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오디오 스튜디오에 쿼드 아르테라솔루스 추천 하셨는데 네트워크 플레이가 안되고 cdp만 된다면 누프라임 제품의 베이스모드 이용 하는것도 괜찮겠지요? 대신 usb dac는 되니까 적어도 컴퓨터에서 듣는데는 무리가 없지만, 폰일 경우는 그냥 감내하고 블루투스로 이용하고, 대신 cd재생 기능을 얻는다는 생각으로 아르테라 솔루스 가는게 나을런지... 영상 다보고 나서 결론 부분에 저부분에 대해서 언급해 주셨군요. 아르테라솔루스 플레이 라는 네트워크 버전도 있지만 가성비로 네트워크 안되는 버젖을 가고 블루투스로 들으라고 추천해 주시네요. ㅎㅎ 그럼 아르테라솔루스 추천 전에 해 주셨던 빈센트 sv-237mk와 아르테라솔루스 중에서는 빈센트 sv-237mk 가는게 확실히 더 나은거 같긴한데 엠프기증만 있기 때문에 닷붙힐 올인원 dac겸플레이어는 뭐가 좋을까요?
쿼드 아르테라 솔루스와 누프라임 A300 은 저음이 많고 적냐를 떠나서 음색적으로 완전히 상극입니다. 최대한 깨끗한 음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누프라임을 마음에 들어하실 확률이 70%가 넘으며, 반대로 부드럽고 차분한 음을 좋아하는 분은 쿼드를 마음에 들어하실 확률이 높습니다. 스피커 자체가 저음이 많지 않은 스피커입니다. 그건 물리학 법칙상 작은 스피커는 어쩔 수 없습니다. 모니터오디오 Studio는 가격에 비해 중고음이 워낙 좋은 스피커입니다. 그래서 넓은 공간에서 사용하시거나 저음은 본래 좋아하는 분이라면 서브우퍼를 함께 사용하길 권합니다. 미션 m-cube 서브우퍼 정도면 크게 비싸지 않고 잘 어울립니다.
2018년 완공 빌라의 20평대 집의 거실에서 음악감상을 하려고 합니다. 주로 듣는분야는 클래식 대편성, 피아노 소나타, 바이올린 등 클래식으로만 듣고 있습니다. 예산은 400만원 책정하였습니다. 1. kef ls50w2 로 거실에서 듣기 괜찮을까요? 2. 1번이 부족하다면 400만원대 톨보이 스피커 및 엠프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영상 잘보구 있습니다 여쭤보구 싶은게 있는데요 nad c338 과 nad c388 의 소리적인 차이가 큰편인가요?? nad c388이 제일 마음에 드는데 스피커가 그리 비싼거도 아니고, c388 자체의 가격이 좀 부담이 되서요 스피커는 와피데일의 다이아몬드 12.0 입니다 이렇게 매칭해보려는 이유가 와피데일의 무게중심이 좀 밑에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같은 제작사의 C338 과 C388 의 성능 차이는 제법 있는 편입니다. 다만, 매칭하는 스피커가 와피데일 12.0 정도면 하위 기종이라도 큰 차이는 없을 듯 합니다. 어차피 나드 하위 기종을 고려하실거면 누프라임이나 엘락같은 쪽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엘락이나 나드 하위 기종이나 성능은 비슷할 듯 하구요. 누프라임은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며, 어플리케이션 사용 편의성도 거의 꿀릴게 없습니다.
헤비메탈 음악 전용으로 시스템을 생각중인데요~ 설명을 듣다보니 D클레스 앰프가 잘 맞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감미로움 자연스러움 이런 요소보다 파워풀하고 빠른 드럼 비트를 잘 처리 해줄? 느낌이에요 그리고 칼칼한 기타사운드도요 ...조금 드세도 헤비메탈 듣는 맛이 그런것이니까요^^
공간이 넓으면서 스피커 배치를 주변을 좀 여유를 주면서 배치할 수 있다면 쿼드와도 매칭이 괜찮을 듯 합니다. 약간 부드러운 성향으로 매칭을 하더라도 스피커 주변을 너무 벽이나 다른 가구, 전자기기에 붙여서 배치하면 답답해지고 그렇지 않으면 섬세함과 유연함이 살아나면서 듣기 좋은 사운드가 됩니다. 답답한 음이 정~ 걱정이 되면 쿼드 보다는 다른 제품 선택하는게 좋겠구요. 네임 유니티 정도가 쿼드보다는 좀 더 즐기기 좋은 사운드이긴 합니다.
