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온] 새로운 교육에 대한 필요성이 절실해진 지금 "새로운 학교가 온다" (KBS 20210820 방송)

แชร์
ฝัง
  • เผยแพร่เมื่อ 26 ส.ค. 2021
  • 다큐ON (토요일 밤 11시 40분 KBS 1TV)
    “새로운 학교가 온다” (2021년 8월 20일 방송)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새로운 교육에 대한 필요성이 절실해진 지금, 한국 교육은 어떻게 변화해야 할까요?
    한국의 교육과정은 개정을 통해 변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교육현장이 스스로 교육을 주도해 나가는 ‘자치’의 중요성이 거론되고 있는 것!
    한국이 나아가야 할 교육의 변화, 학교와 교사가 함께 만들어가는 그 현장을 소개합니다.
    ▶ 교육의 변화가 일으킨 아이들의 변화
    교육이 바뀌면 학생들은 어떻게 달라지는 걸까?
    안면 인식으로 작동하는 휠체어, 수어를 번역하는 기술, 재활용을 돕는 로봇 등 이 모든 작품은 고등학생들의 발명품이다. 앞선 인공지능 수업의 도입으로 학생들은 스스로 진로를 정하고 나아가고 있다.
    새로운 교육을 통해 자신의 길을 개척해 나가는 학생들이 있다면, 수포자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수학 교사들도 있다. 실제로 수학에 대해 초등에서 중등, 고등으로 갈수록 너무 어려워 수학을 포기했다는 응답이 과반수를 넘는 실정. 이를 현장에서 확인하고 있는 교사들은 질문하고 대화하는 과정에서 스스로 답을 찾는 새로운 수학을 만들어 냈다
    ▶ 학생의 미래 역량을 높이려면 무엇을 해야 하나?
    행복지수가 높은 나라, 덴마크. 학생의 삶의 질을 높이고 미래 역량을 키우기 위해 학교와 교사의 자율권을 중시한다. 코펜하겐의 뤼센스텐 귐나시움은 모든 과목에 세계시민의식을 접목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학교이다. 글로벌 시대에 맞는 세계시민을 길러내겠다는 이 학교의 철학을 그대로 반영한 것이다. 덴마크 학교와 교사, 학생에게 보장된 자율권이 시대의 변화에 맞는 교육과정을 탄생시킬 수 있었다.
    무엇을 가르치고 어떻게 배울 것인지에 대해 국가가 주도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해 왔던 대한민국. 이러한 시스템은 시대 흐름에 따라 변화를 요구받고 있다. 그렇다면 OECD가 제시하는 미래교육의 역량은 무엇일까?
    ▶ 교육과정 개정의 중요한 방향, 지역교육과정
    2007년 교육감 주민직선제 이후 각 지역의 교육감이 활동하는 과정에서 중앙집권적인 권한을 각 지역에 배분, 위임해야 한다는 필요성이 커졌다. 바로 교육 참여자가 주인이 되는 교육자치, 이는 2022년 개정 교육과정에 중요한 방향이기도 하다.
    특히 교사와 학생이 함께 마을 문제에 대해 생각학고 해결책을 마련하는 수업이나 학교와 기관, 지역농부가 텃밭을 주제로 교육과정을 만든 수업 등 지역의 특색을 살린 지역 교육과정은 이미 변화를 시작하고 있다.
    #학교 #교육변화 #교육현장
    ※ [다큐ON] 인기 영상 보기
    코시국★에 세계 최대 크기 선박 12척 모두 만선 기록한 대한민국 클라스! • [다큐온] 코시국★에 세계 최대 크기 선...
    한진해운 파산이 가져온 한국 해운업의 몰락과 냉혹한 현실 • [다큐온] 한진해운 파산이 가져온 한국 ...
    조선업 위기를 풍력 에너지 발전의 기회로 삼은 대한민국의 ★POWER★ • [다큐온] 조선업 위기를 풍력 에너지 발...
    녹조류와 땅이 주는 선물, 신재생에너지 건물 • [다큐온] 녹조류와 땅이 주는 선물, 신...
    K-수소에너지 산업이 이끄는 세계 에너지의 미래 • [다큐온] K-수소에너지 산업이 이끄는 ...
  • บันเทิง

ความคิดเห็น • 18

  • @user-dn3vb2pv2k
    @user-dn3vb2pv2k 2 ปีที่แล้ว +14

    와 아이들 너무 부럽습니다. 입시경쟁이 제일 치열할 때에 학교를 다녔던 세대이다보니, 대학에 들어와서 청소년 시절의 자유를 뺴앗겼다는 생각에 많은 상실감이 들더라구요. 그거 핑계로 여러날 놀다보니 스스로에 대해 잘 파악해서 인생관이 뿌리째 바뀌어 청소년기보다 괴로운 나날들은 확실히 줄었습니다만, 역시 시간이 제일 소중한만큼 저 아이들에게 주어진 기회가 무척 부럽고 소중해보여요. 더불어서 나중에 아이들이 커서 저와 소통할 때 확실히 소통방식만은 다르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 자신도 돌아보게 하는 좋은 다큐 너무 즐겁습니다. 많이 올려주세요.

