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와 이태리는 4세기 이전 불교사회였습니다; 이것은 캠부릿지 대학 불교 프로잭들을 읽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소크라태스가 불교도들에게 배웠다). 석가모니의 사캬는 고대 유대인들의 원조입니다 (오늘날 우크라이나 사카(스키타이)의 사회가 유대인들의 뿌리): 그래서 카발릭 불교는 유대교와 일치하는 것입니다. 4세기이후 핼래닉사회에 오염된 유태교는 자신들이 폴이 만든 기독교를 그냥 모방하여 자신들의 경전으로 쓰고 잇는데; 이것은 165-160 BC에 셀리키우드 안테옥과 박트리아 (대하)와 안식국(파르태니아)의 미트라이트왕과 투쟁에서 조그마한 뱀토탬(야왜)을 숭배하든 유대인 중인계급인 패르세이의 맥가번가가 로마와 손잡고 독립을 쟁취하여 나타난것이 페르세이 이노배이션인 일신교인데 유대인들에게 이전에는일신교란 존재하지 않았다. 이것은 4세기이후 핼래닉 기독교가 조작한여 만들어낸것 입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인간이 없으면 신은 존재하지 않는다: 이해하기 힘드시겠지만 프란시스베이컨의 인간의 마음을 지배하는 다섯가지 우상에서 벗어나야 즉 비판적 사고없이는 불가능하다.
@@김용철-r5i 님 말씀대로라면, 연쇄살인범이 님의 사랑하는 아내를 살인했다고 해도 그 살인범에게 화내지 마세요. 그 살인범은 자신이 하고자 하는데로 했을 뿐입니다. 자신의 삶에 충실했습니다. 어짜피 사람들은 다 죽는데, 님의 아내에게 조금 더 일찍 기회를 준 겁니다. 님의 아내에 대해 너무 특별하다고 생각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님의 말씀대로라면 님께서 이렇게 하셔야 겠지요.
@@김용철-r5i 극단적인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나라에서 발표된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매일 1명씩 타살을 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교제살인에 대해서 아시나요? 남녀가 교제하다가 살인하는 사건이죠. 2016년, 교제살인 피해 여성은 모두 38명이었다. 2017년에는 32명이, 2018년에는 38명이 사귀던 남성에게 목숨을 잃었다.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는 단언했다. 최소한 열흘에 한 명의 여성이 남성과 사귀다 죽음에 이른다는 결과에 대해 "빙산의 일각"이라고 했다 우리나라 매일 1명씩 타살을 당하고 있고, 10일마다는 여성 1명이 교제살인을 당하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찾아 올 수 있습니다.
@@최현준-p8g 불교는 사람 스스로 깨달을 수 있다고 하는, 시작이 사람으로 부터 하는 것이고요. 개신교는 사람 스스로는 깨달을 수 없고, 오직 하나님께서 깨닫게 하셔야 한다는 시작이 하나님으로 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죄지은 우리 사람은 스스로 구원할 수 없습니다. 죄인에게는 심판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회개하십시오. 우리를 살리시고자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에 의지해서 하나님께 믿음을 달라고, 은혜를 베풀어 달라고 간절히 끊기있게 기도하십시오. 매일 성경으로 하나님과 예수님을 알아가십시오. 영원한 지옥으로 가는 길에서 꼭 구원 받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와 진짜 한가지 주제로 이정도로 강의 하려면 , 진짜 대학자인듯 합니다 . 학자가 개인의 생각을 명확한 이론과 자료로 증명해가면서 강의를 하는데 , 수준 높은 논문수준의 강의 입니다 ... 진짜 이렇게 강의 할 수 있는 학자가 과연 몇이나 될까 싶네요 . 성경으로 불교를 풀이 하면서 문학적 표현을 곧이 곧대로 받아들이지 말고, 신화적 모순을 실제인양 떠들지 말라고 스님들에게 경계하라는 메시지도 던지고, 진짜 비록 서로 다른 이론이 있더라도, 강의내용과 깊이 만큼은 자다가도 뇌리를 스칠만큼 대단한 것 같습니다 . 정말 존경합니다 .
@@beermanalbert9233 회개했는데, 막 산다? 정말 말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그 회개가 잘못됐으니까 막 사는 거겠죠. 그리고 그런 메시지를 설교하는 목사가 거짓 목사이지요. 또, 천국은 헌금한다고 갈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성경에서는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으라고 하셨습니다.
@@KaptaeKim 기독교는 계시의 종교 입니다. 계시는 보여준다고 해도 타락한 사람의 이해력으로는 깨달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깨닫게 해주셔야만 알 수 있고, 믿을 수 있습니다. 구원의 주권이 하나님께 있습니다. 우리 사람에게 있지 않습니다. 창조주 하나님 앞에 두손들고 완전히 항복하십시오. 정직하고, 진실되게 회개하시고 예수님을 믿으세요. 하나님께 믿음을 간절히 구하시며 성경을 매일 읽고 묵상하세요. 영원한 지옥은 절대로 가면 안됩니다. 꼭 구원받으셔야 합니다.
@@최영진-j8x 성경을 모르고 믿지 못하니 그렇게 생각하시는 것입니다. 참으로 안타깝군요! 회개하시고 예수님을 믿으세요. 하나님께 믿음 달라고, 말씀을 깨닫게 해달라고 정말 간절히 매달리며 성경 읽고 묵상하시길 바래요. 영원한 천국에 가느냐? 영원한 지옥에 가느냐?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 입니다.
*2023년 2월 ~ 2024년 1월(1년간) 지구평균온도 : 산업혁명 이전 대비 1.52°C 높아짐. *2023년 6월 ~ 2024년 5월(1년간) 지구평균온도 : 산업혁명 이전 대비 1.63°C 높아짐. 인류의 목표 상승 저지선 1.5°C를 뚫었네요. 사람의 예상보다 훨씬 빠르게 진행이 되고 있네요. 가속이 붙고 있죠. 2,000년전에 기록된 성경에서 사람의 죄악으로 인한 "지구환경 파괴 심판"과 "사람의 대한 직접적인 심판"의 스토리가 예언 되어 있죠. 앞으로 엄청난 심판들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여기 심판중에는 어느 시점에 사람의 1/3이 죽는 일이 일어납니다. 만약 전쟁으로 이렇게 많은 사람이 죽게 된다면, 핵전쟁이 일어난다는 거겠죠. 한국은 강대국들의 전쟁터가 되겠구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깨닫지 못하고 회개하지도 않으며 예수님을 믿지 못하고 하나님께로 완전히 돌이키지 않습니다. 이 세상에서 엄청난 심판이 기다리고 있으며 죽어서는 심판받아 영원한 지옥불에 던져지죠.
당신이 말하는 사랑이란 그저 나를 주인공으로 옳은가 그른가를 평가한걸 사랑으로 착각한것 것일껄요 지식적으로 아무리 많은 공부를 해봤자 저런 자칭 돌대가리라며 잘난척하는 저런 인간들에겐 지혜가 허락되지 않는 겁니다. 그저 한평생 자기 잘난맛에 자기위로 하며 그 후엔 두려움에 떨며 뒈지는 겁니다. 미혹당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hioh6753니가 말하는 그런 하나님이란 놈이 있다면 그놈은 정신병자 아니면 또라이 다 예수 지자신의 목숨도 간수 못하고 천방지축날뛰다가 비겁하게 도망가다 붓잡혀서 비명횡사 한자가 "인류를 구원하러 왔다" 헛소리 했는데 지금 어떻게 됐니? 인류를 구원하긴 커녕 인류를 정신병동으로 만들어 버렸잔니? 앞으로도 기독교로 인한 정신병자들이 수없이 나올건데 무슨수로 감당하니? 날이면 날마다 소원을 비는 기도를 해본들 하나님이란 놈이 들어주나? 이러니 안 미치고 견디나?
나는 무신론자는 아니고 무교일 뿐인데 얼핏 생각하기에 불교는 대단히 폐쇄적인 종교일거란 생각이 드는데 이런 강의 시간을 통해 상대 종교에 대한 이해를 만들어가는 시간을 기획했다는거 자체에 대단히 경이로움을 느낀다. 이정도로 전향적인 자세를 가지고 있는 종교였다는게 대단히 멋진 종교인들이란 생각이 든다.. 그리고 원고없이 저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는 도올선생님 다시 한번더 경외스러움을 느낍니다..
@@연근하 님께서 지금 누리고 있는 자유는 어디서 왔는지 아시나요? 몇 십년전으로 올라가면 우리나라는 힘이 없어서 일본의 종 이었어요. 남자들은 탄광에 끌려가서 죽도록 일하다가 매맞고 죽었었고, 여자들은 일본인들의 성노리개 였어요. 우리나라가 자력으로 지금 이렇게 자유를 누리게 되었는지요? 절대 그렇지가 않죠. 예수님을 믿고 하나님을 섬기는 개신교 국가이었던 미국에 의해 일본의 종에서 해방되었고, 성경의 가치가 들어가 있는 미국의 헌법과 가치, 시스템 등을 가져와서 우리나라에도 헌법과 사회에도 적용했으며 미국이 지금까지 지켜주어서 우리나라가 한강의 기적을 일으키며 이 정도까지 왔어요. 하나님께서 미국을 통해서 우리나라에게 자유를 주셨고, 이 정도 살 수 있게 해주셨어요. 은혜를 받고도 은혜를 모르시는 님아! 일본의 종으로 계속 밟히며 살고 싶지는 않잖아요. 하나님께서 님을 거기서 해방시켜서 지금처럼 자유를 누리게 하셨어요. 우리나라 몇 천년 역사에서 현재와 같은 자유가 있었던 적이 있었나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이 자유로 하나님을 제대로 섬기시길 바래요. 진정으로 회개하시고 진정으로 예수님의 십자가 복음을 믿고 따르며 진정으로 하나님께로 완전히 돌이키시길 바래요. 성경의 하나님 말씀을 정말 사랑하시길 바래요.
