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대한민국의 X세대로 현재 미국에서 파견근무중인 50대인 자칭 밀덕후인 사람입니다. 93년에 중화기 전포병으로 81미리 분대장으로 제대를 했고 당시 똥포 특유의 알량한 자존심으로 땅개를 무시하기도 했습니다. 한국 군대의 부조리를 경험도 했고, 김일성 사망시 유언장도 쓰고, 실탄 사격때마다 살벌한 군기를 경험했지만 나름대로 한국 군대에 대한 자부심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한국 군대의 고급 지휘관들 수준을 보면 정말 자괴감이 드네요. 아무리 좋은 무기로 무장해도 부패한 지휘관과 사명감을 잃은 군대로는 백전필패입니다. 그동안 한국 군대의 무장수준을 보면서 뿌듯했지만 이제는 걱정이 먼저 앞섭니다. 이제는 여러분의 국방 컨텐츠가 과거의 흑백티비의 국군의 방송처럼 빛바래 보이네요.
대한민국 헌법 제 77조 제 1항 계엄법 제 2조 제 2항을 읽어만 봐도 메뉴얼대로 했다는 걸 알 수 있는데 쏘가리길들이기 같은 상관협박 및 상관폭행 등 군형법 상 범죄저지르고 군생활 인분같이 하던 P급세대 나가리군대 X세대들은 "우리는 법따위 안 지켜왔고 내란이라고" 빼애액 하죠.
사견입니다. 대한민국 헌법 제 77조 제 1항 계엄법 제 2조 제 2항에 근거했다고 생각합니다. 계엄령이라기보다도 계몽령이 되었죠. 물론 1990년대에 군대에서 쏘가리길들이기 같은 상관협박 및 상관폭행 등 군형법 상 범죄저지르던 세대들은 계몽이 안되겠지만요. 또한 그들세대 과반이 성실히 복무했을 리 만무합니다.
오류를 하나 지적하자면 미육군 3군단 소속 1 기병사단이 베닝에서 출전했다고 했는데, 정확히는 1기병사단 산하 11 공수사단(이름만 사단이지 규모는 여단수준)이 베닝에서 출전한거고 1기병사단 주둔지는 그때나 지금이나 후드. 아니 막말로 전통적으로 서부에서 스카웃 임무를 수행하는것으로 시작한 1 기병사단 주둔지가 왜 동부겠냐고. 뭐 공수사단이 브레그가 아니라 베닝에 있었다는것도 놀랄것도 없는 놀랄 일이지만.
아버지가 월남전 참전용사입니다, 후에에 주둔 하셧다고 하네요..이 동영상 보내 드리니 좋아하시네요,,,운명의 장난인지 저는 호치민에서 근무중이구요,,ㅎㅎ샤를세환님 감사합니다 !!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훌륭한아버님이시군요❤
멋진 아버님!
누구는 참전용사를 부끄러워 하지만. 저는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아버님 덕분에 우리가 편하게 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샤를 세환님 베트남 전쟁 통합본 외전으로 한국군 활약편도 해주세용 그리고태국 원정군 ㆍ 필리핀군의 베트남 참전ㆍ 호주군의 참전도 이야기 해주시며ㆍ 재미잇을듯 ㆍ 특히 남베트남 의 패망 후 베트남 이 태국 을 침공 한사례도 이야기 해주시면 좋을거 같내용
오늘도 고생하십니다 ❤
스트레스를....아니 머리를 식힐렵니다👏👏👏
꼭 필요한 시점에 다시한번 새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맞습니다. 쿠데타를 일으키는 정부는 존재 가치가 없습니다. 건전한 정부가 있어야 단결할수 있습니다.
소름돋게도 싱크율 높은 리메이크 실시간 상영중!
오늘도 잘보겠습니다!
지금 시기에 샤를공께서 남베트남의 패망사를 올리시는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봅니다.
샤를세환님 베트남전쟁 통합본 다루네요😅
감사합니다
위워솔저스 영화로도 봣어요
왜 지금 우리의 상황과 똑같아 보인다고 느껴질까…
네 국민이 스스로 막지않으면 공산화를 막을수가 없습니다.
