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여름에 공기압을 많이 넣으라는 이야기는 어디서 나왔는지 모르겠네요.... 여름이면 공기가 열에 의해 팽창해서 오히려 공기압이 적정 공기압보다 높아져서 뺴줘야 하는 경우가 많고 겨울에는 기온이 낮아 공기압이 낮기때문에 추가해주는 경우가 더 많은데 예전 뉴스에서 저런 잘못된 정보를 뿌렸다는게 참 별로군요. 정확한 정보를 전해주는 픽플러스가 있어 참 다행입니다.
현직 자동차 정비사입니다.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 사용시 적정 공기압 대비 1~2 psi 더 높게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공기압 주입기가 측정하는 공기압은 정확하지 않아 적정 공기압으로 주입했다 할지라도 다시 주입하면 세팅한 공기압 보다 1~2 psi 더 적게 나옵니다. 여름철에는 36~37 psi, 겨울철에는 38~40 psi 주입하시는걸 권장합니다. 아스팔트 지열이 높은 여름철에는 타이어 내부의 공기가 팽창하여 주입한 공기압보다 더 높은 공기압이 측정되고, 겨울철에는 타이어 내부의 공기가 수축하여 주입한 공기압보다 낮은 공기압이 측정됩니다.
ㅋㅋㅋ정비소에서 공기압 얼마 넣어드릴까요 하기에 제원상 공기압인 35로 맞춰달라했더니 매뉴얼 너무 믿지마라는 드립치던 정비소 ㅋㅋㅋㅋ 그래서 도대체 얼마나 넣어놨나 체크해보니 45 넣어둠ㅋㅋㅋㅋ 수많은 박사급 엔지니어들이 빡센 테스트 거쳐 얻어낸 적정값 무시하는 정비사는 믿거가 답.
@@freesia2507 멍청한소리 ㅋㅋ 차량마다 자기 휠 인치수에 따른 타이어규격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어느 타이어를 끼든 제조사 권장 공기압이 기준이 됨. 다른 타이어 규격을 껴도 상관없다고 생각한다면 또한 무지한 것. 하우스의 크기와 서스펜션의 장력에 따라 타이어의 크기를 제한함. 미쉐린이든 한국타이어든 공기압은 같다는 말씀~
요즘 휴대용 무선 공기압 주입기도 5만원 선으로 구입 가능하죠 국산차 등 보통 차량의 트렁크에 있는 시거잭을 꽂아서 쓰는 리페어킷 컴프레셔는 속도는 상대적으로 빠르지만 여러가지 번거로움 때문에 안쓰게 되더군요 5만원 들여서 하나 구입하신 뒤 한 달에 한 번 정도 공기압 체크 해주면 정말 좋습니다~_~ 밤샘 주차 후 타이어가 열을 받기 전인 출발 전에 차량 운전석 도어 안쪽에 적힌 공기압 만큼만 넣어 타면 가장 좋습니다 블루핸즈나 오토큐, 기타 정비소에서 공기압을 40으로 맞춰주는 이유는 차량이 운행 중에 들어온거라 기본적으로 압력이 높을 걸 고려함과 동시에 휠 인치가 커지면서 편평비가 낮아져버린 요즘 타이어 특성상 공기 주입량이 적어서 적정 공기압을 넣으면 몇 달 못가고 공기압 경고등이 뜨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럼 차주 입장에선 공기압을 다시 충전하러 가야하는 번거로움(비용 발생)과 동시에 차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서는 왜 공기압 체크 안해줬냐라는 민원이 발생하기도 하죠.. 그런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해서 그냥 40에서 42 정도까지 쑤셔넣어주는거지 그 수치가 차에 좋아서 올려 넣어주는 건 절대 아니에요
여름ㆍ겨울 모두 차량에 부착된 적정공기압을 정기적으로 체킹 하는것이 젤 좋습니다. 카센타 자주 가서 공기압 넣어 달라고 눈치 보이시는분은 셀프 세차장가면 무료 또는.기본소액으로 넣을수 있습니다. 저는 단골 셀프 세차장에 공기압은 무료라 1달 1번정도 4바퀴 귄장량으로 넣습니다. 자주 체킹 하시면 여름에 얼마? 겨울에 얼마? 고속시 얼마? 모두 권장 적정량 동일 하게 넣어 주시면 됩니다. 정답은 자주 지침서데로 넣는다입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엘리트 자동차공학박사들이 남양연구소에 모여서 엄청난 예산으로 연구실험하고 적정공기압을 정해줘도 뭔 유튜브같은데 보면 정비사가 추천하는 공기압추천 타이어가게사장 추천공기압ㅋ 그딴걸 더 믿고 따라하는 병신들이 이해가 안감 걔들은 전문가가 아니잖아 전문가이자 설계자가 적정공기압이라고 하는걸 왜 무시하냐고ㅋㅋㅋㅋㅋ 연비 제동력 등 모든걸 연구하고 시뮬하고 실험해서 최고의 자동차공학박사들이 적정공기압 정해주는데 병신들이 그걸 안쳐들어요ㅋ 특히 타이어최대공기압의 80% 넣으면 된다고 카페나 커뮤에서 떠드는 병신들 도대체 출처가 어디냐고 ㅋㅋㅋ 자동차 제조회사도 그런말 한적없고 타이어제조회사도 그러말 한적이 없어요ㅋㅋ 그리고 여름철 적정공기압보다 10% 더 넣으라는게 왜 나왔냐 정상적인 타이어트레드는 무관 그러니까 그냥 상관없다고 장마철인데 타이어트레드가 마모한계선까지 왔어 당장 지금 장마비 내리치는데 타이어 못바꾸고 운행해야되면 임시방편으로 10%더 넣어서 강제적으로 배수로를 확보하란얘기에서 나온건데 그건 위에서 말한 특정조건만 해당임 그니까 제발 쫌 냉.간.시 제조사 적정공기압 그렇게 너으라고 쫌!! 가정용 공기압주입기 좋은것도 5만원이면 산다 그거 사서 한달에 딱 1번만 아침 냉간시 제조사 공기압 넣으면 된다고 공업사 정비공 타이어가게사장 걔네들은 설계자도 아니고 공학전문가도 아니라고!! 연봉 몇억씩 받는 제조사 자동차공학박사들이자 설계자들 말좀 들으라고!!