  • @user-vu6pc8ir5j
    @user-vu6pc8ir5j 2 ปีที่แล้ว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인생되세요 ^^~

  • @gbr9776
    @gbr9776 2 ปีที่แล้ว +1

    응원합니다~😍🌱🍃🌟🍀👍

  • @user-rk5iw8gp6p
    @user-rk5iw8gp6p 2 ปีที่แล้ว

    좋은 세상이네~ 앞으로도 세상은 더 좋은쪽으로 발전할거야

  • @user-px6ox4mn5n
    @user-px6ox4mn5n 2 ปีที่แล้ว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입니다 하면 덕볼일이생긴다네요^^ 덕되는일들이 많이있으시길 바랍니다 ~^^
    즐거운 인생 되세요

  • @user-fy6xh5dy2s
    @user-fy6xh5dy2s 2 ปีที่แล้ว +2

    현재 온라인으로 인해 딴짓하는 학생들, 수업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선생님에게 힘이 되는 영상인 것 같네요 선생님들은 이 영상을 참고해서 현재 겪은 상황을 해결한다던가.. 학생들은 어떤 자세로 임해야하는지 한 번 고민해볼 수 있게 하는 것 같네요 좋은 영향을 주는 영상 감사합니다

  • @TV-en3yb
    @TV-en3yb 2 ปีที่แล้ว

    좋은 영상 잘 봤습니다~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를 키워낼 수 있는 교육이 중요합니다.
    구태의연한 주입식교육을 벗어나
    시대의 변화에 맞는 교육과정으로의 개선,
    인천교육감 예비후보 최계운이 해내겠습니다!

  • @jafo884
    @jafo884 2 ปีที่แล้ว

    Waiting

  • @user-jp5xz8bg1d
    @user-jp5xz8bg1d ปีที่แล้ว

    교육 중 직접 가르치는것,책을 정독의 효율성,올바름,다른거에 대해서?(이유,원리포함)

  • @jetvwe
    @jetvwe 9 หลายเดือนก่อน

    별무리학교 수준 미쳤다 ㄷㄷ 부럽다

  • @user-rb5zm8rb1b
    @user-rb5zm8rb1b 4 หลายเดือนก่อน

    미친 KBS 제보나 제대로 받아

  • @catherinel9372
    @catherinel9372 2 ปีที่แล้ว +2

    ㅎㅎㅎ근데…분명 산으로 갈겁니다. 우리나라 공교육의 포커스는 전체의50%정도의 아이들에게 맞춰져 있어서 훌륭한 아이를 키워 내기 어렵고, 교사들역시 행정일이 너무많아 아이들 가르치는데 소홀합니다. 우리 애 학교에선 교사가 애들에게 부모 잘만나야 잘 산다. 흙수저는 절대 금수저가 될 수 없다/ 내가 다 못가르치니 m-best가입해서수업 들어라.. 합니다. 교육청에 얘기도 해보고..교장.교감에게 얘길 해봐도 조용히 퇴직하고 싶어 하지 도움이 안돼요. 그냥 두는 수 밖에 없지…합니다.

    • @skytree4u
      @skytree4u 2 ปีที่แล้ว +2

      일단 방송에나온 학교환경을 보시면 교사대학생수가 우리가 도시에서 흔히 보는 일반학급과 엄청다르죠. 스마트기기도 거의 다 제공되어있고요.
      그리고 소위말하는 교육열높은 지역들은학부모들이 수능맞춰 수업안하고 뭐하냐고..난리납니다. 혁신학교 반대운동 뉴스도 하루이틀이 아니죠.
      현재 방송에나온 멋진 사례들이 일반화되기 위한 시스템이 너무너무 부족한 상황에서 강행하면 부작용이 많죠.
      인프라와 시스템구축, 인식개선이 우선되어야 되겠죠.

