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걱, 모른 채 패시브하우스 당첨됐네요. 복받으셨습니다. ^ ^ 사는 분은 공부하지 않으셔도 무방하죠. 일반주택에 비해 신경쓰고 관리, 보수 할 일이 훨씬 적죠, 패시브하우스에서는 ---- 심지어 창문열어 환기할 필요도 거의 없고', 공 기정정기 도 거의 필요치 않으니까요. 오래 오래 건강히 주생활을 즐기실 겁니다. 저는 패시브하우스 지 을 건축주라 공부해야 합니다.^ ^
지하 4.5미터에 설치하여도 이런 효과를 보는군요. 잘은 모르지만 지하층을 넣으려면 대략 층고 3미터 기초 1미터가 필요할 터 이 장치를 설치하기 위해 특별히 땅을 더 파지 않아도 되는군요. 그렇다면 설치 비용이 생각보다 적게 들 수 있겠군요. 지열의 이용이 먼 데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어 대단히 감사합니다. 그런데 설명을 들어보면 지붕과 바닥 슬랩에 지하를 돌아 나온 물이 순환하는 것 같은데 그렇다면 "복사냉방"이라기 보다는 전도가 아닌지요?
"탁월"이 정성적표현이라요. 무어라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만.. 환기장치의 목적은 실내 공기질의 향상이고.. 습기는 별도의 조치를 하셔야 합니다. 습기 조절에 도움은 되나 환기장치만으로 모든 습기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제습기와 에어컨을 적절히 동시 가동을 하셔야 합니다.
에어콘 없이 복사냉방이라, 듣기만 해도 멋있네요. 패시브하우스를 고르시다니 안목이 부럽습니다^^
저도 부럽더라구요.. ^^
패시브 하우스 정말 좋네요 ㅎㅎ 영상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허걱, 모른 채 패시브하우스 당첨됐네요. 복받으셨습니다. ^ ^ 사는 분은 공부하지 않으셔도 무방하죠. 일반주택에 비해 신경쓰고 관리, 보수 할 일이 훨씬 적죠, 패시브하우스에서는 ---- 심지어 창문열어 환기할 필요도 거의 없고', 공 기정정기 도 거의 필요치 않으니까요. 오래 오래 건강히 주생활을 즐기실 겁니다. 저는 패시브하우스 지 을 건축주라 공부해야 합니다.^ ^
이미 많이 공부하신거 같네요^^ 좋은 집 지으시기를 바라요^^!
저도 정말 쾌적한 집을 지어서 살고 싶습니다. 협회사이트를 통해 공부하면서 조금씩 준비하면 언젠가 지을 수 있겠지요. 인터뷰 너무 잘봤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잘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쾌적한 집짓기.. 응원합니다.
건축주님 말씀대로, 정말 살아보니 할 수 있는 말들인거 같습니다. 많은 예비 건축주분들이 이 영상을 보셨으면 좋겠네요! 이해하기 쉽고 직접 와닿는 말을 많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직접 느껴보지 않으면 모르죠. 주변에 집 짓기를 생각하는 분들께 패시브건축에 대해 열변을 토하지만 반응은 그닥입니다. 느껴보질 못했으니까요. 안타깝지만 이 또한 지난한 과정일 뿐, 언젠가는 보편화 될 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맞습니다.!!
우아 말씀 잘 하시네요!
그러게요~~!
패스브하우스에 대하여 관심은 있어도 쉽게 이해하지 못하는 예비 건축주 분들네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mongjj5250 ㅎㅎ그랬으면 좋겠네요~~감사합니다~~
잘모르고 사셨으니 정말 복받으셨네요~~
맞아요.. ㅎ
아... 복 받고 싶습니다.....
받으실거여요..^^
단점이 없는 집이군요 정말 부럽습니다
비싼게 단점이죠~
여름철 습도 문제로 인하여 에어컨을 가동 하는데 습도 처리 궁금 하네요
에어컨은 없으며, 환기장치와 제습장치를 연동하여 설치된 경우입니다.
