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udy in the UK V-log] UK Master’s Application Process / IELTS, SOP, Reference, CV, Certificate
ฝัง
- เผยแพร่เมื่อ 2 พ.ย. 2024
- First, please set it to high quality before watching.
I am now halfway through the last semester of the Master's program in the UK.
In the last semester, the dissertation, work, and coursework are being conducted simultaneously, so I am busy.
I think the feelings these days are similar to the regrets I feel at the ending of a movie I've been waiting for for a long time.
In addition, I will disclose the process of preparing for three years for a one-year master's degree.
I hope that it will be helpful to you by sharing the SOP, recommendation letter, resume and offer letter that I actually submitted.
If any questions, please feel free to leave a comment.
감사합니당
@sebeenhong3754 님, 저도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유투브 도움 많이 되었어요^^ 저도 준비중인데, 아이엘츠 독학은 어떻게 하셨나요??
안녕하세요? FMFM님, 제 채널에서 도움을 받으셨다니 감사합니다. 유학 준비 중이시군요. 긴장도 되시겠지만, 포기하지 않으신다면 꼭 원하시는 코스에 진학하실 수 있을 거에요! 아이엘츠... 저는 6.5 딱 만들어 진학했고, 지금도 영어로 고군분투 중이라서 저의 노하우스를 공유해드리기가 조심스럽습니다. 그래서 제 채널에 아이엘츠나 영어공부 관련 콘텐츠가 없는 거거든요. 아흑~ 그렇지만 일단 제가 어떻게 공부했는지는 공유드립니다. 판단은 알아서 해주시는 걸로요^^;; 제가 영국 석사 준비하면서 준비과정을 블로그에 포스팅 했었는데요. 링크 공유해드리께요. 아이엘츠 일반 사항과 각 파트별 공부법을 올려두었습니다. m.blog.naver.com/cold1979/222139015776 다른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주셔요. 그럼 격하게 응원드립니다!! 홧팅요!
안녕하세요! 저도 영국석사 준비를 하려하는데 학사는 공대지만 비즈니스로 지원하려 합니다! 이제 막 학교를 졸업했고요 군대를 가기때문에2년뒤에 지원합니다! 영어성적은 군대에서 충분히 만들수 있는데 궁금한건 다른 필드로 지원할때 필요한 조건이라던지, 관련 경력(cv쓸때)이 없는데 cv는 어떻게 써서 어필해야 하는지 그리고 추천서는 공대 교수님께 받아도 별 무리가 없는지요… 영상에서 말씀하신 5가지(sop, cv, 추천서,영어성적,GPA) 외에 또 필요한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JACOB J님, 영국석사 준비하시는군요. 보통 경력이 없는 지원자가 학부와 전혀 다른 전공을 지원하게 되면 리젝되거나 컨디셔널 오퍼를 받게됩니다. 이 또한 케바케인점 참고해주세요. 제대 후 2년 뒤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은 장점일수도 있고 단점일 수도 있겠지요. 그렇지만, 목표가 뚜렷하시다면 비록 군대에 계시지만 장점으로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학부 때 비즈니스 관련 강의, 연수, 알바, 인턴 등의 경험을 하신 적은 없으신가요? 하나라도 있다면 그 부분을 강조해서 SOP 작성, 추천서 작업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없으시다면 이제 부터 만들어 가야하셔야합니다. 현실적으로 석사는 심화코스이기 때문에 관련된 학부전공, 경력 등이 없으면 오퍼 받는 것 뿐만 아니라 코스웍을 하실 때도 어려우실 겁니다. 제가 유학 전문가는 아니기 때문에 뾰족한 수를 내드릴 순 없지만, 제가 JACOB J님이라면 일반적인 비즈니스가 아니라 조금더 구체적인 비즈니스 분야를 먼저 정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해진 분야에 관련된 온라인 강의(단순 수강이 아니고 자격을 주는 과정)를 들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관련 동호회 활동, SNS 운영(블로그, 유튜브 등 지속적 포스팅), 공모전, 봉사활동 등을 할 것 같습니다. 비전공자가 할 수 있는 모든 활동, 즉, '저는 이렇게 비즈니스 공부가 하고 싶고, 준비해 왔다' 라는 열정을 보여주는 것이죠. 무엇보다, 공대에서 비즈니스를 선택하시는 데에는 강한 동기가 있으실 것 같은데요. 그 '동기'와 '노력'을 어필하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IT스타트업 창업을 위한 글로벌 비즈니스 소양을 갖추기 위함' 이런류요. 그리고 석사 지원할 때는 학교/학과 마다 다르지만 보통 그 5가지 서류가 필수입니다. 솔직히 GPA 외에는 지금 부터 노력해서 보완하실 수 있는 부분들이니 너무 비관적으로 생각하지 마세요. 그렇지만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부분임은 분명하기 때문에 군복무 후 석사 지원 오퍼 받기까지 최소 3년 동안 포기하지 않고 준비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응원합니다. 필승!
안녕하세요. 영상 잘 봤습니다. 저도 석사 유학 준비중이고 지원중 이렇게 영상을 발견했네요. 혹시 영상 초반부에서 결과 통보 기간이 매우 짧으신 것 같은데.. 지원 후에 저런 식으로 3일 후에 바로 결과 통보가 온 것일까요?