@@김용운-z3v 그리스도란 말은 머리에 기름부음을 받은자라는 뜻의 히랍어 입니다.즉 주님께 머리에 기름부음을 받은자=그리스도 입니다. 전광훈이 설교중에 본인 입으로 주님께 기름부음을 받았다는 영상은 이미 유명하지요. 혹시 기독교이시면 이정도 상식정도는 아셔야 합니다. 모르니 저런말을 하는 목사앞에서 할렐루야 하며 속는 겁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그리스도= 히랍어(그리스말) 메시아=히브리어(유대인말) 이 두단어는 적확히 같은말 이며 그 뜻은 머리에 기름부음을 받은자 입니다.
잘 보셨네요. 잘 보셨구요. 한말씀 올리면 그리스도교가 변하여 카톨릭교가 되었 고 카톨릭 교에서 하도 잘못하니까 개혁한다고ㅠ해서 개독교(동물개가 아니라 개혁신학을 기본으로 새로 탄생한 개혁기독교 그래서 새로운 개독교가 생겼다 고 하더라고요) 가 되었 는데 아무리ㅜ개혁한다고 잘못된 카톨릭교가 옳바로 되겠습니까? 아예 지금까지의 기독교 개독교 를 잊어버리고 맨처음 그리스도의 참 가르침과 사랑행함을 제대로 가르치고 배우고 행해야지요. 구약의 불법행위 말고 예수님이 보여주신 사랑행함요. 맨먼저 알아야 할 것은 예수님 의 은혜와 사랑을 깨달은 사람은 사랑의 정의가 달라져요. 어떻게요? 무조건적 예수님의 은혜와 사랑을 그렇게 받았으면 더 이상 받을 생각말고 주어야죠. 그래서 그 분에게서는 받는 것은 사랑이 아니고 주는 것이 사랑이다 라고 생각하고 말하고 행해야 되는데 이리 가르치는 선생님들이 얼마나 있나요? 다 들 더 받아야 하고 더 복도 받아서 왕질 갑질 하려고 더 많이 기도하고 더 많이 선교하고ㅠ더ㅜ많이 전도해야 죠. ???!!! @@불패불패-e9r
@@KRIS-gb6wy서로 자기들만이 구원 받는 길이라고 주장하고 남들은 이단이라고 부르고, 결국 종교라는 것도 기업처럼 사람들이 모여야지 돈이 모이는것이니까 기업들 싸우듯이 싸울수 밖에 없겠죠. 그리고 종교가 잘못가면 사회적으로 정말 위험하죠, 집단 자살도 있고, 집단 살인도 있고, 무서운 곳이 잘못된 종교이니까 경계 하는것이 맞죠.
성경에 어느 시점이 되면 사람 1/3이 죽는다고 예언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일이 있기 전에 수목의 1/3 파괴, 바다 생물의 1/3 멸종, 수질 오염 등이 있다고 예언 되어 있죠. 지금 사람의 의한 지구온난화로 지구환경파괴가 심각하죠. 사람의 1/3이 죽는 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전세계는 전쟁 준비중이고요. 대부분은 지옥행 이겠구요. 전심으로 회개하시고 돌이키시길 바랍니다. 전심으로 예수님을 믿고 따르시길 바랍니다. 꼭 구원받으셔서 천국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한국에서 기독교믿는 애들이 저런 배경이나 지식이 있나? 걍 어릴때 교회 끌려가서 목사들 세뇌주입에 바이블 제대로 읽어본 애들이 있나? 목사들도 내하고 얘기하면 밑천 다 드러나는데... 그리고 하는 소리 인간이 어떻게 신을 이해하겠느냐? 그럼 목사 니는 신이냐? 신이 인간보다 상위개념이 아니야 불교에선 하늘신등 야훼는 수많은 신중에 하나일 뿐이고 붓다에게 무릎꿇고 예배하는 신이지
믿지않겠지만 저는 무신론으로 국민학교 12살 쯤 시골에서 교회라는 곳, 아마 장로교회인 듯...! 부흥회에 누구를 따라 처음 갔는데 노래할 때 바람같이 성령님이 제게 머리위로 훅~오셨음!!!! 그리고 술 취하듯 쓰러졌는데 겨우 일어나 보니 교회당 안에 성령님이 충만히 임하시고 사람들의 머리에 임하는 것을 봤습니다! 진짜로... 그리고 60이 가까운 시점에서도 그 성령님이 제게 위기 때마다 말씀하시고 인도하심!!!!❤ 지옥,천국은 실제임!!!🎉🎉🎉🎉
천국과 지옥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믿지 않으면 즉 예수를 믿지 않으면 지옥에 갑니다. 지옥은 어떤 곳입니까? 영원히 불바다에서 고통을 당하는 곳입니다. 죽음 중에 가장 고통스러운 죽음이 불에 타서 죽는 것인데 그 고통을 영원히 당한다? 이 보다 더 잔인한 저주가 있을까요? 그러면 기독교는 저주의 종교입니까? 아니면 사랑의 종교입니까? 너 나 안 믿으면 지옥에 떨어져!!! 이 보다 더한 협박은 없을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런 신입니까? 내 주변에 그 어떤 사람도 소중하지 않은 사람은 없습니다. 그런데 기독교는 그러니 소중한 사람 사람마다 지옥자식이라고 저주합니다. 기독교와 기독교의 하나님을 제외하고 그 어떤 종교도 이렇게까지 잔인한 저주를 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나를 믿지 않으면 영원히 소멸 즉 사라진다 라고 한다면 그나마 다행인데 불속에서 상상을 초월하는 끔직한 고통을 당한다? 기독교인입니다. 요즘 고민하고 있는 주제가 기독교 즉 하나님은 사랑이신가? 저주를 퍼붇는 분인가? 하는 것입니다. 즉 기독교는 사랑의 종교인가 저주의 종교인가 하는 것입니다. 교회에 다니는 딸이 제게 지옥이 있냐고 질문을 합니다. 아빠는 하나님 즉 예수님이 자신을 믿지 않은다고 모두 지옥으로 보내는 분이라고 생각하기 싫다 그래서 지옥은 어떤 공간과 장소가 아닌 사람의 마음의 상태라고 생각한다고 답을 합니다. 유대교는 이스라엘의 하나님 즉 유대인만의 민족종교로 끝날 것을 예수님이 오셔서 인류 전체의 종교로 업그레이드를 하신 것입니다. 실제로 구약은 유대인만을 위한 철저한 민족종교였습니다. 유대인들의 선민사상이나 현재의 유대교를 봐도 명확합니다. 2000년이 지난 지금은 더 한 번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 시기가 된 것 같습니다. 모든 인류가 이해하고 받아들일 지옥의 저주가 아닌 하나님 사랑 안에서의 안식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현재 기독교는 소멸되어가고 있습니다. 한국은 마지막 불꽃 중의 하나인데 한국에서도 이제는 젊은 이들이 교회에 가지 않습니다. 수학을 언어로 한 양자역학과 진화론 그리고 인공지능의 시대에 기독교적 창조론은 더 이상 사람들에게 그 어떤 메시지도 주지 못합니다. 오히려 기독교에서 터부시하는 과학기술을 통해서 생명을 연장하고 삶의 질을 계속해서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핵융합기술로 에너지 문제가 해결되고 신물질 발견이나 개발과 AI로 인류는 노동없는 진정한 삶의 복지가 이루어질 수도 있는 단계 직전까지 와 있습니다. 물론 AI는 양날의 검일 수도 있습니다. 즉 천국이 열릴지 지옥이 열릴지 아직은 미지수입니다. 이런 과학기술로 인한 급변화하는 시대에 기독교를 등지기 시작한 사람들을 다시 이끌어 줄 하나님의 새로운 메시지가 있어야 한다 생각합니다.
와..;. 너무 굉장한 강의입니다....! 예수의 사랑이란 무엇인지~ 역사적, 정치적 의미를 알게 됐습니다. 율법주의를 타파하는 어마어마한 위대한 사상이었네요. 예수사후 바울에 의한 부활재림사상의 의의도 알게됐습니다. 와... 정말 conversion을 경험하게 해주시네요. 바울의 사상과 성문파들에 의한 마가.마태.누가. 그리고 Q복음서... 신약의 형성도. 너무 뻔한 지식일거라 생각했는데 듣다가 보니 완전 새롭게 진리를 맛보게 해 주셨어요. 와 도올선생님께 절 올리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만섭-n8d (요한계시록 3장) 20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와 더불어 먹고 그는 나와 더불어 먹으리라 21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내 보좌에 함께 앉게 하여 주기를 내가 이기고 아버지 보좌에 함께 앉은 것과 같이 하리라 22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고린도전서 15:14 만일 그리스도께서 살아나지 못하셨다면 우리가 전파하는 것도 헛것이요, 너희의 믿음 또한 헛것이라. And if Christ be not risen, then is our preaching vain, and your faith is also vain. 고린도전서 15:17 만일 그리스도께서 일으켜지지 못하셨다면 너희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너희 죄들 가운데 있는 것이라. And if Christ be not raised, your faith is vain; ye are yet in your sins.
