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영상 조금만 찾아봐도 테슬라 밸브로 물 안나오는거 보여주는 영상도 많은데 핵심 원리는 전혀 못 짚고 음압으로 당기질 않나 수직으로 주입하질 않나 무슨 가스불꽃실험에.. 컨텐츠 이렇게 대충 만들면 사람들 이목은 끌어도 결국 밑천드러납니다. 채널의 미래를 생각해서라도 더 꼼꼼하게 잘 준비하셔야됩니다 진심으로 드리는 조언이에요. 유튜브 최초면 말도 안하겠는데 테슬라 밸브 영상은 수십개도 있어요
예쁘게 만들려고 유체역학적인 것을 전혀 고려하지 않아 사실상 망친 실험인데, 실패의 요인을 깨닫고 다시 만들거나 실험 컨디션을 다르게 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그냥 아~~ 신기하다 그러고 끝나기엔 너무 아쉽네요. 아래 말씀처럼 더 큰 유량과 유속에 적용을 해보거나, 아니면 더 작게 만들어 보거나 등등으로 정역방향에 대해 2배 이상 차이가 나서 누구나 보더라도 눈에 띄도록 하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특히 가스 실험 같은 경우는 알고나서 결과를 이론에 끼워맞추려는 경향이 너무 짙어 자칫 잘못된 정보가 전달 될 수 있는 여지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압이 오래 걸리지 않는 단발성 가스의 경우에는 테슬라 밸브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불꽃의 진행속도는 유체의 진행과는 크게 관련이 없습니다. premixed flame의 propagation speed는 연료의 종류, 당량비, 압력 등에 영향을 받는 값이며, 화염이 전파한다고 해서 유체가 그 속도로 흐르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화염 속도를 비교하여 테슬라밸브 내에서의 유체 흐름 방향을 비교하는 것은 무리가 있어보여 댓글 남깁니다.
flame propagation만 생각하고 burnt gas speed가 시스템에 주는 영향은 고려하지 않는 편리한 생각이네요. 화염의 전파속도가 유체의 이동속도와 다르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아예 관계가 없다는건 사실이 아닌데.. 그래서 김재중님도 애초에 불꽃의 진행속도는 유체의 진행과는 아예 관련이 없습니다라고 말 못하고, 크게 관련이 없다고 애둘러 말씀하신것 아닐까요? 첫 명제에서 이미 스텝꼬임 ^^
테슬라 밸브는 유체 논리에서 다이오드의 역할을 하기도 하죠. 보통 한쪽으로만 흐르도록 하는 것을 정류작용이라 하는데 유체에서 정류작용을 하는 밸브들은 보통 기계적인 부분이 있어 정비가 잦았는데 최초로 기계적 부분 없이 유체 다이오드를 구현한 것이 바로 이 테슬라 밸브입니다. 다만 중간 고리들의 형태나 길이, 들어가는 유체의 유속과 유량 등의 요인에 따라 정류되는 정도가 심하게 다르기 때문에 영상에서 나오는것보다 훨씬 큰 유속과 유량으로 긴 테슬라 밸브를 통과시키면 훨씬 정류가 잘 됩니다.
테슬라 밸브의 진가가 드러났다고 하기에는 애매하네요... 핵심은 역방향으로 꺾인 유체가 정방향으로 꺾인 유체에 주는 저항입니다. 따라서 정방향이든 역방향이든 테슬라 밸브를 가득 채우는 것 자체는 쉽지만, 가득 찬 밸브에서 압력을 주는 건 방향에 따라 20%보다 훨씬 더 큰 차이가 날 거라고 예상됩니다. 따라서 빈 테슬라 밸브에서 시간을 재기보다는, 가득 찬 밸브에서 같은 종류의 유체로 압력을 실험하는 게 낫지 않았을까 하네요!
질문 그렇다면 일자로 관통하는거하고 저거하고 뭐가 빠르죠 ㅋㅋ? 또 관통배관 내부에 회오리모양의 나사선이 있는 배관에다 쏜다면 마지막으로 총같은걸 쏜다면 소음기역활을 할수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다른발상으로는 반도체에 응용하면 어떻게 될까요 만약에 전기선으로 만든다 치면 전기는 얼마나 빠르게 흘러갈련지도 궁금합니다.
