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Hyun Lee 님,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무척 행복합니다 :) 미나리가 워낙 쉽게 번식하는 식물이기에, 분명 실패 없이 성공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현 님의 미나리가 무럭무럭 자라 수확 되어 하루 빨리 식탁 위에 오를 수 있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장훈농장TV 님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미나리는 얕은 논에 줄기만 흩뿌려둬도 적응하여 자라는 식물이다보니, 초보자도 손쉽게 삽목 연습할 수 있는 재료같습니다. 장훈농장TV 님 채널의 흥미로운 식물이야기 잘 보고 있습니다. 장훈농장TV 님 채널 만큼 흥미로운 이야기로 영상 열심히 만들어보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귤나무 님의 칭찬 감사드립니다 :) 제가 아는 것보다 모르는 게 더 많겠지만, 알고 있는 것을 영상에 담아 전달하고자 노력중입니다. 제 영상에 담지 못한 정보가 다른 분들의 영상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니, 여러 영상을 참고하시어 귤나무 님의 베란다 텃밭을 풍요롭게 꾸려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가끔 댓글에보면 저보다 박식한 분들이 조언을 남겨주십니다. 영상 뿐만아니라 댓글에 숨어있는 정보도 챙기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오영애-v9h 평창에 거주하고 계신가보군요! 아쉽게도 저는 평창에서의 미나리 노지월동 가능여부를 모릅니다. 확실한 것은 남부지방에서는 미나리가 노지월동 가능하며, 텃밭에서 노지월동한 미나리를 수확하는 것을 종종 보기도 했습니다. (저 또한 비닐 하우스 도움 없이 미나리를 수확하곤 합니다.) 미나리를 재배하는 온도가 주로 20~23℃이고, 종자로 사용할 줄기를 0-1℃의 저온 저장고에서 보관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늦은 겨울부터 봄철 사이에 재배되고 수확되는 미나리들은 비닐하우스와 같은 시설의 도움을 받아 재배됩니다. 강원도와 관련하여 미나리에 대한 정보를 검색해보았습니다. 지금은 이북에 포함되어 있는, 강원도 이천군과 세포군에 미나리가 자란다는 이야기가 참고문헌(조선향토대백과)과 함께 간략하게 검색이 됩니다. 추측하건데, 평창보다 북쪽에 위치한 지역에서 미나리가 재배된다는 이야기가 있는 것을 보면, 평창에서 노지월동이 가능할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개인이 게시한 글 중에 횡성의 노지에서 재배한 돌미나리를 판매한다는 게시물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횡성에서 재배했는 지는 확실하지 않으나, 이 말이 사실이라면 강원도에서도 미나리가 월동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가장 확실한 것은 직접 시도하여 확인해보는 방법일 듯 합니다. 미나리의 내한성에 대한 학술자료를 검색해보았지만, 평창에서의 노지월동 가능여부를 판단 할 만한 자료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이렇다 할 명확한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플랜트리퍼블릭 님의 소중한 댓글을 확인할 수 있어 기쁩니다. 더불어 플랜트리퍼블릭 님의 세련된 분위기의 영상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 극락조처럼 큰 식물을 집안에서 키우시는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앞으로 플랜트리퍼블릭 님의 노하우가 담긴 영상을 자주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앞으로의 활동 응원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미나리를 향한 김오월 님의 열정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쁩니다 :) 말씀을 읽어보니, 야외 노지 밭에 심으셨나요? 뿌리가 자랄 때까지 줄기와 줄기 주변 흙이 마르지 않도록, 약간의 관심을 꾸준히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야생에서 사람의 도움 없이 번성할 만큼 미나리는 강인한 식물이다보니, 김오월 님의 텃밭에서도 잘 자라리라 생각됩니다. 김오월 님의 미나리 광이 청도한재미나리로 가득 차길 빌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남선영 님의 소중한 댓글 감사드립니다. 동아시아 국가를 제외한, 해외에 거주하시면 아마 미나리를 구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ㅠㅠ 운 좋게 구하시게 된다면 손쉽게 번식이 가능할 겁니다. 남선영 님의 텃밭에 미나리가 뿌리 내릴 수 있길 빌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버지니아울프님의 아이디어 추천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대로 미나리 광의 흙을 써보는 것도 좋은 선택지 같습니다. 