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지거국에서 화공 전공 중인데 참 막막합니다. 4점대가 넘는 학점인데도 취업을 못하는 선배들이 수두룩하고 다들 도피성으로 대학원 진학하는 모습에서 현타도 많이 왔었어요. 2학년 1학기까지는 전체 학점이 4.18이었는데 4수 끝에 수능 성적 맞춰서 들어온거기도하고..(2학년이지만 24살 여자에요..) 2학기 들어와서는 전공이 어려우니 너무 재미도 없고, 취업을 목표로만 공부하니 너무 우울하더라구요. 당장 기말이 월요일부터 시작인데 이번 학기에 마음이 너무 힘들어서 얼마나 울었는지 몰라요..시험보는 것도 결과가 안좋을거같으니 무섭고 지쳐요.. 저희 아버지는 사기업 다니셔서 안정적이지 못한 고용상태의 단점을 누구보다 잘 알고계셨기에 공무원 시험을 권하셨고 저도 관공서 아르바이트에 참여하고 부모님과의 이야기 끝에 공무원이라는 진로를 설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저희 집은 외벌이 이고 아버지 연세가 있으시기에 휴학이 어렵다는 것과 대학교 졸업장은 무조건 있어야 한다는 것… 무엇보다 공무원 시험 준비 할 생각 하라면서 학교 생활도 열심히 하라는 부모님의 말과 주변 사람들의 조언이 저를 더 힘들게합니다.. 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바쁘실텐데도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셔요🩷
휴학이 어렵고, 대학 졸업장이 꼭 있어야 되고, 학교생활도 열심히 해야된다면 학교 다닐 땐 학교생활 집중해서 졸업요건 성실히 갖추고, 방학엔 공무원 공부 병행하는 게 최선인 것 같네요!! 좀 정석인 답변을 드리는 것 같은데,, 정석인 것만큼 깔끔한 해결방법이 없으니 고민 더 해보시고 잘 맞는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지거국에서 화공 전공 중인데 참 막막합니다. 4점대가 넘는 학점인데도 취업을 못하는 선배들이 수두룩하고 다들 도피성으로 대학원 진학하는 모습에서 현타도 많이 왔었어요. 2학년 1학기까지는 전체 학점이 4.18이었는데 4수 끝에 수능 성적 맞춰서 들어온거기도하고..(2학년이지만 24살 여자에요..) 2학기 들어와서는 전공이 어려우니 너무 재미도 없고, 취업을 목표로만 공부하니 너무 우울하더라구요. 당장 기말이 월요일부터 시작인데 이번 학기에 마음이 너무 힘들어서 얼마나 울었는지 몰라요..시험보는 것도 결과가 안좋을거같으니 무섭고 지쳐요..
저희 아버지는 사기업 다니셔서 안정적이지 못한 고용상태의 단점을 누구보다 잘 알고계셨기에 공무원 시험을 권하셨고 저도 관공서 아르바이트에 참여하고 부모님과의 이야기 끝에 공무원이라는 진로를 설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저희 집은 외벌이 이고 아버지 연세가 있으시기에 휴학이 어렵다는 것과 대학교 졸업장은 무조건 있어야 한다는 것… 무엇보다 공무원 시험 준비 할 생각 하라면서 학교 생활도 열심히 하라는 부모님의 말과 주변 사람들의 조언이 저를 더 힘들게합니다..
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바쁘실텐데도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셔요🩷
휴학이 어렵고, 대학 졸업장이 꼭 있어야 되고, 학교생활도 열심히 해야된다면
학교 다닐 땐 학교생활 집중해서 졸업요건 성실히 갖추고, 방학엔 공무원 공부 병행하는 게 최선인 것 같네요!!
좀 정석인 답변을 드리는 것 같은데,, 정석인 것만큼 깔끔한 해결방법이 없으니 고민 더 해보시고 잘 맞는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5년도 국직 목표로 준비하시고계신거에영??
지방직(25년도)이긴 한데
일단 디데이는 국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