여행 갈까? 운동할까? 님께서 지금 누리고 있는 자유는 어디서 왔는지 아시나요? 몇 십년전으로 올라가면 우리나라는 힘이 없어서 일본의 종 이었어요. 남자들은 탄광에 끌려가서 죽도록 일하다가 매맞고 죽었었고, 여자들은 일본인들의 성노리개 였어요. 우리나라가 자력으로 지금 이렇게 자유를 누리게 되었는지요? 절대 그렇지가 않죠. 예수님을 믿고 하나님을 섬기는 개신교 국가이었던 미국에 의해 일본의 종에서 해방되었고, 성경의 가치가 들어가 있는 미국의 헌법과 가치, 시스템 등을 가져와서 우리나라에도 헌법과 사회에도 적용했으며 미국이 지금까지 지켜주어서 우리나라가 한강의 기적을 일으키며 이 정도까지 왔어요. 하나님께서 미국을 통해서 우리나라에게 자유를 주셨고, 이 정도 살 수 있게 해주셨어요. 우리나라 몇 천년 역사에서 현재와 같은 자유가 있었던 적이 있었나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이 자유로 하나님을 제대로 섬기시길 바래요. 진정으로 회개하시고 진정으로 예수님의 십자가 복음을 믿고 따르며 진정으로 하나님께로 완전히 돌이키시길 바래요. 성경의 하나님 말씀을 정말 사랑하시길 바래요.
@@hioh6753역사도 제대로 모르는 태극기 전광훈 우파시네ㅉㅉ 미국 개신교?? 그보다100여년전.프랑스 수도회(남방수도회) 신부님들이 홀홀딘신 중국통해 들어와 복음의.씨앗을 뿌렸고 순교의 피를 뿌렸어요~ 제발 무식한데 ..아는척 비뚫어진 세뇌된 댓글 써서 교회 혐오인 양성하지 마세요 ㅡ 기도도 안하고 공부도 안하나??ㅉㅉ
@@user-whysoserious 일본이 아직 잘 사는 이유는 우리나라와 미국 때문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일본은 믿지 않기에 하나님께서 심판하셔야 하는데, 우리나라에서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이 있기에 우리나라를 보호하기 위해서 일본의 심판을 미루시고 있는 것이죠. 한미일 VS 북중러 대치가 되어있는데요. 일본이 심판을 받게 되면 우리나라가 많이 위태롭게 되죠.
정말 만났더라도 기독교에대한 주관적인 경험이있고, 그경험을 바탕으로 깨닫게하는것 자체는 하나님의 것인데, 경험을 확신한다는 오만함을 저지르게되었네요 저도 기독교지만 우린 그래서 생각에대해 더 정밀하게 공부할필요가있습니다. 교회에서 하나님을 만난것을 확신한다 정도로 말씀하시면될것같습니다
[마24:14]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niv마24:14 And this gospel of the kingdom will be preached in the whole world as a testimony to all nations, and then the end will come.
고린도전서 2:14 그러나 자연인은 하나님의 영의 일들을 받아들이지 아니하나니 이는 그 일들이 그 사람에게는 어리석게 여겨지기 때문이요, 또 알 수도 없나니 이는 그 일들이 영적으로만이 분별되기 때문이니라. But the natural man receiveth not the things of the Spirit of God: for they are foolishness unto him: neither can he know them, because they are spiritually discerned.
치열한 사유를 하라잖아요.. 예를 들어 하나님이 아브라엠에게 "아들 이삭을 번제로 바쳐라"고 했네.. 왜 그랫을까??하고 고미을 사유를 해야죠.. 아마도 자신를 과연 믿고 향하는 나의 종인가를 얼아보려고 시험한거죠.. 그러면 도올 말따나 생각해 보죠.. 1. 세계를 창조하고 인간를 만든 신이 그리 할 일이 없었나? 2. 스스로 전지전능하고 이 세상 시자이자 끝이라면서 인간릐 마음도 모른단 말인가? 어 잡신 아녀.. 3. 아브라함도 아무리 신이 하란다고 해서 아들을 불에 태워 제사를 지낸다고?? 미친놈이지.. 그래서 얻은게 뭔데 4. 또 시험한다고 남이 자식 불질러라는 정상적인 신이겠어? 아마도 아니겠지..
도올? 기독. 뜻이 뭐죠? 예수란 뜻이죠! 이스라엘이든 어느 민족이든 하나니의 창조된 인간이다. 즉,하나의 민족을 택해서 아브라함의 계보에서 예수가 나타난것이다. 기독은 사상,철학,이념이 아니다. 도올? 왜 인간만이 죽은 조상한데 제사를 지낸까? 도올의 정체성은 영,혼.육이 있지? 육은 부모로 부터 나오고, 혼은 자연의 기가 모인 인격이고, 영은 신이 영이기에 신의 영이 혼에 들어오는것이다. 그래서 영혼과 육을 말하고 이것은 아리스토텔레스의 3분법 철학이다. 도올? 네 영과 혼은 어디서 왔는지를 알면 그딴 헛소리가 참 부끄럽게 느껴질것이다.
성스러운 것이란 없고, 다만 공함만이 있을 뿐입니다 (달마대사)
모든종교는뻥만치지!인간이신성해야사람들이경외심을갖고믿기때문에구라를엄청치지!믿고존경하고따를분들은부모님과조상님.형제들뿐!
사회자 : 이탈리아에 불교인이 많은가요?
알베르토 몬디 : 많지는 않은데, 있으면 좀 교양있고 학식있는 사람들로 봅니다..
그리스와 이태리는 4세기 이전 불교사회였습니다; 이것은 캠부릿지 대학 불교 프로잭들을 읽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소크라태스가 불교도들에게 배웠다). 석가모니의 사캬는 고대 유대인들의 원조입니다 (오늘날 우크라이나 사카(스키타이)의 사회가 유대인들의 뿌리): 그래서 카발릭 불교는 유대교와 일치하는 것입니다. 4세기이후 핼래닉사회에 오염된 유태교는 자신들이 폴이 만든 기독교를 그냥 모방하여 자신들의 경전으로 쓰고 잇는데; 이것은 165-160 BC에 셀리키우드 안테옥과 박트리아 (대하)와 안식국(파르태니아)의 미트라이트왕과 투쟁에서 조그마한 뱀토탬(야왜)을 숭배하든 유대인 중인계급인 패르세이의 맥가번가가 로마와 손잡고 독립을 쟁취하여 나타난것이 페르세이 이노배이션인 일신교인데 유대인들에게 이전에는일신교란 존재하지 않았다. 이것은 4세기이후 핼래닉 기독교가 조작한여 만들어낸것 입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인간이 없으면 신은 존재하지 않는다: 이해하기 힘드시겠지만 프란시스베이컨의 인간의 마음을 지배하는 다섯가지 우상에서 벗어나야 즉 비판적 사고없이는 불가능하다.
서양인들 한국개신교 혐오합니다
부처님법에 귀의해서 불도를 이루게 되면, 두가지를 성취하게 됩니다.
첫째는, 일체지로서 모든것을 알게되는 경지입니다.
둘째는, 무애행으로서 걸림없는 행동을 하게되는 경지입니다.
(성철스님)
@@seoul6344
모든 것을 알게 된다면
엄청난 충격을 받고,
정말 진정으로 회개하고
예수님을 믿게 될텐데요.
걸림없는 행동을 할 사람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죄를 안 짓고 사는 사람은
없어요.
종교에 의지하지 말고 스스로의 깨우침에 집중하여 주어진 삶을 충실하게 사는것이 현명
@@김용철-r5i
왜 주어진 삶을 충실히 살아야 하나요?
왜 그런가요?
무신론자들은 '죽으면 그냥 끝이다'라고 생각하는데요,
살인한 자나 사기친 자나 착하게 산 자나
죽으면 그냥 끝인데,
왜 삶을 충실히 살아야 할까요?
왜 그런가요?
@@hioh6753 초원의 들 풀이 사람에 의해 밟혀 죽든, 동물의 발굽에 밟혀 뿌리가 뽑히든 그것은 그냥 자연의 섭리 일 뿐입니다. 인간의 존재를 너무 특별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문제의 근원이 아닐런지....
@@김용철-r5i
님 말씀대로라면,
연쇄살인범이 님의 사랑하는 아내를 살인했다고 해도
그 살인범에게 화내지 마세요.
그 살인범은 자신이 하고자 하는데로 했을 뿐입니다. 자신의 삶에 충실했습니다.
어짜피 사람들은 다 죽는데,
님의 아내에게 조금 더 일찍 기회를
준 겁니다.
님의 아내에 대해 너무 특별하다고 생각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님의 말씀대로라면
님께서 이렇게 하셔야 겠지요.
@@hioh6753음 좀 극단적이네요..일반성과 특수성의 차이로 이해 하시면 좋겠네요. 그리고 그런 범죄자들을 예방하고 벌 주려고 법을 만들어 놨으니 법을 믿어보세요
@@김용철-r5i
극단적인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나라에서 발표된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매일 1명씩 타살을 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교제살인에 대해서 아시나요?
남녀가 교제하다가 살인하는 사건이죠.
2016년, 교제살인 피해 여성은 모두 38명이었다. 2017년에는 32명이, 2018년에는 38명이 사귀던 남성에게 목숨을 잃었다.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는 단언했다. 최소한 열흘에 한 명의 여성이 남성과 사귀다 죽음에 이른다는 결과에 대해 "빙산의 일각"이라고 했다
우리나라 매일 1명씩 타살을 당하고 있고, 10일마다는 여성 1명이 교제살인을 당하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찾아 올 수 있습니다.
도올의 명강의 입니다
보이는 만물은 관음이요, 들리는 소리는 묘음이라
보고듣는 이밖에 진리가 따로 없으니,
시회대중은 알겠는가,
산은 산이요 물은 물이로다. (성철스님)
서양의 어떤 대철학자, 어떤 대종교가 라고 해도
모두가 다 망상속에서 말하는 것이지,
망상을 벗어난 무심경계에서 한 소리는 단 한마디도 없습니다.