다만 야외에서 채집한 흙에 벌레가 함께 옮겨오지 않을까 걱정되어, 황토나 논흙에 실험해보지 못했습니다. 벌레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하고, 미나리에 대한 추가적인 이야기를 준비한 뒤, 추가적인 영상을 계획해보겠습니다. 영상의 BGM은 아래의 3가지가 사용되었습니다: Free music provided by TH-cam #1 Leaning On the Everlasting Arms - Zachariah Hickman #2 Mourning Dove - Zachariah Hickman #3 Let's Do This! - Nat Keefe & Hot Buttered Rum 궁금하신 음악의 제목은 'Leaning On the Everlasting Arms'이며, 음악을 창작한 이는 'Zachariah Hickman' 입니다. 유튜브 측에서 저작권 걱정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게시한 곡들이기에, 무료로 음원파일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김오월 님의 미나리 키우기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듯 하여 다행입니다 :) 앞으로 미나리가 무럭무럭 자랄 일만 남은 것 같습니다. 미나리의 식재 간격에 대해서 이렇다 할 구체적인 기준을 수치로 제시하지 못 할 듯 합니다. 제가 눈으로 본 미나리 농장의 파종(?) 방법은 물이 차 있는 논(밭)에 종자로 쓸 미나리 줄기를 둥둥 띄워두는 것 이었습니다. 제법 많은 수의 미나리 줄기가 물위에 둥둥 떠다니다 보면, 어느새 바닥에 가라앉거나 활착하여 빽빽이 자라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소소하게 키우고 있는 미나리는 4-5 줄기(포기)씩 모아 약 20 cm 간격으로 심었습니다(마치 부추를 심는 방법과 유사한 느낌이라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4-5 줄기를 한 묶음으로 모아 심은 이유는 잎과 줄기를 수확할 때 낫으로 베기 쉽게 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촘촘히 심어도 큰 무리가 없을 듯 합니다. 얕고 좁은 개천에 자라고 있는 야생의 미나리를 보면, 꽤나 밀집하여 군락을 이루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다 할 명확한 기준을 제시해 드릴 수 없어 죄송합니다. 다만, 미나리를 촘촘하고 조밀하게 심어도 무던히 잘 자라리라 생각합니다. 훗날 자연스레 미나리가 스스로 영양생식 할 것을 감안하여, 1-2 cm 간격보다는 4-5 cm 정도의 간격을 막연히 추천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영상이 김오월 님께 도움이 된 듯하여 뿌듯합니다 :) 미나리를 가정의 화분에 재배하실 계획이라면, 화초나 잎채소를 키우듯이 물을 주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미나리를 재배하는 농장에서는 주로 벼를 재배하는 논처럼 물이 고여있는 환경에서 미나리를 재배하지만, 미나리를 키우기 위해서 항상 물이 고여 있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게다가 미나리가 수생환경에 잘 적응하는 식물이지만, 화분 재배시 과한 관수로 인해 고사하는 경우도 빈번한 것 같습니다. 가정 내 화분과 미나리 광의 환경이 일맥상통하는 것이 아니기에, 매일 물을 주는 것은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미나리를 재배할 때, 물이 부족하면 미나리의 줄기가 억세지고 향이 진해지는 경향을 갖는 것 같습니다. 반면, 흙이 건조하지 않도록 물을 적절하게 주면, 부드러운 잎줄기와 적절한 수준의 향이 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기호에 맞는 수확물을 얻기 위해, 물주는 시기와 토양의 수분함량을 조절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덧붙여, 토양의 표면이 건조해졌다는 느낌이 들 무렵 물을 주시길 권합니다. 계절에 따른 기온, 습도 등의 차이로 그 주기가 달라지겠지만, 평시에 1주에 1회 혹은 2주에 2-3회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장마철과 같이 습한 시기에는 그 주기를 길게 잡으시면 될 듯 합니다. 김오월 님의 미나리 키우기에 성공적인 결과가 뒤따르길 빌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Apple Pro 님 좋은 질문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가능한 볕이 많이 드는 장소에서 키우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초창기 미나리 발근과 지상부 생장은 기존에 저장해둔 에너지를 바탕으로 이뤄집니다. 이후 잎이 만들어지면, 잎을 통해 광합성을 하여 에너지를 저장하고 추가적인 생물량 (잎, 줄기, 뿌리)을 늘리는 데 사용합니다. 만약 빛이 약하다면, 미나리의 생장속도가 떨어지고 품질이 낮은 수확물을 얻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수확을 거듭하게 된다면 어느 순간 생장을 멈추고 서서히 짓무르게 됩니다. 