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덴동산 창설,회복,완성 임재천목사 로이교회새벽기도회 창2:8~15, 겔

แชร์
ฝัง
  • เผยแพร่เมื่อ 9 ก.ย. 2024
  • ☆에덴동산(성전)의 창설, 회복과 완성☆ 창 2:8~15 겔 47:12 계 22:1~5
    창세기 2장의 ●에덴동산은 에스겔 47장의 ●성전에서 회복되고
    요한계시록 21장과 22장의 ●새 예루살렘(새 하늘과 새 땅)과 생명수의 강과 생명나무 출현으로 완성됩니다.
    에덴동산(a garden eastward in Eden)은 성경에서 창세기와 에스겔과 요엘에서 언급됩니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동방(해뜨는 곳, 성전 문)의 에덴(기쁨, pleasure)에 동산(garden, paradise)을 심으시고(נָטַע 나타, plant) 사람(아담)을 거기 두시니라(allow to stay). 여호와 하나님이 그 땅에서 보기에 아름답고 먹기에 좋은 나무가 나게 하시니 동산 가운데에는 생명(חַי ㅎ카이 alive) 나무(에스겔과 .요한계시록에 나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창세기에만 나옴)도 있더라.
    강이 에덴에서 흘러나와 동산을 적시고 거기서부터 갈라져 네(비손, 기혼, 힛데겔, 유브라데) 강 근원이 되었다. 하나님께서 그 사람(아담)을 이끌어(취하여, take) 에덴 동산에 두어(put him into) 에덴 동산을 경작하며(עָבַד ●아바드 work, serve, worship 예배하다) 지키게((שָׁמַר ●샤마르, protect, guard, 거룩함 유지) 하셨다(창 2:8~15).”
    그런데 아담(인류)이 선악과를 먹은 후에
    하나님으로부터 평생 수고하여야 그 소산을 먹는 저주를 받고 선악을 아는 일에 삼위 하나님과 같이 되었으니 “여호와 하나님이 에덴 동산에서 아담을 내보내어(sent him forth from the garden of Eden) 아담을 빚을 때 취해졌던(was taken) 땅을 경작하게(עָבַד ●아바드 work, serve, worship, 수고의 노동 + 예배) 하시니라(창 3:17, 23).”
    아담은 에덴 동산에서 쫓겨나서도 세상을 무대로 경작하는 임무(mission)를 부여하셨다.
    고로, 우리는 세상을 경작하여 이 땅에서 수고의 노동을 하여 일용할 양식을 얻어 생존하며 이 땅을 하나님 나라로 만들어가는 구속 사역과 하나님께 예배하는 직분(ministry)을 성실히 감당해야 합니다.
    에스겔 47장에서 하나님께서 임재하시는 성전으로부터 에덴동산이 회복되는 환상이 등장합니다.
    에스겔 47:12
    “강 좌우 가에는 각종 먹을(מַאֲכָל 마아칼, eatable) 과실나무(all trees)가 자라서 그 잎이 시들지 아니하며 열매가 끊이지 아니하고 달마다 새 열매를 맺으리니 그 물이 성소를 통하여 나옴이라. 그 열매는 먹을 만하고 그 잎사귀는 약 재료가 되리라.”
    ★양식, 치료제
    마지막 요한계시록 21장에서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고
    요한계시록 22:1, 2에서
    “수정 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와서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강 좌우에 생명나무(the tree of life)가 있어 열두 가지 열매를 맺되 달마다 그 열매를 맺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치료하기 위하여 있더라.”
    생수의 강이 흐르고 생명나무가 등장하여 에덴동산을 완성, 성취합니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계 21:2, 10)과 주 ☆하나님과 ☆어린 양(예수 그리스도)께서 ●성전이시고(계 21:22) 또한 하나님과 어린 양의 ●보좌(통치)가 성전으로 표현되기도 합니다(계 22:1).
