짚어주신 부분이 아주 정확한 지점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여행 시에 뭔가 미묘한 고민이 생기죠..(저도) 액션캠이나 비슷한 포켓 류가 편하긴 한데, 영상미를 또 빠뜨리기는 싫거든요. 그런 면에서는 제가 볼 때 대안이 없을 정도로 만족스럽습니다/ 혹시 사진도 비중이 있다? 그렇다면 더더욱 더……….추천을….
사실 저도 m8을 기다렸지만요.. 이 모델군 자체가 ZV시리즈로 대체된 것 같습니다. (일본 현지에서도 m7dl 19만 엔 대 후반인 걸 보면.. 후속 모델은 소식이 없나봐요) *제가 보유 중인 A7C2 기준, 풀프레인과의 비교라면.. -장점) 렌즈 교환 필요없지만 광각~초망원 수준까지 모두 대응 / 풀프레임 대비 무게와 크기가 깃털 수준 -단점) 가변조리개라 망원에서는 4.5 조리개 / 핫슈가 없음 / 2019년 기기라, 펌웨어 지원이 계속될 지 의문 / 커스텀 기능이 풀프레임 대비 제한적 인 것 같아요!
전 오히려 반대였어요 ㅎ 제가 현재 보유한 기기는 A7C2 / RX100m7 / 오즈모 액션 2,4,5 / 인스타 360 GO3 / 캐논 V10 인데요. 포켓3를 사용하지 않은 건 아니구요. 포켓2를 2년 가량 사용하고 당연히 3도 구매했다가 지금은 얘만 방출했습니다. 저는 포켓3가 아주 좋은 기기이고 1인치 센서인 것도 괜찮긴 한데, 밸런스가 아주 좋다보니 정을 붙이기가 어렵더라구요 (이건 개인적인 성향에 좌우되겠지요) 사실 기기에 만족하면 당연히 대체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전 조금의 사진촬영 비중 + 다양한 화각 + 그리고 카메라라는 기기의 손맛 등에서 여러 기기를 사용할 뿐이죠 ㅎ
사실 동영상 전용 카메라는 아닙니다! 애초에 일반 하이엔드 카메라이기 때문에 사진용으로 훨씬 더 좋다고 볼 수 있구요! 이 카메라가 워낙 명기처럼 불려진 이유가 사진 + 동영상까지 모두 가능한 거의 마지막 세대의 올인원 하이엔드라 그럴지도 몰라요..! (사진용으로도 추천합니다! / 물론 용도에 따라 카메라의 추천 기준은 다르겠지만요)
안녕하세요! 메일 확인했습니다 :) 우선 제안 감사드리구요! 다만, 제가 아직은 뭐 딱히 영향력이 있지는 않아서..제안만 감사히 받겠습니다! 그래도 벤볼릭 방향제를 알게 되었으니, 기회가 된다면 구매해서 사용해 볼게요! 다시 한 번 제안 감사드립니다! 브랜드의 번창을 기원합니다 :)🙏
중고 찾다가 실패하고 새것도 구하기 힘들어서 rx100m6로 샀는데 줌이 잘 당겨지는게 역시 편하고 좋긴 하더라구요ㅎㅎ 좋은 리뷰 잘 보고 갑니다!
사실 m6이 가성비 등에서는 월등할 겁니다. 전 결국 못구해서 왔지만 ㅜ/ 오히려 일본 현지에서도 m5랑 m7만 판매 중이고 m6은 매장에서도 완전 단종된 것 같더라구요!
Rx100시리즈 엄청 좋쵸! 저도 11년 전에 산 마크2 아직도 잘 쓰고 있습니다.
예전 RX가 좋았던 점이 조리개였는데, 그걸 희생하고 후반 버전은 망원이 들어간 듯 해요 / 저도 마크원을 썼었는데, 전 특유의 단단한 만듦새도 좋아요. 외형이 이렇게 변하지 않는 카메라도 참 드물죠. 그만큼, 완성도가 높다는 의미이기도 하구요
최근 RX100m7 에 대한 리뷰 영상이 별로 없어서 아쉬웠는데 마침 이렇게 고퀄리티 영상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워낙 출시된 지 오랜 기기라 저도 리뷰가 없었다고 생각했거든요 / 반대로, 요샌 이런 하이엔드 똑딱이 수요가 많지도 않은 듯 하구요! 좋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
제가 아는 알백칠은 이렇게 잘 나오는 카메라가 아니었는데.. 굉장히 영리하게 활용하고 색감도 잘 뽑으시네요. 역시 장비는 사용하는 사람이 중요한가 봅니다
우선 댓글 감사합니다 :) 저는 사실 어떤 장비든 굉장히 많이 만지작하기도 하고, 거의 매일 휴대하기도 하다보니 찍을 기회가 많은 것 같습니다.ㅎ 장난감 같달까요. 조금 더 만지작하고, 또 좋은 영상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팔았는데 많이 생각나는 카메라입니다~
가볍게 여행가고싶을때 (특히 해외여행) 너무너무 즐거운 촬영이 가능합니다만,,, 야간에는 ㅋㅋㅋㅋ 노코멘트하겠습니다.