Johannes Geurs, Youngwook Kim, Kenji Watanabe, Takashi Taniguchi, Pilkyung Moon, and Jurgen H. Smet, "Rectification by Hydrodynamic Flow in an Encapsulated Graphene Tesla Valve " Graphene 의 electron hydrodynamics 를 이용한 tesla valve 실험도 있어요.
궁금한건데 제가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탈 때 실험한건데 1.발을 모아서 2. 그냥 사람 인 처럼 지하철 가능방향의 세로로 서기 3. 2번을 가로로 서기 4. 2번을 대각선으로 서기 로 실험해 봤을 때 가장 휘청기리는건 1번 가장 안정적인건 4번인데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물리학에서 충격량 그래프와 관련있는건가요?
빨대를 이용해 음압으로 빨아들이면 수류의 간섭보다 압력차에 의한 수두상승이 발생하기 때문에 테슬라밸브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실험하는 거 보고 진짜 어이가 없었음..ㅋㅋ 전공자 아닌 거 같은데 그냥 딱 인터넷 10분 검색 수준이라 아쉬움
해외 영상 조금만 찾아봐도 테슬라 밸브로 물 안나오는거 보여주는 영상도 많은데 핵심 원리는 전혀 못 짚고 음압으로 당기질 않나 수직으로 주입하질 않나 무슨 가스불꽃실험에.. 컨텐츠 이렇게 대충 만들면 사람들 이목은 끌어도 결국 밑천드러납니다. 채널의 미래를 생각해서라도 더 꼼꼼하게 잘 준비하셔야됩니다 진심으로 드리는 조언이에요. 유튜브 최초면 말도 안하겠는데 테슬라 밸브 영상은 수십개도 있어요
예쁘게 만들려고 유체역학적인 것을 전혀 고려하지 않아 사실상 망친 실험인데, 실패의 요인을 깨닫고 다시 만들거나 실험 컨디션을 다르게 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그냥 아~~ 신기하다 그러고 끝나기엔 너무 아쉽네요.
아래 말씀처럼 더 큰 유량과 유속에 적용을 해보거나,
아니면 더 작게 만들어 보거나 등등으로 정역방향에 대해 2배 이상 차이가 나서 누구나 보더라도 눈에 띄도록 하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특히 가스 실험 같은 경우는 알고나서 결과를 이론에 끼워맞추려는 경향이 너무 짙어 자칫 잘못된 정보가 전달 될 수 있는 여지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압이 오래 걸리지 않는 단발성 가스의 경우에는 테슬라 밸브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불꽃의 진행속도는 유체의 진행과는 크게 관련이 없습니다. premixed flame의 propagation speed는 연료의 종류, 당량비, 압력 등에 영향을 받는 값이며, 화염이 전파한다고 해서 유체가 그 속도로 흐르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화염 속도를 비교하여 테슬라밸브 내에서의 유체 흐름 방향을 비교하는 것은 무리가 있어보여 댓글 남깁니다.
flame propagation만 생각하고 burnt gas speed가 시스템에 주는 영향은 고려하지 않는 편리한 생각이네요.
화염의 전파속도가 유체의 이동속도와 다르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아예 관계가 없다는건 사실이 아닌데..
그래서 김재중님도 애초에 불꽃의 진행속도는 유체의 진행과는 아예 관련이 없습니다라고 말 못하고, 크게 관련이 없다고 애둘러 말씀하신것 아닐까요?
첫 명제에서 이미 스텝꼬임 ^^
@@agent9084 관계가 별로 없는건 사실인데 굳이 영향이 없진 않다고 시비거시는걸 보니 심심하신가 보네요 반박시 님 말이 다 옳습니다~
불이 유체의 흐름을 나타낼 수 있나?싶어서 의아했는데 궁금증이 해결됫네요 감사합니다
@@김재중-u5v 니 말 지적했다고 기분나빠져서 시비 운운하는거 보면 참으로 추하고 역겹다. ㅉㅉ
뭐라는거야 도대체
어차피 호흡 안맞는거 이과는 "이-바" 하고 문과는 "문-바"를 매 영상마다 번갈아가며 하시면 될것 같아요
대결 컨텐츠 때는 이긴쪽거 같이 하고 ㅎ
최대한 정교하게 테슬라 터빈 만들어주세요.
고속 회전하면서 망가지기가 쉬워서
상당히 튼튼하면서 정교해야 해서
당시에는 쓸모 없었지만
엄청 고성능을 낼수 있는 비운의 기기라고 들었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면 시디로 만드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테슬라터빈?
