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의 수면리듬이 2시간을 주기로 움직이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시간마다 수면이 얕아지는 시점이 찾아오는데 그 시점에서 자꾸 깨게 되는 거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얕아지는 시점에서 몸에서 뭔가 불편한 게 느껴지면 그걸 풀어내기 위해서 잠을 깨우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소변이 될 수도 있고 / 추위 / 더위 / 갈증 등등 여러 원인이 작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은 인지하지 못하고 있지만 그 원인을 찾아서 풀어주는 것도 필요할 것 같구요 우선적으로는 시계를 안 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네요.
자다가 깨더라도 바로 다시 잠들면 그나마 덜 힘드실텐데 다시 잠드는 게 많이 힘드시군요 TT 이렇게 되면 전체 수면시간도 줄어들어서 수면에 대한 만족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으실 거에요. 우선 자다가 깼을 때 시계는 절대로 안 본다는 마음 / 자다가 깨는 것 자체에 조금은 무관심한 마음을 가져보면서 왜 이렇게 자꾸 깰까에 대한 원인을 한 번 천천히 살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깊은 수면으로 들어가지 못하거나 꿈을 꾸는 중에 자꾸 깨게 되는 패턴인 것 같습니다. 꿈을 많이 꾼다는 걸 보니 꿈꾸는 시간이 많고 그러면서 자꾸 깨는 것 같아 보이는데요. 수면 중에 내가 느끼는 불편함 때문에 혹은 낮에 있었던 일에 대한 스트레스가 커서 다몽증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한 번 쯤 그 원인이나 상태를 진료를 통해서 확인해 보고 치료를 이어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원장님 영상 잘 봤습니다 저는 11시에 잠자리에 들어서 아침7에 일어나는데 새벽 4시쯤 깨서 뒤척이다 일어 나니까 하루가 너무 피곤합니다 요즘 병원에서 멜라토닌 서방정을 처방받아서 3주쯤 먹었는데 저에게는 효과가 없네요 그거먹으면 안깨고 잘 잘거라는데 저는 똑같이 그시간 전후로 깨서 잠을 못자요 원장님 한약이도움이 될가요
네 우선은 새벽에 깼을 때 시계를 안 보는 것부터 시작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새벽 4시쯤이면 5시간 정도 주무시고 난 뒤에 깨는 건데요. 여러 원인들이 있을 것 같은데 그 시간에 살짝 체온이 떨어지며서 그럴 수도 있으니까요. 잠옷이나 이불을 조금 따뜻하게 하고 주무시는 것도 한 번 시도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그렇게 자다 깨는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고 그 원인을 이겨낼 수 있도록 몸을 개선시켜 나가는 방법으로 치료해 나가면 분명 도움이 되실 거에요.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수면시간 자체가 너무 적네요. 일주일에 15시간이면 하루에 3시간도 채 못 주무신다는 건데요. 실제 수면시간은 아마도 그것보다는 조금 더 많겠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수면의 양이나 질적인 측면에서 수면부족 상태가 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1시간 마다 깬다는 건 스스로 깊은 수면단계에 들어가질 못하고 자꾸 튕겨져 나가고 있는 상태인 듯 한데요. 수면환경이 불편해서일수도 있지만 긴장상태가 심하고 수면 중 충분한 이완상태를 만들지 못하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단기간에 확 좋아지는 변화보다는 조금씩 수면시간이 늘고 자다 깨는 횟수가 줄어드는 변화로 치료 가능하실 겁니다.
말씀하신 증상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수면습관도 원인이 될 수 있구요 누적된 피로가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수면이 좋지 않으면 누적된 피로는 또 더 쌓이기 때문에 악순환을 반복하게 되는데요. 가능하다면 저희 한의원에 한 번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구요. 우선은 하루 일과 중의 스케쥴이나 활동량을 조금만 줄이고 가벼운 운동(산책이나 가벼운 조깅)을 조금만 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blog.naver.com/drzamione/222930396023
블로그에서도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평소에 2시간마다 깨요
하루에 4번은 기본인듯
화장실도 물도 아니고 그냥요ㅠㅠ
본인의 수면리듬이 2시간을 주기로 움직이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시간마다 수면이 얕아지는 시점이 찾아오는데 그 시점에서 자꾸 깨게 되는 거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얕아지는 시점에서 몸에서 뭔가 불편한 게 느껴지면 그걸 풀어내기 위해서 잠을 깨우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소변이 될 수도 있고 / 추위 / 더위 / 갈증 등등 여러 원인이 작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은 인지하지 못하고 있지만 그 원인을 찾아서 풀어주는 것도 필요할 것 같구요
우선적으로는 시계를 안 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네요.
2번은 꼭 깨서 다시 잠들기힘들어요 ㅠ
자다가 깨더라도 바로 다시 잠들면 그나마 덜 힘드실텐데
다시 잠드는 게 많이 힘드시군요 TT
이렇게 되면 전체 수면시간도 줄어들어서 수면에 대한 만족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으실 거에요.
우선 자다가 깼을 때 시계는 절대로 안 본다는 마음 / 자다가 깨는 것 자체에 조금은 무관심한 마음을 가져보면서
왜 이렇게 자꾸 깰까에 대한 원인을 한 번 천천히 살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잠은 잘드는데 한시간마다 깬지 2년이 다 되어갑니다ㅠ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참고하도록 할게요
네 1시간 마다 깨는 정도면 수면의 질이 많이 떨어져 있을 것 같은데요.. TT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좋은말씀감사합니다
네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많이 도움이 되었어요 ^^
네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규칙적으로, 3번 밤에 깨게되는데. 첫번째는 그냥잘수잇어도. 2번째부터는 30분걸려야 잠이오고 3번째로 깨면 진짜 답도없음..
