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 혹은 편지를 쓰는게 도움이 되더라고요.. 생각을 하고 말해보고 그걸 글로 쓰는게 쉽지 않지만 숙달되면 할만한데요 표현력을 더 잘하고 싶은 욕심이 생겨서 책을 보게 되네요. 글도 쓰다보면 내적으로 성장하고 점점 표현도 늘어나고 좋은 것 같아요. 전 작가가 목적이 아니라 마음 해소가 목적이라 일기를 쓰는데 참 좋네요... 몇년 동안 매일 일기를 쓰고 있어요.. 부족하지만 솔직하게 쓰고 있죠
The contents took a vehicle to my mind via an express road, since Chung Sunhee turned a careful, listening ear to the author and cared to make a comfortable environment. Chung Sunhee scintillated with understanding and wit.
좋은 방송이었습니다. 정선희씨 역시 예쁘고 재능있는 mc이십니다. 다만 이날 시스루 룩은 게스트가 좀 불편했을것 같아요. 일반 자리에서는 그런 의상이 개성이 있고 세련 돼 보여서 좋은데 이날은 작가님과의 인터뷰하는 날이라 의상에 좀 더 신중했었으면 좋았겠어요.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주제 넘었다면 죄송합니다. 영상은 충분히 유익한 영상이었습니다.
강원국 작가님은 메라비언의 법칙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계시네요. 메라비언의 실험은 "감정에 관련된 메시지를 전달할 때, 그 사람에 대한 호감도가 달라지는 데 대한 언어적, 비언어적 요소들 사이의 영향력에 관한 것"입니다. 특히, "감정"에 괸련된 메시지를 전달할 때, 이들 요소간의 일관성, 혹은 일치성에 관한 것입니다. 이 때문에 작가님의 진실성이나 전달하시고자 하는 내용이 크게 훼손되는 내용은 없겠지만,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실마리로 메라비언의 법칙을 사용하시려 했다면, 조금 더 알아보셨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정선희님~유튜브로 뵐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정선희님 진행은!
맘편히 볼 수 있어서 좋아요~
잘 하시니까요~~
와... 이 분 통찰력 대단하시네요. 글 쓰기가 어려운 이유는 내가 지금 쓰고 있는 것에 대해 누군가로부터의 즉각적인 반응이 없기 때문 와... 진짜 확 와 닿네요.
😊😊
진심으로 전달되는 글쓰기 기본 수칙을 잘 들려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시중에 떠도는 이야기는 대개 글을 쓰는 기법만을 이야기하는데, 강원국 교수님은 글을 쓰는 사람의 마음 자세를 알려주시는군요.
말씀 유익했습니다.^^
일기 혹은 편지를 쓰는게 도움이 되더라고요.. 생각을 하고 말해보고 그걸 글로 쓰는게 쉽지 않지만 숙달되면 할만한데요 표현력을 더 잘하고 싶은 욕심이 생겨서 책을 보게 되네요.
글도 쓰다보면 내적으로 성장하고 점점 표현도 늘어나고 좋은 것 같아요. 전 작가가 목적이 아니라 마음 해소가 목적이라 일기를 쓰는데 참 좋네요... 몇년 동안 매일 일기를 쓰고 있어요.. 부족하지만 솔직하게 쓰고 있죠
진귀한 글쓰기 감사드립니다 ❤❤❤
글을 한번 써보기를 원하는 사람으로서 정말 유익하고 살아있는
실감나는 강의인거 같아요.♡♡
강원국 작가님의 대통령의 글쓰기를 보고 글쓰기에 재미를 붙히고 있어요.
한살한살 나이를 먹을수록 글 쓰는게 점점 두려워지고 부끄러운 요즘 입니다.
여기에서 올려주신 강의 너무 재미있게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에 요즘 관심이 많아 지는데, 몇번 더 내것이 되기 위해서 강원국 교수님 나오는 유투브 전부 열공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선희님 응원드립니다 멋진분!
오늘 열강합니다~
작가님 강의 너무 귀에 쏙쏙 잘 들어와요^^.