여름에 뜨거운 아스팔트와 기온때문에 물러진 고무가 고속주행시 스탠딩웨이브를 쉽게 일으킨다는것도 맞고 공기압이 높을때 트레이드 간격이나 타이어의 형상변화에 따른 장점은 우천시 노면과 타이어사이 빗물 배수가 유리해져 고속주행시 수막현상도 줄어든다고 들었는데 거기에 대한 실험과 댓글들은 안보여서 아쉽네요 너무 늦어서 아무도 안볼거같은 글이지만 끄작여 봅니다😢
연비나 브레이킹은 특별히 여름철에 한정되는 얘기는 아니고 제 생각에 여름철 공기압을 많이 넣어야 한다는 것보다는 너무 낮으면 안된다는 말이 있는 걸로 알아요. 그건 여름철에 공기압이 너무 낮은 상태에서 고속주행하면 스탠딩 웨이브 현상에 의해 타이어가 파열될 수 있다는 것 때문이지요. 계절에 따른 기온 차이가 공기압에도 영향을 미치니 계절이 바뀔 때마다 체크를 해서 상시 제조사 권장 공기압 수준으로 맞추면 될 일로 보입니다.
@@KneeCat6 공기압이 적정하거나 많을 때보다, 공기압이 부족할 때 수막현상의 발생 가능성이 더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공기압이 많이 부족한 경우 스탠딩 웨이브까지 발생할 수 있죠. 두루뭉실하게 [적절한 타이어 선택과 감속]을 추천하느니 적정 공기압 혹은 조금 더 넣으라는 구체적인 답이 실생활에 더 도움되지싶네요. 답변 잘들었습니다.
1:38 연비나 제동거리가 아니라 보통 공기압에 따른 승차감 차이가 있어서 개인별로 공기압 차이가 있습니다. 뭐 단순히 차에 별 관심 없는 사람들은 정비소에서 넣어주는대로 타겠지만 컴포트한 주행을 원하는 분들은 36정도? 좀 하드하고 달리는거 좋아하는 분들은 40 근처로 설정합니다.
그 개인적인 승차감보다 연비와 제동능력이 좀더 중요하다고 생각함 특히 제동능력은 제조사 적정공기압이 정답이라 단 몇십센티 차이로 사고나면 후회 존나 할것 같음 게다가 덧붙염서 적정 공기압 이상으로 과다공기압 넣고 다니면 설계단계에서 계산된 타이어가 충격흡수해줘야할 그 충격량이 차체 부싱 링크 암 등등에 오버누적됨 즉 차량하체 수명에 마이너스요소
그랜드카니발 235 55 18 기준 전륜 40psi 후륜 37psi / 아반떼N 245 35 19 기준 전륜 35psi 후륜 33psi 항상 이렇게 유지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여름엔 기온이 올라가므로 보통 이렇게 맞춰도 실제 주행해보면 2~4 정도 높게 나오고......반대로 겨울에는 2~4 정도 더 낮게 나와요..... 주유소에 바람돌이 공짜니까 기름 넣으러 갈 때마다 확인합니다. 엔진오일 게이지 꼭 자주 확인 하시구요~ 카센터에 오일 갈러 가서 리프트 띄워 놓으면 전 항상 하부를 열심히 들여다 보고 특히 타이어 4개에 피스 박힌 곳은 없나 체크합니다. 사소하지만 이런 간단한 노력으로도 사고를 미리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공기압은 자동차의 하중과 관련있습니다. 같은 종류 같은 사이즈 타이어라도 자동차의 하중과 그 자동차의 성향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므로 자동차 제조사가 지정한 대로 넣는게 좋죠. 단 햇빛없는 냉간시 기준으로 넣었는데 이게 그날 기준 제일 추운 시간 기준으로 아는 사람도 많은데 포르쉐 매뉴얼에는 영상 20도 기준으로 맞추라 합니다. 보통 날이 따뜻해지는 2월부터는 2주에 한번 공기압을 조금씬 빼면서 맞춰주고 날이 서늘해지는 9월부터는 공기압을 보충해주면서 기준 공기압을 맞춰줍니다.
차량 관리를 자주 안하시는 분들은 타이어공기압 거의 안보시는 분들이 많죠. 그냥 가끔 오일갈러 정비소 가면 타이어 공기 좀 봐달라고 하고는 신경 안쓰십니다. 대부분 정비소에서는 그냥 신경 안쓰게끔 일부러 과주입합니다. 어짜피 공기는 조금씩 빠지기 때문에, 그냥 계속 신경 쓰시지 말라고 일부러 과주입을 하죠. 운전석 옆 스티커에 적혀있는 공기압은 냉간 시, 즉 어젯밤에 주차하고 아침 출근전에 확인할때의 공기압입니다. 그 공기압으로 맞추시면 되고, 고속도로나 기타 일정시간 이상 주행한 뒤 공기를 넣어야하는 경우라면 대략 냉간시에서 3-5psi 정도 높게 보고 넣으시면 됩니다. 그것도 혼동이 되신다면, 평소 35, 고속도로 38 정도로 기억해두시면 좋구요. 몇 만개의 부품으로 이루어진 자동차지만, 지면과 닿는 유일한 부품이 타이어입니다. 그만큼 중요하죠. 근데 우리나라 대부분 운전자분들은 타이어 거의 신경도 안쓰고 대충 가장 싼 타이어 끼우시죠. 하지만, 공기압 조금만 신경쓰고 평소보다 한두단계만 높은 타이어 끼워도 365일 차 타는게 즐거워집니다. 안전은 덤이구요.
타이어 미세 균열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 제조 일자 기준 3 년 4 년 5 년 된 타이어 미세균열과 운행시 문제점 사이드월 짤라서 확인 실험해주세요.타이어 정보 중에 미세한 균열에 대해 정확하고 확실한 정보가 없네요.카센터 포함.터이어집이나 제조사에선 이상 없다고하는데...
역시 제조사에서 저런 실험 수백 수천번 하고 내놓는 테스트 결과인 '적정공기압'을 믿어야 하네요. 단지 자주 점검할 수가 없으니 조금 더 넣으라는걸 와전해서.. 많이 넣으면 좋은 줄 아시는 분들이 많네요. ;ㅁ; 저도 딱 10프로 더 넣었습니다. 주차된 상태로 조금 굴러가다 보면 적정 공기압은 33이고 36~7정도 나옵니다.
센터가면 걍 묻따 40psi 주입하는게 무슨 관례처럼 되어있음. 센터에서 출고하면서 공기압 표시된거보고 기겁하고 차 돌려서 다시 가서 담당엔지니어한테 공기압 왜 40으로 넣냐하니까 보통 다 그렇게 넣는다고 그러길래 36로 맞춰달라고 했음. 차를 오래 방치하면 타이어공기압 빠진다고 40을 넣는다 이런소리하는데 그 말도 틀린말은 아니지만 주에 1~2번만 운전해도 열때문에 다시 공기압 상승함. 한달에 최소 1~2번은 공기압 체크하고 적정공기압에 10% 정도만 더 넣는다 생각하면 됨. 대부분 타이어매장이나 세차장이 있는 주유소, 셀프세차장 등 주변에 찾아보면 공기압 주입기 다 있으니 귀찮다 생각하지말고 안전을 위해서라도 한달에 최소 한번이상은 체크하시길.
