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6개월정도 아팠었는데, 버티다가 결국은 수술을 받았습니다. 그전에도 인터넷으로 찾아도보고 스트레칭 운동도 하고 했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 오히려 스트레칭 운동이 더 악화시킨거 같아요. 한번 이 과정을 겪고 나니깐 선생님 설명하신게 정말 100% 다 와닿습니다. 참고로 전 50대중반이구요. 생각보다 어깨 통증 갖구 계신분들 많더라구요, 혹시나 증상이 있으신분께 제가 시행착오한거 팁남겨드리려구 댓글 달려고 합니다. 어깨수술 고민했던게 비용도 한몫했었는데, 실제 엄청 비쌉니다. 전 680만원 들었지만, 보통 500만원이상은 한다고 합니다. only 수술비!! 그래서, 증상이 있으시면 무조건 입원,수술비 지원하는 실비보험부터 무조건 가입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보험사마다 다르겠지만, 80~90%비용이 나오고 나머지가 자기부담입니다. 그리고, MRI비용과 초음파비용도 생각보다 비싸요. MRI가 45만원, 초음파가 8만원 들었는데, MRI2번, 초음파는 3번했어요. 아직 저는 재활중이라 더 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참~ 말하고 싶은게 뭐냐면, 실비보험 들더라도 입원아니면 하루 한도가 15만원~20만원 정도 한도가 있습니다. 그래서, MRI찍어보자고 하시면, 무조건 입원부터 하시구 찍어시기 바랍니다. 저는 아무것도 몰라 병원에서 하자는 데로 첫날 MRI찍고, 초음파 찍고~ 수술날자 잡고 입원하고 그랬는데~~ 제가 병원에 입원해 있으니깐, 다른분들 그날 입원하고 그날 퇴원하던가 다음날 아침에 퇴원하시는분들 많더라구요~~ 처음엔 왜그러나 싶었는데, 다 이유가 있더라구요. 전 첫날 비용이 약값포함해서 거의 60만원 나왔는데, 나중에 보험사에서 15만원 한도인데... 진작 알고 입원하고 찍었으면 50만원 이상은 받았을텐데~~ 뭐, 이게 최소 30~40만원 정도 나는거니깐~~! 참~ 도수치료도 내가 다니는 병원은 회당 12만원~ 한번하는데 30분정도인데, 받고 나면 별거 아닌데~ 별거 아니라는게 지금 영상에서 말씀하신게 거의 99%입니다. 통증이 2가지인데 능동적운동해서 나는 통증, 뻐근해서 근육 풀리면서 나는 통증~~ 결국은 앞에서 능동적운동 나는 통증만 삼가하면 되는건데~~ 제가 병원서도 혼자 꾸준히 해보겠다 하니깐, 병원에서 도수 치료사분이랑 의사분이랑 통화하시더니 의사가 억지로 받아라고해서~~ 좀 환자를 돈으로 보는 병원같다는 생각이 확 들더라구요. ㅠㅠ 어째떤, 다른데는 어떤가 병원후기, 유튜브 등 찾아보다가 이 영상 보게 됐구요. 정말 한마다한마디 다 옳으신말씀이셔서 댓글 남기구요, 혹시나 저처럼 몰라서 피해 보신분들.. 아니, 엄밀히 말하면 피해는 아니지만 혜택을 놓치는 분들 계실까해서 댓글 남겨봅니다. 가능한 핵심만 짧게 남기려구 했는데두, 쓰다보니 장문이 됐네요!!!
참고로~ 실비보험 혜택은 보험사마다 중복혜택 됩니다. 요즘엔 비슷한게 많아서 저도 모르게 가입되어 있던것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보험사랑도 상담도 하고 도움도 많이 받았는데~~ 라이나생명은 절대로 가입하지 마시길~~~ 상담받다보면 느낌이란게 있잖아요~~~ 솔직히 라이나생명은 마음의 상처를 엄청 받았습니다. 거의 동일한건데 H보험과 M보험에서 다 혜택도 받고, 상담사분들도 친절했는데~~~ 라이나생면은 유독 혜택안주려고 하려고 애쓰는듯한~~~ 또한 전 보험약관도 못받아봤는데, 통화해보면 보냈다고만 하고~~~ 무슨 질문만 하면 보험사측은 잘못없다는 늬앙스의 답변만~~ 그리고, 항상 답변은 다음날 준다고 하는데~~ 한창 바쁜시간에만 전화해놓고~~ 결국 제가 답답해서 다시 전화하면 전화 못받은 저만 나무라는 듯한~~~ 어째떤, 이번 치료받고나서 라이나 관련 보험은 와이프꺼, 아이들꺼 전부 해지 신청해버렸습니다.