그정도 가격대의 올인원 오디오 제품들이 대부분 소리의 깊이감은 아쉽게 나옵니다. 그리고 구동력이 약해서 성능 좋다는 스피커를 매칭하면 오히려 음질이 더 안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 제품을 저희가 테스트해보지 않아서 정확하게 안내해 드리긴 어려울 듯 합니다만, 최대한 구동이 쉬운 스피커를 매칭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JBL E80도 구동이 쉬운 스피커입니다. 구동이 쉬운 대신에 소리 성향이 조금 가벼울 듯 합니다.
캠브리오디오에 저렴한 블루투스 지원 앰프가 AXR100 과 AXR85 가 있습니다. 가성비는 꽤 괜찮은데, 소리가 좀 너무 부드러운게 조금 아쉬운 앰프입니다. 오디오적 쾌감은 별로지만, 가격에 비해 괜찮은 앰프라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밝고 선명한 소리가 쉽게 나와주는 스피커와 잘 맞겠죠. 와피데일의 경우는 서로 매칭하면 당연히 쨍하고 투명한 소리는 안 나오구요. 와피데일의 큰 스피커를 매칭하면 밸런스감 좋고 근사하게 감미롭고 포근한 음이 나오긴 합니다. 근사하고 포근하고 부드럽고 감미로운 음을 원하신다면, 캠브리지오디오 AXR100 추천하구요. 답답한 음이 너무너무 싫고 선명한 음을 원한다면, 그냥 엘락 DS-A101 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d 클래스는 정확한 소리라기보다는 구동력이 좋고 경쾌하고 저역 스피드가 빠른 반면 음색이 차갑고 음선이 얇습니다. 아날로그 적인 소리는 이와 반대인 소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하이파이 분야에서는 프로오디오와 다르게 실연과 완전히 동일한 사운드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고 착색이 있는 소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계시기에 다양한 기기의 성향이 있는 거 같습니다.
점수로 설명하는 방식 정말 좋습니다.
가장 와 닿고 체감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 드립니다.
2편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넵 곧 올려드리겠습니다^^
항상 감사히 잘보고있습니다. 일전 공동구매로 옴니아 제품 구매후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주선생님 앰프 공동구매 진행하였듯이 다인오디오 이보크10 20 30 50 등 시리즈도 매우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여건이 되신다면 공동구매 추진후 좋은가격에 풀레인지 독자들이 한번더 즐거움을 주시는건 어떻신가요~
.
감사합니다.
일반적으로 유명 브랜드는 단독 공동구매를 불가합니다.
현대 자동차를 현대 이외의 사기업에서 공동구매를 못하는 것과 비슷한거죠. ^^
모니터오디오 스튜디오에 쿼드 아르테라솔루스 추천 하셨는데 네트워크 플레이가 안되고 cdp만 된다면 누프라임 제품의 베이스모드 이용 하는것도 괜찮겠지요?
대신 usb dac는 되니까 적어도 컴퓨터에서 듣는데는 무리가 없지만, 폰일 경우는 그냥 감내하고 블루투스로 이용하고, 대신 cd재생 기능을 얻는다는 생각으로 아르테라 솔루스 가는게 나을런지...
영상 다보고 나서 결론 부분에 저부분에 대해서 언급해 주셨군요. 아르테라솔루스 플레이 라는 네트워크 버전도 있지만 가성비로 네트워크 안되는 버젖을 가고 블루투스로 들으라고 추천해 주시네요. ㅎㅎ
그럼 아르테라솔루스 추천 전에 해 주셨던 빈센트 sv-237mk와 아르테라솔루스 중에서는 빈센트 sv-237mk 가는게 확실히 더 나은거 같긴한데 엠프기증만 있기 때문에 닷붙힐 올인원 dac겸플레이어는 뭐가 좋을까요?
쿼드 아르테라 솔루스와 누프라임 A300 은 저음이 많고 적냐를 떠나서 음색적으로 완전히 상극입니다. 최대한 깨끗한 음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누프라임을 마음에 들어하실 확률이 70%가 넘으며, 반대로 부드럽고 차분한 음을 좋아하는 분은 쿼드를 마음에 들어하실 확률이 높습니다.