기성품이 없어서, 주문제작을 해야 하는데, 약 2년 내로 기성품이 국내에서 생길 것 같습니다.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건축설계사/시공사 정보를 알 수 있을까요? 듣기만해도 집이 얼마나 쾌적할지 상상이 되네요^^
협회 정광호 연구원이 직접 시공한 집입니다.ㅎ 아쉽게도 연구원님은 이제 시공을 하지 않습니다..ㅜㅜ
@@phikonet343
지하를 아무튼 하지말라고 하셨지만
지하를 하셨고
패시브설계로 하면 가능한거군요
@@오사라-o7l 네.. 가능한 방법입니다. 그저 일반적인 상황에서 함부로 덤빌 사항은 아니어서 그렇게 표현되었었습니다.
우리나라처럼 계절마다 극과 극인 나라는 패시브하우스 많이 보급시켜야되는데. 철근 콘크리트 닭장만 천정부지로 값이 치솟아버림.
그러게요.. ㅠㅠ
패하가 이런거군요!!
전원주택 지으려하는데 패시브하우스 짓고 싶네요
상담하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아래에.. 지역을 포함하여 글을 남겨 주시면, 적절한 상담 회사를 찾아 드리겠습니다.
www.phiko.kr/bbs/board.php?bo_table=z4_01
살면서 만족을하는것들이많을수록 행복은늘겠습니다 패시브하우스의크기대비 냉난방값의표준표이런 기준치가있는가요
그런 것은 없습니다. 각각의 상황에 맞게 설계가 되기 때문입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이집은 밀폐성 테스트 몇 인가요?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습니다만.. 아마도 0.7 h-1 정도이지 않을까 합니다.
@@phikonet343 그렇군요. 패시브하우스에대해 개념이 잘 안 생겼는데 이렇게 따뜻하면 0.7정도 되는 군요.
저집 시공한 시공사와 현장 소장님 알수 있을까요?
지금은 다 퇴사하셔서 안계셔요.
안녕하세요 저도 건축가를 알 수 있을까요? 패시브하우스 집을 짓고 싶어서요
메일 드렸습니다.
메일도 개인 정보라.. 복사했으니... 삭제하셔도 괜찮습니다.
@@phikonet343 감사드립니다. 메일주소는 삭제 하였습니다.★^^
@@아싸-r4w 네~~~ 감사합니다.~~
저도 메일 받을수 있을까요?
@@수리수리-e9m 네.. 메일 주소를 주시어요.
복사하고 바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지하 4.5미터에 설치하여도 이런 효과를 보는군요. 잘은 모르지만 지하층을 넣으려면 대략 층고 3미터 기초 1미터가 필요할 터 이 장치를 설치하기 위해 특별히 땅을 더 파지 않아도 되는군요. 그렇다면 설치 비용이 생각보다 적게 들 수 있겠군요. 지열의 이용이 먼 데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어 대단히 감사합니다.
그런데 설명을 들어보면 지붕과 바닥 슬랩에 지하를 돌아 나온 물이 순환하는 것 같은데 그렇다면 "복사냉방"이라기 보다는 전도가 아닌지요?
감사합니다.
"복사"는 최종적으로 열을 실내와 주고 받는 형태가 복사 방식이라서 그렇습니다.^^
제 꿈이 패시브하우스에 사는건데
정말 복 받은 분들이네요..너무 부러워요♡♡♡
건축주분 연락처 알고 싶어요 ㅋ
ㅎ. 글죠 글죠.. ^^
공개된 글이라서요.. 연락처는 적어 드리기가 어렵기도 하지만, 개별적인 연락은 사양하고 계셔서요. ㅠㅠ
죄송합니다만, 영상으로만 즐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hikonet343 네^^
➖➖➖➖➖➖➖➖➖➖➖➖
저런집을 구하기도힘든데
패시브주택이라고해서 가보면
패시브 흉내만 낸~집이 수두룩빽빽
그냥 아무리초보자라도 집보러갈때
벽체두께를보면 두꺼우면좋은거고
얇은건 쫌......진짜 잘지은집들보면
벽체두께가 500mm 넘던데
건강에 좋을까요?
외부소음이 아예 안들린다는건 장점도 있지만...좀 걱정도 되네요
어떤 걱정이 있으실까요?
억지로 단점을 찾자면 좀 비쌀테고,
외부 소음이 너무 안들리니 외부 상황 소통에 약간 문제?
억지가 아니고 가격은 큰 단점이죠.
영상 잘 봤습니다~ 저도 패시브 하우스 건축이나 매입에 관심이 많은데 영상을 찍은 판교 패시브 하우스는 어디쯤 있는 건지 대략적인 위치를 알 수 있을까요? 현재 저도 분당에 거주중이라서요.