경험상 대부분의 정비소, 심지어 타이어샵들도 38psi로 주입합니다. 문제는 주행 얼마안한 타이어가 냉간에 가까운 상태에서 38을 주입하면 여름철은 42, 43까지 그냥 올라갑니다. 차도 통통튀고 승차감 안좋은건 물론이고 여기서 다루신것과 같이 안전상 오히려 위험합니다. 요즘은 차량에 tpms다 있으니 적절히 빼고들 다니시기를
요즘과 같은 30도가 넘어가는 더위에서는 34psi 기준 고속도로 30분 이상 주행시 2~4psi의 변동성이 존재합니다 이에 따라 변화가 있을 수 있는점 운전자분들은 염두하여 주행하셔아야 할것입니다. 타이어 온도에 따라 2~4정도 추가될 수 있는점 염두하여 적정 공기압을 주입하기!
여름철이나 겨울철이나 공기압을 적정보다 많이 넣으라는 이유는 대부분 우리나라 사람들은 공기압 측정을 주기적으로 하지도 않고, 특히 공기압이 적을경우 스탠딩웨이브때메 그런거죠.. 과하게 넣으라는게 아니고 약 10~15%정도 더 넣는게 낫습니다. 주의할건, 겨울에 접지면적 늘린다고 공기압 빼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은데 여름이나 겨울이나 거의 동일하게 유지하는게 안전면에서도 좋습니다.
도대체 여름에 공기압을 많이 넣으라는 이야기는 어디서 나왔는지 모르겠네요.... 여름이면 공기가 열에 의해 팽창해서 오히려 공기압이 적정 공기압보다 높아져서 뺴줘야 하는 경우가 많고 겨울에는 기온이 낮아 공기압이 낮기때문에 추가해주는 경우가 더 많은데 예전 뉴스에서 저런 잘못된 정보를 뿌렸다는게 참 별로군요. 정확한 정보를 전해주는 픽플러스가 있어 참 다행입니다.
그렇죠
저도 유튜브에서 여름에 공기를 더 넣으란소릴듣고..상식적으로 그게 맞나 하는생각이 들었습니다..유튜브에 상식도 없는 정보가 너무 많이 돌아다님
열 받은 고무가 늘어나면서 그만큼 공기를 더 넣으라는 말이 나온 게 아닐까요?
@@lauther58285 아니에요 좀 말같은 소리를...여름에는 적정을 넣어도 달리다보면 5-6은 올라갑니다. 바닥이 뜨거워서 자동으로 팽창합니다.
@@lauther58285네 아닙니다
와 픽플러스 영상중에서 시트 에어백하고 그리고 이번영상 개문사고의 위험성이 3개 영상은 운전면허 시험보기 전 교육용 영상으로 써도 충분할 듯합니다. 좋은 영상고맙습니다. ㅎㅎ
참고로 차량에 적혀있는 적정 공기압은 냉간시 기준입니다.
차를 주차 후 밤 새 타이어 온도가 식은 다음 측정했을 때의 공기압.
맞아요 그래서 공업사에서는 그것보다 많이 맞춤 이미 열 받아있는 상태라
역시 실험정신 갑 픽플러스 !!!!
타이어 공기압과 관련해서 대부분의 차주들이 관리를 안하기 떄문에 서비스센터같은 곳에서 적정 공기압 보다 조금 더 넣어 둔다는 영상을 본적이 있네요.(보통 10%~20%정도 더 넣은다는 얘기였던것 같습니다.)
타이어마다 적정공기압이 다름..차량출고 공기압은 기본타이어용임.공기압은 냉간시 기준으로 함..주행후 공기 주입시 기준에 맞춰 조금 높아 보일 수 있으나 냉간시에 4~5 낮아짐...
현직 자동차 정비사입니다.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 사용시 적정 공기압 대비 1~2 psi 더 높게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공기압 주입기가 측정하는 공기압은 정확하지 않아 적정 공기압으로 주입했다 할지라도 다시 주입하면 세팅한 공기압 보다 1~2 psi 더 적게 나옵니다.
여름철에는 36~37 psi, 겨울철에는 38~40 psi 주입하시는걸 권장합니다.
아스팔트 지열이 높은 여름철에는 타이어 내부의 공기가 팽창하여 주입한 공기압보다 더 높은 공기압이 측정되고, 겨울철에는 타이어 내부의 공기가 수축하여 주입한 공기압보다 낮은 공기압이 측정됩니다.
@@יוסףמשהדוִד여름 겨울 걍 다 40넣으세요 아무 상관없습니다
@@강태천-q4n40은 좀 통통튀어서 별로더군요
@@chaff15 인치가 클 수록 여름엔 좀 튈 수 있긴해요
여름이건 겨울이건 적정공기압으로 맞추면 됩니다...겨울이라 수축된 상태에서 더 넣는게 아니라 적정에 맞추면 됩니다.
ㅋㅋㅋ정비소에서 공기압 얼마 넣어드릴까요 하기에 제원상 공기압인 35로 맞춰달라했더니 매뉴얼 너무 믿지마라는 드립치던 정비소 ㅋㅋㅋㅋ 그래서 도대체 얼마나 넣어놨나 체크해보니 45 넣어둠ㅋㅋㅋㅋ 수많은 박사급 엔지니어들이 빡센 테스트 거쳐 얻어낸 적정값 무시하는 정비사는 믿거가 답.
ㅅㅂ 정비소 직원 그럼 뭐하러 물어봤데 ㅋㅋㅋ
테크니션이 감히 메카닉한테 깝치다니...
기름한방울 나지않는 나라에서 애국했다고 생각할지도 모름 ㅋㅋㅋ
@@kimjiniinii 과다 공기압은 오히려 연비가 나빠지는데
기기마다 측정치가 달라서 3~4정도 더 추가하는곳이 있긴한데 10이상은 개에바지...
여름과 겨울철 초입에 한번씩
이라도 운전석B필러에 표시된
규정값 맞춰 주세요.
타이어는 안전벨트보다 더
중요한 생명이 달린부품!!!
타이어에 돈아끼지 말기...