미나리과에 속한 작물들이 높은 광량을 요구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당근, 참나물, 미나리가 그 예이며, 샐러리와 같이 높은 광량을 요구하는 작물을 제외하고, 미나리과 작물을 베란다에서도 재배할 수 있습니다. 비록 높은 광량을 요구하지 않더라도 볕이 들지 않는 실내에서 무난히 재배할 수 있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베란다나 창가 (남향, 동향, 서향의 볕이 드는 창가)에서 재배를 시도해볼 법 합니다. 전혀 볕이 들지 않는 실내에서는 인공조명이 태양광의 역할을 대체해줘야 재배가 가능합니다. 결론을 내리자면, 장기간의 재배를 계획하셨다면 볕이 잘드는 장소에서 시도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나 2-3달 정도의 짧은 기간에 1-3 회 수확으로 만족하신다면 집안에서 키울 수는 있습니다. 다만 빛이 부족한 환경에서 재배 시 만족스런 수확물을 얻을 확률은 매우 낮아집니다. 제 부족한 답변이 Apple Pro 님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길 빕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황은경님 말씀대로 저도 배양토의 결과가 충격적이었습니다. 내심 배양토에서 가장 잘 자라주길 바랬지만, 마사토가 일부 섞인 흙이 미나리에게는 가장 마음에 들었나봅니다. 그래도 순수한 배양토에서도 미나리가 자라 주었습니다. 소중한 댓글 남겨주셔서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이미자 님, 좋은 질문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비료를 주셔야합니다. 흙이 어떤 상태인 지, 그리고 미나리의 상태가 어떤지에 따라 비료주는 시기를 조절해주시면 되는데요. 포장을 갓 뜯은 흙을 사용한 경우, 흙 속에 포함된 무기양분이 소진될 때까지 비료가 불필요합니다. 따라서 흙 속의 무기양분이 빈영양상태가 되면, 그때 비료를 주시면됩니다. 비료를 줘야 할 때를 판단하는 방법은 미나리 (식물)의 상태를 보고 간접적으로 진단함으로써 가능합니다. 평소보다 미나리의 생장속도가 더뎌진 느낌이 들거나 잎이나 줄기가 빈약해지고 누렇게 색이 변하면, 그때 비료를 추가해주시면됩니다. 다만, 빛이 부족한 환경에서 유사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비료를 주기에 앞서 충분한 빛을 미나리가 받고 있는 지부터 점검하셔야합니다. 비료는 꽃집이나 마트 등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고형비료 (일명 알비료)나 액체비료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사용방법에 대해선 제품 설명을 따르시면 됩니다. 만약 제품 사용설명에 명시된 사용량, 사용 농도를 계산하고 적용하기 힘드시다면, 극소량씩 사용하여 감에 의존하셔도 됩니다. 예를 들자면 고형비료를 찻숟가락 한두 스푼 정도 화분 흙 위에 흩뿌린다든 지, 액체 비료를 소주잔 크기의 종이컵으로 계량하여 일정농도 (10배 희석, 20배 희석, 30배 희석)로 희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비료를 과하게 사용하시면 소금에 배추가 절여지 듯이 삼투압으로 인해 미나리가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량의 비료 사용이나 식물체에 직접적 사용은 주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궁금증이 해갈될 수 있는 충분한 답변이 되었길 바랍니다. 이미자 님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말씀하신대로 미나리가 수확할 수 있을만큼 생장하면 가위나 칼로 베어서 수확하시면 됩니다. 다만, 흙표면 높이에 가깝게 바짝 자르면 미나리의 밑둥이 물러질 수 있으므로 어느정도 밑둥을 남기고 자르시길 권해드립니다. 더불어 수확의 시기를 어느정도 여유를 주시면 좋겠다는 당부를 드립니다. 너무 잦은 수확은 미나리가 살아갈 수 있는 충분한 에너지를 마련할 시간과 기회를 빼앗게 됩니다. 따라서 1달에 1번 수확을 목표로하거나 2-3번 수확 후 일정시간 휴식기간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계절에 따라 빛과 온도조건이 달라지고 지역에 따라 환경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kgwkk2님이 미나리의 상태를 관찰하여 수확시기를 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최고이심니다
잘 배웟읍니다
해바야겟어요
설명을 잘해주셔서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Hyun Lee 님,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무척 행복합니다 :)
미나리가 워낙 쉽게 번식하는 식물이기에, 분명 실패 없이 성공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현 님의 미나리가 무럭무럭 자라 수확 되어 하루 빨리 식탁 위에 오를 수 있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놓으셨네요.