개인 프라이버시 문제로 위치를 알려드리기는 힘든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phikonet343 아,, 그렇군요. 그럼 혹시 패시브 하우스는 따로 매물 거래하는 사이트나 중개소 같은 게 있나요? 있다면 정보 공유 좀 부탁드립니다.
@@music-bw6vn 아직 없습니다..ㅜㅜ
시공사에 대한 정보를 알수는 없나요?
아.. 죄송합니다만. 이 집의 시공사는 더 이상 시공을 하지 않으셔서요. ㅠ
@@phikonet343 네, 답글 감사합니다~~
건축에 대해서 자세히 여쭈려면 어디로 연락해야 하나요? 홈피나...
협회 홈페이지에 회원사 명단이 있고, 지도로 검색이 되세요.
그러므로 가장 가까운 건축사사무소와 상담을 하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www.phiko.kr/bbs/page.php?hid=member_list_phiko_Architecture
@@phikonet343 와.. ㅠㅠ 지도보니까..
내가 사는 경상도에는 전멸이네요.. 저주받은 땅인가.. ㅠㅠ
패시브하우스 평당공사비는 약 얼마정도 할까요? 목조나 철근콘크리트보다 비싸나요?
목조, 철근콘크리트조 모두 패시브하우스가 될 수 있으며, 협회 표준주택은 총 공사비가 정액으로 명기되어져 있으므로, 보시면 어느 정도는 참고가 될 수 있으실 듯 합니다.
www.phiko.kr/bbs/board.php?bo_table=z11_01
감사합니다.
건물을 지으신 건축가을 알고싶습니다. 그리고 판교면 매매가가 얼마나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개적인 개인의 연락처를 드리기는 어렵고, 이메일로 주시면 답변 드릴 수 있습니다.
@@니들쪼랏째 넵.. 오후에 보내 드리겠습니다.
메일도 개인 정보라.. 복사했으니... 삭제하셔도 괜찮습니다.
설계 및 시공하신 건축가님 정보를 메일로 받아볼 수 있을까요~
패시브하우스의 열회수환기장치가
장마철에 외부습기가 실내로 유입된다든지, 실내에서 요리할때 발생하는 습기가 외부로 배출되는것에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는가요?
정말이지 장마철 습도, 눅눅함, 곰팡이 지긋지긋합니다
"탁월"이 정성적표현이라요. 무어라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만..
환기장치의 목적은 실내 공기질의 향상이고.. 습기는 별도의 조치를 하셔야 합니다. 습기 조절에 도움은 되나 환기장치만으로 모든 습기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제습기와 에어컨을 적절히 동시 가동을 하셔야 합니다.
설계도면 작업중인데 패시브하우스를 지금 접하게 되어서 장단점을 알게 되었는데요.. 단순한 환기시스템만으로는 패시브구조를 설계하기 힘들까요?
질문의 의도를 잘 이해하지 못했습니다만, 패시브하우스를 떠나서 실내 공기질의 품질을 위해서라도 환기시스템은 필요합니다.
패시브하우스는 그 다음의 이야기입니다.
4.5m 지하 ? 잘못 아시는거 아닌가요?
4.5미터 맞습니다. 지하층 기초 하부에 수평으로 열교환파이프를 깔았거든요.
아래에 있는 개념도와 같습니다.
burlingtonelectric.com/gshp
@@phikonet343 지열개념인가보네요
@@black-tan7 네.. 유사한데요.
에어컨 실외기가 공기와 열교환을 한다면.. 이 방식은 땅과 열교환을 하는 방식이라고 보시면 적절할 것 같습니다.
음...비싸겠네요
전 주인은 이 좋은집을 왜 팔았을까요 ㅎ
바로 옆 블럭에 새로 지으셨데요.. ㅎ
환기장치는 어떤 제품을 쓰셨을까요??
독일 제품을 사용했었습니다.^^
@@phikonet343 수입 제품은 어디서 구할수 있나요?? 30년 구축 리모델링 예정인데
본체,덕트, 디퓨져까지 시공하는 전문 업체가 있을까요??
@@eusik1984 협회 회원사인 (주)잡자재에서 환기설계부터 끝까지 다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번 연락해 보시어요.
(주)잡자재
정광호이사 soxilo@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