@@freesia2507 멍청한소리 ㅋㅋ
차량마다 자기 휠 인치수에 따른 타이어규격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어느 타이어를 끼든 제조사 권장 공기압이 기준이 됨.
다른 타이어 규격을 껴도 상관없다고 생각한다면 또한 무지한 것.
하우스의 크기와 서스펜션의 장력에 따라 타이어의 크기를 제한함.
미쉐린이든 한국타이어든 공기압은 같다는 말씀~
거기 써있는 공기압은 냉간시의 압력이에요...
니 보지다
현직 타이어매장 운영중인데 그냥 평범하게가 제일좋은듯합니다
공기압은 이미 해당 기온의 팽창률이 적용된 값이니 냉간, 열간시 상황에 맞는 기압으로 주입하면 됩니다.
그니까 적정 공기압몇?
@@tnalsl2329 적정하게 넣음됨
@@tnalsl2329 차에 써져있는대로
@@tnalsl2329 차에 운전석 쪽 붙어있어요
@@tnalsl2329 적정공기압은 차에 써있는 대로 넣으세요 ^^
서비스 센터갔다왔더니 40 들어갔다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좋은정보 얻었네요
햇빛 없는 그늘에 3시간 이상 세워놓고 (햇빛때문에 한쪽타이어만 압 높아지면 안되니까)
그상태에서 운전석 열면 적혀있는 표준공기압에 맞추시면 됩니다.
압이 많으면 소음 및 진동이 심해지니 타이어 압 수치보고 유지하시면 됩니다
진짜 타이어의 공기압 알고 싶으시면
운행이 끝나고 시동 끈 1시간 후 공기압을 측정하면 진짜 공기압 입니다
진짜 좋은정보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요즘 휴대용 무선 공기압 주입기도 5만원 선으로 구입 가능하죠
국산차 등 보통 차량의 트렁크에 있는 시거잭을 꽂아서 쓰는 리페어킷 컴프레셔는 속도는 상대적으로 빠르지만 여러가지 번거로움 때문에 안쓰게 되더군요
5만원 들여서 하나 구입하신 뒤 한 달에 한 번 정도 공기압 체크 해주면 정말 좋습니다~_~
밤샘 주차 후 타이어가 열을 받기 전인 출발 전에 차량 운전석 도어 안쪽에 적힌 공기압 만큼만 넣어 타면 가장 좋습니다
블루핸즈나 오토큐, 기타 정비소에서 공기압을 40으로 맞춰주는 이유는 차량이 운행 중에 들어온거라 기본적으로 압력이 높을 걸 고려함과 동시에
휠 인치가 커지면서 편평비가 낮아져버린 요즘 타이어 특성상 공기 주입량이 적어서 적정 공기압을 넣으면 몇 달 못가고 공기압 경고등이 뜨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럼 차주 입장에선 공기압을 다시 충전하러 가야하는 번거로움(비용 발생)과 동시에 차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서는 왜 공기압 체크 안해줬냐라는 민원이 발생하기도 하죠..
그런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해서 그냥 40에서 42 정도까지 쑤셔넣어주는거지 그 수치가 차에 좋아서 올려 넣어주는 건 절대 아니에요
여름ㆍ겨울 모두 차량에 부착된 적정공기압을 정기적으로 체킹 하는것이 젤 좋습니다.
카센타 자주 가서 공기압 넣어 달라고 눈치 보이시는분은 셀프 세차장가면 무료 또는.기본소액으로 넣을수 있습니다.
저는 단골 셀프 세차장에 공기압은 무료라 1달 1번정도 4바퀴 귄장량으로 넣습니다.
자주 체킹 하시면 여름에 얼마? 겨울에 얼마? 고속시 얼마? 모두 권장 적정량 동일 하게 넣어 주시면 됩니다.
정답은 자주 지침서데로 넣는다입니다
차 ㅈㄴ아끼나보네 ㅋㅋㅋㅋㅋㅋ
집근처 카센터나 세차장에서는 35
고속도로 주유소 셀프코너에서는 40
이렇게 맞추면 됨.
집근처 가까운데서 넣을때는 냉간이라 35
고속도로는 이미 열 올라왔으니 40 맞추면 딱 맞음.
저도 똑같이 관리합니다. ^^
헛소리마라 고졸님아.
자동차 제조사가 알려주는 공기압으만 넣어라
@@내가니형이다냉간 열간 고려한건데 뭔솔
카센터 공기압은 40이 거의 표준 수준이죠. 적정 공기압이 보통 32~35 이내인데 그런거 신경 안쓰고 대부분 40으로 넣어줍니다.
제동거리 테스트에 40이 있었으면 좋았을텐데요
토요일에 픽플러스 영상이라니 잘 보겠습니다!😆
적정 공기압에 주행 컨디션에 가장 좋습니다.
추운날 공기는 수축되니 조금 더 넣어 주시는게 좋지만
여름에는 공기가 팽창하니 조금 줄이셔도 괞찮습니다.
다만 공기압을 넣을때에는 냉간시에 넣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적정 공기압에 주행 컨디션에 ---> 적정 공기압이 주행 컨디션에
@@hdcho4486 감사합니다^^
이건 추워지기전 더워지기전 공기압체크할때 이야기인듯
대한민국 최고의 엘리트
자동차공학박사들이
남양연구소에 모여서
엄청난 예산으로 연구실험하고
적정공기압을 정해줘도
뭔 유튜브같은데 보면
정비사가 추천하는 공기압추천
타이어가게사장 추천공기압ㅋ
그딴걸 더 믿고 따라하는
병신들이 이해가 안감
걔들은 전문가가 아니잖아
전문가이자 설계자가
적정공기압이라고 하는걸
왜 무시하냐고ㅋㅋㅋㅋㅋ
연비 제동력 등 모든걸
연구하고 시뮬하고 실험해서
최고의 자동차공학박사들이
적정공기압 정해주는데
병신들이 그걸 안쳐들어요ㅋ
특히 타이어최대공기압의
80% 넣으면 된다고
카페나 커뮤에서 떠드는 병신들
도대체 출처가 어디냐고 ㅋㅋㅋ
자동차 제조회사도
그런말 한적없고
타이어제조회사도 그러말
한적이 없어요ㅋㅋ
그리고 여름철 적정공기압보다
10% 더 넣으라는게 왜 나왔냐
정상적인 타이어트레드는 무관
그러니까 그냥 상관없다고
장마철인데 타이어트레드가
마모한계선까지 왔어
당장 지금 장마비 내리치는데
타이어 못바꾸고 운행해야되면
임시방편으로 10%더 넣어서
강제적으로 배수로를 확보하란얘기에서 나온건데 그건
위에서 말한 특정조건만 해당임
그니까 제발 쫌
냉.간.시 제조사 적정공기압
그렇게 너으라고 쫌!!