(성철스님)
@@seoul6344
성철스님은 성경의 기록된 예언과 성취를
모르시니 그런 잘못된 말을 하는 것입니다.
영원한 천국에 가느냐?
영원한 지옥에 가느냐?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 입니다.
서양철학자 니체라는 사람이 한말 중에 신은죽었다 라는 말이 유명한데,
우리 불교에서는 그렇게 보지 않습니다.
본래 있지도 않은 신이 죽고 살고 할게 어디에있냐 이말입니다.
그래서 우리 불교에서는 신이라는 존재를 용인하지 않는 것입니다. (성철스님)
많이 아시네요~ 👍
있지도 않다라고 말하는것 자체가
비논리적이네요
모른다가 맞죠
"신은 죽었다"는 말은 그런 맥락에서 나온 말이 아닌데요
신이라는 절대적 가치가 그 당시에 무너지고 새로운 목표를 찾아야한다는 문제의식에서 나온 말이에요
즉 "신은 죽었다"가 아니라 "신은 죽어있었다"라고 하는 게 더 정확한 거임
지구상에는 많은 종교가 있고 다 신을 가지고 있다
우리가 이스라엘신만 모셔야 하는 이유가 뭐냐
우리가 이스라엘 샘족이냐
@@seoul6344 성철스님..스스로 내 거짓말을 믿지마라..난 지옥으로 간다..라고 말씀하심
성철스님 = 부처님의 증인
부처님은 이 세상을 구원하러 오신것이 아니요, 이 세상이 본래 구원되어 있음을 가르쳐주려고 오셨습니다.
(성철스님)
아를 잘 몰라서 그래 (성철스님)
구원받는다?? 정신차리슈..
ㅈ 받아
꽝훈이한테 ㅈ 이나 받아라
나는 기독교라고 하면 옛날에 시장에서 바닥에서 다리질질끌고 다니면서 복음성가 틀고 수세미나 고무장갑 팔던 사람이 생각난다,,,,
도올선생님에 기독교를 철저히 파헤치는 명강의 대단하시고 존경스럽습니다
한국 젊은이들은 서양에 경도돼서 거의가 개신교지만,
정작 서양에서는 불교에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뻥치지마소
@@최현준-p8g
불교는 사람 스스로 깨달을 수 있다고 하는, 시작이 사람으로 부터 하는 것이고요.
개신교는 사람 스스로는 깨달을 수 없고,
오직 하나님께서 깨닫게 하셔야 한다는
시작이 하나님으로 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죄지은 우리 사람은 스스로 구원할 수 없습니다.
죄인에게는 심판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회개하십시오.
우리를 살리시고자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에 의지해서 하나님께 믿음을 달라고, 은혜를 베풀어 달라고 간절히 끊기있게 기도하십시오.
매일 성경으로 하나님과 예수님을 알아가십시오.
영원한 지옥으로 가는 길에서
꼭 구원 받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진짠데 서양에서 한국불교 관심이 높아져가는데
@@대한존버협회 그래? 그래서 그리 자랑스럽다고? 영광스럽다고? 몇명이나 되는지 모르지만 이슬람교도 늘어나는거와 비교가 될까나?
이슬람교도들은 좋아서 환장 하겄다 그럼
종규는 서양종교에 너무 구애받으면서 헌금을강요하는데 그돈갖다가 누굴주는지,
성철스님이 볼때 예수는 장님이 맞다 !
맞아요 👍
성철스님 유언 안보셨나요? ㄷㄷ
예로부터 모든 부처와 조사는 어리석기 그지 없으니,
어찌 현학의 이치를 제대로 깨우쳤겠는가,
만약 나에게 능한것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길가 고탑이 서쪽으로 기울어졌다 하리. (청담스님 오도송)
황하는 서쪽으로 역류하여 곤륜산에 이르니,
해와 달은 빛을 잃고 땅은 가라앉도다,
문득 한번웃고 고개를 돌려 서니,
청산은 예대로 흰구름 속에 있네, (성철스님 오도송)
삼성이 불교기업이다.. LG도 마찬가지구..
그것이 무슨 상관이냐? 그들도 하나님의 피조물이다
@@김필용-t9q
일본의 엄청 잘 나갔던 세계적인 기업들도
미래 시대 트렌드를 읽지 못해서
나락으로 떨어진 기업들이 있잖아요.
삼성, LG도 계속 잘 될꺼라는 보장이 없어요.
그리고 삼성보다 더 큰 미국 기업들 중에
기독교 CEO가 없나요?
성철스님 마지막 말 : 참선 잘 하그래이
와 진짜 한가지 주제로 이정도로 강의 하려면 , 진짜 대학자인듯 합니다 . 학자가 개인의 생각을 명확한 이론과 자료로 증명해가면서 강의를 하는데 , 수준 높은 논문수준의 강의 입니다 ... 진짜 이렇게 강의 할 수 있는 학자가 과연 몇이나 될까 싶네요 . 성경으로 불교를 풀이 하면서 문학적 표현을 곧이 곧대로 받아들이지 말고, 신화적 모순을 실제인양 떠들지 말라고 스님들에게 경계하라는 메시지도 던지고, 진짜 비록 서로 다른 이론이 있더라도, 강의내용과 깊이 만큼은 자다가도 뇌리를 스칠만큼 대단한 것 같습니다 . 정말 존경합니다 .
@@real3443 푼수가?
난 에수님이 살아 역사 하심을 믿는다.나를 사랑하셔서나의죄를 대속하여 십자가의 고난을 질머지신 주님.눈물 나게 사랑 합니다.
진성원명 (참성품은 둥글고 밝아서)
본무생멸 (본래로 생멸이 없나니)
목마야명 (나무말이 밤에 울고)
서방일출 (서쪽에서 해가 뜨네) (자운스님 임종게)
층간소음으로 올라가던지 내려가보면 확실히 개신교인이 많음 !!
증명해 주세요
동의합니다
저도 옛날에 층간소음으로 너무 비참했는데요 위든지 아래든지 가면 십자가가 많이 걸려있었어요..
@@tonyryu3731 주님은 피조물을 사랑하고 회개하면 모든걸 용서해주세요, 그래서, 막 살아도 됩니다.
목사님이 그러셨어요. 회개하면 용서받을것이고 헌금하면 천국간다고.
@@beermanalbert9233
회개했는데, 막 산다?
정말 말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그 회개가 잘못됐으니까
막 사는 거겠죠.
그리고 그런 메시지를 설교하는 목사가
거짓 목사이지요.
또, 천국은 헌금한다고 갈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성경에서는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으라고 하셨습니다.
그간 궁금했던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 속 시원합니다.
@@KaptaeKim
기독교는 계시의 종교 입니다.
계시는 보여준다고 해도
타락한 사람의 이해력으로는 깨달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깨닫게 해주셔야만 알 수 있고, 믿을 수 있습니다.
구원의 주권이 하나님께 있습니다.
우리 사람에게 있지 않습니다.
창조주 하나님 앞에 두손들고
완전히 항복하십시오.
정직하고, 진실되게 회개하시고
예수님을 믿으세요.
하나님께 믿음을 간절히 구하시며 성경을 매일 읽고 묵상하세요.
영원한 지옥은 절대로 가면 안됩니다.
꼭 구원받으셔야 합니다.
기독교는 하근기 종교 라고 볼수 있을것이다
시원시원하게 말 진짜 잘함
지식의 바다를 종횡무진 누비는 분. 대단하십니다. 정리해서 설명하는 강의능력은 최고시네요. 또한 이런 기독교에 대한 강의를 듣는 스님들도 진짜 대단하십니다.
도올선새님, 그 높은 가르침에 놀라고 깨우침에 감사하니다 얼마나 많은 공부를 하셨나.. 보통사람들 할수없는일들 하셨습니다, 그높은 수준에 놀랄쁜 이니다.
분석 하고 댓글 좀 쓰셔
@@무국-o6b
당신 머저리야
높은 수준이라고
도울이는 우리 기독교를
잘못 가르치고 있다니까.
정신 차리시오.........
도울 선생은 알지도 못하면서
누가 이개독의 발작버튼을 눌럿는가?
도올 김용옥선생님은 우리 국민의 바로미터다.
도올선생님, 파이팅!!! 오늘도 감사합니다.
도올선생님 강의를 ebs에서 처음 듣고 광명을 얻었죠. 20여년전에 나를 어둠에서 꺼내주신 선생님. 종교로부터 나를 자유롭게 해주심.
구체적으로 어떤 자유를 얻었나요?
전에는 神에게 구속되어생활 하셨나요?
슨님들이 그리 할일이 시간낭비 하고 계십니까?
예수가 사랑하라고 했다해서 성인취급 받는것은 감성적인 흐름으로 약간 오버된 면이 있다고 본다!
제대로 읽어나보고 하는 얘긴지 모르겠네요ㅋㅋㅋ
기독교에 대해 평해놓은 글들만 읽었겠죠..
그 시대에는 엄청난거지유.. 지금시점이 아니라 그때는.. 여자. 노예는 사람으로 아니고 말하는 짐승.. 그것들도 사랑하라니 그때 시점에서는 대단한거지요
님도 타인을 위해 죽어보고 나서 사랑을 말하시면 님을 가히 성인이라 부르겠어요.
예수가 훌륭한 사회운동가 혁명가였기에 존경하는것이지요 신성화 하고 천사가 어쩌고 하는건 개소리 맞죠
카톨릭 신자인데 참 명강의네요 잘봤습니다
엄청난 강의다.어디서도 들을수 없는 명강!
@@최영진-j8x
성경을 모르고 믿지 못하니
그렇게 생각하시는 것입니다.
참으로 안타깝군요!
회개하시고 예수님을 믿으세요.