거기다 비교 분석까지..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호평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이계자 님을 포함한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상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미나리를 삽목해서 늘릴 수 있군요 !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장훈농장TV 님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미나리는 얕은 논에 줄기만 흩뿌려둬도 적응하여 자라는 식물이다보니, 초보자도 손쉽게 삽목 연습할 수 있는 재료같습니다.
장훈농장TV 님 채널의 흥미로운 식물이야기 잘 보고 있습니다.
장훈농장TV 님 채널 만큼 흥미로운 이야기로 영상 열심히 만들어보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여러군데 많이 봤지만 알기쉽게 최고예요 ! ~~꾹 꾹 꾹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영상을 통해, 전정희 님께 미나리 키우기를 알려드릴 수 있어 뿌듯합니다 :)
앞으로도 계속 전정희 님의 칭찬 받을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미나리 키워보고싶어서 거의 모든 동영상 을 보았는데 제겐 님이 최고의 동영상이었네요
감사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귤나무 님의 칭찬 감사드립니다 :)
제가 아는 것보다 모르는 게 더 많겠지만, 알고 있는 것을 영상에 담아 전달하고자 노력중입니다.
제 영상에 담지 못한 정보가 다른 분들의 영상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니, 여러 영상을 참고하시어 귤나무 님의 베란다 텃밭을 풍요롭게 꾸려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가끔 댓글에보면 저보다 박식한 분들이 조언을 남겨주십니다.
영상 뿐만아니라 댓글에 숨어있는 정보도 챙기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늘 감사하면서 잘보고 있습니다 음악도 참 좋네요 ^^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오영애 님, 따뜻한 응원의 말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보내주신 응원에 항상 보답드리는 채널을 만들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Algae_algae 미나리는 월동이 됩니까 ??
텃밭에서 키우면 추운평창 날씨는 미나리가 적응하기에 어떨지 궁금해서 좋은 부탁드립니다 ^^
@@오영애-v9h 평창에 거주하고 계신가보군요!
아쉽게도 저는 평창에서의 미나리 노지월동 가능여부를 모릅니다.
확실한 것은 남부지방에서는 미나리가 노지월동 가능하며, 텃밭에서 노지월동한 미나리를 수확하는 것을 종종 보기도 했습니다. (저 또한 비닐 하우스 도움 없이 미나리를 수확하곤 합니다.)
미나리를 재배하는 온도가 주로 20~23℃이고, 종자로 사용할 줄기를 0-1℃의 저온 저장고에서 보관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늦은 겨울부터 봄철 사이에 재배되고 수확되는 미나리들은 비닐하우스와 같은 시설의 도움을 받아 재배됩니다.
강원도와 관련하여 미나리에 대한 정보를 검색해보았습니다.
지금은 이북에 포함되어 있는, 강원도 이천군과 세포군에 미나리가 자란다는 이야기가 참고문헌(조선향토대백과)과 함께 간략하게 검색이 됩니다.
추측하건데, 평창보다 북쪽에 위치한 지역에서 미나리가 재배된다는 이야기가 있는 것을 보면, 평창에서 노지월동이 가능할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개인이 게시한 글 중에 횡성의 노지에서 재배한 돌미나리를 판매한다는 게시물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횡성에서 재배했는 지는 확실하지 않으나, 이 말이 사실이라면 강원도에서도 미나리가 월동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가장 확실한 것은 직접 시도하여 확인해보는 방법일 듯 합니다.