그쵸 공산주의자들의 내부 선동으로 와해 시키는걸 막는게 쉽지 않죠 ~
625는 그나마 빨리 대놓고 전면전을 해서 미군이 적극적 지원을 해줬고 서북청년단같은 분들이 피터지게 싸워서 겨우 막은거죠 ~
설명들으면서 해롤드 무어 중령이 영화 위 워 솔져스 멜깁슨이 연기한 대대장인가 생각했는데 맞았네요
샤를님. 우크라이나 러시아의 현대전 분석해서 알려줘요. 우리 군의 과제도,,,
멸공!!
헐.. 통합본인데 1부 2부라니..
한국군 베트남 파병 은 안하시나요??
썸네일 연도(1964-1965)와 본문의 연도(1945-1963)가 안맞아요.
요것도 또 올라왔어!!! 2025년에!! 아껴볼꺼임!!!
KAI의 수리온을 이라크에 엄청 판매하기로 계약 완료 되었다는데....자세히 알려 주실수 있나요.???
단 두대 그것도 소방용으로 판매합니다
이상 리포트 끝
나는 대한민국의 X세대로 현재 미국에서 파견근무중인 50대인 자칭 밀덕후인 사람입니다.
93년에 중화기 전포병으로 81미리 분대장으로 제대를 했고 당시 똥포 특유의 알량한 자존심으로 땅개를 무시하기도 했습니다. 한국 군대의 부조리를 경험도 했고, 김일성 사망시 유언장도 쓰고, 실탄 사격때마다 살벌한 군기를 경험했지만 나름대로 한국 군대에 대한 자부심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한국 군대의 고급 지휘관들 수준을 보면 정말 자괴감이 드네요. 아무리 좋은 무기로 무장해도 부패한 지휘관과 사명감을 잃은 군대로는 백전필패입니다.
그동안 한국 군대의 무장수준을 보면서 뿌듯했지만 이제는 걱정이 먼저 앞섭니다.
이제는 여러분의 국방 컨텐츠가 과거의 흑백티비의 국군의 방송처럼 빛바래 보이네요.
마담누 한국버전도 갖춰져 있고 딱이네.
동맹할때 원조받는 국가의 능력도 중요(자력으로 국방할 의지가 있는지가 제일 중요)
私たちの義父はベトナム🇻🇳前の参戦に戻りました...新郎フランスの🇫🇷軍隊資源入隊
오늘영상 제목에 연도 수정바랍니다. 1945~1963→1964~1965
1955~1975죠
베트남 전쟁은 1964년 이전부터 이미 진행중이었습니다. 다만 64년 이전까지는 남북간의 무력충돌 및 내전이었지만요
6.25도 원래는 내전이었다가 국제전이 된것처럼
@@pujamsoren이번 영상내용이 1964년부터 1965년까지인걸로 알고있어요.
@@반재천-e4u ㅇㅎ 월남전 전체 년도 말하는줄 알았네요
전쟁은 징기스칸처럼 해야됨. 안하는것이 좋지만 한다면은.
미국 같은 초강대국도 베트남전 에서 패배했는데 한국전쟁 이후 거의 80년 동안 단 1번도 제대로 된 전쟁을 해본 경험도 없는 중국이 대만을 이긴다는건 불가능에 가깝다.
62년:인도-중국전쟁
69년:쏘련-중국전쟁
79-88년:베트남-중국전쟁
무시해선 안됨.
@개구리의작은꿈 푸틴은 미국이 위협해도 우크라이나 침공해서 대만 3배나 넘는 우크라이나 땅 차지했는데 시진핑은 미국이 무서워 대만 한테도 꼼짝 못함.