하나님께 믿음 달라고, 말씀을 깨닫게 해달라고 정말 간절히 매달리며 성경 읽고 묵상하시길 바래요.
영원한 천국에 가느냐?
영원한 지옥에 가느냐?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 입니다.
세 번째 들었는데도 또 감탄합니다. 예수와 바울, 그리고 기독교의 근현대사까지 이렇게 깊이와 넓이를 가진 강의를 들을 수 있음에 행복합니다. 도올 선생님, 사유의 지평을 넓힐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에라이, 넋떨어진 놈이로세.
돌i
@@광명-j3y 넌 조직생활 좀 해봤냐?
99개를 잘 처리해도 1개를 망가뜨리면 작살을 내버리는 것이 인간사의 전형적인 윤리규범이다.
너 도올놈의 만행을 모르냐?
내가 설명해주랴?
예/아니오.
이런 동물소리를 들으면서 감탄을 하다니? 수준봐라
넌 원래 귀가 얇으냐? 쯧쯧.
개신교인 색깔 = 보라색 + 초록색
깔깔이
항상 궁금했던 내용, 감사합니다^^
강의 최고!
정현숙이, 늬 수준을 능히 알겠느니라 쯧쯧.
그러므로 인간은 스스로를 구원할수없기에 하나님의 본체이신 예수님을 믿는것입니다.
불교는 깨달음의 종교이고,
성철스님은 깨닫기전 상태와, 깨달은 후상태로 나뉘는데
예수는 성철스님의 깨닫기전 상태에 해당된다!!
마음의 눈을 감은 봉사죠..
성철이는 학력 콤프렉스로 서울대 출신들을 골라 뽑았지.
불교는 원래 하이클래스 입니다
미국에서도 학자 부유층 연예인 백인 등에 주로 퍼져있죠
지방잡대 좋으면 거기로 가라
불교는 자기의 노력으로 깨닫는 종교이지, 즐기는 종교가 아닙니다
대단하시다
도올 선생님 강의 감사드려요.오래 전에 제일 처음 으로 발빠르게.일찍 금강경 강의를 하셨는데 얼마나 감사한 마음 으로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저가 너무 무지 해서 얼마나 어려웠던지 모릅니다.도올 선생님 늘 응원합니다
벌건이의 합창이네
등 따시고 배 부르니까
명강의 삶에 큰 도움이 될수 있다.
감사합니다
도올선생님의강연전국민이열심히들어시길간절히바랍니다그래야우리나라가꼭살길이라고봅니다
꼭많이많이강연들으시길바랍니다
*2023년 2월 ~ 2024년 1월(1년간)
지구평균온도 : 산업혁명 이전 대비 1.52°C 높아짐.
*2023년 6월 ~ 2024년 5월(1년간) 지구평균온도 : 산업혁명 이전 대비 1.63°C 높아짐.
인류의 목표 상승 저지선 1.5°C를 뚫었네요. 사람의 예상보다 훨씬 빠르게 진행이 되고 있네요. 가속이 붙고 있죠.
2,000년전에 기록된 성경에서
사람의 죄악으로 인한 "지구환경 파괴 심판"과 "사람의 대한 직접적인 심판"의 스토리가 예언 되어 있죠.
앞으로 엄청난 심판들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여기 심판중에는 어느 시점에 사람의 1/3이 죽는 일이 일어납니다.
만약 전쟁으로 이렇게 많은 사람이 죽게 된다면, 핵전쟁이 일어난다는 거겠죠.
한국은 강대국들의 전쟁터가 되겠구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깨닫지 못하고
회개하지도 않으며 예수님을 믿지 못하고
하나님께로 완전히 돌이키지 않습니다.
이 세상에서 엄청난 심판이 기다리고
있으며
죽어서는 심판받아 영원한 지옥불에 던져지죠.
사랑은 예수 이전에도 있었고, 예수 이후에도 있어왔고, 예수의 특허물이 아니다.
당신이 말하는 사랑이란 그저 나를 주인공으로 옳은가 그른가를 평가한걸 사랑으로 착각한것 것일껄요
지식적으로 아무리 많은 공부를 해봤자 저런 자칭 돌대가리라며 잘난척하는 저런 인간들에겐 지혜가 허락되지 않는 겁니다. 그저 한평생 자기 잘난맛에 자기위로 하며 그 후엔 두려움에 떨며 뒈지는 겁니다. 미혹당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2천년전의 기독교에 대해서 분석하고 연구하여 자신의 학술적인 바탕위에 강의를 하는데,,,왜 그렇게 비판이 아닌 비난을 하는 것인지? 이해가 안 되네요.!!!
도올 선생은 가톨릭 교회로 개종하지 않는한 진리에 도달하지 못합니다
사람은 원수를 살리기 위해
자신의 가장 소중한 외아들을
대신 내어놓지 못하죠.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죄악된 우리 사람들을 살리시기 위해
자신의 소중한 외아들을 십자가에
내어 놓았습니다.
@@hioh6753니가 말하는 그런 하나님이란 놈이 있다면
그놈은 정신병자 아니면 또라이 다
예수 지자신의 목숨도 간수 못하고 천방지축날뛰다가
비겁하게 도망가다 붓잡혀서 비명횡사 한자가 "인류를
구원하러 왔다" 헛소리 했는데 지금 어떻게 됐니?
인류를 구원하긴 커녕 인류를 정신병동으로 만들어 버렸잔니?
앞으로도 기독교로 인한 정신병자들이 수없이 나올건데
무슨수로 감당하니?
날이면 날마다 소원을 비는 기도를 해본들 하나님이란 놈이
들어주나?
이러니 안 미치고 견디나?
대한민국의위대한인물
도올김용옥선생님
최고쵝고이십니다!!
넋떨어진 소리 엥간히 해라.
넋빠진 너
@@백대현-g1j 절마는 노무현 따라서 뗀데뗀데 평양을 다녀오더니 완전히 변했어. 평양에서 뭘했으면 그러겠냐.
@@박은영-b7m 너도 입 헤~벌리고 쳐다볼게 아니고 그의 정신세계를 관찰해봐라.
@@Zarathustra69 니체 추종자냐? 짜라투스트라.. 니님이 하고 싶은 얘기는 뭔데?
LG 삼성 현대 정주영 회장등 세상에서 철저히 이기는 사람들 불교인이 대다수 입니다.
그리고 스님들이 세상을 버리고 절에 가봐야 진심으로 부처님가르침 배운다는 마음이 아니고서는
절에서 한달도 못 있습니다.
죄지은 사람들이
죽어서 가야할 곳은
영원한 지옥밖에 없습니다.
죽으면 자연으로 돌아감.
@@hioh6753그럼 너는 꼭 가겠네😂🎉
@@youtube.comaaa 믿거나 말거나 알아서 선택해라 나중에 후회말고
@@맑음-x6u 내 다음 능지 개독
이재록 장경동 전성기때 개신교가 엄청 늘어나서 불교인구를 넘어서게 되었다
야들 예수쟁이...이단임
장경동은 깡패 두목 같음.
연설도 유치하고 발음도
혀짧은 소리. 성경 지식도
무식하게 강론
감사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더 좋은 채널 운영하는데 소중히 사용하겠습니다
개신교인집에 이사갈 때는 몰래카메라 특주의하세요 !!
이 사람 왜이래;
맞아요!
Such a baddy
맞는말 입니다 ! 진짜 조심하세요 !
무슨 뜻인가요...... 도통..
우주는 신이 설계하지 않았다. 스스로 창조해 나갈 뿐이다. (스티븐 호킹)
신이 인간을 만든게 아니라
인간이 신을 만든것이다
지식이 없어 망하는 백성이여 회개하시라
@@glsjebl
니체 보다 낫소
@@blackswan2614
당연히 썩열보다 니체가 낫지
@@blackswan2614
니체가 거짓말쟁이 예수보다 백만배 더 낫고
예수쟁이 없는 나라 우리나라 좋은 나라
예수쟁이가 이나라 살렸네
등 따시고 배 부르니까
뵈는게 없어
예수쟁이가 이나라 살렸네
등 따시고 배 부르니까
뵈는게 없어
성경의 역사를 요만큼도 모르고
미국과 우리나라가 왜 이만큼까지
사람다워지고 발전할 수 있었는지
진짜 요만큼도 모르네
수준들이 심각합니다.
장경동 전광훈 유치해서 안본다 !
내가 개신교인이 세균친 김밥 얻어먹고 심장병 걸렸습니다
심장에서 혈관이 꿀떡꿀떡 거리고 왼쪽겨드랑이가 가렵네요
개신교인 범죄 주의해야 합니다!
똥 밟으셨네요
교회 반성이 필요!
ㅎㅎㅎ
교회 돈줘도 안 가요
일본이 한국을 깔보는 점은 한국의 개신교다 !
장경동이 전광훈이
요한복음 1:10
그가 세상에 계셨고 세상이 그에 의하여 지은 바 되었으나 세상은 그를 알지 못하더라. He was in the world, and the world was made by him, and the world knew him not.
요새 난립하는 개신똥영상들 보다는 훨 재밌네요~
똥여상 안 뜨게 할수 없나요 ..
나는 무신론자는 아니고 무교일 뿐인데 얼핏 생각하기에 불교는 대단히 폐쇄적인 종교일거란 생각이 드는데 이런 강의 시간을 통해 상대 종교에 대한 이해를 만들어가는 시간을 기획했다는거 자체에 대단히 경이로움을 느낀다. 이정도로 전향적인 자세를 가지고 있는 종교였다는게 대단히 멋진 종교인들이란 생각이 든다.. 그리고 원고없이 저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는 도올선생님 다시 한번더 경외스러움을 느낍니다..