가정용 공기압주입기
좋은것도 5만원이면 산다
그거 사서 한달에 딱 1번만
아침 냉간시 제조사 공기압
넣으면 된다고
공업사 정비공 타이어가게사장
걔네들은 설계자도 아니고
공학전문가도 아니라고!!
연봉 몇억씩 받는
제조사 자동차공학박사들이자
설계자들 말좀 들으라고!!
잘봤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엔진오일 점도
수십년 전부터 통용되던 상식들이 픽플러스의 실험으로 교정되고 있네요.
이젠 제 수십년 경험과 선배들의 조언으로 알고있는 상식을 맹신하지 말고 제조사의 메뉴얼을 다시 읽어봐야겠네요.
또 앞으로도 잘못된 자동차 상식을 파괴해주세요~~
적정 공기압을.. 자동차 제조사 vs 타이어 제조사 어느 것으로 맞춰야될까요? 현재 타고 있는 차량 제조사의 적정 공기압은 35/30인데 반해 타이어제조사의
적정공기압은 38psi 더군요..
정말 궁금했던 공기압 문제 ... 궁금증 해결 역시!!! 픽플러스
여름에 뜨거운 아스팔트와 기온때문에 물러진 고무가 고속주행시 스탠딩웨이브를 쉽게 일으킨다는것도 맞고
공기압이 높을때 트레이드 간격이나 타이어의 형상변화에 따른 장점은 우천시 노면과 타이어사이 빗물 배수가 유리해져 고속주행시 수막현상도 줄어든다고 들었는데 거기에 대한 실험과 댓글들은 안보여서 아쉽네요 너무 늦어서 아무도 안볼거같은 글이지만 끄작여 봅니다😢
트레이드는 씹;; 타이어 거래하냐? 트레드 좀
연비나 브레이킹은 특별히 여름철에 한정되는 얘기는 아니고
제 생각에 여름철 공기압을 많이 넣어야 한다는 것보다는 너무 낮으면 안된다는 말이 있는 걸로 알아요.
그건 여름철에 공기압이 너무 낮은 상태에서 고속주행하면
스탠딩 웨이브 현상에 의해 타이어가 파열될 수 있다는 것 때문이지요.
계절에 따른 기온 차이가 공기압에도 영향을 미치니 계절이 바뀔 때마다 체크를 해서
상시 제조사 권장 공기압 수준으로 맞추면 될 일로 보입니다.
좋은 참고 자료가 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휴대용 공기 주입기 하나 구비해야 되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정비소 가서 공기압만 채워달라고 하면 눈치주는곳 있어서 전 저번에 하나 삼~ 간편하니 하나쯤 가지고 다니면 편할듯요~
몇몇 차 트렁크에 공기압키트 기본으로 주는거 있으니까 수납함 열어서 확인해보세요
요즘차들은 트렁크에 공기압 측정주입기 다 들어있음
@@이수현-l7q 그거 겁나 시끄러워서 민폐임
역시 적정공기압이 최고네요. 연비를 위해서라도 적정공기압으로 넣어야겠네요.
네!!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센터 가는걸 불편해하시는 분들이 자주 안가려고
공기압 높게 넣으시는데
샤오미 타이어 공기주입기 하나 사시면 정말 좋습니다
보충용으로 넣는거라서 1개로 바퀴 4짝 쌉가능입니다
요즘은 차사면 트렁크에 공기압 넣는거 들어있습니다. 픽플 시청자님들은 한번씩 찾아서 해보시고 적정공기압 셋팅 하세요ㅎ.ㅎ
@@Rescue_kteam 근데 그거 너무 불편해서 따로 하나 사두는게 좋습니다
샤오미꺼있는데 측정수치 정확도가 2정도 더 플러스되서 나옴
@@Rescue_kteam 안주던데..씁..쉐보레..
@@UpBulk 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트렁크 바닥에 보세요.
여름철에 공기압을 적정 혹은 이상으로 넣으라는 것은 장마철 타이어의 수막현상을 조금이라도 줄이려는 의도가 있습니다.
저도 이렇게 알고있는데.. 비올때 젖은노면 수막현상때문에 높게하라고.. 이거에 관해서는 내용이 없네요 댓글들도 그렇고
타이어 수막 현상은 적절한 타이어 선택과 안전한 감속운행이 답입니다.
타이어 공기압 가지고는 조절이 안 돼요. 서스펜션이 순간적으로 타이어를 짓눌러줘야 요철에서 접지를 유지하는데 그걸 물 웅덩이가 방해하는 게 수막현상이거든요.
@@KneeCat6 공기압이 적정하거나 많을 때보다, 공기압이 부족할 때 수막현상의 발생 가능성이 더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공기압이 많이 부족한 경우 스탠딩 웨이브까지 발생할 수 있죠. 두루뭉실하게 [적절한 타이어 선택과 감속]을 추천하느니 적정 공기압 혹은 조금 더 넣으라는 구체적인 답이 실생활에 더 도움되지싶네요. 답변 잘들었습니다.
빗길에 공기압이 높으면
수막현상은 줄어들지 몰라도 접지가 낮아져서 더 위험 합니다.
@@ROH1104 답글 다는 분들이 하나같이 구체적인 방법제시는 안하시고 아는것만 읇고 가시네요. 그럼 여름철에 공기압을 타이어가 헐렁하게 빼고 다니는걸 추천하시나요?
여름철 - 적정공기압보다 -2psi
겨울철 - 적정공기압보다 +2psi
1년 두번 여름철 겨울철 오기전 점검해주기
앞에 설명한 기준은 냉간시(주행전)기준 열간시(주행후)는 앞기준에 +2psi
테스트 순서를 바꿔 가면서 한건지 궁금하네요. 35, 45, 20 순서로 같다면 35가 젤 유리함 35,45,20,35 이렇게 하는게 좋을거 같네요
매뉴얼 4짝 33이 기준인데 34정도 넣습니다
열간시 앞 37 뒤 36 됩니다
굳
겨울철이든 여름철이든 적정공기압을 계속 유지 해주는게 좋은게 아닐지 다만 여름에는 노면온도 때문에 금방 공기압이 많이올라가니 조금 적게 넣어주고 겨울에는 조금 많게 넣어주고..
아닌데요? 여름엔 더 넣으라는데요?
👌👌👌👌 굿~~
같은조건으로 젖은노면 제동거리 알려줘요.
공기압에 따른 젖은노면 물웅덩이 제동거리.
장마때는 어떻게?
