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역사는 지역색이 들어가야 수수께끼가 풀립니다. ( 역사 내내 삼국 재분열 때문에 거짓된 단일민족을 빌미로 역사를 지우고 왜곡했습니다. ) 조선시대 전주 이씨는 허수아비이고 외척 출신지에 따라 왕족의 세력이 갈렸습니다. 같은 전주 이씨 왕족들이 아닙니다. 외가 출신지들을 잘 보면 재미있는 사실들을 알 수 있게 됩니다. 동서 갈등은 삼국시대 이후로 쭈욱 계속되고 있습니다. 자원은 한정돼 있으니 없을 수가 없습니다. 오늘날 대한민국 갈등과 똑같습니다. 삼국 시대부터 쭈욱 오늘날까지 똑같습니다. 고려사도 동서 갈등이 핵심이고 무신정변도 동서갈등이 원인입니다.
@@ywy1267 "진짜역사"라구요? 님은 그 진짜역사를 알기 위해 얼만큼 공부를 하셨나요? 지금은 어떤 책을 읽고 있으십니까? 유투브 말고 제대로 된 책을 뭘 읽었는지 독서목록을 종 적어봐 줄 수 있을까요? 님이 "제대로 된 역사"를 어떻게 알아냈는지 여기 좀 적어봐 주시지요. 아니..그리 역사를 잘 안다면 제대로 된 책을 좀 내보는 게 어떠실까요? 고수들의 검증을 좀 받아보시지요. 이런 좋은 강의와, 이와 교감을 나누는 댓글에 어줍잖은 자신의 얘기를 조심성없이 적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요. SNS가 제약이 없는 공간이긴 하지만, 스스로 자신을 돌아보고 적정선을 지킬 절제의 미덕들이 없는 이들이 너무 많습니다. 님이 제 댓글에 대댓글을 쓴 취지는 무엇인가요? "너는 제대로 된 역사를 모른다. 나는 역를 잘안다"..과시하고 싶은 건가요? 참으로 이해안되는 대댓글이 달렸기에 몇자 적어봅니다.
@@jongil1111 많이도 적으셨네요 님이 알고 있는 역사에 지역색을 넣어보세요 그게 진짜입니다. 저도 계속 중요 인물들 출신지별로 다시 역추적하고 있습니다. 그랬더니 이해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통일 신라가 지역 차별로 망하고 후 삼국으로 다시 쪼개지면서 생기는 지역 호족들 그리고 다시 삼국으로 뭉치고 다시 무력 통일을 됩니다. 그 지역색이 앞 삼국시대 때부터 쭈욱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통일이 되었는데 왜 자꾸 분열이 될까 찾아보니 통일시 지역 패권을 영남 즉 신라 경상도가 매번 차지했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라가 망해도 기본 축적한 자원들이 그 패권을 지금까지 유지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고려사에서도 왕건이 신라 호족들에게 넘어가고 조선사에서도 호남 이씨들이 영남 왕비들에 넘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오늘날까지 저만의 생각이 아님을 유튜브 채널 일당백 고려사 총정리 1부 초반을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책을 구입해서 읽고 싶네요... 감탄...
오늘도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잘볼게요 박사님
이박사님의 1권 읽으면서 감탄했었지요.
이박사님의 수려하고 읽기 쉬운 문체. 물흐르듯 자연스럽게 읽히는 문맥.
그러면서 전문적인..
잘 보겠습니다.
진짜 역사는 지역색이 들어가야 수수께끼가 풀립니다.
( 역사 내내 삼국 재분열 때문에 거짓된 단일민족을 빌미로 역사를 지우고 왜곡했습니다. )
조선시대 전주 이씨는 허수아비이고 외척 출신지에 따라 왕족의 세력이 갈렸습니다.
같은 전주 이씨 왕족들이 아닙니다.
외가 출신지들을 잘 보면 재미있는 사실들을 알 수 있게 됩니다.
동서 갈등은 삼국시대 이후로 쭈욱 계속되고 있습니다. 자원은 한정돼 있으니 없을 수가 없습니다.
오늘날 대한민국 갈등과 똑같습니다. 삼국 시대부터 쭈욱 오늘날까지 똑같습니다.
고려사도 동서 갈등이 핵심이고 무신정변도 동서갈등이 원인입니다.
