ㅎㅎ 그립을 꽉 잡으면 둔탁해집니다. 아니면 쿠션 반말이 심할 수도 있으니 이럴 경우는 조금 천천히 부드럽게 쳐보세요. 이건 아니겠지만 치는 순간 당점이 원하는 곳에 안맞고 무회전 근처를 치실 경우도 있겠지요. 또 정확한 당점을 쳤지만 큐가 역회전 쪽으로 비틀릴 수도 있어요. 아니면 너무 쇼트성으로 쳐서 회전이 안먹을 수도 있지요.
플러스 시스템에서는 편하게 긴각을 이용하기 위해 상단 1팁(12시 45분)으로 코너를 살짝 비껴 옆을 쳤지요. 코너 근처는 1~2 차이로 각이 많이 달라집니다. 제로 포인트 대신 거의 불가능하지만 코너를 치면 무회전으로도 제자리로 오게 됩니다. 그래서 평행이동법 0, 1, 2, 3팁 사용시 무회전은 코너를 기준으로 하는 이유입니다.
시청하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더 나은 컨텐츠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직각 삼각형(마름모꼴)의 두 변의 중간 지점 칮는 방법으로 하니 중앙점을 쉽게 찾을 수 있네요. 대박입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평행이동법이 1, 2쿠션 맞고 점 찍은 곳으로 오는 특성을 이용한 것입니다~^^
설명이 쉽고 좋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캬 희안하게 늘 고민하고 치고 애매하던게 이런방법이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중심점 찾기 말씀이신가요?
@@동방로기 제가 아직 하점자라 회전을 얼마나 줘야할지 몰라서 길게 치려다 더길어지고 짧게치려다 더 짧아지고 암튼 총체적 난국이였어요ㅎ
대박 !!!! 유익한 강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정말유익합니다 설명도 명쾌하시고 ... 실전에선 시간이 좀걸리겠군요
실전에서도 시간 많이 안걸릴 겁니다~~
정말 유익한 내용입니다.... 상단카메라만 있다면 금상첨화일듯~~
ㅠ상단 카메라~~~
VERY.VERY GOOD.THANKS.
Thank you~~
동방로기 최고^^~
감사드립니다~~
실전에서 평행이동법을 이용한 비켜치기 방식과 튜즐을 이용한 비켜치기 방식중 어떤 것이 유용한지요?
공 배치에 따라 더 편한 시스템을 쓸 뿐입니다. 더 유용한 시스템은 없어요.
평행이동하는 순서를 화면에 라인을 그려주시면 좋을 텐데요 초급자로서는좀 아쉽네요 좋은 강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그점이 저도 아쉬워요. 상단 뷰가 아니라 편집에 약간 어려움이 따릅니다~~
상단을 주면 밀리는 각도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45도를 기준으로 45도 보다 크거나 작을때 상단/중단을 어떻게 구분해서 당점을 주는지 궁금합니다.
보통 상단은 1/2두께 이상이면 밀립니다. 상단 1/2 두께면 약 40~45도 정도 분리되구요. 또 1/2 이상이면 회전도 더 증가합니다.
중단으로 약 1/3 두께면 45~50도 분리됩니다.
절반지점을 정하고 똥창으로 가리키나요?포인트로 가리키나요?? 감사합니다
코너입니다
@@동방로기 네 감사합니다~~
👍 Good 👍
감사합니다~~
평행이동에 관한 기본 원리를 설명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장축의 반팁, 1팁, 2팁, 3팁 자리에서 코너를 보고 치면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그래서 기준점이 코너가 된 것이고 평행이동으로 찾은 원쿠션 지점으로 수구를 보내면 투쿠션 진행 후 점찍은 곳으로 도착하는 것이 평행이동법의 원리입니다.
감사합니다.
thank you
감사합니다~~
좋아요
감사합니다
1적구와 의 중간점 찾기위해 선을 그을때 한점이 3쿠션의 날선이 아니고 프레임 포인트 인가요?
수구가 다이에 붙어 있는 경우 짧아지곤 하는데 혹시 방법이 없는지요?
수구가 다이에 붙으면 누구나 어렵죠.
더욱 부드럽게 샷을 해야겠네요.
그르면... 플러스2나 앞돌리기도 이렇게 하면 될까요??
12편은 넘 어려워서....
12편 앞돌리기 방식은 배치와 패턴이 약간 다르니 둘 다 익히시는 것이...
이 영상은 플러스 대용으로 또는 앞돌리기 길게 칠 때 편합니다.
앞돌리기는 여러가지로 회전 주고 치는 평행이동법이 있는데 기회 봐서 올릴게요~~
@@동방로기 네 기대하겠습니다.. 감사 합니다.
시스템의 개념을 먼저 칠판에서 그리면서 설명하여 주시고 테이블에서 다시 추가 설명하여 주시면 초보자들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단축 3포인트 출발시 겨냥점이 반대편 단축인가요?
네
@@동방로기 정말 신속하게 답변주시네요.항상 감사드립니다
원쿠션지점과 두께는 어떻게 되는지요?
원쿠션 지점과 두께는 배치 상황에 따라 다 달라집니다.
큐 뒷부분은 약간 들어주나요
타법은 모두 다르니 수평으로도, 뒷부분을 들어서도 쳐보셔서 확률 높은 방법을 선택 하셔요.
큐 뒤를 몇도 정도올리나요?
저는 왜 상단 원팁을 주면 공이 무회전성으로 다닐까요?
ㅎㅎ 그립을 꽉 잡으면 둔탁해집니다.
아니면 쿠션 반말이 심할 수도 있으니 이럴 경우는 조금 천천히 부드럽게 쳐보세요.
이건 아니겠지만 치는 순간 당점이 원하는 곳에 안맞고 무회전 근처를 치실 경우도 있겠지요.
또 정확한 당점을 쳤지만 큐가 역회전 쪽으로 비틀릴 수도 있어요.
아니면 너무 쇼트성으로 쳐서 회전이 안먹을 수도 있지요.
@@동방로기 감사합니다
당장 천장카메라가 아니라도 카메라 위치를 최대한 높이시면 좀 더 나아질듯 한데요...
네 그거 생각 중입니다~~
살짝 더 높여야지요
플러스시스템 하단구역 설명때는 투포인트 아래는 원팁으로 되어있었는데 단축쪽은 반팁이 맞는건가봐요?
플러스 시스템에서는 편하게 긴각을 이용하기 위해 상단 1팁(12시 45분)으로 코너를 살짝 비껴 옆을 쳤지요. 코너 근처는 1~2 차이로 각이 많이 달라집니다. 제로 포인트 대신 거의 불가능하지만 코너를 치면 무회전으로도 제자리로 오게 됩니다.
그래서 평행이동법 0, 1, 2, 3팁 사용시 무회전은 코너를 기준으로 하는 이유입니다.
@@동방로기 아하! 정확한 코너공략이 어려워 당점을 그리 했던 거군요 감사합니다~
평행이동은 원래 무회전이 아닌가요?
평행이동법은 무회전에만 사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방법은 우수한데 교육보조 그림없는게 매우 아쉽네요~
여건이 되는 대로 더 좋은 영상들을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에서 비추는 카메라가
아쉽네요
아직은 저의 희망사항 입니다.
좋아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