전 영상 비중이 워낙 높아서, 사실 사진에서의 저조도는 크게 생각하진 않지만 (RAW 촬영 100%이기도 하구요..ㅎ) / 저조도에서 취약하다는 게 역시 중론인 듯 합니다 ㅎ
영상 잘봤습니다~!저도 잘쓰고 있는 카메란데 악세서리 추천 영상은 만드실 계획이 없으실까요ㅎㅎ
안녕하세요!
사실, 과하지 않게 (?) 적당한 수준에서 액세서리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현재는 마이크랑, 케이지, 필터 선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구매하고 안 쓰는 게 몇 있어서 - 조만간 아마 소소하게 영상을 찍어볼까 싶습니다 ㅎ
영상미가 참 좋네요 ㅎㅎ 저도 지금 한대 사용중인데 넓은 줌 범위 덕분에 여행에서 특히나 빛을 발하는 카메라인것 같습니다 :)
짚어주신 부분이 아주 정확한 지점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여행 시에 뭔가 미묘한 고민이 생기죠..(저도) 액션캠이나 비슷한 포켓 류가 편하긴 한데, 영상미를 또 빠뜨리기는 싫거든요.
그런 면에서는 제가 볼 때 대안이 없을 정도로 만족스럽습니다/ 혹시 사진도 비중이 있다? 그렇다면 더더욱 더……….추천을….
소니 rx100m3, m5a, m7 모두 현역 카메라로 쓰고 있는 저로서는 오랫만에 최근 리뷰라 반갑네요. m7 모델은 조리개값의 아쉬움만 제외하면 그래도 최신(?) 모델이라 가장 자주 쓰게 되네요. 🙂
와. 각 특성 별로 갖고 계시네요 ㅎ / 아무래도 조리개가 아쉽지만..외장 마이크를 쓰는 저로써는 외장 마이크 단자 있는 게 진짜..다행이네요 ㅎ
gr3 사니까 이게 또 땡기네요..
GR3좋죠…저도 한때 진짜 닳을 정도로 많이 사용한 카메라인데..동영상 비중이 점점 높아지다 보니.. 결국은 소니로 왔네요.. 그래도 기회가 된다면, 다시 구매하고 싶은 카메라입니다/ 여담이지 리코가 동영상까지 준수했다면 씹어먹었을 겁니다..
m8 기다리고 있습니다만
그렇지만 a7cr과 고민중입니다
풀프레임 보다는 단점이 무언가요?
사실 저도 m8을 기다렸지만요.. 이 모델군 자체가 ZV시리즈로 대체된 것 같습니다. (일본 현지에서도 m7dl 19만 엔 대 후반인 걸 보면.. 후속 모델은 소식이 없나봐요)
*제가 보유 중인 A7C2 기준, 풀프레인과의 비교라면..
-장점) 렌즈 교환 필요없지만 광각~초망원 수준까지 모두 대응 / 풀프레임 대비 무게와 크기가 깃털 수준
-단점) 가변조리개라 망원에서는 4.5 조리개 / 핫슈가 없음 / 2019년 기기라, 펌웨어 지원이 계속될 지 의문 / 커스텀 기능이 풀프레임 대비 제한적
인 것 같아요!
100만원에 사서 5년쯤 잘 쓰다가 100만원에 팔았습니다. 리뷰 잘 봤습니다.
역시 가격방어는 아주 확실한 카메라인 것 같네요..ㅎ 감사합니다 :)
와... 이 영상보니 이거 또 사고싶네...
엇! 어디선가 봤던 영상의 주인님이셨군요! 반가워요 :) 전 진짜 예전에 RX100 첫번째 모델 사용해 보고, 리코로 한 번 가보기도 하다가..결국 다시 m7을 샀네요..;;
@@charmcharmchan 반갑습니디 🥰 RX100 활용도가 엄청 좋을 것 같아서 구매 고민 좀 해봐야겠어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자주 놀러올게요 👍🏻
@@NZSOGOOD 아마 충분히 잘 쓰시지 싶어요! 저도 자주 놀러가겠습니다 :) 오늘도 화이팅!
@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
기종 변경하고 싶어서 (x100vi로..) 팔까 말까 고민 수천 번 하는 시점에 영상 보고 수억 번으로 .. 늘어났네요 ㅠ
만약 m6랑 m7이랑 고민하시는 거라면, 외장 마이크 단자 외에는 변경사항이 거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일본 현지에서도 차이가 있는 m5a와 m7 두 기종만 현역으로 판매 중이구요)
이제 단종된걸로 알구있는데
다음 시리즈는 안나온다고 하네요 소니 관계자 말로는..