미나리의 내한성에 대한 학술자료를 검색해보았지만, 평창에서의 노지월동 가능여부를 판단 할 만한 자료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이렇다 할 명확한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Algae_algae 와 👍 😍 선생님 정말 고맙습니다.많은 공부 했습니다.^^자료까지 찾아 주시고 감동 받았어요 ^^😀추운날씨에 몸건강 하세요 ^^😀
우와 너무 신기해요!! 집에있는 미나리로 한번 시도해봐야겠어요ㅎㅎㅎ 구독 좋아요 누르고가요~! 제 채널도 식물관련 영상 업로드중에 있는데 한번 놀러와주세요 ㅎㅎ 좋은하루되세요!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플랜트리퍼블릭 님의 소중한 댓글을 확인할 수 있어 기쁩니다.
더불어 플랜트리퍼블릭 님의 세련된 분위기의 영상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 극락조처럼 큰 식물을 집안에서 키우시는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앞으로 플랜트리퍼블릭 님의 노하우가 담긴 영상을 자주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앞으로의 활동 응원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정말 유용한 정보네요
어제 청도미나리 사왔는데
영상과 똑같은 방법으로 심었어요
흙은 그냥 거름 제법 준 땅인데..미나리가 잘 성장할 적절한 땅인지는 모르겠구요
성장할지 정말 궁금해지네요^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미나리를 향한 김오월 님의 열정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쁩니다 :)
말씀을 읽어보니, 야외 노지 밭에 심으셨나요?
뿌리가 자랄 때까지 줄기와 줄기 주변 흙이 마르지 않도록, 약간의 관심을 꾸준히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야생에서 사람의 도움 없이 번성할 만큼 미나리는 강인한 식물이다보니, 김오월 님의 텃밭에서도 잘 자라리라 생각됩니다.
김오월 님의 미나리 광이 청도한재미나리로 가득 차길 빌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Algae_algae반평저도되는 땅에 심었어요알게님이 말씀하신 토양은 아니지만 흥미롭게 성장과정 지켜볼게요 감사해요
여기는 미나리 구하기 어려운 해외라 지금 어떻게 해서 구해 먹나 고민이에요. 설사 구해도 뿌리가 없어서.. 마디로 해서 한번 키워볼게요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남선영 님의 소중한 댓글 감사드립니다.
동아시아 국가를 제외한, 해외에 거주하시면 아마 미나리를 구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ㅠㅠ
운 좋게 구하시게 된다면 손쉽게 번식이 가능할 겁니다.
남선영 님의 텃밭에 미나리가 뿌리 내릴 수 있길 빌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미쳤다 썸네일 마린키우기로봤네요
크ㅡㅋ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슈르르르르 님, 스타크래프트를 무척 좋아하시나 보군요!
게임 만큼이나 미나리 키우기도 즐거움을 선사해주곤 합니다.
슈르르르르 님도 즐거운 미나리 키우기를 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진흙에도 한번 실험해 보세요.
영상 처음에 나오는 음악 제목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버지니아울프님의 아이디어 추천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대로 미나리 광의 흙을 써보는 것도 좋은 선택지 같습니다.
다만 야외에서 채집한 흙에 벌레가 함께 옮겨오지 않을까 걱정되어, 황토나 논흙에 실험해보지 못했습니다.
벌레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하고, 미나리에 대한 추가적인 이야기를 준비한 뒤, 추가적인 영상을 계획해보겠습니다.
영상의 BGM은 아래의 3가지가 사용되었습니다:
Free music provided by TH-cam
#1 Leaning On the Everlasting Arms - Zachariah Hickman
#2 Mourning Dove - Zachariah Hickman
#3 Let's Do This! - Nat Keefe & Hot Buttered Rum
궁금하신 음악의 제목은 'Leaning On the Everlasting Arms'이며, 음악을 창작한 이는 'Zachariah Hickman' 입니다.
유튜브 측에서 저작권 걱정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게시한 곡들이기에, 무료로 음원파일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신기하네요 영상그대로 해보니 조금씩 자라기시작하네요
다시 미나리사오면 또 심고싶은데
심을때 일이센티정도로 촘촘히 심어도될까요?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김오월 님의 미나리 키우기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듯 하여 다행입니다 :)
앞으로 미나리가 무럭무럭 자랄 일만 남은 것 같습니다.
미나리의 식재 간격에 대해서 이렇다 할 구체적인 기준을 수치로 제시하지 못 할 듯 합니다.