스피커 자체가 저음이 많지 않은 스피커입니다. 그건 물리학 법칙상 작은 스피커는 어쩔 수 없습니다. 모니터오디오 Studio는 가격에 비해 중고음이 워낙 좋은 스피커입니다. 그래서 넓은 공간에서 사용하시거나 저음은 본래 좋아하는 분이라면 서브우퍼를 함께 사용하길 권합니다. 미션 m-cube 서브우퍼 정도면 크게 비싸지 않고 잘 어울립니다.
유익한 영상에 항상 박수를 보냅니다. 혹시 cd 재생이 가능한 올인원 앰프 추천해 주실 수 있을까요? 마란츠 cr 612 보다 조금 좋은 것으로^_^
씨디 재생가능한 저렴한 올인원이 많진 않은데요, 대표적인게 유니티 스타입니다. 저 저렴한 제품으로는 쿼드 아르테라 솔루스가 있었구요, 오디오랩 옴니아라고 또 새로 나온 제품이 있습니다. 아직 테스트는 해보진 않았습니다.
@@FullrangeKR 친절하고 유익한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잘봤습니다 고샹하셨어요!! 2편 빨리 올라왔으면 좋겠네요
넵 감사합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2018년 완공 빌라의 20평대 집의 거실에서 음악감상을 하려고 합니다. 주로 듣는분야는 클래식 대편성, 피아노 소나타, 바이올린 등 클래식으로만 듣고 있습니다. 예산은 400만원 책정하였습니다.
1. kef ls50w2 로 거실에서 듣기 괜찮을까요?
2. 1번이 부족하다면 400만원대 톨보이 스피커 및 엠프 부탁드립니다.
포칼 소프라1 에 어울리는
300만원 안쪽 올인원 추천좀 부탁드려요
80~2000년대 가요.발라드. 올드팝
매장에서 듣습니다 ^^
스포티파이나 타이달 스트리밍 씁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영상 잘보구 있습니다 여쭤보구 싶은게 있는데요
nad c338 과 nad c388 의 소리적인 차이가 큰편인가요??
nad c388이 제일 마음에 드는데 스피커가 그리 비싼거도 아니고, c388 자체의 가격이 좀 부담이 되서요
스피커는 와피데일의 다이아몬드 12.0 입니다 이렇게 매칭해보려는 이유가 와피데일의 무게중심이 좀 밑에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같은 제작사의 C338 과 C388 의 성능 차이는 제법 있는 편입니다.
다만, 매칭하는 스피커가 와피데일 12.0 정도면 하위 기종이라도 큰 차이는 없을 듯 합니다.
어차피 나드 하위 기종을 고려하실거면 누프라임이나 엘락같은 쪽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엘락이나 나드 하위 기종이나 성능은 비슷할 듯 하구요.
누프라임은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며, 어플리케이션 사용 편의성도 거의 꿀릴게 없습니다.
@@FullrangeKR 답변 감사드립니다 ㅎㅎ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영상 늘 감사히 보고있습니다!!
항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와피데일 해리티지에 어울리는 앰프는 뭘까요? 80-90년대 팝을 즐겨 듣습니다
선명도는 좋게 할려면 누프라임 고려해 보시구요. 선명도 보다는 중후하면서도 진득하고 감미로운 음을 원하신다면 빈센트오디오나 유니슨리서치 추천합니다.
헤비메탈 음악 전용으로 시스템을 생각중인데요~ 설명을 듣다보니 D클레스 앰프가 잘 맞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감미로움 자연스러움 이런 요소보다 파워풀하고 빠른 드럼 비트를 잘 처리 해줄? 느낌이에요 그리고 칼칼한 기타사운드도요 ...조금 드세도 헤비메탈 듣는 맛이 그런것이니까요^^
말씀하신것처럼 디 클라스앰프가 스피드가 빠른 편이라 락에 잘 어울립니다^^
Quad제품잘봤습니다
여전히 일백만원대에 파시나요?
2편 빨리보구 싶어요~~
저는 cd재생이 필요한 사람이라 쿼드아르테라~가 참 탐이 나는 사람입니다.그런데 스펜더bc1과 매칭이
좀 답답하게 날까봐 걱정이 됩니다.
어떨까요? 만약 스펜더bc1이 답답할것 같은 예상이라면
풀레인지 중고에 스펜더A2가 있던데
그건 어떤지요?
참고로 클래식만 듣습니다.