한국인들이여,
이스라엘의 영적 노예에서 자유로와라.
@@연근하
니나. 도울의 잘옷된 가르침에
노예가 뒤지 말거라... ........
@@연근하
니나 도울의 잘못된 가르침에
노예가 되지 말거라....
@@미가엘-n4w ㅅㅅ..!
@@미가엘-n4w뭐가 잘못되었는지 논리를 펼칠 능력이 안되면 아가리를 벌리지 마라
@@연근하
님께서 지금 누리고 있는 자유는
어디서 왔는지 아시나요?
몇 십년전으로 올라가면 우리나라는 힘이 없어서 일본의 종 이었어요.
남자들은 탄광에 끌려가서 죽도록 일하다가 매맞고 죽었었고,
여자들은 일본인들의 성노리개 였어요.
우리나라가 자력으로 지금 이렇게 자유를 누리게 되었는지요?
절대 그렇지가 않죠.
예수님을 믿고 하나님을 섬기는
개신교 국가이었던 미국에 의해 일본의 종에서 해방되었고,
성경의 가치가 들어가 있는
미국의 헌법과 가치, 시스템 등을 가져와서
우리나라에도 헌법과 사회에도 적용했으며
미국이 지금까지 지켜주어서 우리나라가 한강의 기적을 일으키며
이 정도까지 왔어요.
하나님께서 미국을 통해서
우리나라에게 자유를 주셨고,
이 정도 살 수 있게 해주셨어요.
은혜를 받고도 은혜를 모르시는 님아!
일본의 종으로 계속 밟히며 살고 싶지는 않잖아요.
하나님께서 님을 거기서 해방시켜서 지금처럼 자유를 누리게 하셨어요.
우리나라 몇 천년 역사에서
현재와 같은 자유가 있었던 적이 있었나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이 자유로
하나님을 제대로 섬기시길 바래요.
진정으로 회개하시고
진정으로 예수님의 십자가 복음을 믿고 따르며
진정으로 하나님께로 완전히 돌이키시길 바래요.
성경의 하나님 말씀을 정말 사랑하시길 바래요.
목사의 말은 종교적수행에 기인한게 아니고
주관적 망상에서 나온거다!
하나님을 모르는 자는 사탄의 자식들이다
내뱉는말을 보면 얼마나 감정적인지..
목사들 말 감정적인 말 들으면 정신건강에 안 좋습니다!
진정한 크리스찬 은
예배시간에서
주님의 임재를 느낍니다
교회의 주인은 모두이고
다분히
성경책에서 교회는
장소가 아닌 성도 개개인 입니다
교회 따위 다니느니 집에서 아아나 마시는게 낫지
목사도 먹고 살아야 하니까
자기 마음대로(자의적으로)성경을 풀어갑니다
지마음대로 엮어대는 잡소리죠
귀가 열린 자는 헛소리 구별합니다.
먹고 살려면 목사하지말고 기술을 배워야지
@@제똥먹어엄마백퍼 동감합니다 목사들 남의설교 베끼고 꼴갑떠는것들 밥 얻어 먹는건 당연하고
동의 합니다
자기 자신을 그리스도라고 말하는 전광훈이 앞에서 할렐루야 외치며 따르는 기독교인들......그 기독교인들이 다른 좋은 기독교인들을 욕먹이는 거다......
전광훈은 기독교인들 사이에서도 개욕먹어요
나도 전목사를 신뢰하지 않지만 그리스도라고 했다는 것은 지나친 헛소리로 모함하는 것 아닌가?
@@김용운-z3v 그리스도란 말은 머리에 기름부음을 받은자라는 뜻의 히랍어 입니다.즉 주님께 머리에 기름부음을 받은자=그리스도 입니다. 전광훈이 설교중에 본인 입으로 주님께 기름부음을 받았다는 영상은 이미 유명하지요. 혹시 기독교이시면 이정도 상식정도는 아셔야 합니다. 모르니 저런말을 하는 목사앞에서 할렐루야 하며 속는 겁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그리스도= 히랍어(그리스말) 메시아=히브리어(유대인말)
이 두단어는 적확히 같은말 이며 그 뜻은 머리에 기름부음을 받은자 입니다.
도올 선생님 대단하십니다. 그 많은 지식을 다 담고 있는 두뇌가 대단합니다. 공부 잘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원한 지옥가기 위해서 열심히 공부하고 계시는군요.
돌이키시기를 바랍니다.
지옥같은 소리하구 계시내 그냥 공부라 생각하고 들으세요 당신은 강단에서 도올처럼 해박한 지식을 늘어노울 수가있을까 생각해 보시기바람니다
@@hioh6753 지옥이 있다 예수께서 말씀 하셨습니까? 아니지요?
종교중 제일 발달한 종교가 불교인듯...
어떤 부분에서 발달했다고 하시는지 모르겠지만 불교 석가모니는 인간이에요 기독교 예수님은 신이 인간으로 태어나서 고통을 격고 인간을위해서 희생하시고 부활하시고 하늘로 올라가신 유일 신이에요 이걸 알고 믿지 않으면 죽어서 지옥에 갑니다..
@@lsc78961 그니깐 니들같은 기독교애들이 안된다는거야 ㅋㅋㅋ
나왜에 다른신은 섬기지말라??또다른 신이 있다는거지??질투하지말라 가르치면서 예수도다른신은 섬기지말라며 질투하네...오류투성이 성경책.ㅋㅋㅋ
이상 중생양들이었습니다
하나는 창세기를 주장하고 심판과 기적과 전능한 신을 믿는 거고 하나는 정신 심리를 다루니 완전히 다를 수 밖에.
너무나 방대하고 깊은 지식과 성찰을 이룩하신 이시대의 대학자이신 분의 강의를 이렇게 공짜로 듣다니 너무나 좋은 세상입니다.
이놈도 참 넋떨어진 놈이로세, 에라이~
너목사지?
무식이 충만하구먼
벌건이 돌을 칭송하다니
@@Zarathustra69 네. 덜떨어진. 님아. 그토록. 열심히. 엉덩이. 물집나게. 공부 하세요. 부끄러운. 열등감. 그리고. 욕하셔요. 아님. 못난이 가 됩니다. 타인의. 지식을. 부러워 하는. 당신
@@h1887그대에 지식의 근거는. 배척. 糊塗 스럽다
사이비는 장경동 전광훈 이지..
이런 놈들 따르는게 병신도지..
병신도들 헌금 뜯어먹는 놈들..
신천지 여호와 증인 통일교 하나님의교회 등등
진짜나중에알고보니사이비더라!장경동.전광훈이두사람은입만살아있지진실성이없지!
몰몬교도 사이비중에 사이비
이기고 질게 어딨습니까..
다같이 공존하려는 생각을 가져야지..
이긴다는 생각자체가 사탄의발상이다!
개독교는 지들이 최고인데 그게 되것수?
잘 보셨네요. 잘 보셨구요. 한말씀 올리면 그리스도교가 변하여 카톨릭교가 되었 고 카톨릭 교에서 하도 잘못하니까 개혁한다고ㅠ해서 개독교(동물개가 아니라 개혁신학을 기본으로 새로 탄생한 개혁기독교 그래서 새로운 개독교가 생겼다 고 하더라고요) 가 되었 는데 아무리ㅜ개혁한다고 잘못된 카톨릭교가 옳바로 되겠습니까? 아예 지금까지의 기독교 개독교 를 잊어버리고 맨처음 그리스도의 참 가르침과 사랑행함을 제대로 가르치고 배우고 행해야지요. 구약의 불법행위 말고 예수님이 보여주신 사랑행함요. 맨먼저 알아야 할 것은 예수님 의 은혜와 사랑을 깨달은 사람은 사랑의 정의가 달라져요. 어떻게요? 무조건적 예수님의 은혜와 사랑을 그렇게 받았으면 더 이상 받을 생각말고 주어야죠. 그래서 그 분에게서는 받는 것은 사랑이 아니고 주는 것이 사랑이다 라고 생각하고 말하고 행해야 되는데 이리 가르치는 선생님들이 얼마나 있나요? 다 들 더 받아야 하고 더 복도 받아서 왕질 갑질 하려고 더 많이 기도하고 더 많이 선교하고ㅠ더ㅜ많이 전도해야 죠. ???!!! @@불패불패-e9r
@@KRIS-gb6wy서로 자기들만이 구원 받는 길이라고 주장하고 남들은 이단이라고 부르고, 결국 종교라는 것도 기업처럼 사람들이 모여야지 돈이 모이는것이니까 기업들 싸우듯이 싸울수 밖에 없겠죠. 그리고 종교가 잘못가면 사회적으로 정말 위험하죠, 집단 자살도 있고, 집단 살인도 있고, 무서운 곳이 잘못된 종교이니까 경계 하는것이 맞죠.
사람은 신보다 더 위대 하다왜냐 대자연의 아들딸들이기 때문이다
성경에 어느 시점이 되면 사람 1/3이 죽는다고 예언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일이 있기 전에
수목의 1/3 파괴, 바다 생물의 1/3 멸종, 수질 오염 등이 있다고 예언 되어 있죠.
지금 사람의 의한 지구온난화로 지구환경파괴가 심각하죠.
사람의 1/3이 죽는 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전세계는 전쟁 준비중이고요.
대부분은 지옥행 이겠구요.
전심으로 회개하시고 돌이키시길 바랍니다.
전심으로 예수님을 믿고 따르시길 바랍니다.