제가 눈으로 본 미나리 농장의 파종(?) 방법은 물이 차 있는 논(밭)에 종자로 쓸 미나리 줄기를 둥둥 띄워두는 것 이었습니다.
제법 많은 수의 미나리 줄기가 물위에 둥둥 떠다니다 보면, 어느새 바닥에 가라앉거나 활착하여 빽빽이 자라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소소하게 키우고 있는 미나리는 4-5 줄기(포기)씩 모아 약 20 cm 간격으로 심었습니다(마치 부추를 심는 방법과 유사한 느낌이라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4-5 줄기를 한 묶음으로 모아 심은 이유는 잎과 줄기를 수확할 때 낫으로 베기 쉽게 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촘촘히 심어도 큰 무리가 없을 듯 합니다.
얕고 좁은 개천에 자라고 있는 야생의 미나리를 보면, 꽤나 밀집하여 군락을 이루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다 할 명확한 기준을 제시해 드릴 수 없어 죄송합니다.
다만, 미나리를 촘촘하고 조밀하게 심어도 무던히 잘 자라리라 생각합니다.
훗날 자연스레 미나리가 스스로 영양생식 할 것을 감안하여, 1-2 cm 간격보다는 4-5 cm 정도의 간격을 막연히 추천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Algae_algae 와...제가 원하는 답변 이상의 것을 얻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물은 매일 한번씩 흠뻑 주면 될까요?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영상이 김오월 님께 도움이 된 듯하여 뿌듯합니다 :)
미나리를 가정의 화분에 재배하실 계획이라면, 화초나 잎채소를 키우듯이 물을 주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미나리를 재배하는 농장에서는 주로 벼를 재배하는 논처럼 물이 고여있는 환경에서 미나리를 재배하지만, 미나리를 키우기 위해서 항상 물이 고여 있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게다가 미나리가 수생환경에 잘 적응하는 식물이지만, 화분 재배시 과한 관수로 인해 고사하는 경우도 빈번한 것 같습니다.
가정 내 화분과 미나리 광의 환경이 일맥상통하는 것이 아니기에, 매일 물을 주는 것은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미나리를 재배할 때, 물이 부족하면 미나리의 줄기가 억세지고 향이 진해지는 경향을 갖는 것 같습니다.
반면, 흙이 건조하지 않도록 물을 적절하게 주면, 부드러운 잎줄기와 적절한 수준의 향이 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기호에 맞는 수확물을 얻기 위해, 물주는 시기와 토양의 수분함량을 조절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덧붙여, 토양의 표면이 건조해졌다는 느낌이 들 무렵 물을 주시길 권합니다.
계절에 따른 기온, 습도 등의 차이로 그 주기가 달라지겠지만, 평시에 1주에 1회 혹은 2주에 2-3회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장마철과 같이 습한 시기에는 그 주기를 길게 잡으시면 될 듯 합니다.
김오월 님의 미나리 키우기에 성공적인 결과가 뒤따르길 빌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Algae_algae 정성어린 답변 감사합니다. 원하는 답변이었어요. 계속 이곳에서 좋은 정보 얻어가겠습니다^
햇빛이 많은 베란다에서 키워야 해요? 아니면 집안에서...?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Apple Pro 님 좋은 질문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가능한 볕이 많이 드는 장소에서 키우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초창기 미나리 발근과 지상부 생장은 기존에 저장해둔 에너지를 바탕으로 이뤄집니다.
이후 잎이 만들어지면, 잎을 통해 광합성을 하여 에너지를 저장하고 추가적인 생물량 (잎, 줄기, 뿌리)을 늘리는 데 사용합니다.
만약 빛이 약하다면, 미나리의 생장속도가 떨어지고 품질이 낮은 수확물을 얻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수확을 거듭하게 된다면 어느 순간 생장을 멈추고 서서히 짓무르게 됩니다.
미나리과에 속한 작물들이 높은 광량을 요구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당근, 참나물, 미나리가 그 예이며, 샐러리와 같이 높은 광량을 요구하는 작물을 제외하고, 미나리과 작물을 베란다에서도 재배할 수 있습니다.
