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한 스님 🙏 잘못이 부끄러운 것이 아니라 잘못을 고치지 못하는 것이 부끄러운 것이다 (프랑스 철학자 루소) 정말 그러네요. 잘못을 고치지 못하는 것이 부끄러운 것이네요. 스님, 저는 뱀이 너무 싫어서 뱀띠인 것도 싫어요. 그래서 무슨 띠냐고 물으면 뱀띠라고 말하지 않게 되요. 서옹 석호(石虎) 스님에 대해서는 처음 접했어요. 이영현 님이 부른 '바람의 노래'는 더 가슴으로 들어왔어요. 스스로 부끄러움을 알고 있어 스스로 부끄러움을 잃지 않을 수 있어 다행이다 부끄러움을 스스로 인정하고 허심탄회하게 드러낼 수 있는 내가 되고 싶다 참회는 인간이 가질 수 있는 가장 고귀한 보물이고, 우리를 우리답게 할 수 있는 지혜로운 덕목이다 [준카이브] 들으며 부끄러움 인정 참회 이 단어들을 다시금 새겨봅니다.. 방송 말미에 구효정 피디님 소식을 전하는 스님 말씀에 잘옷 들었나 했습니다. 많이 아쉽네요... 그동안 고마웠어요 피디님...🙏💗
구효정 피디님 긴 시간 인연 고맙습니다 _()_
가시는 걸음걸음 마다 부처님 가피와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
저두요 🙏💗
준한스님 오늘도 솔직한 가르침 고맙습니다 🙏🪷
참회하며, 행복과 희망의 2025 乙巳年 되겠습니다 🙏🪷
🍒이보연 普蓮 님 🙏💗
🙏🙏🙏
🍒송연 님 🙏💗
🍒준한 스님 🙏
잘못이 부끄러운 것이 아니라 잘못을 고치지 못하는 것이 부끄러운 것이다 (프랑스 철학자 루소)
정말 그러네요. 잘못을 고치지 못하는 것이 부끄러운 것이네요.
스님, 저는 뱀이 너무 싫어서 뱀띠인 것도 싫어요. 그래서 무슨 띠냐고 물으면 뱀띠라고 말하지 않게 되요.
서옹 석호(石虎) 스님에 대해서는 처음 접했어요.
이영현 님이 부른 '바람의 노래'는 더 가슴으로 들어왔어요.
스스로 부끄러움을 알고 있어
스스로 부끄러움을 잃지 않을 수 있어 다행이다
부끄러움을 스스로 인정하고 허심탄회하게 드러낼 수 있는 내가 되고 싶다
참회는 인간이 가질 수 있는 가장 고귀한 보물이고, 우리를 우리답게 할 수 있는 지혜로운 덕목이다
[준카이브] 들으며
부끄러움
인정
참회
이 단어들을 다시금 새겨봅니다..
방송 말미에 구효정 피디님 소식을 전하는 스님 말씀에 잘옷 들었나 했습니다.
많이 아쉽네요...
그동안 고마웠어요 피디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