@@ywy1267 "진짜역사"라구요? 님은 그 진짜역사를 알기 위해 얼만큼 공부를 하셨나요? 지금은 어떤 책을 읽고 있으십니까? 유투브 말고 제대로 된 책을 뭘 읽었는지 독서목록을 종 적어봐 줄 수 있을까요? 님이 "제대로 된 역사"를 어떻게 알아냈는지 여기 좀 적어봐 주시지요. 아니..그리 역사를 잘 안다면 제대로 된 책을 좀 내보는 게 어떠실까요? 고수들의 검증을 좀 받아보시지요.
이런 좋은 강의와, 이와 교감을 나누는 댓글에 어줍잖은 자신의 얘기를 조심성없이 적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요. SNS가 제약이 없는 공간이긴 하지만, 스스로 자신을 돌아보고 적정선을 지킬 절제의 미덕들이 없는 이들이 너무 많습니다. 님이 제 댓글에 대댓글을 쓴 취지는 무엇인가요? "너는 제대로 된 역사를 모른다. 나는 역를 잘안다"..과시하고 싶은 건가요?
참으로 이해안되는 대댓글이 달렸기에 몇자 적어봅니다.
@@jongil1111
많이도 적으셨네요
님이 알고 있는 역사에 지역색을 넣어보세요
그게 진짜입니다.
저도 계속 중요 인물들 출신지별로 다시 역추적하고 있습니다.
그랬더니 이해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통일 신라가 지역 차별로 망하고 후 삼국으로 다시 쪼개지면서 생기는 지역 호족들 그리고 다시 삼국으로 뭉치고 다시 무력 통일을 됩니다. 그 지역색이 앞 삼국시대 때부터 쭈욱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통일이 되었는데 왜 자꾸 분열이 될까 찾아보니 통일시 지역 패권을 영남 즉 신라 경상도가 매번 차지했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라가 망해도 기본 축적한 자원들이 그 패권을 지금까지 유지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고려사에서도 왕건이 신라 호족들에게 넘어가고 조선사에서도 호남 이씨들이 영남 왕비들에 넘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오늘날까지
저만의 생각이 아님을 유튜브 채널 일당백 고려사 총정리 1부 초반을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역사는 승자의 기록이란 말씀이군요.
조지 오웰도 그의 소설에서 "과거를 지배하는 자가 미래를 지배한다, 현재를 지배하는 자가 과거를 지배한다"라고 했죠.
응원합니다~
항상 좋은자료 잘보고있슴니다. 시간되시면 이순신과 비교되며 천하의 죽일사람으로 알려진 원균장군의 실제는 어떠햇는지 알고싶슴니다.
교수님의 설명을 들으니 세상 일을 평면적으로 보지말고 입체적으로 보아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만명 후궁이면 후궁기숙사가 있었나?
후궁 종1명이면 1만명
식사등 기타 각당 1명 또는 수천수백명이 필요.
궁 빈터에 막사 엄청나게 있어야 가능
아침세수와 용변등등
후궁 만명은 뻥이고
동원은 가능하겠죠.
100명이 100일이면 10000명 동원이니
사실과 진실은 득세에 따라 입맛에 맞게.
연산군은 중상주의를 펼칠려고 했기에 쫓겨난것으로 보입니다
지금의 역사학계의 오류들을 확실히 인지했습니다
궁금한것이 우리나라가 반도에 축소되어
한정되기 시작한 시점이 언제부터인지 궁금합니다
대동여지도 이전인가요,?
정말 감사하게 영상보고있습니다
수고하세요
성종이 과평가된 것은 사실
총독부 관저 복원한다는데...굥이..
연산군의 재조명 과연 연산군은 음란한 폭군이었나?
혹시 '굥'산군을 지지하시는 건 아니시죠?
괜한 노파심에...
😅
아휴 공산주의자네
딱 윤산군과 같네. 그래서 쫒아내야 한다.
개처량한 세상,,피 토하는 음악.,,
음..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31살에 죽은 연산군이랑 자녀수를 비교한다는건.좀..... 31살에 4남 2녀? 면 많이 낳은것 같은데..
믿을 수 없는 내용..사람 파리 죽이듯 죽이고 젓갈 담그고 흥청망청 재정 다 쓰고..ㄴㅐ가 아는 내용 이게 사실이 아닌가요ㅠ
사림의 날조가 들어간거죠.
선입견이라는 게 이렇게 무서우니, 특정 세력이 그토록 '견'해(관점)를 '선입'해서 사람들 세뇌시키고 머릿속을 지배하려고 하는 거겠죠...
이 양반은 김일성 김정일도 원래는 훌륭한 통치자인데 승자의 역사가 폭군으로 만들었다고 말할 사람이네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