엔진오일 교체 시 서비스랍시고 채워넣어 주는 공기압에 크게 신경 안 쓰고 타는 사람들이 대부분일듯
나도 그런데 40초과해도 타다보면 떨어지겠지 함
ㅇㅇ 무슨 국룰처럼 다들 40 넣어줌. 미리 얘기했는데도 습관인지 참.. 가다 세우고 공기 3~5초 정도 빼줌.
@@던모-z4z트렁크에 공기주입기 있으니까 정비소 가지말고 니가 쳐넣어
@@wooridoo2 별로 신경안쓴다니까 왜 지랄이지??
40이면 1년은 타서 좋은듯~
항상 40pis 맞췄는데 적정 공기압으로 맞춰다녀야겠네요
이런 실험 항상 감사합니다.
여전히 40넣으시면 됩니다
@@강태천-q4n 40넣다 정 기압 넣으니까 덜 통통거리고 운전 감이 좋더라구요
@@Bluecloud3174 아 네
얼마나 많은 요철이나 방지턱, 맨홀파임이나 싱크홀을 밟아야 얼라이먼트가 틀어지는지 실험해주세요
1:38 연비나 제동거리가 아니라 보통 공기압에 따른 승차감 차이가 있어서 개인별로 공기압 차이가 있습니다. 뭐 단순히 차에 별 관심 없는 사람들은 정비소에서 넣어주는대로 타겠지만 컴포트한 주행을 원하는 분들은 36정도? 좀 하드하고 달리는거 좋아하는 분들은 40 근처로 설정합니다.
@ㅇㅅㅇ 서킷은 일반적인 도로랑 상황이 맞지 않고요. 일반적인 상황들 얘기하는데 서킷이 왜...
여기다가 제가 "드리프트 하는 사람들은 50psi정도로 하던데" 라고 하면 무슨 생각 드실까요?? 뭔가 일반적이지 않고 앞뒤 상황이 맞지 않지 않을까요?
그 개인적인 승차감보다
연비와 제동능력이
좀더 중요하다고 생각함
특히 제동능력은
제조사 적정공기압이 정답이라
단 몇십센티 차이로 사고나면
후회 존나 할것 같음
게다가 덧붙염서
적정 공기압 이상으로 과다공기압 넣고 다니면
설계단계에서 계산된
타이어가 충격흡수해줘야할
그 충격량이 차체 부싱 링크 암
등등에 오버누적됨
즉 차량하체 수명에
마이너스요소
@@nopay_noplay 저도 개인적인 승차감보다 제동능력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nopay_noplay 하체에 오는 피로까지는 생각못했는데 듣고보니 그렇기도 하겠네요~
겨울일때도 한번 점검부탁할게요
적정공기압이 계절 상관없이 맞춰줘야 하는 공기압이죠
여름에는 더 넣고 겨울에는 덜넣고 이런 낭설이 어디서 나왔는지 모르겠네요
적어도 한달 한번 정도는 점검하고 보충하고 해야죠
이 적정 공기압이라는게 정지중(냉간시) 공기압인지 아니면 주행후(열간시) 공기압인지 궁금하네요 냉간시 적정공기압(메뉴얼에 있는)으로 맞추고 고속도로 주행하면 2~3정도 올라가더라구요
차문열면 그게 냉간시표시입니나~
완전히 냉간상태인 아침 출발전의 공기압 기준입니다
그랜드카니발 235 55 18 기준 전륜 40psi 후륜 37psi / 아반떼N 245 35 19 기준 전륜 35psi 후륜 33psi
항상 이렇게 유지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여름엔 기온이 올라가므로 보통 이렇게 맞춰도
실제 주행해보면 2~4 정도 높게 나오고......반대로 겨울에는 2~4 정도 더 낮게 나와요.....
주유소에 바람돌이 공짜니까 기름 넣으러 갈 때마다 확인합니다. 엔진오일 게이지 꼭 자주 확인 하시구요~
카센터에 오일 갈러 가서 리프트 띄워 놓으면 전 항상 하부를 열심히 들여다 보고 특히 타이어 4개에 피스 박힌
곳은 없나 체크합니다. 사소하지만 이런 간단한 노력으로도 사고를 미리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0:21 이 부분에 나오는 뉴스가 좀 잘못됐다고 생각하는게 적정 공기압은 냉간 기준인데 고속도로 휴게소면 적어도 30분은 달렸왔을테고 당연히 적정 공기압보다 높아져 있는게 맞다.
역시 많은 도움이 되는 영상입니다
잘봤습니다 수고하셨어요^_____^
공기압은 자동차의 하중과 관련있습니다. 같은 종류 같은 사이즈 타이어라도 자동차의 하중과 그 자동차의 성향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므로 자동차 제조사가 지정한 대로 넣는게 좋죠.
단 햇빛없는 냉간시 기준으로 넣었는데 이게 그날 기준 제일 추운 시간 기준으로 아는 사람도 많은데 포르쉐 매뉴얼에는 영상 20도 기준으로 맞추라 합니다.
보통 날이 따뜻해지는 2월부터는 2주에 한번 공기압을 조금씬 빼면서 맞춰주고 날이 서늘해지는 9월부터는 공기압을 보충해주면서 기준 공기압을 맞춰줍니다.
궁금해결👍
차량 관리를 자주 안하시는 분들은 타이어공기압 거의 안보시는 분들이 많죠. 그냥 가끔 오일갈러 정비소 가면 타이어 공기 좀 봐달라고 하고는 신경 안쓰십니다. 대부분 정비소에서는 그냥 신경 안쓰게끔 일부러 과주입합니다. 어짜피 공기는 조금씩 빠지기 때문에, 그냥 계속 신경 쓰시지 말라고 일부러 과주입을 하죠. 운전석 옆 스티커에 적혀있는 공기압은 냉간 시, 즉 어젯밤에 주차하고 아침 출근전에 확인할때의 공기압입니다. 그 공기압으로 맞추시면 되고, 고속도로나 기타 일정시간 이상 주행한 뒤 공기를 넣어야하는 경우라면 대략 냉간시에서 3-5psi 정도 높게 보고 넣으시면 됩니다. 그것도 혼동이 되신다면, 평소 35, 고속도로 38 정도로 기억해두시면 좋구요. 몇 만개의 부품으로 이루어진 자동차지만, 지면과 닿는 유일한 부품이 타이어입니다. 그만큼 중요하죠. 근데 우리나라 대부분 운전자분들은 타이어 거의 신경도 안쓰고 대충 가장 싼 타이어 끼우시죠. 하지만, 공기압 조금만 신경쓰고 평소보다 한두단계만 높은 타이어 끼워도 365일 차 타는게 즐거워집니다. 안전은 덤이구요.
