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영어공부 하다가 선생님과 똑같은 생각을 했습니다. 내가 필요한 말을 잘 전달할 수 있어야 하는데 패턴공부를 하면 내 생각을 전달하는데 있어서 유연하지가 않잖아요. 저희가 기계도 아니구요. 다름이 아니라 한 가지 여쭤볼게 있습니다. 영어에는 절대적인 시간이 있다고 하더군요 리딩을 200~300시간 정도 소리내서 의미를 곱씹으면서 낭독하면 체득이 되고 global english level 정도 까지는 간다고 들었는데요. 낭독의 효과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소리내서 말을 할 수 없는 환경에서 성우의 목소리를 들으며 속낭독을 하며 스크립트를 읽어 나가는것도 효과가 있을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미국 주재원으로 와서 1년 있어보니 느껴집니다. 영어는 저의 길이 아니다라는 것을요..ㅠ 한국에서 공부하던 영어랑 너무 다른것 같아요. 진짜 원어민들 말의 대부분이 Get, Take 임.
맞아요. 말하는 거야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들어요 ㅠㅠ 리스닝이 문제예요. 안들리는데 어째요. 물어보는 거 할 수 있어요. 근데 얘네들이 예스 오어 노로만 대답하는 게 아니라서….. 으아… 하여튼 듣기를 좀 잘하고 싶어요. 막 나다녀야하는데 영어는 성격문제도 한몫하는 거 같고… 암튼 미국서 사는데 사는 게 아닌….. 미티겠다 입니다.
요즘 영어공부 소홀히하고 있었는데 다시 영어 공부 다시 시작해야겠어요!! 언제나 영어 자극 주시는 세진쌤 감사합니다❤ 날 추운데 감기조심하세요 !!
저도 미국살다와서 한국에서 학생들 영어가르치지만 선생님 말씀 너무 동감해요. 제발 패턴외우지마세요. 차라리 그시간에 쉬운 영어책을 읽으라고 해도 성인분들은 고집이 세신지 절대 안들으시네요 ㅎㅎ
설득 하는 것도 우리의 몫인듯 합니당 ㅠㅠ
쉬운걸로 다독이 좋을까요? 한권을 계속 반복이 좋을까요?
와~~ 쌤 완전 공감요~~
감사합니다 🙏
모든 발음을 듣지 않는다. 예상하며 듣는다. 좋은 조언인것 같습니다. 그동안 모든 단어를 다 들으려는 강박에 빠져 리스닝을 엄청 부담스러워 했는데 맥락만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만 들으면 되는것이었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혼자 공부하면서 누가 알려주는 사람미 없으니까 딱 그런 적 있었어요 ㅠ
유익한 영상감사합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다음 영상 기다리고 있어요 😂
선생님 간만의 왔어요. 오늘도 좋은 말씀과 미모 감사합니다 ❤🎉
와~ 35분전이네요 ㅎㅎㅎ 세진쌤 오랜만이에요.
한동안 현생이 바빠서ㅜㅜ 많이 못왔네요!
늘 응원해요 쌤~
반가워요😊 현생이 바쁜건 좋은것!!!!
다음영상 기다릴께요 감사합니다
정확히 제가 엊그제 경험한 일을 제대로 말씀해 주시고 있어요
오히려 말을 더 못하고 입이 딱 막혔어요
감사합니다 선생님!
저도 감사드립니다
헉 쌤..! ㅋㅋㅋ 영상 보고 생각해보니 한국어도 제가 완벽하게 리스닝하지않고 맥락으로하고있었네요! 좋은영상감사드립니다항상!! 넘 예뿌세요샘...!!
안올까바 걱정했어도 초코우유님 ㅠㅠ
@@sejinssam 헉 쌤 공뭔되고 마니 빡세네요 일정이 ㅜㅜ 늦어져서죄송합니다,,,
초급자가 내린 결론, 기본기(씨드머니,문법과 어휘)를 탄탄히 습득 해두자. 맞나요?
11월 언제 강의 오픈하게될까요? 바로 등록하겠습니다 ㅎㅎ
저도 영어공부 하다가 선생님과 똑같은 생각을 했습니다.
내가 필요한 말을 잘 전달할 수 있어야 하는데 패턴공부를 하면 내 생각을 전달하는데 있어서 유연하지가 않잖아요. 저희가 기계도 아니구요.
다름이 아니라 한 가지 여쭤볼게 있습니다.
영어에는 절대적인 시간이 있다고 하더군요 리딩을 200~300시간 정도 소리내서 의미를 곱씹으면서 낭독하면 체득이 되고 global english level 정도 까지는 간다고 들었는데요. 낭독의 효과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소리내서 말을 할 수 없는 환경에서 성우의 목소리를 들으며 속낭독을 하며 스크립트를 읽어 나가는것도 효과가 있을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단순 소리 내기냐 아니면 이해를 동반한 전략적인 소리네요 읽기냐에 따라서 효과는 천차만별 이겠죠 개인적으로 전자 100 시간 보다 후자 1 시간이 낫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sejinssam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ㅎㅎ
수능 영어 듣기도 3,4개 틀리는건 어쩌나요... 18,19,20,25,26,27,28,35 는 풀어서 맞혀요..듣기에서 자꾸 10점가량 나가니까 요샌 대본 외울정도로 해석하고 듣고 듣기만 공부하는중인데 심란하네요..
수능영어에서 나오는 듣기지문 10개 추려서
그 중 안들이는 부분 위의 영상 whcha gonna do? 처럼 들리는 대로 써보세요! 기한은 3주
선생님~11월 리스닝강의 오픈되었나요??
예약페이지는 오픈된 거 가타요!!!!
@@sejinssam선생님 혹시 콜로케이션 챌린지리패키징 강의가 듣기 강의 맞나요??
왜 이렇게 말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