자다가 깨도 바로 다시 잠이 든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을 것 같구요.
2번째 3번째가 문제인 듯 한데요.
자다가 깼을 때 그 이유에 대해서 한 번 쯤 고민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원인이 될 만한 환경이나 조건들을 해결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변은 아니고 계속깬다 거의 1시간마다 ㅜㅜ 너무 괴로워요 ㅜㅜ
꿈도 10편씩 계속꾸고..다몽증도 너무 심해요 고통스럽다
깊은 수면으로 들어가지 못하거나 꿈을 꾸는 중에 자꾸 깨게 되는 패턴인 것 같습니다.
꿈을 많이 꾼다는 걸 보니 꿈꾸는 시간이 많고 그러면서 자꾸 깨는 것 같아 보이는데요.
수면 중에 내가 느끼는 불편함 때문에 혹은 낮에 있었던 일에 대한 스트레스가 커서 다몽증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한 번 쯤 그 원인이나 상태를 진료를 통해서 확인해 보고 치료를 이어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원장님 영상 잘 봤습니다
저는 11시에 잠자리에 들어서 아침7에 일어나는데 새벽 4시쯤 깨서 뒤척이다 일어 나니까 하루가 너무 피곤합니다 요즘 병원에서 멜라토닌 서방정을 처방받아서 3주쯤 먹었는데 저에게는 효과가 없네요 그거먹으면 안깨고 잘 잘거라는데 저는 똑같이 그시간 전후로 깨서 잠을 못자요 원장님 한약이도움이 될가요
네 우선은 새벽에 깼을 때 시계를 안 보는 것부터 시작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새벽 4시쯤이면 5시간 정도 주무시고 난 뒤에 깨는 건데요.
여러 원인들이 있을 것 같은데
그 시간에 살짝 체온이 떨어지며서 그럴 수도 있으니까요.
잠옷이나 이불을 조금 따뜻하게 하고 주무시는 것도 한 번 시도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그렇게 자다 깨는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고 그 원인을 이겨낼 수 있도록 몸을 개선시켜 나가는 방법으로 치료해 나가면 분명 도움이 되실 거에요.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세네번 정도 깨는데 금방또 잠들어요
6시정도되면 일어나고
40대중반 남
1시간마다 6번 정도 깨서 한달동안 일주일에 15시간 정도 자는거 같아요.. 고칠 수 있을까요?
수면시간 자체가 너무 적네요.
일주일에 15시간이면 하루에 3시간도 채 못 주무신다는 건데요.
실제 수면시간은 아마도 그것보다는 조금 더 많겠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수면의 양이나 질적인 측면에서 수면부족 상태가 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1시간 마다 깬다는 건 스스로 깊은 수면단계에 들어가질 못하고 자꾸 튕겨져 나가고 있는 상태인 듯 한데요.
수면환경이 불편해서일수도 있지만 긴장상태가 심하고 수면 중 충분한 이완상태를 만들지 못하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단기간에 확 좋아지는 변화보다는 조금씩 수면시간이 늘고 자다 깨는 횟수가 줄어드는 변화로 치료 가능하실 겁니다.
30대 중반 남자입니다.
원래 정말 잠 잘들고 머리만 대면 자고 그랬는데
몇일전부터 잠들면 금방깨고 다시자도 또 깨고…
낮에는 머리도 무겁고 자기전에도 컨디션별로고 걱정만 늘어나고 당장 어느병원을 가야 될까요?
말씀하신 증상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수면습관도 원인이 될 수 있구요
누적된 피로가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수면이 좋지 않으면 누적된 피로는 또 더 쌓이기 때문에 악순환을 반복하게 되는데요.
가능하다면 저희 한의원에 한 번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구요.
우선은 하루 일과 중의 스케쥴이나 활동량을 조금만 줄이고 가벼운 운동(산책이나 가벼운 조깅)을 조금만 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zamdoctor방문시 예약해야되나요? 제가 해외에 있는데 한 2주뒤 한국 방문계획이 있어서 찾아뵐께요
@@lksntop71 아~~ 네 / 오시기 전에 저희 한의원으로 (Tel 02-525-3254) 전화 주셔서 예약해 주시고 방문해 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수면제.복용. 자고나면.상쾌한약은 없나요
수면제는 잠이 들기는 하는데 수면에 대한 상쾌함은 조금 떨어질 수밖에 없으실 거에요.
억지로 잠을 재우는 느낌이라서....
수면제 가. 얼마나. 독한지. 고추가루 씨만한데도. 억지로. 잠을들게. 하는지. 화학약품. 인것같다. 사람버립니다
교회는. 공동체. 이다. 교회의.분란을. 하나님께서는. 뭐라하실까.자기의. 욕구를. 채우기위해.못된행실. 단호이. 제거해야. 그래야. 예수가산다. 나때문에. 교회를 떠난자들. 얼마인가. 백년살것인가 회개. 하고. 진실한. 믿음회복. 바람 죽어서.싸움하다. 왔다 고. 할것인가
네 맞는 말씀입니다. 신경신호를 차단해서 억지로 잠이 들게 하기 때문에 그에 따른 불편한 느낌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모두가 x소리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