맞습니다~ 친구가 차사고 이거 튜닝할까 저거튜닝할까 하길래 타이어나 좋은거 끼고다녀 xx야~ 해줬습니다 ㅋㅋ
34~38 정도 넣으면 됨, 40 넘어가면, 접지력 너무 구려지고 핸들 가벼워짐
윗댓글에 50넣어도 된다는 미친인간도 있더라구요..
@@roka-ssg1157 자전거랑 헷갈렷나보네요 ㅋ ㅋ
4계절다 그 범위수치로 넣으면 될까요?
@@ds__legendary9494 그쵸 그쵸, 2달에 한번씩은 적어도 공기압 측정해주면서 타면 좋죠
@@beavis6011
답변 감사드립니다🫡
지난 번 공기압 테스트 영상보고, 출발 전에 문틀에 있는 권장 공기압으로 맞춥니다. 권장으로 낮춰도 날씨가 추워지면 자동으로 내려가서 더 넣어줘야하고, 날씨가 따뜻해지니까 조금 빼줘야하더라고요.
와 감사합니다~! 진짜 좋은 영상입니다!!! 저도 공기업 더 넣으면 연비에 좋을줄 알았는데 아니네요.
타이어 미세 균열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 제조 일자 기준 3 년 4 년 5 년 된 타이어 미세균열과 운행시 문제점 사이드월 짤라서 확인 실험해주세요.타이어 정보 중에 미세한 균열에 대해 정확하고 확실한 정보가 없네요.카센터 포함.터이어집이나 제조사에선 이상 없다고하는데...
냉간시 적정공기압으로 맞추면 됩니다. 달리다 보면 타이어 열이 올라서 공기압이 오르거든요
역시 제조사에서 저런 실험 수백 수천번 하고 내놓는 테스트 결과인 '적정공기압'을 믿어야 하네요. 단지 자주 점검할 수가 없으니 조금 더 넣으라는걸 와전해서.. 많이 넣으면 좋은 줄 아시는 분들이 많네요. ;ㅁ; 저도 딱 10프로 더 넣었습니다. 주차된 상태로 조금 굴러가다 보면 적정 공기압은 33이고 36~7정도 나옵니다.
전동시트 파워 테스트 해주세요. 뒷좌석에 숨어있는 강도가 목조를때 일반시트는 그냥 확 제끼면 풀려난다는데 전동시트는 천천히 넘어가긴하지만 뒷사람이 깔려 못 움직일 정도의 힘인지 궁금합니다
등받이각도는 그리쌔지않은데 앞뒤로 움직이는건 생각보다 쌔더리구요
뒷좌석에 강도가 왜있음 ㅋㅋㅋㅋㅋㅋ 허무맹랑한 상상그만
국정원 다니심?
나는 33psi도 넣어타보고 36,37,38,39,40psi 다 타보았지만 종합적으로 제일 만족스러웠던 수치는 37psi 였다
냉간에 문짝에 붙어있는 수치대로 넣으세요 그냥 ..
공기압 40 넣는 사람들 도대체 이해를 못했었음요. ㅎㅎㅎ 연비 좀 아낀다고 그러는 사람 진짜 엄청 많음. 차가 통통 튀는 느낌나는게 접지력 떨어지는거 몸으로 느껴지더만.
여름철에는 적정공기압보다 3정도 높이는게 맞지 않나요???
유익한 정보
겨울에는 온도낮으니 수축해서 미리 더 넣어놓고 날씨 따뜻해지면 온도높아서 팽창하니 오히려 공기압 낮춰다녀요 스탠딩웨이브 안올만큼만 넣어놓으면 될듯하네요
이게 맞음
미리 덜넣고 많이 넣어도 되긴하지만 이 말때문이 오해하는 사람 너무 많아요.
그냥 추워지거나 더워진 온도 하에서 적정압력만 넣어주면 되는데 굳이 더 넣어야지 덜 넣어야지 라고 하니까 고입/저압으로 다니시는 분들 너무 많고, 점점 기본압력이 높아짐.
반대 아님?? 겨울철에 높게 넣어야하는걸로 아는데 이건 뭐지
@@catsqutie이게 그 말이에요. 겨울에 더 넣는다잖아요..
@@Stell-ml3jj 반대로 적어서 수정한거임
센터가면 걍 묻따 40psi 주입하는게 무슨 관례처럼 되어있음.
센터에서 출고하면서 공기압 표시된거보고 기겁하고 차 돌려서 다시 가서 담당엔지니어한테 공기압 왜 40으로 넣냐하니까
보통 다 그렇게 넣는다고 그러길래 36로 맞춰달라고 했음. 차를 오래 방치하면 타이어공기압 빠진다고 40을 넣는다 이런소리하는데 그 말도 틀린말은 아니지만 주에 1~2번만 운전해도 열때문에 다시 공기압 상승함. 한달에 최소 1~2번은 공기압 체크하고 적정공기압에 10% 정도만 더 넣는다 생각하면 됨. 대부분 타이어매장이나 세차장이 있는 주유소, 셀프세차장 등 주변에 찾아보면 공기압 주입기 다 있으니 귀찮다 생각하지말고 안전을 위해서라도 한달에 최소 한번이상은 체크하시길.
정말 좋은 정보네요. 저는 여름에 오히려 공기압을 1-2psi정도 줄입니다. 추울 때는 주행해도 공기압이 잘 안 올라가죠. 겨울엔 그래서 더 넣습니다. 크면 열용량이 커서 더 좋을 줄 알았는데 늘 적정공기압으로 사계절 다니면 되겠네요.
브레이크가 살짝 밟혀진 상태로 장시간 운행하면 불이 나는지 안나는지 궁금합니다 최근 신형그랜저 브레이크 과열로 인해 화재가 발생했고 원인으로 양발운전을 지목했다고 합니다. 실제로도 그런지 실험해주세요.. 그리고 양발운전하는 분들에게도 경각심을 심어주고 싶습니다
브레이크 패드 마모 상태도 궁금하네요
양발운전은 왜 이리 고집하는지 모르겠네요
경험상 대부분의 정비소, 심지어 타이어샵들도 38psi로 주입합니다. 문제는 주행 얼마안한 타이어가 냉간에 가까운 상태에서 38을 주입하면 여름철은 42, 43까지 그냥 올라갑니다. 차도 통통튀고 승차감 안좋은건 물론이고 여기서 다루신것과 같이 안전상 오히려 위험합니다. 요즘은 차량에 tpms다 있으니 적절히 빼고들 다니시기를
택시 미터기 달고 동일 거리
1.풀악 풀브레이크
2.정상주행
요금이 뭐가 더 나오는지가 궁금합니다.