이번 영상의 비교분석은 너무나 필요로 했던 부분이었습니다. 가려운데를
긁어주신 영상..넘 감사합니다.^^
공간이 넓으면서 스피커 배치를 주변을 좀 여유를 주면서 배치할 수 있다면 쿼드와도 매칭이 괜찮을 듯 합니다.
약간 부드러운 성향으로 매칭을 하더라도 스피커 주변을 너무 벽이나 다른 가구, 전자기기에 붙여서 배치하면 답답해지고 그렇지 않으면 섬세함과 유연함이 살아나면서 듣기 좋은 사운드가 됩니다.
답답한 음이 정~ 걱정이 되면 쿼드 보다는 다른 제품 선택하는게 좋겠구요.
네임 유니티 정도가 쿼드보다는 좀 더 즐기기 좋은 사운드이긴 합니다.
@@FullrangeKR 답변 감사합니다.
어울리는 스피커도 함께 추천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넵 어울리는 스피커들도 나중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뒷쪽에 이글스톤웍스 스피커도 보이는데 저 스피커에대한 리뷰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조만간 소개할 듯 합니다.
다인 이보크 50과 제일 매칭이 좋은 앰프는 뭘까요?
올인원 앰프 6종에서 고른다고 하면 누프라임 a300 또는 네임 유니티 노바입니다~!
안녕하세요, 하이파이 입문해보려고 하는데요 ㅎㅎ
아래 세트로 판매하는 곳이 있는데 괜찮을 런지 모르겠어서요 ;;
야마하 R-S202
JBL ES 80
아니면 야마하 R-S202에 추천해 주실만한 스피커가 있을까요 ?? 감사합니다 ㅎㅎ
그정도 가격대의 올인원 오디오 제품들이 대부분 소리의 깊이감은 아쉽게 나옵니다. 그리고 구동력이 약해서 성능 좋다는 스피커를 매칭하면 오히려 음질이 더 안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 제품을 저희가 테스트해보지 않아서 정확하게 안내해 드리긴 어려울 듯 합니다만, 최대한 구동이 쉬운 스피커를 매칭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JBL E80도 구동이 쉬운 스피커입니다. 구동이 쉬운 대신에 소리 성향이 조금 가벼울 듯 합니다.
@@FullrangeKR 먼저 답변 감사드립니다 ㅎㅎ 그럼 이전에 추천해주신
캠브리지 오디오 AXR100
모니터 오디오 브론즈 50 or 와피데일 다이아몬드 12
이 세팅이 위에 거랑 차이가 많이 날까요 ??
캠브리오디오에 저렴한 블루투스 지원 앰프가 AXR100 과 AXR85 가 있습니다.
가성비는 꽤 괜찮은데, 소리가 좀 너무 부드러운게 조금 아쉬운 앰프입니다. 오디오적 쾌감은 별로지만, 가격에 비해 괜찮은 앰프라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밝고 선명한 소리가 쉽게 나와주는 스피커와 잘 맞겠죠.
와피데일의 경우는 서로 매칭하면 당연히 쨍하고 투명한 소리는 안 나오구요. 와피데일의 큰 스피커를 매칭하면 밸런스감 좋고 근사하게 감미롭고 포근한 음이 나오긴 합니다.
근사하고 포근하고 부드럽고 감미로운 음을 원하신다면, 캠브리지오디오 AXR100 추천하구요.
답답한 음이 너무너무 싫고 선명한 음을 원한다면, 그냥 엘락 DS-A101 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아톰을 300만원미만에 파는 곳이 있나요?
글쎄요~~~~~~~~~~~~~~~~~~~~~~~~~~~~~~~~~
전화 해보시면 금방 확인될 듯 하네요. ^^;;
도대체 그 놈에 아날로그 적인 느낌이라는 게 언제까지 먹히런지,, D 클래스가 정확한 소리라면 이제까지 아날로그 적?이라는 소리들이 사실상 반대로 듣기 좋게 왜곡된 소리 아닐까요?
d 클래스는 정확한 소리라기보다는 구동력이 좋고 경쾌하고 저역 스피드가 빠른 반면 음색이 차갑고 음선이 얇습니다. 아날로그 적인 소리는 이와 반대인 소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하이파이 분야에서는 프로오디오와 다르게 실연과 완전히 동일한 사운드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고 착색이 있는 소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계시기에 다양한 기기의 성향이 있는 거 같습니다.
복잡해서 안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