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수술을 저도 받았습니다. 단 이분께 받은건 아니고 키 늘리려고 받은 수술도 아닙니다. 저의 정강이가 축구하다가 3조각 이상 부러져 그 뼈들을 붙이기 위한 수술이였는데 키 키우는거랑 비슷한 기구를 달고 6개월 정도 착용 하다 제거 후 깁스를 하고 또 3개월 정도 하고 다녔네요. 그러니 발목의 유연성이 작살 났고 수술한 왼쪽 다리의 근육이 다 빠져 버려 정상인 처럼 걷는데 1년이 걸렸습니다. 수술한지 14년이 지난 지금 발목의 유연성은 90% 회복 했습니다. 근육은 안다친 다리와 비교해서 80% 회복한 상태 그래서 바지를 걷어 올리면 근육이 빠진 다리쪽에서 먼저 흘러 내려 옵니다. 지금 51세로 나이탓과 운동 부족으로 인해 축구는 꿈도 못꾸죠 그냥 정상인 처럼 걸어다니는 것만 해도 대단히 만족 스럽습니다. 여하튼 이 수술을 받고 재활 잘 하셔야 할겁니다. 저처럼 발목 잠기는거 푸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양쪽 다리 다하는 키 키우는 작업이라 저처럼 근육이 한쪽만 빠지는게 아닐테니… 젊었을때 시술하면 정상인 처럼 운동하는데 지장이 없으리라 판단 됩니다. 제경험과 달리 뼈 사이를 늘리면 그에따라 근육의 길이도 같이 길어져야 해서 정상회복의 시간이 더 걸릴지도 모르겠네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문의 드릴 게 있어서 댓글 남겨봅니다. 35세 남성인데요, 키는 188에 양 다리 x자 다리가 외견상으로도 명확한 상황입니다. 2023년에 오른쪽 무릎 연골 손상으로 무릎 관절 전문병원에서 줄기세포(커티스템) 미세천공술 수술했습니다. 현재는 회복이 잘 되어서 가볍게 달리는 정도의 일상생활에는 지장이 없는데요, 수술해주셨던 의사 선생님께서 양쪽 모두 5도정도(정확하진 않습니다) x자로 휘어있는게 연골 손상에 원인일 수도 있지만 아직 나이가 많지 않아서 무릎 교정수술은 권하고 싶지 않다고 하셨거든요. 특별히 연골 다칠만한 축구나 농구 등 격한 운동은 하지 않았는데 이른 나이에 꽤 큰 비용의 흔치 않은 수술을 했더니 걱정이 됩니다. 결국 다리가 휜게 연골 손상의 큰 원인 중 하나인데 대체연골로 땜빵만 해놓은 느낌이라서요.. 이런 경우 다리 교정수술을 하면 차후에 연골 보호에 좀 도움이 될까요? 물론 자세한건 병원에 찾아뵈서 검사를 받아보는게 좋겠지만 거리가 멀어 유투브 댓글로나마 미리 여쭤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여유 되신다면 확인 부탁드립니다.
재활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체감하고 갑니다..
오 요즘 과거 영상 엄청 보는데 새로운 영상 귀하다 귀해 !!
그때그시절 느낌도 나면서ㅋㅋ 그만큼 오래하시고 인정받으셨다는게 느껴져요! 박사님 멋져.. 🥹
검열없는 카페의 후기글이라 더더욱 믿음이 갑니다 ^^
정말로 "검열없는" 후기라니 와.우.
다리를 많이 다쳐서 유연성을 많이 잃었는데요….
이런 큰 수술하고 나서도 당연히 재활노력이 필요할 것 같아요…!!
어떤 고통을 겪는 분들이 이렇게 커뮤니티를 형성해서 15년이란 시간을
운영하였다니 놀랍네요~~😊😊
태어난대로 살자...부작용이 없을수가 없는 수술이다.
사주는 신기방기하네요 ㅋㅋㅋ
나도 하지부동이 있어 2013년 11월에 일리자로프 했었는데..!
카페 저도 종종 들어가보았는데..박사님이 예전에 올리신 블로그글이 참 좋았어요.추억이 새록새록😅
이 수술을 저도 받았습니다.
단 이분께 받은건 아니고 키 늘리려고 받은 수술도 아닙니다.