@@inx2853
테슬라터빈! 맞습니다!
@@인성-n7q 못만드는 걸 알고 만들어 달라면 어떻해요? 고 rpm을 버틸 소재가 없어서 이론뿐인 게 테슬라 터빈이잖아요
@@pim950
못버티더라도 만들수는 있죠
꼭 상용화 가능한걸 부탁 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또모르져 3D프린터로 금속도 쌓아올려 만드는 시대인대 먼가 새로운 힌트 같은걸 얻을지도 말이죠!
@@pim950 뭐 실패작으로서라도 보는 재미는 있을듯
실험을 잘못 한것 같은데 테슬라 밸브 제대로 테스트 할려면 유압이 있는걸 연결해서 역방향으로 연결했을때는 유압이 약해지는걸로 눈으로 더 확실히 확인이 가능해요
즉 물 호스 연결 해서 똑같은 유압을 줬을때 정방향은 쫙~ 잘나오고 역방향일떄 쫄쫄쫄 나와요
테슬라 밸브는 유체 논리에서 다이오드의 역할을 하기도 하죠. 보통 한쪽으로만 흐르도록 하는 것을 정류작용이라 하는데 유체에서 정류작용을 하는 밸브들은 보통 기계적인 부분이 있어 정비가 잦았는데 최초로 기계적 부분 없이 유체 다이오드를 구현한 것이 바로 이 테슬라 밸브입니다. 다만 중간 고리들의 형태나 길이, 들어가는 유체의 유속과 유량 등의 요인에 따라 정류되는 정도가 심하게 다르기 때문에 영상에서 나오는것보다 훨씬 큰 유속과 유량으로 긴 테슬라 밸브를 통과시키면 훨씬 정류가 잘 됩니다.
압력이 높고 유량이 많을경우 유체의 종류에 따라서 캐비테이션이 일어날수도 있어서 실물에 적용하려면 좀 더 연구를 해야할것 같네요.
@@jmc9678 그래서 실사용시 보통은 유속을 늘리기보다 유량과 길이를 늘리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신기진-e9s 결국 저항이 늘어나겠네요
영상 늘 너무 유익하네요! Chain fountain 이라는 효과가 있는데 체인을 떨어트리면 스스로 하늘로 치솟아 올라오는 효과인데 너무 신기해서 꼭 한번 다뤄주세요! 여러번 요청 드리는데 이거 진짜 신기해요 한번 검색해보시고 꼭해주세요!!
호오 좋아보이네요
한국사람들이 잘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한국어 영상이 만들어지는 것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KroneckerDelta-qi3fh 맞죠
테슬라 벨브로 고층에 물 올릴때는 어떤가요...
0:44 제가요? 왜요?
본인이 제일 잘 아실듯한데...
둘다 문과아닌가요?
결국 역방향으로 액체를 흘려보낼 때는 고리로 액체가 들어가지 않았다는 거잖아요?
정방향으로 액체를 주입하다가 역방향으로 유체의 흐름 방향을 바꾸면 전체 내부에 유체가 들어가있는 상태에서 작동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지 않을까요?
테슬라 밸브의 진가가 드러났다고 하기에는 애매하네요...
핵심은 역방향으로 꺾인 유체가 정방향으로 꺾인 유체에 주는 저항입니다.
따라서 정방향이든 역방향이든 테슬라 밸브를 가득 채우는 것 자체는 쉽지만,
가득 찬 밸브에서 압력을 주는 건 방향에 따라 20%보다 훨씬 더 큰 차이가 날 거라고 예상됩니다.
따라서 빈 테슬라 밸브에서 시간을 재기보다는, 가득 찬 밸브에서 같은 종류의 유체로 압력을 실험하는 게 낫지 않았을까 하네요!
양쪽에 주사기를 달아서 압력테스트로 진행해보면어땠을까 하는 궁금증
문과만 있는것 같은데..
0:42 수드레곤님이 왜 저기 계시지? ㅋㅋㅋ
요즘에는 compliant mechanism이 신기해서 찾아보고있는데 유연한 파츠를 조작해서 다른 부분을 고정하거나 움직일 수 있게 한다는점이 신기하더라고요. 3D프린터로도 충분히 구현 가능한 부분이 많아서 이 분야도 알아봐주실 수 있으신가요?!
탄환이 발사될때 나오는 폭압을 테슬라밸브구조로 지연시켜 소음을 줄이게 됩니다.
