 영화의 연출이고 실제로는 상당히 우호적이었음
명작이었음
영화는 재미를 위해 조금 더 기장님에게 냉혹하게 연출된 부분이 있다고 합니다 설리 기장님을 조금 더 일찍 알았더라면 파일럿의 꿈을 꾸었을까요 존경스럽습니다.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 (2016)
이 영화에 등장한 승객, 선박과 선장, 구조대원, 잠수사들은 사고 당시의 실제 인물들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실제 주인공이었던 설리는 NTSB의 악역(?)같은 연출에 반감을 느껴 가명으로 바꿔줄 것을 요청했다고도 하는데요
극 중 갈등을 극대화하기위한 연출이었지만 현실 여기저기에서 많이 봐왔던 모습이라 그리 낯설지 않았다는 것이 씁쓸하네요.
그래도 공격적인 태도를 보인 적이 없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
시뮬레이션상 사건 인식에서 대응까지의 지연시간 35초를 처음 제안한 것은 기장인 설렌버거가 아니라 NTSB 측이었다고 한다.
실제 에어버스사의 시뮬레이션에서는 35초 지연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15회 회항 시도 중 겨우 8회 성공한 결과가 나왔다고 한다.[20]
할수 있으면 자기가 해요 못하니까 내가 하는거지
저런상황에서는 활주로같이 길죽한곳만있으면 비상착륙할수있나요?만약 비상착륙하는곳이 어느 한사람 소유지인데 거기다가 착륙하면 그거에대해 입은 피해는 보상이가능한지?비상착륙 기준이있나요?
비행기는 그 크기도 클뿐더러 일반적인 공항 활주로를 보면 아스팔트가 일반적인 도로와 다르게 땅 속 몇 m까지 포장되어있습니다.
평지같은곳을 찾아서 야지에 착륙하려고 했으면, 그게 더 위험했을거고 바퀴가 못버텼을거에요
고속도로에 차가 한대도 없는 환경이라면 또 모를까 도로가 조금이라도 울퉁불퉁하면 항공기 랜딩기어가 버티기는 힘들거 같기도 하네요....예전에는 4차선 고속도로 가다보면 전시에 전투기 이착륙을 하기 위해 준비해둔 구역이 있기도 하고 했는데 요즘은 그런거 없쥬.....
어차피 편도 4차선 이상인 고속도로도 많이 생기기도 했구요....
비행기가 강위에 착륙(?)하고 나서 여러 선박들이 승객들 구조하는 장면에서 구조대로 나온 사람들은 실제로 그날 현장에서 승객들을 구조했던 사람들이라죠.
상식이 통하지 않는 시대이죠.
범죄자들이 국회로 가고 국민들 지지를 받는 시대에
무슨 상식을 찾습니까? 이젠 다 지나간 옛 이야기입니다.
이때 공황으로 회항했으면 전원사망
이 영화 끝까지 보고 드는생각이 '세월호도 저랬으며뉴얼마나 좋을까...'였음
또또 세월호 끌고 오네 또. 세월호는 "사고" 아니라며? 근데 왜 "사고"를 보고 떠오르나?
정치충
@@saltsawn 여러 잘못이 복합적으로 작동해서 ‘사고’났을 때 바로 구조했으면 사람들 더 살렸을 거 미적미적 똘추짓하다가 사람들 죽었으니까 참사인 거지...대가리가 안 돌아가냐? 지능이 딸리면 논리적인 척 쿨한 척 그만하고 겸손하게 살아
세월호는 배라서 경우가 조금 다르지 않나
세월충 노답이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빠요
쌍노무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