저의 정강이가 축구하다가 3조각 이상 부러져 그 뼈들을 붙이기 위한 수술이였는데 키 키우는거랑 비슷한 기구를 달고 6개월 정도 착용 하다 제거 후 깁스를 하고 또 3개월 정도 하고 다녔네요.
그러니 발목의 유연성이 작살 났고 수술한 왼쪽 다리의 근육이 다 빠져 버려 정상인 처럼 걷는데 1년이 걸렸습니다.
수술한지 14년이 지난 지금 발목의 유연성은 90% 회복 했습니다. 근육은 안다친 다리와 비교해서 80% 회복한 상태
그래서 바지를 걷어 올리면 근육이 빠진 다리쪽에서 먼저 흘러 내려 옵니다.
지금 51세로 나이탓과 운동 부족으로 인해 축구는 꿈도 못꾸죠 그냥 정상인 처럼 걸어다니는 것만 해도 대단히 만족 스럽습니다.
여하튼 이 수술을 받고 재활 잘 하셔야 할겁니다. 저처럼 발목 잠기는거 푸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양쪽 다리 다하는 키 키우는 작업이라 저처럼 근육이 한쪽만 빠지는게 아닐테니…
젊었을때 시술하면 정상인 처럼 운동하는데 지장이 없으리라 판단 됩니다. 제경험과 달리 뼈 사이를 늘리면 그에따라 근육의 길이도 같이 길어져야 해서 정상회복의 시간이 더 걸릴지도 모르겠네요.
제발 2년 후에도 해주세요.. 졸업하고 무조건 찾아뵙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문의 드릴 게 있어서 댓글 남겨봅니다.
35세 남성인데요, 키는 188에 양 다리 x자 다리가 외견상으로도 명확한 상황입니다.
2023년에 오른쪽 무릎 연골 손상으로 무릎 관절 전문병원에서 줄기세포(커티스템) 미세천공술 수술했습니다.
현재는 회복이 잘 되어서 가볍게 달리는 정도의 일상생활에는 지장이 없는데요, 수술해주셨던 의사 선생님께서 양쪽 모두 5도정도(정확하진 않습니다) x자로 휘어있는게 연골 손상에 원인일 수도 있지만 아직 나이가 많지 않아서 무릎 교정수술은 권하고 싶지 않다고 하셨거든요.
특별히 연골 다칠만한 축구나 농구 등 격한 운동은 하지 않았는데 이른 나이에 꽤 큰 비용의 흔치 않은 수술을 했더니 걱정이 됩니다.
결국 다리가 휜게 연골 손상의 큰 원인 중 하나인데 대체연골로 땜빵만 해놓은 느낌이라서요..
이런 경우 다리 교정수술을 하면 차후에 연골 보호에 좀 도움이 될까요?
물론 자세한건 병원에 찾아뵈서 검사를 받아보는게 좋겠지만 거리가 멀어 유투브 댓글로나마 미리 여쭤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여유 되신다면 확인 부탁드립니다.
절골술은 젊을수록 연골 보호, 관절염 예방에 더 의미가 있는 수술입니다. 35세의 엑스다리, 관절연골손상이라면 절골술의 가장 좋은 대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동
@ 선생님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비용이 만만치 않은 수술이라 많이 고민중인데 더 안좋아지기 전에 진단 받아보는 게 나을 것 같네요..조만간 예약하고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키스 후 10년으로 읽었어요 ㅋㅋㅋ😂
나도 하고싶다
키수술이 1억 이상이라는데 맞나ㄷㄷㄷ
잃는게 이런데도 수술한다니 이해할수없지만... 정말 꼭 잃는것에대해 고민 또 고민 하셔야합니다
카페 한번씩 들어가 보았어요 ~~ 박사님 예전에 모습을 볼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
고3 158인데 마렵네
여자가 그정도면 괜찮죠
@@mooyouri 너 진짜 나쁘다
@@mooyouri 강해린'남자친구'잖아요. 그러니까 고3인 남자분이라는 거죠..😅😅
남자 키 158..... 10cm늘려도 168;;;
하지마라.. 고생한다
아버지 어머니 감사합니다.
튼실한 몸으로 태어나게 해주셔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