    • @i_young
      @i_young ปีที่แล้ว

      점점 아이들도 없어지니까..양보단 질에 집중한 교육이 이루어질수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 @stanfordhenrybismarklee3157
    @stanfordhenrybismarklee3157 2 ปีที่แล้ว

    한국에 있는 교육은 말은 잘 들는것이고, 미국에서는 세상은 바꾸려고 기초지식은 배우고 나간다.... 끝

  • @smgcvUhfj35
    @smgcvUhfj35 2 ปีที่แล้ว

    창세기부터 마지막까지 요약정리를 해 드리겠습니다.
    - 예슈아커밍 / Yeshua Coming -
    창세기부터 마지막까지 요약정리를 해 드리겠습니다.
    창조주는 야훼, 성령님, 예슈아이십니다.
    다른 신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른 신이라고 하는 존재들은 모두 Demon들입니다. 악한 영입니다.
    태초에 하나님께서 천지를 만드셨습니다.
    모든 우주만물을 만드시고, 동물과 식물 등 창조를 하시고, 특별히 하나님의 형상으로 사람을 만드셨습니다. 하나님은 거룩한 존재인 천사들도 만드셨습니다.
    아담과 이브에게 모든 것은 먹어도 되는데, 선과 악을 알게 하는 선악과는 먹지 말라고 명령하셨습니다. 그러나 아담과 이브는 선악과를 먹었습니다.
    하나님은 공의의 하나님이시고, 하나님에게는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서 법이 있습니다. 죄의 삯은 사망입니다.
    더이상 아담과 이브는 천국에서 살지 못하게 되었고, 세상에서 살게 되었습니다. 영적인 세상과 이 현실 세상은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이 세상은 이제 풀들이 나기 시작했고, 아담은 일을 해야 먹을 수 있었으며, 사람들의 자식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하나님은 아담과 이브에게 가인과 아벨을 아들로 주셨습니다.
    그런데 가인이 아벨을 죽여서, 하나님은 의의 조상으로 세번째 아들인 셋을 아담과 이브에게 주셨습니다.
    천국에는 거룩한 천사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모든 피조물들은 선과 악을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천사도, 사람도, 동물도, 식물도 모두 우리는 자유의지를 가지고 있으며 선과 악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천사들도 선과 악을 선택을 할 수 있는데, 그 중에 가장 악한 자가 바로 루시퍼, 사탄이고 그를 추종하는 자들이 있었습니다. 세상에 사람들의 숫자가 많아지기 시작하고, 아담으로부터 6대손 제라드의 시간에 타락한 천사장들이 이 땅에 내려 왔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의 딸들을 아내로 취해서 자식을 낳았는데, 그들이 네피림입니다.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만든 사람의 DNA로 처음 사람들의 나라이며, 나머지 모든 나라들은 젠타일(이방인)들입니다. 모두 천사의 DNA와 사람의 DNA가 다 섞였습니다. 그러나 지금의 이 땅은 모든 사람들이 피가 다 섞인 것으로 저는 알고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섞는 것을 아주 싫어 하셨는데, 하나님은 거룩하셔서 순수혈통을 지키고 싶어 하셨지만, 그래서 구약의 모든 내용들이 이스라엘 사람들이 거룩하지 못하고, 피가 모두 이방인들과 섞였으며, 더욱이 이방인들이 섬기는 우상들을 아주 미워하셨습니다.
    노아의 방주 사건 이전의 세상은 온갖 네피림들과 타락한 천사들이 이 세상을 타락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물의 심판을 내리셨습니다.
    노아 이전의 사람들은 1000년을 살 수 있었지만, 노아 이후의 사람들은 120년을 살게 되었습니다.
    타락한 천사들을 심판하시기 위해서 하나님은 지옥을 만드셨습니다.
    천국은 어디에 있는가? 천국은 우주 밖에 있습니다.
    지옥은 어디에 있는가? 지옥은 땅 아래에 있습니다.
    타락한 천사들과 인연을 맺은 인간의 딸들은 떠도는 싸이렌이 되었다. 말을 하자면, 떠돌아 다니는 귀신들이 되었다라고 에녹서에 나오고, 그리고 네피림들은 천국을 구경하지도 못하고, 거룩한 천사들과 사람들 사이에서 태어난 존재이기 때문에 악한 영(Demon)이 되었다고 에녹서에 나옵니다.
    에녹이라고 하는 선지자가 계셨습니다. 그분은 하나님과 365년을 동행을 하면서, 하나님과 인간관계가 아주 가까웠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에녹 선지자에게 많은 영적인 비밀들을 다 알려 주셨습니다.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 성경책 66권을 모두 다 읽어 보게 되면 아주 이상한 점을 발견을 하게 됩니다. 그것은 바로 아담과 아브라함 사이의 연대기가 싹 빠져 있습니다. 아담부터 아브라함까지 이 세상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전혀 알 수 없도록 싹 빠져 있습니다. 에녹서를 읽으시게 되면 사라졌던 퍼즐이 맞춰지면서 타락한 천사들이 이 땅에서 무슨 짓을 했는지 다 알 수 있게 됩니다.