    성전은 세상과 구별되는 영역이고 하나님의 나라(통치)가 실현되며
    하나님의 임재와 영광이 나타나고 하나님께 경배(예배)드리는 곳입니다.
    성전을 메타포(그림언어)로 에덴동산, 새 예루살렘으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에덴동산과 ●성막(성전)에서는 ①하나님의 영광이 자기 백성과 함께 거하고(●쉐키나),
    ②제사장과 예배자들인 아담과 하와가 ●제사(예배)를 드리고(עָבַד ●아바드 work, serve)
    지키게 하셨습니다(שָׁמַר ●샤마르, protect, guard, 거룩함 유지).
    에덴동산에는 ③생명나무가 있고, 성막(성전)에는 생명나무의 형상인 메노라 촛대가 있고,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계 21, 22장)에서도 생명나무가 등장합니다.
    에덴동산(성전)으로부터 생명수가 흘러나와 만물을 새롭게 합니다.
    생명수로 인해 생명의 회복(치유)과 번성함을 이룹니다
    ●왕 같은 제사장들(royal priesthood, 벧전 2:9)이 거룩하신 하나님께 ●예배드리고,
    거룩함을 유지 ●보호하고, 하나님의 영광이 자기 백성들과 함께 거하는(쉐키나) 곳이
    ☆에덴동산이고 ☆성막이고 ☆성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생명나무(참포도나무)이시고
    신자들은 예수님께 접붙힘을 당한 ●생명나무 가지들(branches, 각종 먹을 과실나무들, 겔47:12)로서
    생명 나무의 ●수액(생명수)을 먹고 '생명의 ●열매'를 맺게 되고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고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어 '서로 ●사랑'하며 '●기쁨이 충만’하게 됩니다. (요 15장)
    성신님을 모신 ●신자들도 ●성전이 되어 하나님께 ●예배 드리며(아바드), 하나님의 성전을 ●거룩하게 지켜야 합니다(샤마르). (고전 3:16, 17)
    또한, 우리 ●몸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holy living sacrifices)'로
    하나님께서 받으실만한 '●영적 예배(λογικός λατρεία 로기코스 라트레이아 reasonable worship ●합당한 예배)'를 드림이 마땅합니다. (로마서 12:1)
    ★영과 진리로 드리는 예배가 마땅한 참 예배입니다.
    고로, 예배하는 자는 '영과 진리'로 ●영이신 하나님께 늘 어디서나 예배해야 합니다.
    (요 4장)
    예수님께서 주시는 생명수(성신, 예수님의 피, 참된 음료)와 생명의 떡(참된 양식)을 먹고
    생명나무(참포도나무, 참이스라엘)에 접붙힘을 당하여 생명나무 가지들이 되고 생명의 열매를 맺어 때를 따라 양식 나눠주는 자가 되고 생명의 잎사귀(치료제)로 생명 회복과 풍성함의 역사에 동참하는 복된 성도님들이 되시길 축원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와 말씀과 성신으로 연합함이 예배입니다.
    참된 예배는 생명을 되살리고 풍성하게 합니다.
    참된 예배는 세월을 구속하는 것이 됩니다. (Redeem the time. 세월을 아끼라. 엡 5:16)
    이 세상에서 예배 드리는 것이 우리에게 주어진 기회를 최상으로 활용하는 것이 됩니다.
    예배가 지상 최고의 가치입니다.
    예배를 회복하고 예배에 성공하므로 착하고 충성된 종으로 하나님께 칭찬받는 신실한 청지기(oikonomos)가 되길 축원합니다.
    에덴동산에서 ●생명수 강들이 흘러나와 동산을 적시고 강의 네 근원이 된 것처럼(창 2장),
    성전 동쪽 문에서 흘러나오는 생명수로 인해 ●세상(죽음의 바다, 사해)이 ●되살아나고(רָפָא 라파 heal, 치유되고) ●번성하는(שָׁרַץ 사랴츠 swarm, teem) 역사가 일어나서
    만물이 ●회복되고 강 좌우 가에 모든 종류의 나무들(all trees for meat)이 ●자라서 달마다 먹는 양식이 되는 새 ●열매를 맺고 치유하는(약재료) ●잎사귀가 풍성하게 됩니다. (에스겔 47장)
    또한, 믿는 자는 그 배에서 생수의 강(●성신)이 흘러나옵니다. (요 7:38)
    이 ●에스겔 47장의 성전 회복 환상 장면이 ●요한계시록 22장에 그대로 연출됩니다.