반대 급부로 탄속이나 사거리는 줄어들게 됩니다.
폭압을 지연시킨데 영향을 더 크게 미친것은 소음기내의 체적을 확장 시킨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80:20쯤
요즘 소음기는 총열과 같은 역할을 해서 탄속과 사거리를 증가시키죠.
이걸 이용해서 소음기 만들면 효과가 어떨지 궁금하네요.
질문 그렇다면 일자로 관통하는거하고 저거하고 뭐가 빠르죠 ㅋㅋ? 또 관통배관 내부에 회오리모양의 나사선이 있는 배관에다 쏜다면 마지막으로 총같은걸 쏜다면 소음기역활을 할수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다른발상으로는 반도체에 응용하면 어떻게 될까요 만약에 전기선으로 만든다 치면 전기는 얼마나 빠르게 흘러갈련지도 궁금합니다.
이방식으로 머플러 사운드를 줄일수 있을까요?
1:13 이 영상은 당연히 사용허가를 받으셨겠죠?
그러면 3d 오목을 현실에서 구현할 수 있는 3d 상을 만들고 원하는 위치에 돌을 둘 툴을 만들어서 대결해주세요
테슬라 시리즈로 가주세요 마지막에는 순간이동 장치까지 ~
시중에 나오는 체크밸브가 저렇게 조금이라도 역류되면 모두 불량처리입니다 저건 어디에 쓰일줄 몰겠으나 쓰임새가 극히 한정적일 것 같아요
공기의 속도를 재볼수 있을까요?
산업용으로 쓰려면 유지보수도 쉬워야 합니다.
그런데 저렇게 곁가지가 많고 유속이 갑자기 느려지게 하는 구조는 침전물등으로 인해 점점 통로가 막히기 쉽고 청소해주기도 번거롭거나 어려워요.
곁가지 통로들이 막히면 점점 효과를 잃게되죠.
갈퀴님이 영상 나오고 싶을때 문과대이과 쓰시는거 같은데 ㅋㅋㅋ
왜냐하면 제가 나오고 싶어서 만든 채널이니까요😂
그렇네요. 기체 유속을 비교하는 실험에서 미리 가스를 주입하고 불을 붙이셨잖아요. 비교하신 정방향, 역방향 두 속도는 유속의 비교가 아니라 불이 붙어가는 속도의 비교인 듯 하네요!
의미가 없다..는 말인 듯 하네요!
조금 더 빠르게 유체를 흘려보낸다면 차이가 많이 나지 않을까 싶은데
수도꼭지로 연결해서 물을 얼마나 보낼수있는지 차이를 보면 잘보일듯?
유체의 역류를 줄여야 하면서 움직이는 파트 없이 값싸게 구성해야 하는 분야에 용도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의료 분야에서 배액관에 응용해 보면 어떨까요.
세척할때가 어렵지 않을까요 잔여물 제거가 쉽지 않아보이는데
역류를 줄여주는 효과가 미미해서..
우회 정도나 길이를 바꿔주면 다른 효과가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에디슨은 발명왕이지만 실제로 다른 사람이 발명한 것을 보고 베껴서 본인이 발명한것처럼 발표...
3d 프린터로 물리현상을 재현하는게 쉽지 않더라고요.
저도 싸이펀 만드려고 진짜 간단하게 찍어봤는데도
화장실 변기처럼 물이 쏵 내려가게 만드는게 쉽지 않았음.
ㅋㅋㅋㅋㅋ 좋은 채널로 클거임
경쟁력있음
역류 막는다 보다는 오히려 이용하는 곳에 쓰일 듯
파이프 막바지 부분에서 유체를 감속해줄때 쓰거나
두가지 층이 다른 유체를 관을 통해 흘려서 빠르게 섞어버릴 수 있을 거 같네요
왔다 갔다만 해도 블렌딩이 되는.. 좋은데?
침전때문에 괘아늘라나
키트 만들어 주세요
테슬라밸브는 유체가 빨리 흐를때 효율이 높아진다고 하네요. 그러니 저렇게 주사기에 넣고 중력에 의해 흐르게 하는 것보다는 일정한 압력을 가해 준다면 보다 확실하게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요?
월래는 한쪽은 충돌 없이 유체.기체가 전달 되고
한쪽은 옆으로 가는 쪽으로 진행하는 액체.기체가 충돌 하며 속도를 감속 방해 하는 건데...