    창세기 6장 1절~10절......
    사람이 땅 위에 번성하기 시작할 때에 그들에게서 딸들이 나니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의 아름다움을 보고 자기들이 좋아하는 모든 여자를 아내로 삼는지라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나의 영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이 육신이 됨이라 그러나 그들의 날은 백이십 년(120년)이 되리라 하시니라
    당시에 땅에는 네피림이 있었고 그 후에도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에게로 들어와 자식을 낳았으니 그들은 용사라 고대에 명성이 있는 사람들이었더라
    여호와께서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가득함과 그의 마음으로 생각하는 모든 계획이 항상 악할 뿐임을 보시고
    땅 위에 사람 지으셨음을 한탄하사 마음에 근심하시고
    이르시되 내가 창조한 사람을 내가 지면에서 쓸어버리되 사람으로부터 가축과 기는 것과 공중의 새까지 그리하리니 이는 내가 그것들을 지었음을 한탄함이니라 하시니라
    그러나 노아는 여호와께 은혜를 입었더라
    이것이 노아의 족보니라 노아는 의인이요 당대에 완전한 자라 그는 하나님과 동행하였으며
    세 아들을 낳았으니 셈과 함과 야벳(셋)이라
    그래서 모세 때에서 부터 칼을 드시고, 이방신과 이방인들을 다 초전박살 내는 작업들을 하셨습니다.
    하나님(야훼, 성령님, 예슈아)외에 다른 신은 없습니다. 하나님은 우상과 그 Demon(악한 영)을 섬기는 것을 가장 싫어 하십니다.
    예슈아는 진짜 하나님이십니다.
    예슈아가 태어나기 전부터 약 800년 전에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서 예슈아(메시야)의 탄생을 예언 해 주셨습니다.
    예슈아의 이름은 이스라엘 히브리언어로 4개의 알파벳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창조하다, 파괴하다, 구원하다, 알다, 지식, 경험하다. 라는 뜻이 담겨 있으며, 창조자의 이름이십니다. 그 이름에는 엄청난 영적인 권한(요한복음 17장 11절)이 들어가 있습니다.
    예슈아는 이 땅에 오셨고, 모든 물과 피를 다 흘리시고 십자가 위에서 돌아가셨으며, 3일 후에 부활하셨으며, 스스로 썩어질 육체가 썩지 아니할 영체로 변하신 첫번째로 보여 주셨습니다. 이것이 예슈아를 기다리는 예슈아의 신부들이 마지막 때에 천군천사 나팔불며 예슈아께서 오실 때에 이 땅에서 예슈아의 이름으로 먼저 죽은 사람들이 부활하고, 그리고 이 땅에 살아 있는 자들이 죽음을 보지 않고 영체로 변하는 사건 휴거사건이 되겠습니다.
    예슈아는 약속하신데로 그대로 오실 것이며, 거룩한 예슈아의 신부들을 대리러 아주 곧 오실 것입니다.
    예슈아 오실 때 이 땅에 어떤 일들이 일어나겠는가? 마태복음 24장을 읽어 보세요.
    해가 어두워지고 달이 핏빛이며, 일월성신에는 징조가 있겠고, 이 모든 것들은 니비루(Nibiru)가 오고 있습니다.
    당신은 이 사실을 알고 있습니까?
    1. 하늘에 있는 구름들이 점점점 땅으로 내려 오고 있다.
    2. 날마다 수퍼문, 수퍼해를 보고 있다.
    3. 핑크색 하늘을 보고 있다.
    4. 켐트레일(Chemtrail)을 아주 미친듯이 뿌리고 있다.
    5. 달이 빙글빙글 회전을 하고 있다.
    휴거사건이 있는 이후로 이 세상은 사탄이 지배하는 대환란에 들어가게 되고, 이 땅은 사탄이 잘 준비 해 놓은 최고급기술로 사람들을 토탈컨트롤 하는 시대가 오게 될 것이며, 그 사이 하늘에서는 로쉬하쉬아나, 메시야의 결혼식이 진행이 될 것이며, 7년 대환란 이후에 예슈아께서 사탄을 잡으로 이 땅에 내려 올 것이며, 사탄은 1000년 동안 감옥에 가게 되고, 이 땅은 예슈아 하나님께서 직접 통치하시는 밀레니엄의 시대가 올 것이며, 1000년이 지나면 사탄이 감옥에서 풀려나서 또 사람들을 미혹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이것이 처음과 끝의 정리입니다.
    예슈아는 진짜 하나님이십니다. 끝까지 예슈아를 믿는 믿음을 잘 지키시고, 승리하시는 님들이 되시고, 각자의 생명의 면류관을 쟁취하시는 기쁨을 누리시기를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모든 영광을 야훼, 성령님, 예슈아께 올려드립니다.
    오직 예슈아!
    Mar 08 2022 창세기부터 마지막까지 요약정리
    th-cam.com/video/phzJ6bSSRKI/w-d-xo.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