꼭 구원받으셔서 천국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한국에서 기독교믿는 애들이 저런 배경이나 지식이 있나? 걍 어릴때 교회 끌려가서 목사들 세뇌주입에 바이블 제대로 읽어본 애들이 있나? 목사들도 내하고 얘기하면 밑천 다 드러나는데... 그리고 하는 소리 인간이 어떻게 신을 이해하겠느냐? 그럼 목사 니는 신이냐? 신이 인간보다 상위개념이 아니야 불교에선 하늘신등 야훼는 수많은 신중에 하나일 뿐이고 붓다에게 무릎꿇고 예배하는 신이지
간증 같은거 안 합니다
간즙
서커스장 같은 금식기도원 갔다왔어요
꼬랑내 많이 나겠다
@@waenger4476
지옥가면 그것보다 더 심하게 할 겁니다.
뜨거운 철판에 낙지가 얼마나 힘들어서
꿈틀거리며 죽는지요.
그런데, 그 시간은 영원합니다.
속히 전심으로 회개하시고 돌이키시길 바래요.
예수님을 전심으로 믿고 따르세요.
@@hioh6753니 에미 애비한테나 잘해라
살아 갈수록 자알 살수록 불교가 마음에 와 닿아요.^^
동감입니다.저도그렇게살고이있읍니다.감사함니다.관세음보살.
부처도 하나님창조했다
천지만물을 창조하신분은
하나님 천지만물을 창조하지않는 신은따라가는자도 망함
예렘미아11장1ㅡ끝읽어보시라
@@heeyong9016
신이 인간을 창조했더라도
기독교가 주장하는 신은 아님
아니 왜
유대 민족신을
만유의 주로 섬김
@@heeyong9016
너나 읽고 열심히 믿고 살다 가라
@@jessi230
신은 당연히 국적이 없죠
그러니 유대인만 섬기던 여호와는
미신이란 말입니다
부처님은 당신의 가르침이
특정 민족이나 지역에 사는 사람들에게만
해당한다고 하신적이 없습니다
등산하는데 교회인들이 절표지판 발로 까는거 봤음!
진정한 교인이 아님. 배타적이고 편가르기만 배운 교양없는 사람이 천국만 가고 싶어 교회에 다니는 사람임.
무늬만 교인인 엉터리도 많습니다
교회의 주인되시는 예수님은 온전하신
우리의 구세주 이심니다
믿고 구원받아서 영원한 나라 천국가세요
진정한 교인=전설의 1군
나타난 적이 없슴. ㅋ
성경의 가장큰 모순이 선민사상.
@@연근하 신약부터 그 선민사상이 깨지는 것인데, 오해하는 일부 교인들이 있는 거지요.
한국에 온 외국인들 한국교회 안 갑니다 템플스테이 등 사찰을 방문하죠..
그건 본인 생각이고....관광객이 아닌 외국인 거주민들은 교회를 가장 많이 갑니다...
예수님이 직접 세우신 교회는 가톨릭 교회입니다 😊
예수님은 단 하나의 교회를 세우셨습니다
🌳교회는 예수님만 세우셨습니다 성경에서 그 교회가 가톨릭 교회입니다 😊
알루미늄 같은 한국교회 뭐 볼게 있다고 가겠습니까
향봉스님 왈,신은 사람의 필요에 의해 만들어졌고 사라진다.그게 내생각인데 같은생각도 있네.그래도 비싼 신은 못 사겠더라.
하나님은 유일한 참 신이시고,
나머지 모든 신과 우상들은
사람들이 자신들을 위해 만든 것이죠.
애초에 석가는 신의 존재에 대하여 없다고 결론짓지 않습니다. 그냥 알 수 없으니, 나의 열반에만 집중하는 것이지요.
신은 비싼게좋지만 믿음은 쌀수록좋다
@@MDM405 나도 신발 좋은것 샀어
누가 그랬죠 종교는 구라다
너무 잘들었읍니다 도올선생님 감사합니다 ❤
신이란 무엇인가? 깨달음이란 무엇인가?
대한민국 최고의 지성 이십니다.
정말 똑똑하고 박식하십니다.
항상 재밌네요
모든 도는 도올선생님께 문의하자 ㅎ ㅔ ㅎ ㅔ
ㅎㅔㅎㅔ
맹인이 맹인을 인도하여 구덩이에 빠지죠.
영원한 불지옥행 이겠군요.
진심으로 돌이키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목사가 소인배들이 많습니다
ex) 전광훈
기독교는 앞뒤가 않맞는 교리로
사람들을 유혹한다. 죄지은자, 예수를 믿지 않는자는 지옥간다고 하면서 잃어버린 양 한마리까지 구해준다라고 한다.
앞뒤 맞아요. 헤매는 양을 보살피십니다. 끝까지 안돌아오면 그 양은 늑대들한테 잡아 먹히는거죠.
갖다 맞추면 다 경전이 되나벼..
@@최현준-p8g 끼워맞춘적 없습니다..
둘다 공부하시고 말씀하시는거죠?
@@evele2000 넹.. 성경을 항상 읽거든요..
쪼무래기 같은 목사들 보다는 스님들이 미남스타일이 많군요
믿지않겠지만 저는 무신론으로 국민학교 12살 쯤 시골에서 교회라는 곳, 아마 장로교회인 듯...!
부흥회에 누구를 따라 처음 갔는데 노래할 때 바람같이 성령님이 제게 머리위로 훅~오셨음!!!!
그리고 술 취하듯 쓰러졌는데 겨우 일어나 보니 교회당 안에 성령님이 충만히 임하시고 사람들의 머리에 임하는 것을 봤습니다!
진짜로...
그리고 60이 가까운 시점에서도 그 성령님이 제게 위기 때마다 말씀하시고 인도하심!!!!❤
지옥,천국은 실제임!!!🎉🎉🎉🎉
천국과 지옥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믿지 않으면 즉 예수를 믿지 않으면 지옥에 갑니다.
지옥은 어떤 곳입니까?
영원히 불바다에서 고통을 당하는 곳입니다.
죽음 중에 가장 고통스러운 죽음이 불에 타서 죽는 것인데 그 고통을 영원히 당한다?
이 보다 더 잔인한 저주가 있을까요?
그러면 기독교는 저주의 종교입니까?
아니면 사랑의 종교입니까?
너 나 안 믿으면 지옥에 떨어져!!!
이 보다 더한 협박은 없을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런 신입니까?
내 주변에 그 어떤 사람도 소중하지 않은 사람은 없습니다.
그런데 기독교는 그러니 소중한 사람 사람마다 지옥자식이라고 저주합니다.
기독교와 기독교의 하나님을 제외하고 그 어떤 종교도 이렇게까지 잔인한 저주를 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나를 믿지 않으면 영원히 소멸 즉 사라진다 라고 한다면 그나마 다행인데 불속에서 상상을 초월하는 끔직한 고통을 당한다?
기독교인입니다.
요즘 고민하고 있는 주제가 기독교 즉 하나님은 사랑이신가? 저주를 퍼붇는 분인가? 하는 것입니다.
즉 기독교는 사랑의 종교인가 저주의 종교인가 하는 것입니다.
교회에 다니는 딸이 제게 지옥이 있냐고 질문을 합니다.
아빠는 하나님 즉 예수님이 자신을 믿지 않은다고 모두 지옥으로 보내는 분이라고 생각하기 싫다
그래서 지옥은 어떤 공간과 장소가 아닌 사람의 마음의 상태라고 생각한다고 답을 합니다.
유대교는 이스라엘의 하나님 즉 유대인만의 민족종교로 끝날 것을 예수님이 오셔서 인류 전체의 종교로 업그레이드를 하신 것입니다.
실제로 구약은 유대인만을 위한 철저한 민족종교였습니다.
유대인들의 선민사상이나 현재의 유대교를 봐도 명확합니다.
2000년이 지난 지금은 더 한 번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 시기가 된 것 같습니다.
모든 인류가 이해하고 받아들일 지옥의 저주가 아닌 하나님 사랑 안에서의 안식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현재 기독교는 소멸되어가고 있습니다.
한국은 마지막 불꽃 중의 하나인데 한국에서도 이제는 젊은 이들이 교회에 가지 않습니다.
수학을 언어로 한 양자역학과 진화론 그리고 인공지능의 시대에 기독교적 창조론은 더 이상 사람들에게 그 어떤 메시지도 주지 못합니다.
오히려 기독교에서 터부시하는 과학기술을 통해서 생명을 연장하고 삶의 질을 계속해서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핵융합기술로 에너지 문제가 해결되고 신물질 발견이나 개발과 AI로 인류는 노동없는 진정한 삶의 복지가 이루어질 수도 있는 단계 직전까지 와 있습니다.
물론 AI는 양날의 검일 수도 있습니다.
즉 천국이 열릴지 지옥이 열릴지 아직은 미지수입니다.
이런 과학기술로 인한 급변화하는 시대에 기독교를 등지기 시작한 사람들을 다시 이끌어 줄 하나님의 새로운 메시지가 있어야 한다 생각합니다.
와..;. 너무 굉장한 강의입니다....!
예수의
사랑이란 무엇인지~ 역사적, 정치적 의미를 알게 됐습니다. 율법주의를 타파하는 어마어마한 위대한 사상이었네요. 예수사후 바울에 의한 부활재림사상의 의의도 알게됐습니다. 와... 정말 conversion을 경험하게 해주시네요. 바울의 사상과 성문파들에 의한 마가.마태.누가. 그리고 Q복음서... 신약의 형성도. 너무 뻔한 지식일거라 생각했는데 듣다가 보니 완전 새롭게 진리를 맛보게 해 주셨어요. 와 도올선생님께 절 올리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독교인은 기름부음을 받아서 시력이 어두워졌나 봐요
교회에서 기름부은 망상 하지마세요
미국이나 한국이나 목사들은 뭐그리 얍삽하게 생겼는지,,
니가 얍삽하게. 생겼다
홍어
니가 더 압삽한 놈이다
니가 압삽하게 생겼다.