비록 높은 광량을 요구하지 않더라도 볕이 들지 않는 실내에서 무난히 재배할 수 있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베란다나 창가 (남향, 동향, 서향의 볕이 드는 창가)에서 재배를 시도해볼 법 합니다.
전혀 볕이 들지 않는 실내에서는 인공조명이 태양광의 역할을 대체해줘야 재배가 가능합니다.
결론을 내리자면, 장기간의 재배를 계획하셨다면 볕이 잘드는 장소에서 시도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나 2-3달 정도의 짧은 기간에 1-3 회 수확으로 만족하신다면 집안에서 키울 수는 있습니다.
다만 빛이 부족한 환경에서 재배 시 만족스런 수확물을 얻을 확률은 매우 낮아집니다.
제 부족한 답변이 Apple Pro 님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길 빕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Algae_algae 이..이런 자세한 답변이.... 감사합니다 미나리 한번 시도해보겟습니다
배양토 충격이네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황은경님 말씀대로 저도 배양토의 결과가 충격적이었습니다.
내심 배양토에서 가장 잘 자라주길 바랬지만, 마사토가 일부 섞인 흙이 미나리에게는 가장 마음에 들었나봅니다.
그래도 순수한 배양토에서도 미나리가 자라 주었습니다.
소중한 댓글 남겨주셔서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비료는안줘도되나요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이미자 님, 좋은 질문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비료를 주셔야합니다. 흙이 어떤 상태인 지, 그리고 미나리의 상태가 어떤지에 따라 비료주는 시기를 조절해주시면 되는데요. 포장을 갓 뜯은 흙을 사용한 경우, 흙 속에 포함된 무기양분이 소진될 때까지 비료가 불필요합니다. 따라서 흙 속의 무기양분이 빈영양상태가 되면, 그때 비료를 주시면됩니다.
비료를 줘야 할 때를 판단하는 방법은 미나리 (식물)의 상태를 보고 간접적으로 진단함으로써 가능합니다. 평소보다 미나리의 생장속도가 더뎌진 느낌이 들거나 잎이나 줄기가 빈약해지고 누렇게 색이 변하면, 그때 비료를 추가해주시면됩니다. 다만, 빛이 부족한 환경에서 유사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비료를 주기에 앞서 충분한 빛을 미나리가 받고 있는 지부터 점검하셔야합니다.
비료는 꽃집이나 마트 등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고형비료 (일명 알비료)나 액체비료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사용방법에 대해선 제품 설명을 따르시면 됩니다. 만약 제품 사용설명에 명시된 사용량, 사용 농도를 계산하고 적용하기 힘드시다면, 극소량씩 사용하여 감에 의존하셔도 됩니다. 예를 들자면 고형비료를 찻숟가락 한두 스푼 정도 화분 흙 위에 흩뿌린다든 지, 액체 비료를 소주잔 크기의 종이컵으로 계량하여 일정농도 (10배 희석, 20배 희석, 30배 희석)로 희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비료를 과하게 사용하시면 소금에 배추가 절여지 듯이 삼투압으로 인해 미나리가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량의 비료 사용이나 식물체에 직접적 사용은 주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궁금증이 해갈될 수 있는 충분한 답변이 되었길 바랍니다.
이미자 님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Algae_algae 감사합니다~^^행복한날되시길요~
와! 그럼 크면 짜르고 거기서 또 자라요? 거기서 짤라서 먹고 또 자라고 또 짤라서 먹고... 아! 미나리광의 미래는 어둡구나!
안녕하세요 Algae입니다.
말씀하신대로 미나리가 수확할 수 있을만큼 생장하면 가위나 칼로 베어서 수확하시면 됩니다.
다만, 흙표면 높이에 가깝게 바짝 자르면 미나리의 밑둥이 물러질 수 있으므로 어느정도 밑둥을 남기고 자르시길 권해드립니다.
더불어 수확의 시기를 어느정도 여유를 주시면 좋겠다는 당부를 드립니다.
너무 잦은 수확은 미나리가 살아갈 수 있는 충분한 에너지를 마련할 시간과 기회를 빼앗게 됩니다.
따라서 1달에 1번 수확을 목표로하거나 2-3번 수확 후 일정시간 휴식기간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계절에 따라 빛과 온도조건이 달라지고 지역에 따라 환경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kgwkk2님이 미나리의 상태를 관찰하여 수확시기를 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