    생명수 강이 하나님과 어린 양의 보좌(성전)로부터 나와서
    강 좌우에 ●한 생명나무(ξύλον ζωῆς 엑술론 쪼에스, a tree of life, 부활의 십자가)가 있어 열 두 가지 ●열매를 달마다 맺고 그 ●잎사귀는 만국을 치유하기 위해 있게 됩니다.
    이로써 창세기 2장 ●에덴동산에서 시작한 예배(아바드)가
    광야의 ●성막, 예루살렘의 성전의 사역(ministry)을 거쳐
    에스겔 47장 성전 회복 환상으로 나타나고,
    요한계시록 21장에서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으로 ●성취되고 완성됩니다.
    부디 생명나무의 원천이신 예수 그리스도께 접붙힘을 당하여 생명나무의 가지(branches)가 되고 생명의 열매를 맺어 풍성한 양식을 맺으므로 “충성되고 지혜 있는 종이 되어 주인에게 그 집 사람들을 맡아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눠 줄 자가 되고(마 24:45)” 잎사귀가 약재료로 쓰여서 생명을 치유(회복)케 하는 데 쓰임을 받으며, 생명수를 마시고 생명수 강물을 흘러 보내는 믿음의 신실한 백성들이 되길 축원합니다.
    생명수 강가에 옮겨 심기운 생명 나무가 되어 철을 따라 열매를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번성)하길 축원합니다. (시 1:3)
    할렐루야! 주님의 거룩하신 이름을 찬양하며 경배합니다.
    -임재천 목사 작성 20240806
    1. 우리 자신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과 살아있는 신실한 믿음으로 정결한 성전이 되어 생명수가 배에서 솟아나와 생명을 살리고 풍성케 하는 생명과 복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
    2. 뉴질랜드에서 교육 선교 여행을 하시는 윤사무엘 총장님과 오선화 목사님과 함께 동행하시는 겟세마네 세계선교회 회원들을 주님께서 눈동자같이 지켜 보호하시고 안전 평안 보람 기쁨의 여정이 되게 하소서!
    3. 우리 민족들이 살 길을 택하고 진영논리와 패거리 문화를 넘어 다수가 유익하고 행복하며 다음 세대에 좋은 유산을 남기는 세대간 정의(intergenerational justice)를 이룩하게 하소서!
    4. 황앤C 로펌이 그리스도와 동행하는 진리의 등대로 사회적 정의를 이루는 선한 도구로 쓰임받게 하시고,
    5. 황우여 장로님께 다니엘의 민첩함과 뛰어난 지식과 총명함을 주시어(다니엘 5:12, 6:3)
    한민족을 위한 사역을 능히 감당케 하시며,
    통일한국, 선진한국, 자유한국, 복지한국의 민족 비전을 보게 하시며,
    성신의 포용하고 살리는 지혜로 여야가 연합하여 민족을 향한 큰 뜻을 품게 하소서!
    6. 주님의 마음을 기쁘시게 하며, 서로의 마음을 시원케 하는 역사를
    온 국민이 온전한 정신으로 합심 합력하여 일구어 내어
    다음 세대를 향한 아름다운 한국의 비전을 이룩하게 하소서!
    7. 각자 개인기도와 특별히 환우들과 문제(과제)에 봉착한 성도들을 기억하고 함께 기도로 돌파하길(breakthrough) 바랍니다.

ความคิดเห็น • 1

  • @yunsamuel9867
    @yunsamuel9867 หลายเดือนก่อน +1

    귀한 말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