역류 방지 보다는 순간적인 역류시 충격을 완화해주는 용도로 적합해 보입니다.
테슬라 터빈도 해주세요
구슬로 실험해보면 어떨까요...
분자 구조 크기의 관 굵기...
현직 엔지니어 측면에서 보자면, 일단 스케일 끼면 답없음. 너무 긴 설치 면적을 필요로함. 이는 다른 체크밸브도 마찬가지 겠지만, 체크밸브는 작고 설치면적이 작음. 또, 구조적으로 태슬라밸브가 쌀 이유도 별로없음. 따라서 기존 채크밸브가 오히려 O&M에 유리함.
Johannes Geurs, Youngwook Kim, Kenji Watanabe, Takashi Taniguchi, Pilkyung Moon, and Jurgen H. Smet, "Rectification by Hydrodynamic Flow in an Encapsulated Graphene Tesla Valve "
Graphene 의 electron hydrodynamics 를 이용한 tesla valve 실험도 있어요.
9:50 문과가 보는 니콜라 테슬라의 삶
“재밌게 살았다!”
물질의 흐름을 이해한 물건
4:40 광고인가!?
8:41 키트인가!?
거꾸로 타는 난로의 소각로와 연통에
정방향 역방향 화실과 연통으로 만들면
확실히 효과 있을듯 합니다...^^
재밌네요...
물멍...진득한 액체 채워 흘려보내는 장난감에 응용해도 좋겠고...^^
0:43 앜ㅋㅋ 저 형님ㅋㅋㅋㅋ
엄청 길게 만들면 유체의 흐름이 안생길 수도?
정맥혈관과 비슷한? 느낌?
링거에 사용하면 좋을 거 같아요
조금이라도 새면 체크밸브로썬 빵점인데...
-염가형 체크밸브-
0:40 오늘 영상중에 최고 공감되는말
혹시 문과와 대결하실 거면은 물병세우기를 추천합니다.
압력이 개입할시 역류할 가능성이 있어서 안쓰이는건가?
현재의 우리를 살아가게 해준 위인
그 테슬라가 아니라 원조 테슬라였구나
그니까 음 ... 효율이 별 차이는 읍네요 ㅋㅋㅋㅋ
제작비는 한 250% 더 비쌀거 같은데 ㅋㅋㅋ
영상 구성이 어딘가 속빈 강정이네
테슬라 터빈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테슬라 밸브 일정 속도 넘어가면 역류방지 되는거 아닌가
여기서는 그냥 입으로 빨고
물을 흘려보내고
가스 불어넣어서 불붙이고
테슬라 밸브에 관한 실험치고는
너무 개판인데
궁금한건데 제가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탈 때 실험한건데
1.발을 모아서
2. 그냥 사람 인 처럼 지하철 가능방향의 세로로 서기
3. 2번을 가로로 서기
4. 2번을 대각선으로 서기
로 실험해 봤을 때 가장 휘청기리는건 1번
가장 안정적인건 4번인데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물리학에서 충격량 그래프와 관련있는건가요?
충격량보단 관성력과 관련있고 발을 모으면 관성력이 작용하는 무게중심이 높아져서 토크가 더 커짐. 2,3,4차이는 지하철 주헹 방향에 따라 렌덤
다음번에는 테슬라 터빈도 한번 만들어 주세요
소음기에 이용하면 좋을거같은데
문과만 있는거 아닌가요
수액 조절 하는 다이얼과 원리가 유사하다 봐도 무방한가요?
테슬라 벨브의 효율을 늘리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역방향이 그닥 깊게 들어가지 않아서 속도차이가 적었던것 같음
채널명은 문과vs이과인데 이과 내용밖에 안나오는데 문과 내용은 다룰 예정없으신가요?
단수를 4배로 늘리면 어떻게 될까 궁금해지네요ㅎㅎ
수로에서의 저항이네요
늘 영상 잘보고 있어요 테슬라 하니까 생각나는데 테슬라 펌프 라는 것도 있던데 그것도 한번 해주실 수 있나여?
36 ㅊ
실험은 잘 안된거 같은데 마지막 실사용 영상 보니까 잘 작동하네요 ㅋ
가스 테스트가 의미가 있는 실험인건가요?
유압기에 쓰면 좋을거같기도.