안녕하세요? K J 님, 당시에 생각했던 것 보다 너무 빨리 결과를 받아서 정말 놀랐었습니다. 입학심사 과정이 너무 허술한 건 아닌지, 해당 대학에 대해 불신마저 들 정도였지요. 그런데 기간은 대학 마다, 시기 마다, 지원자 마다... 모두 케바케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꼭 뽑고 싶은 학생이었기 때문에 빠르게 오퍼를 받은 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초긍정적 마인드는 저의 장점이죠. ㅋ 긍정적인 마인드로 도전하심 긍정적인 결과가 찾아올거라 믿습니다. 홧팅요!
@@lifeisafestival 그러시군요. 저는 지원하고 기다리는 입장이라.. 이렇게 빨리 Acceptance를 받으신분이 있구나 해서 이게 걱정이 되더라구요...
짐작컨데 ㅎㅎ 워낙 경력이 많으셔서 Admission Office에서 Early confirm을 준 것 같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석사 잘 마치시고 원하는 커리어 쌓아가시길 바랍니다. 영상 앞으로도 잘 보겠습니다.
프리세셔널 5주 기간 과정을 들어야 하는 0.5점 부족한 점수가 오버롤 기준일까요??
안녕하세요? 오버롤 뿐만 아니라 세부 과목도 기준이 있습니다. 원하시는 대학 학과의 세부 영어기준과 그에 따른 프리세셔널 기준을 참고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앗뇽하세요! 요즘 논문땨문에 바쁘신가봐요~ 얼른 좋은 결과 맞이하셔서 영상 업로드 해주셨으면 좋겠어요! 근황 궁금합니당
안녕하세요? Jiyoun Seo님, 댓글 감사드립니다. 잘 지내시나요? 저는 1월 말, 논문을 제출하고, 바로 밀렸던 일들을 정리하고, 알바를 시작했습니다. 추스리지 못한 체력으로 다시 또 달리다 보니 몸과 맘이 번아웃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번주 부터는 포스팅도 시작하려고 하는데요. 이렇게 댓글로 근황을 물어주시니 넘 반갑고, 감사합니다. 흐흐 그럼 곧 영상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lifeisafestival 감사해요~~ 석사 준비하면서 영상 찾아보게 됐는데, 저도 결국 삶님과 같은 학교로 마음을 정했어요! 궁금증을 많이 해소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이제 척척석사 되셨으니 영국에서 신나고 재밌는 일만 가득하시길 바랄게요! 영상 업로드도 계속 기다리고 있겠습니다ㅎㅎ
영국 석사 유학 검색하던 중 우연히 보게된 유튜브인데요… 저와 하시는 일이 같아서 깜짝 놀랐고 또 반가운 마음에 글을 남깁니다. 혹시 영국으로 나라를 정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저 또한 미국과 영국 중 고민을 하다보니 여쭤보게 되네요. 아… 여쭙고싶은 말이 너무 많지만 초면인데다 댓글로 아무래도 조심스럽고 마음만 조급해지네요 ㅋㅋ
안녕하세요? chris yh shin 님, 같은 업종의 분을 만나니 정말 반갑습니다. 제가 영국을 선택한 이유는 굉장히 개인적입니다. 미국에 비해 아날로그적인 영국의 문화가 좋았습니다. 그리고 세계를 호령했던 영국인들, 그들의 역사, 문화가 더 흥미로왔죠. 지금도 영국에 온 것에 대해서는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영국 석사가 1년이라는 점이 굉장히 매력적이었습니다.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주세요^^
프리세셔널 과정은 어떤가요~? 추천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오~ Happy님, 반갑습니다^^ 저는 석사 지원 전 부터 프리세셔널 과정을 듣고자 하여 아이엘츠 6.0을 받은 상태에서 지원했습니다. 그런데, 갑작스레 코로나 시국이 발생하면서 프리세셔널 과정도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되어, 아이엘츠 6.5를 받고 프리세셔널 과정 없이 바로 입학 승인을 받았습니다. 전 프리세셔널 과정을 듣진 않았지만, 콘텐츠가 맘에 들어 듣고자 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5주만 들으면 됐었는데요. 수업이 제 전공과 관련한 기초 이론을 배우며, 에셋이 쓰는법, 프리젠테이션 하는법, 논문 쓰는 법 등을 디테일하게 실습하는 콘텐츠로 구성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석사 시작해서 실제 과제를 하면서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을 거라 판단했습니다. 또한, 프리세셔널 과정 중에 미리 영국 생활에 적응 하여, 석사 학기 중에는 코스웍에만 집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특히, BRP카드, 은행계좌, 집구하기, 핸드폰 개통, GP등록 등 소소한 일들이 첫학기에 좀 골치 아프기 때문에 미리 해치우고자 하기도 했구요. 제가 프리세셔널 과정을 듣지 않았기 때문에 추천에 대해 말씀드리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관련한 영상들이 검색되오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실제로 점수를 달성하시고도 그 과정을 듣는 분들이 있으니까요. 제가 선택하려고 했던 이유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럼 준비 잘 하시길 바라며 질문 있으시면 댓글 또 남겨주셔요 :)
@@lifeisafestival 상세하고 자세한 답글 감사드립니다 :) 아자아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