제가 알기로도 이제 RX시리즈는 ZV시리즈로 대체된다는 얘길 들은 듯 하구요..
저도 한참 기다리다 결국은..구매를 했다는..ㅜ
포켓3라는 대체제가 있어서 영상기기로는 좀 애매하네용
전 오히려 반대였어요 ㅎ 제가 현재 보유한 기기는 A7C2 / RX100m7 / 오즈모 액션 2,4,5 / 인스타 360 GO3 / 캐논 V10 인데요.
포켓3를 사용하지 않은 건 아니구요. 포켓2를 2년 가량 사용하고 당연히 3도 구매했다가 지금은 얘만 방출했습니다.
저는 포켓3가 아주 좋은 기기이고 1인치 센서인 것도 괜찮긴 한데, 밸런스가 아주 좋다보니 정을 붙이기가 어렵더라구요 (이건 개인적인 성향에 좌우되겠지요)
사실 기기에 만족하면 당연히 대체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전 조금의 사진촬영 비중 + 다양한 화각 + 그리고 카메라라는 기기의 손맛 등에서 여러 기기를 사용할 뿐이죠 ㅎ
rx m1007에 있는 렌즈는 따로 구입해서 착용하신 걸까요? 그런거면 구매정보 알고싶네요 ㅜㅡㅜ
네! 부착형 링 어댑터 + 필터 조합이구요! 알리에서 구매했어요! 링크는 설명란에 기재해뒀구요!~ 가격은 링 어댑터가 8천원 정도? 그리고 필터는 9천 원 정도였습니다!
영상을 안찍고 사진용으로 구매하기에는 어떤가요?
사실 동영상 전용 카메라는 아닙니다! 애초에 일반 하이엔드 카메라이기 때문에 사진용으로 훨씬 더 좋다고 볼 수 있구요! 이 카메라가 워낙 명기처럼 불려진 이유가 사진 + 동영상까지 모두 가능한 거의 마지막 세대의 올인원 하이엔드라 그럴지도 몰라요..! (사진용으로도 추천합니다! / 물론 용도에 따라 카메라의 추천 기준은 다르겠지만요)
@@charmcharmchan 답변 감사합니다! 풀프레임 카메라가 있는데, 일상적으로 들고다니기 무거워서 가벼운 카메라를 찾고 있었거든요 ㅎㅎ! 고려해봐야겠네요!
@@gracenam3795 사진용으로도 아마 꽤 만족하실 듯해요! 저는 사진과 영상 비중이 워낙 비슷해서, 만족하고 있어요! (오히려 풀프레임을 안 쓰게 된다는…)
항상 사고싶은데, 가격에 놀라고, 이 돈이면 덜덜 했는대, 사진 af는 a9급 인정
제 말이요.. 근데 한편으로는 그래서..이놈의 가격이 안 떨어지는 게 아닐까 싶기도 하구요 / 대체적으로 예전의 카메라들이 급 나누기는 좀 덜했던 것 같아요.ㅜ
저라는 환자는 GR3랑, RX100 M3, M6 갖고 있습니다.
알짜만 갖고 계시네요! GR3는 2번을 샀다팔았다 했는데 생각이 나는 걸 보면, 마성의 카메라가 아닌가 싶구요 (그래서..링과 추배를 아직도 갖고 있..)
안녕하세요 참참찬님 영상 잘 봤습니다! 차량용 방향제 벤볼릭이라고 합니다. 메일로 협업 관련 내용을 전달드렸는데 혹여 스팸메일함에 있을 수 있으니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메일 확인했습니다 :)
우선 제안 감사드리구요! 다만, 제가 아직은 뭐 딱히 영향력이 있지는 않아서..제안만 감사히 받겠습니다! 그래도 벤볼릭 방향제를 알게 되었으니, 기회가 된다면 구매해서 사용해 볼게요! 다시 한 번 제안 감사드립니다!
브랜드의 번창을 기원합니다 :)🙏
여러분~ 금손에 속으시면 안됩니다.
rx100 m5a 6년째 쓰고 있는데 똥손은 아무리 찍어도 저런 때깔 안나와요.ㅋㅋ
참참찬님은 go3로도 멋진 영상 뽑아내는 금손임을 잊지말고 이영상 보세요 ㅋㅋㅋ
어우! 요즘 장비야 워낙 좋으니 ㅎ 저야 뭐 그 덕 좀 보고 있는거죠!
m5a는 일본 현지에서도 아직 판매 중인 걸 보면 이제 RX시리즈는 m5a랑, m7 두 개만 명맥을 이어가는 듯 합니다. (일본에서도 오픈프라이스라고 하는 걸 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