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론이나 잊고 지나칠 그런 사항을 알려주는군요. 어릴 때 교과서에 나온 삼년고개 이야기.. 인명은 재천이 아니라 재기.. 즉 자신에게 달려 있다는 걸 일깨워주는 이야기. 자신을 살펴서 뒷짐지려는 생각이 날 때 그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런 걸 알고 실천해야 나이 80줄에 걸음걸이가 앞으오 쏟아질 듯 걷는 것을 막아ㅡ제대로 다닐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리 근력 키우는 건 간단합니다.용불용설. 그렇다고ㅜ장거리 걷는 건 해롭고.. 자기 몸에 맞게 보폭과 걸음수로 대략 하루 5천보 정도면 필요 운동량을 충족합니다. 동네마다 있는 레그프레스가 근력강화에 좋은데 이게 그렇다고 동네마다 다 있는 거 아니라서...
걷는 동안 건강의 신호를 관찰할 수 있다는 건 정말 유용한 정보인 것 같아요. 더 많은 사람들이 이걸 알았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80대인대 매일오전
오후나누어 3000씩
6000보 걷습니다
매일 할때도있고....
20일은 게속 진랭합니다 !😅
지금부터라도 건강하게 걷는 습관을 들이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
더 꾸준히 운동해야겠다는 동기부여가 되네요.
72세 된 여자입니다.
너무 도움되는말씀이며
그렇게 노력하고있어서
근감소증으로 체중이 줄었는데도 매일 걷고 운동합니다.
넘 듣기 좋은 음성 차분한 설명 짱 입니다.👍👍👍👍👍👍👍👍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이런 정보를 적극 활용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나이가 들어도 걷기 좋은 상태를 유지한다는 게 장수의 핵심이겠죠. 평소 자세와 습관을 점검해 봐야겠어요.
70세가 분기점이라니 좀 부담스럽기도 하지만, 이런 정보를 통해 건강 관리를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걷는 동안 나타나는 증상이 건강과 직접 연결된다면, 평소 걷기 습관을 더 신경 써야겠어요.
장수의 길에 있는 증상이 있다면 그 반대의 증상도 있을까요? 건강 상태를 조기에 알 수 있는 힌트가 될 것 같아요.
원론이나 잊고 지나칠 그런 사항을 알려주는군요.
어릴 때 교과서에 나온 삼년고개 이야기.. 인명은 재천이 아니라 재기.. 즉 자신에게 달려 있다는 걸 일깨워주는 이야기.
자신을 살펴서 뒷짐지려는 생각이 날 때 그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런 걸 알고 실천해야 나이 80줄에 걸음걸이가 앞으오 쏟아질 듯 걷는 것을 막아ㅡ제대로 다닐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리 근력 키우는 건 간단합니다.용불용설. 그렇다고ㅜ장거리 걷는 건 해롭고.. 자기 몸에 맞게 보폭과 걸음수로 대략 하루 5천보 정도면 필요 운동량을 충족합니다.
동네마다 있는 레그프레스가 근력강화에 좋은데 이게 그렇다고 동네마다 다 있는 거 아니라서...
70세 이상은 계단은 7층까지만 오르고 내려 올 때는 승강기를 이용하시면 좋다합니다.
지금 내 건강 상태를 점검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76세임니다ㅡ2~3년전부터걸음걸이가불편하네요ㅡ😢
장수의 길에 있다는 증상이 걷는 동안에만 나타나는 걸까요? 아니면 다른 신체 활동에서도 확인할 수 있을까요?
식보가 약보보다 낫다
행보가 식보보다 낫다
히포크라테스
허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