엔진오일때문에 거의 한달에 한번씩 갈러가는데 그때마다 공기압채워주셔서 그닥 걱정이ㅋㅋ
요즘차들은 공기압 부족하면 경고등 뜨니까 너무 걱정 안해도 됩니다
요즘과 같은 30도가 넘어가는 더위에서는 34psi 기준 고속도로 30분 이상 주행시 2~4psi의 변동성이 존재합니다 이에 따라 변화가 있을 수 있는점 운전자분들은 염두하여 주행하셔아야 할것입니다. 타이어 온도에 따라 2~4정도 추가될 수 있는점 염두하여 적정 공기압을 주입하기!
같은 목적지인데 무료도로가 기름적게먹는지
아니면 고속도로 비용을 내면서 고속도로타는게
기름적게 먹는지 궁금합니다
안막힌다는 전제하에 고속도로가 무조건 유리합니다 차는 정지후 출발할때 연료를 가장많이 소모합니다.
공기압은 타이어 열체크하면서 맞추는거라 레이싱하는거 아니면 걍 표준넣으면됨
더운날에 공기압 더넣으라는말은 지면과 접지면적을 적게해서 타이어 표면온도를 낮추기위함임 공도에선 의미없음
샤오미 전동 펌프 트렁크에 넣고 다닙니다. 간편하게 넣고 빼고 할수 있으니 좋습니다.
적정공기압은 타이어마다 다른거 아닌가요?
정비사분이 알려주셨는데 여름철에는 더운 열 때문에 공기가 팽창돼서 공기압 많이 넣으면 안 된다 했음
타이어 가게에서 타이어 바꾼 다음에 바로 측정해보니 적정 32에 40을 넣어놔서 바로 조정했던 기억이...
0:18 한 직원 = 피터..?
365일 38psi 넣는 1인..
안녕하세요 싼타페 cm형 입니다
공기압 몇 으로 넣으세요
여름에는 33이 좋나요?
여름철이나 겨울철이나 공기압을 적정보다 많이 넣으라는 이유는 대부분 우리나라 사람들은 공기압 측정을 주기적으로 하지도 않고, 특히 공기압이 적을경우 스탠딩웨이브때메 그런거죠..
과하게 넣으라는게 아니고 약 10~15%정도 더 넣는게 낫습니다.
주의할건, 겨울에 접지면적 늘린다고 공기압 빼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은데 여름이나 겨울이나 거의 동일하게
유지하는게 안전면에서도 좋습니다.
브레이크 패드 컨디션도 동일했었나요?
1:07 새로나온 스포티지P 인가요?
고속도로에서는 도로도 뜨거워 넣은것 보다 더 오르던데요???
피터 너무 오랜만이네요.... 잘지내시나요....😢
유막제거 영상보고왔는데 제가 예전에 카센터 갔을때 사장님이 유막제거에는 토치만한게 없다고 토치로 스치듯이 호로록화로록 하시더라고요 진짜로 유막제거 효과가있는지 궁금합니다
자동차 에어컨 배관 보온재 씌웠을때 효과가있는지 궁금하네요 lpg 차량들같은경우는 공회전시 엔진열이많이나서 에어컨이 시원찮다는 글을 본적이있거든요 lpg 차량에 에어컨 배관 보온재로씌웠을경우 효과가있는지 궁금합니다
차량 운전석에 공기압 표시가 되어있는데 공기압을 맞출때 운행하고 나서 계기판에 뜨는 공기압을 기준으로 맞춰줘야 하나요?
아니면 운전시작전 공기압 상태에서 맞춰줘야 하나요??
어렵네요 공기압 ㅠㅠ
냉간시 공기압 입니다. 냉간=운전전 타이어가 식은상태.
@@Jay_Zey 감사합니다!!
차가움직이지 못할정도로 과적하려면
얼마나 실어야 하나요
픽플에서 실험 가능할까요
카니발 차량 오너인데 가족들 6인이상 타게되면 공기압 넉넉히 채운다고 44정도 넣고 운행하는데 몇일 지나면 41~42로 내려가더라구요?? 일부로 더 넣지는 않고 계속 운행하는데 고속도로이고 탑승 인원이 많아졌을때 공기압을 넉넉히 채우는거 잘못된걸까요??
하중이 높은상태에서 공기 넣으면 하중이 없어지면 공기압이 낮아지는게 당연합니다.
반대로 하중이 없는 상태에서 적정공기넣고 하중이 더해지면 공기압이 올라가구요. 공차 상태에서 적정 공기압 맞추고 다니시는게 제일 좋을듯 싶네요.
도대체 여름에 오히려 더 공기압을 넣어야한다는 말은 어디서 나온건지 궁금하네요.
초등학교 과학 시간에 졸지만 않았어도 알 수 있을텐데 왜 저런 유사 과학이 떠도는거지
적정 공기압은 타이어 온도 냉간?시 공기압이고 주행시 열이 발생해서 높아진다 알고있어요 하지만 일정 시간 거리 를 주행 해야 공기압 측정이 계기판에 나와서 불편하고 주행하다 확인해보면 약간 높게 나와서 그렇죠 😑 😐
적정공기압은 아침..해뜨기전에 운행전에 맟추는것이 정답...운행하고나면 타이어에 열발생해서 공기압이 올라가므로...
가장좋은 방법은..........
저녁에 공기압을 많이넣어둔후. 해뜨기전 아침에 공기압측정기를 이용해서 에어를 빼면서 맟춘다...
5명 다 타도 결과는 같을지 궁금하네요.
비와서 수막현상 일어날때를 실험하셔야 할것 같은데요? 타이어 제조사에서 장마철엔 수막현상 억제 하기 위해 공기압을 2-4psi 더 넣으라고 합니다. 그리고 타이어 공기압이 주행후나 양지에서 태양열에 달궈진 후 측정하면 안되죠. 주행전 공기압이 중요한거죠
그냥 여름이든 겨울이든 적정공기압만 넣으면 됩니다
굳이 자세하게 하고싶으면 여름엔 10프로 빼고 겨울엔 10프로 더넣으세요
자동차 기준에 공기압은 차량 매뉴얼에서 확인
근데 동일사이즈 타이어에 최대공기압이 44psi가 있고 52psi가 있는데 예를들어 차량매뉴얼에 35psi기준이면 똑같이 넣면 되나요?
느낌에는 52psi 타이어는 더 넣는게 맞는거 같기도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