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는 플랜트가 일이 없어서 배관이 많이 들어가는 반도체공장 인데요... 플랜트배관과는 차이가 많이 있습니다. 일단 온도.압력이 노멀상태이며. 유체가.독성이 많은 배관들이죠. BIM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배관설계를 진행하는데. 웃긴건 서포트를 고려하지않는 설계를 진행하고 시공사로 넘어간다는 겁니다. 시공사에서는 샵배관설계를 운영하여 서포트및 설계미스를 보완하려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시공사 샵설계는 직접설계를 진행하는 그룹과 차단돼어있고. 접근을.금지.시킵니다. 웃기지요.. 왜 설계가 변경돼지는 샵설계는 알지 못합니다. 그런데 . 시공사 이기때문에 공사는 진행이.돼어야하고 그러다보니 서로 그냥 눈가리고 아웅하는 형태가 나온답니다. 국내EPC에 고질적인 문제를 넘어서 설계와 시공이 동시에 들어갑니다. 배관이.잡배관이라.그런듯하네요.
아는것이 힘. 무기를 갈고 닦고 기름치고 나날이 더 강하고 날카롭게 다듬으리.....
이 영상 보고 삼우설계 인턴 뚫었습니다..ㅎㅎ 감사해용
혹시 스펙이 어떻게되시나요?
항상 잘보고갑니다!
고맙습니다🤭
지금 기계/배관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우연히 영상보게 되었는데 유인한 여러 내용 영상 감사합니다~!
기계공학 전공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최근 배관엔지니어가 엄청 서러운시기인데. 팩트네요
특히 반도체쪽은 디자인에.개념이 없는 인원을 대량으로 투입시켜
눈가리고 아웅하는 형태를 그리는데..돈을쫓아 가는 젊은사람들에 앞길이 어찌됄지 걱정이네요.
국내에 디자이너가.없으면 활황이 와도 의미가 없을텐데 말입니다.
반도체쪽에 누가 인원을 대량 투입시킨다는 거에요? 디자인에 개념이 없다는 말은 어떤 걸 말하는 걸까요? 시간 되시면 설명좀 해주세요. 궁금합니다.
최근 국내는 플랜트가 일이 없어서
배관이 많이 들어가는 반도체공장
인데요... 플랜트배관과는 차이가 많이 있습니다.
일단 온도.압력이 노멀상태이며.
유체가.독성이 많은 배관들이죠.
BIM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배관설계를 진행하는데.
웃긴건 서포트를 고려하지않는 설계를 진행하고 시공사로 넘어간다는 겁니다.
시공사에서는 샵배관설계를 운영하여 서포트및 설계미스를 보완하려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시공사 샵설계는 직접설계를 진행하는 그룹과 차단돼어있고.
접근을.금지.시킵니다.
웃기지요.. 왜 설계가 변경돼지는 샵설계는 알지 못합니다.
그런데 . 시공사 이기때문에 공사는 진행이.돼어야하고
그러다보니 서로 그냥 눈가리고 아웅하는 형태가 나온답니다.
국내EPC에 고질적인 문제를 넘어서
설계와 시공이 동시에 들어갑니다.
배관이.잡배관이라.그런듯하네요.
헐, 배관이 작아서 뭐 서포트 대충 해도 되는건가요? 뭔가 주먹구구식이네요.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다른 분야 이야기도 들으니 재밌네요.
공정 잘 모르는 배관엔지니어가 바로 저임 ㅋㅋㅋ.
저도 잘 모르는데 서당개 3년 경험으로 대충 아는 겁니다 ㅋ 파이팅
ㅋㅋ 발전기자재도 어떻게 보면 패키지라고 할수 있는데 이분야 배관도 그런거 같습니다... 짬있는 배관엔지니어가 기본설계엔지니어보다 잘아는 경우가.....많은거 같아요...
그리고 신입채용은 한국사람들 많이 지원했나요?
글쎄요 HR 팀에서 하는 거라 저는 전혀 알 수가 없습니다
선박 쪽 배관엔지니어의 경쟁력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선박 배관은 제가 잘 모르겟습니다 ㅠㅠ
혹시 화공을 졸업해도 pipe 배관 엔지니어로 갈 수 있나요? 대부분 기계공학과 졸업생이 우대조건이여서 궁금합니다!
제가 보시에 화공은 어디든 갈 수 잇습니다
@@NicksEngineering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닉님 영상 보고 많이 배워서 현장에서도 빛 날 수 있게 하겠습니다!
항상 영상 잘보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미래를 위해서 생각하면, 배관 분야 중소기업에서 상세설계 2년간 배우고 대기업으로 중고신입 가는게 좋을지.. 아니면 대기업을 바로 입사 노려보는게 좋은 것인지 궁금하네요..
저는 대기업 신입을 노린다면 1년 빡쎄게 많이 배워서 하는게 2년 보다는 나을 것 같습니다. 2년은 좀 긴감이 없지않아 잇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