니가 압삽한 놈이다.
부처님은 지금도 무상정등정각으로 가고 계심. 옆길로 빠지지 말고 부처님만 따라가면 되는데....한눈팔지 않고 가는자만이 갈 수 있는 길이라 봄.
석가는 나를 믿어라 한적도 없고 극락왕생을 약속한 사실도 없다
부처가 신인가요?
태어난 순서만 다를 뿐 우리와 같은 인간임
해탈을 원했는데 그것은 죄사함 즉 죄로부터의 구원임 죄만 아니면 자유임
기독교 따라가면 막힌길 나옴!!
@@구만섭-n8d (요한계시록 3장)
20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와 더불어 먹고 그는 나와 더불어 먹으리라
21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내 보좌에 함께 앉게 하여 주기를 내가 이기고 아버지 보좌에 함께 앉은 것과 같이 하리라
22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고린도전서 15:14
만일 그리스도께서 살아나지 못하셨다면 우리가 전파하는 것도 헛것이요, 너희의 믿음 또한 헛것이라.
And if Christ be not risen, then is our preaching vain, and your faith is also vain.
고린도전서 15:17
만일 그리스도께서 일으켜지지 못하셨다면 너희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너희 죄들 가운데 있는 것이라.
And if Christ be not raised, your faith is vain; ye are yet in your sins.
여름성경학교인가 똥인가 오라고해서 교회떡볶이 먹어봤는데 얼마나 맛대가리 없던지..
야훼는 추구다.
여행 갈까? 운동할까?
님께서 지금 누리고 있는 자유는
어디서 왔는지 아시나요?
몇 십년전으로 올라가면 우리나라는 힘이 없어서 일본의 종 이었어요.
남자들은 탄광에 끌려가서 죽도록 일하다가 매맞고 죽었었고,
여자들은 일본인들의 성노리개 였어요.
우리나라가 자력으로 지금 이렇게 자유를 누리게 되었는지요?
절대 그렇지가 않죠.
예수님을 믿고 하나님을 섬기는
개신교 국가이었던 미국에 의해 일본의 종에서 해방되었고,
성경의 가치가 들어가 있는
미국의 헌법과 가치, 시스템 등을 가져와서
우리나라에도 헌법과 사회에도 적용했으며
미국이 지금까지 지켜주어서 우리나라가 한강의 기적을 일으키며
이 정도까지 왔어요.
하나님께서 미국을 통해서
우리나라에게 자유를 주셨고,
이 정도 살 수 있게 해주셨어요.
우리나라 몇 천년 역사에서
현재와 같은 자유가 있었던 적이 있었나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이 자유로
하나님을 제대로 섬기시길 바래요.
진정으로 회개하시고
진정으로 예수님의 십자가 복음을 믿고 따르며
진정으로 하나님께로 완전히 돌이키시길 바래요.
성경의 하나님 말씀을 정말 사랑하시길 바래요.
@@hioh6753역사도 제대로 모르는 태극기 전광훈 우파시네ㅉㅉ
미국 개신교??
그보다100여년전.프랑스 수도회(남방수도회) 신부님들이 홀홀딘신 중국통해 들어와 복음의.씨앗을 뿌렸고 순교의 피를 뿌렸어요~
제발 무식한데 ..아는척 비뚫어진 세뇌된 댓글 써서 교회 혐오인 양성하지 마세요 ㅡ 기도도 안하고 공부도 안하나??ㅉㅉ
@@hioh6753 예수안믿는 일본은 왜 아직도 천벌안받고 잘사는건가요? 그리고 우리나라는 또 퇴보중이예요 왜 그런건가요? 님의 믿음이 부족해서 성령이 부족해서 그런건 아닐까요?
그리 천국 가고싶으면 유튜브 볼 시간에 성경 한 자라도 더 보세요ㅎ
@@user-whysoserious
일본이 아직 잘 사는 이유는
우리나라와 미국 때문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일본은 믿지 않기에 하나님께서 심판하셔야 하는데,
우리나라에서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이 있기에 우리나라를 보호하기 위해서
일본의 심판을 미루시고 있는 것이죠.
한미일 VS 북중러 대치가 되어있는데요.
일본이 심판을 받게 되면
우리나라가 많이 위태롭게 되죠.
도올 선생님의 폭넓은 강의를 들으면서 예수를 박해했던 바울이 변화되고 목숨까지 걸게된 기독교의 참 모습이 궁금해 지네요
신약을 읽어보시면 바올이 예수에 대하여 수없이 언급하고 있으니, 돌은 없다고 하는데 ??? 신약성경이 틀렸는지, 이사람이 틀렸는지 ?
깨달음이란건 각자 하는 것이다.
예수님도 부처님도 공자도 맹자도 깨달음은 스스로 얻는 것이라 했다.
단지 기독교로 간 이유는 나의 깨달음이 그분에게서 왔다는 걸 확신하기 때문이다.
모두 자신의 길에서 잘 찾으시길 바란다.
정말 만났더라도
기독교에대한 주관적인 경험이있고,
그경험을 바탕으로 깨닫게하는것 자체는 하나님의 것인데,
경험을 확신한다는 오만함을 저지르게되었네요
저도 기독교지만 우린 그래서 생각에대해
더 정밀하게 공부할필요가있습니다.
교회에서 하나님을 만난것을 확신한다
정도로 말씀하시면될것같습니다
[마24:14]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niv마24:14 And this gospel of the kingdom will be preached in the whole world as a testimony to all nations, and then the end will come.
고린도전서 2:14
그러나 자연인은 하나님의 영의 일들을 받아들이지 아니하나니 이는 그 일들이 그 사람에게는 어리석게 여겨지기 때문이요, 또 알 수도 없나니 이는 그 일들이 영적으로만이 분별되기 때문이니라. But the natural man receiveth not the things of the Spirit of God: for they are foolishness unto him: neither can he know them, because they are spiritually discerned.
깡패들이 목사 많이 됨
댱연하지 하고싶은면 다 대는게 목사니
오죽하면 목사질이라 할까
불교는 카르마(업보)에서 벗어날수 없지만..
기독교는 하나님 믿으면 구원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기독교인 성향 : 자연 싫어하고 엔진 좋아하고 중국일본 싫어하고 미국 좋아하고 녹차 싫어하고 커피 좋아하고 고양이 싫어하고 개 좋아하고
치열한 사유를 하라잖아요.. 예를 들어 하나님이 아브라엠에게 "아들 이삭을 번제로 바쳐라"고 했네.. 왜 그랫을까??하고 고미을 사유를 해야죠.. 아마도 자신를 과연 믿고 향하는 나의 종인가를 얼아보려고 시험한거죠.. 그러면 도올 말따나 생각해 보죠..
1. 세계를 창조하고 인간를 만든 신이 그리 할 일이 없었나?
2. 스스로 전지전능하고 이 세상 시자이자 끝이라면서 인간릐 마음도 모른단 말인가? 어 잡신 아녀..
3. 아브라함도 아무리 신이 하란다고 해서 아들을 불에 태워 제사를 지낸다고?? 미친놈이지.. 그래서 얻은게 뭔데
4. 또 시험한다고 남이 자식 불질러라는 정상적인 신이겠어? 아마도 아니겠지..
나는 교회다니는데 그반대입니다
@@백두-o9w 자기가 그랬어요.. 자기는 질투의 화신이라고.. 나 말고 다른신 믿으면 주겨버리겠다고..ㅋㅋ 신계의 또라이인듯..
나외의 다른신을 섬기지 말라 했지 죽인다고는 안했어요. *하나님외에 누가 하나님이냐 *
도둑고양이 라는 말도 기독교에서 만든 듯..
예수가 34살 짜리가 뭘 알까..
사람은 최소한 50은 돼야 약간의 지견이 열린다고나 할까..
예수님은 하느님이십니다 당연히 모든걸 아십니다😊
@@sarang775 하느님은 천주교, 하나님은 기독교죠. 결과는 하 나 님 또는 주님 입니다. ^^
예수의 행위는 자가센티행위로 보여짐 !
그건 사람에게 해당되는 이야기
@@Koreapowerfulcountry 하느님, 하나님, 똑같은 분이십니다😊
맞습니다. 구약은 여호와와 맺은 언약이고, 신약은 예수와 맺은 새언약 입니다. 도올도 젊어서는 교회를 다녔다. 모든 종교는 진리를 탐구한다. 그 진리가 그리스도의 부활에 닿아있다. 성경을 읽어 보세요.^^
불교는 깨달음의 사람이지 신은 아니다.
불교는 신 같은 막연한 개체를 대상으로 삼지 않는다 확실한 깨달음을 주장하죠
불교는 신 같은 막연한 개체를 대상으로 삼지 않는다. 확실한 깨달음만을 주장하죠
도울은똑똑한데성경을엉떠리로외곡해석하고있다 다시읽어보고다시깨닮고강의해라~~
도올, 지옥 갈 사람 1번...
도올?
기독. 뜻이 뭐죠? 예수란 뜻이죠! 이스라엘이든 어느 민족이든 하나니의 창조된 인간이다. 즉,하나의 민족을 택해서 아브라함의 계보에서 예수가 나타난것이다.
기독은 사상,철학,이념이 아니다. 도올? 왜 인간만이 죽은 조상한데 제사를 지낸까? 도올의 정체성은 영,혼.육이 있지? 육은 부모로 부터 나오고, 혼은 자연의 기가 모인 인격이고, 영은 신이 영이기에 신의 영이 혼에 들어오는것이다.
그래서 영혼과 육을 말하고 이것은 아리스토텔레스의 3분법 철학이다.
도올? 네 영과 혼은 어디서 왔는지를 알면 그딴 헛소리가 참 부끄럽게 느껴질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