@@수포자의철학놀이 진핑이가 많이 아프데요 많이 아퍼 정신도
@@수포자의철학놀이
시진핑은 미국이 두려워서가 아니고 동족살생이라는 오명이 두려운것임
시진핑이 대만 수복하려는 의지가 굳혀지면 미국이 그 곳에서 할수있는 것이 생각보다 적음.ㅋ
@@개구리의작은꿈 러시아는 중국의 아버지. 중국은 러시아 레이저 감지 센서가 없으면 탱크를 못 만든다.
자유대한민국 만세 주한미군 만세
你的盐我的醋,潮汕人民注意米和锅,晚睡!
예아%~
지금에 정치가 꼭 월남 하고 비슷 하게 돌아 가는듯...
죄명 이 외 일당들 조심 해야 합니다.
제발 정신 차리세요
그바보도 지엠과 비슷한듯 귀막고 입만 살아서 책임감도 없고..
남의 나라 얘기가 아니네요.. 윤통이 계엄까지 한 이유가 있겠죠..
그렇죠 본인이 직접 쿠데타를 벌인게 다를뿐
만약에 계엄령이 대통령의 정당한 권한이라고 판결하면 인제 모든 정부가 다 계엄할듯 정당한 권한이니 그럼 우리도 재2의 남베트남
대한민국 헌법 제 77조 제 1항
계엄법 제 2조 제 2항을 읽어만 봐도 메뉴얼대로 했다는 걸 알 수 있는데 쏘가리길들이기 같은 상관협박 및 상관폭행 등 군형법 상 범죄저지르고 군생활 인분같이 하던 P급세대 나가리군대 X세대들은 "우리는 법따위 안 지켜왔고 내란이라고" 빼애액 하죠.
사견입니다.
대한민국 헌법 제 77조 제 1항
계엄법 제 2조 제 2항에 근거했다고 생각합니다.
계엄령이라기보다도 계몽령이 되었죠.
물론 1990년대에 군대에서 쏘가리길들이기 같은 상관협박 및 상관폭행 등 군형법 상 범죄저지르던 세대들은 계몽이 안되겠지만요.
또한 그들세대 과반이 성실히 복무했을 리 만무합니다.
오 1등
지금 대한민국의 민주당이 베트콩(베트민)과 같다는 생각이 드는 건 왜일까?
그들의 열혈 지지자인 X세대 쏘가리길들이기 같은 상관협박 및 상관폭행 등 군형법 상 범죄저지르던 세대가 딱 21세기 VC들이죠.
4빠
상습적인 군사반란으로 몰락한 남베트남. 대한민국도 예외는 아니디
지금 대한 민국을 보는 듯함..대한민국이 혼란 스러울때 북한은 남한에 그들에게 지원 하고 대한민국도 결국 공삲하가 될것이다.
맞음. 지금 국짐하는거 보면 일본에 독도 팔아먹고 북한에 나라 팔아먹어도 지들 권력 유지만 된다면 아무 상관없어보임. 그러니까 북에다 포쏴달라고 돈줘서 총풍사건 일으키고, 귀중한 블랙요원 명단 중국에다 뿌려버리는거아니겠음?
보면서 느낀건데 샤를좌 베트남인 닮으셨어요😂 베트남 왕족 or 귀족이요
오류를 하나 지적하자면 미육군 3군단 소속 1 기병사단이 베닝에서 출전했다고 했는데,
정확히는 1기병사단 산하 11 공수사단(이름만 사단이지 규모는 여단수준)이 베닝에서 출전한거고 1기병사단 주둔지는 그때나 지금이나 후드.
아니 막말로 전통적으로 서부에서 스카웃 임무를 수행하는것으로 시작한 1 기병사단 주둔지가 왜 동부겠냐고.
뭐 공수사단이 브레그가 아니라 베닝에 있었다는것도 놀랄것도 없는 놀랄 일이지만.
공산국가와의 전쟁은
인도주의고 제네바협정이고 싹 무시해야 됨. 전쟁에 규칙이 어디 있나.
전쟁은 무조건 이기고 봐야 됨. 전쟁범죄는 진놈에게나 해당.
미국은 공산국가와의 전쟁에서 2전2패.
한국전쟁도 결과적으로 진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