열땐 부드럽게 잘열리고 닫을때 저항이생겨서 천천히 닫히게
테슬라 밸브 길이가 긴것도 보고싶다...
비행기의 제트엔진같은 곳에 움직이는 부품이 없어서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냥 파이프는?
테슬라 엔진 가져와라
실험자체에 오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이거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는데요...^^혹시 테슬라 밸브를 개인이 사거나 만들수는 없나요?^^
사는건 모르겠고 개인이 만드는건 이 영상처럼 3d프린터로 만들던가 하면 가능하겠죠
밸브 효과 제대로 내려면 애초에 빠른 수도에 연결해야 할 것 같음
총 소음기도 테슬라밸브 일종입니다
테슬라! 그는 신이야!
딱한번이아니라 지속력이 약해지는거구나
별차이 없는데? 그래서 100년동안 아무도 쓰지 않고 아무도 쓰지 않을듯.
뭔가 실패한 영상같은데.. 체크벨브는 한쪽으로만 흐르게해야되는데.. 속도가 중요한게 아니잖아요. 억지컨텐츠됬네요.
아 이거 옛날에 유튭에서 자주 봤던거네요~ 한쪽은 유압이 세고 한쪽은 유압이 약한..
와.... 크게 될 채널은 한두개만봐도 느낌이온다
효율 떨어지지만 단순해서 반영구적 사용가능 눈으로 보는 실험 유체역학을 책으로보면 진짜 재밌었고 어렵습니다. 시험 암기 그치는 경우 많은때 영상만들었주었서 재밌게 쉽게 배우네요
슈퍼 슬로우 모션을 곁들이니까 진짜 멋있다
총구 소음기같은데 비슷한 원리로 사용될 것 같아요
혹시 예전에 유튜브에서 나왔던 추운곳에서 비눗방울 얼리기 가능하신가여??
어... 그럼 이게 산업용이나 총기에 쓰이는 소음기랑 비슷 한 원리려나요?
좀 다르죠
총 소음기에 저거 사용하면 눈 따가움
원리는 다른것 같아요 테슬라 벨브는 차로통행을 방해하는 원리고 소음기는 작은 길을 많이 만들어서 자잘한 차들을 빼내는 쪽이니까요
체크벨브는 아닌거 같은데.. 역방향으로도 잘 흐르네요
그쵸~ㅋㅋㅋㅋ
역방향이 약간의 저항이 있을뿐입니다.
아무런 장치도 없고 구멍이 연결되어 있으니
흐르기야 흐르죠ㅋㅋㅋㅋ
이건 체크밸브 라기 보다는 감압밸브로 보는것이 맞는거죠.
압력이 낮아지는것도 아니니까 감압밸브도 아닌거죠
구조도 복잡한게 유량조절밸브 하위호환이네요
@@Dark-Nebula
흐르는 물의 유속이 줄어드는데 감압이죠;;;
유량조절밸브가 감압밸브입니다.
유속을 높이려면 펌프를 사용하는 거구요.
@@dladudanr7 유속이 줄어드는데 왜 감압이죠?
압력이 줄면 유속은 증가하는데요
@@Dark-Nebula
유속은 물의 속도를 뜻합니다.
그리고 압력이 쌔면, 유속은 증가합니다.
압력이 물의 속도를 결정하니까요.
그걸 줄이기 때문에 감압인거에요.
@@dladudanr7 베르누이 방정식에 의하면 압력이 낮을때 유속이 빠르고 압력이 높으면 유속은 느려집니다
소음기에 기초적 구조로 쓰인다고 어디선가...
가물가물하네...
여하튼 아주 빠른, 폭팔적인 압력에 장점을 보인다고 해서 소음기에
저 구조가 기초적으로 쓴다고... 기억이 가물가물...
6:42 정방향일때 역방향에 비해서 후반부 가속도가 엄청나네요
초고속 카메라 촬영이 되네 ㄷㄷ
라이덴병 실험도 해주세요! 어렸을때 축전기의 원리로 브라운관 모니터에서 정전기 충전해서 찌릿하던 생각이 나네요. 연에다가 매달고 번개로 실험하다가 후대 실험자가 죽는 에피소드도 있고 재밌을거 같아요
내 생각엔, 테슬라 밸브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이유가 가시적으로 모이기 위해 열린 측면이 밀폐가 제대로 안되서 라고 본다....
테슬라 터빈도 실험해주세요!!!!!! 그거 진짜 신기하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