내용이. 최고네요
정선희님 너무 잘어울려요~
정선희를 보면 참 명석하고 달변이다. 막힘이 없고 말과말의 이음이 유려하고 부드럽다.리엑션은 따라올자가 없다.강교수의 글쓰기 책들은 거의 다 읽어봤다.특히 그의 “회장님의 글씨기”는 재미있고 유익했으며 걸작중 걸작이었다.
The video gave me assurance about how to give a talk and make a powerful writing. Author Kang Wonkook shared very beneficial contents and discussion.
13:00 글쓰기
작가님 유익한 강의 넘 잘 듣었습니다~~
와 너무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많이 배워갑니다!
The contents took a vehicle to my mind via an express road, since Chung Sunhee turned a careful, listening ear to the author and cared to make a comfortable environment. Chung Sunhee scintillated with understanding and wit.
재능 보다는 노력이다. 라는 말씀에 공감합니다.
글쓰는게 남을 생각하기 때문에 어려운것임 나만 본다고 생각하면 제일 쉬운게 글쓰기
독자가 원하는 내용을 생각하며 대화하듯 글을 써라 👏
강의 즐겁게 재밌게 잘 보았습니다.
정선희님. 너무 잘해요
참 이해하기 쉽게 말씀해주시네요~ 고맙습니다☆
글쓰기 말잘하기 잘읽기 너무너무 잘하고싶은데 매일실천하기힘듬 매일매일해야지하면서 매일매일안됨 ㅠㅠ 사색하고 명상하는건 너무나좋은데~
인상도 좋으세요
제 댓글은 어떤가요 🎉
좋은 방송이었습니다.
정선희씨 역시 예쁘고 재능있는 mc이십니다. 다만
이날 시스루 룩은 게스트가 좀 불편했을것 같아요.
일반 자리에서는 그런 의상이 개성이 있고 세련 돼 보여서 좋은데 이날은 작가님과의 인터뷰하는 날이라 의상에 좀 더 신중했었으면 좋았겠어요.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주제 넘었다면 죄송합니다.
영상은 충분히 유익한 영상이었습니다.
근데 저자를 모시고 인터뷰를 할려면 최소한 책은 읽고 와라~~ 그게 기본이다
글 쓰기 강의는 많으나, 바른 글 ,바른 말, 바른 발음에 대한 강의 는 들은 적이 어ㅂㅅ습니다. 한국 언어의 타락상을 고발한 기서!! "한국 어문을 고발함" 을 한국 지성인들께 정중히 권하오니, 이 책을 조용히 읽어 주시옵소서.
강원국 작가님은 메라비언의 법칙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계시네요.
메라비언의 실험은 "감정에 관련된 메시지를 전달할 때, 그 사람에 대한 호감도가 달라지는 데 대한 언어적, 비언어적 요소들 사이의 영향력에 관한 것"입니다. 특히, "감정"에 괸련된 메시지를 전달할 때, 이들 요소간의 일관성, 혹은 일치성에 관한 것입니다.
이 때문에 작가님의 진실성이나 전달하시고자 하는 내용이 크게 훼손되는 내용은 없겠지만,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실마리로 메라비언의 법칙을 사용하시려 했다면, 조금 더 알아보셨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말이 더 어렵
10분까지보다 진짜 빈껍질만 얘기, 강의홍보로 껐는데... 계속 신변잡기만하고...좀 너무하지 않나..나만그런가?
판독실력 없음대필못합니다
다리꼬는 진행자는 좀~
정선희 태도가 좀 건방져 보여..그래서 듣고 싶지 않아...상대방보다 낮은 자세를 가져라...약간 말을 반말 혀끝을 흐리게 하지 마소>>>
그렇게 보임.. 다리도 꼬고..
? 개꼬엿네 ㅋㅋㅋㅋㅋㅋㅋ
마음이 가는 방향으로 보이는 법임.
강원국이 건방지다고 생각하고 봐도 비슷한 결론임. 둘 다 말 짧게 하고 부족한 면이 있으니까.
전혀 그래보이지않는데요?
정선희씨 좋아요~
자세 와 억양 ㅅㄱㅆㅇㄴ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