왼쪽 어깨 극상근 완전 파열로 수술 권고를 받았는데 수술후에 일렉기타 처도 될까요? 왼손으로 코드 잡아야하고 기타 스트랩이 마치 왼쪽어깨를 어깨 보조기처럼 걸쳐지는데 기타 무게는 약 5kg 정도이지만 스트랩의 무게가 하중이 문제가 된다면 앉아서 스트랩 없이 칠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시겟지만 왼손 손목이 코드릉 잡을면 기타 넥을 감아서 안쪽으로 쥐어여하지만 이런 동작에서 어깨 통증은 없답니다. (취미이기때문 기타 안쳐도 되지만 안치면 실력이 안늘어서 ㅠ ㅠ)
저도 6개월정도 아팠었는데, 버티다가 결국은 수술을 받았습니다.
그전에도 인터넷으로 찾아도보고 스트레칭 운동도 하고 했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 오히려 스트레칭 운동이 더 악화시킨거 같아요.
한번 이 과정을 겪고 나니깐 선생님 설명하신게 정말 100% 다 와닿습니다.
참고로 전 50대중반이구요. 생각보다 어깨 통증 갖구 계신분들 많더라구요, 혹시나 증상이 있으신분께 제가 시행착오한거 팁남겨드리려구 댓글 달려고 합니다.
어깨수술 고민했던게 비용도 한몫했었는데, 실제 엄청 비쌉니다. 전 680만원 들었지만, 보통 500만원이상은 한다고 합니다. only 수술비!!
그래서, 증상이 있으시면 무조건 입원,수술비 지원하는 실비보험부터 무조건 가입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보험사마다 다르겠지만, 80~90%비용이 나오고 나머지가 자기부담입니다.
그리고, MRI비용과 초음파비용도 생각보다 비싸요. MRI가 45만원, 초음파가 8만원 들었는데, MRI2번, 초음파는 3번했어요. 아직 저는 재활중이라 더 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참~ 말하고 싶은게 뭐냐면, 실비보험 들더라도 입원아니면 하루 한도가 15만원~20만원 정도 한도가 있습니다.
그래서, MRI찍어보자고 하시면, 무조건 입원부터 하시구 찍어시기 바랍니다.
저는 아무것도 몰라 병원에서 하자는 데로 첫날 MRI찍고, 초음파 찍고~ 수술날자 잡고 입원하고 그랬는데~~
제가 병원에 입원해 있으니깐, 다른분들 그날 입원하고 그날 퇴원하던가 다음날 아침에 퇴원하시는분들 많더라구요~~
처음엔 왜그러나 싶었는데, 다 이유가 있더라구요.
전 첫날 비용이 약값포함해서 거의 60만원 나왔는데, 나중에 보험사에서 15만원 한도인데... 진작 알고 입원하고 찍었으면 50만원 이상은 받았을텐데~~ 뭐, 이게 최소 30~40만원 정도 나는거니깐~~!
참~ 도수치료도 내가 다니는 병원은 회당 12만원~ 한번하는데 30분정도인데, 받고 나면 별거 아닌데~
별거 아니라는게 지금 영상에서 말씀하신게 거의 99%입니다. 통증이 2가지인데 능동적운동해서 나는 통증, 뻐근해서 근육 풀리면서 나는 통증~~ 결국은 앞에서 능동적운동 나는 통증만 삼가하면 되는건데~~ 제가 병원서도 혼자 꾸준히 해보겠다 하니깐, 병원에서 도수 치료사분이랑 의사분이랑 통화하시더니 의사가 억지로 받아라고해서~~ 좀 환자를 돈으로 보는 병원같다는 생각이 확 들더라구요. ㅠㅠ
어째떤, 다른데는 어떤가 병원후기, 유튜브 등 찾아보다가 이 영상 보게 됐구요.
정말 한마다한마디 다 옳으신말씀이셔서 댓글 남기구요, 혹시나 저처럼 몰라서 피해 보신분들.. 아니, 엄밀히 말하면 피해는 아니지만 혜택을 놓치는 분들 계실까해서 댓글 남겨봅니다.
가능한 핵심만 짧게 남기려구 했는데두, 쓰다보니 장문이 됐네요!!!
참고로~ 실비보험 혜택은 보험사마다 중복혜택 됩니다.
요즘엔 비슷한게 많아서 저도 모르게 가입되어 있던것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보험사랑도 상담도 하고 도움도 많이 받았는데~~
라이나생명은 절대로 가입하지 마시길~~~
상담받다보면 느낌이란게 있잖아요~~~ 솔직히 라이나생명은 마음의 상처를 엄청 받았습니다.
거의 동일한건데 H보험과 M보험에서 다 혜택도 받고, 상담사분들도 친절했는데~~~
라이나생면은 유독 혜택안주려고 하려고 애쓰는듯한~~~ 또한 전 보험약관도 못받아봤는데, 통화해보면 보냈다고만 하고~~~
무슨 질문만 하면 보험사측은 잘못없다는 늬앙스의 답변만~~ 그리고, 항상 답변은 다음날 준다고 하는데~~ 한창 바쁜시간에만 전화해놓고~~
결국 제가 답답해서 다시 전화하면 전화 못받은 저만 나무라는 듯한~~~
어째떤, 이번 치료받고나서 라이나 관련 보험은 와이프꺼, 아이들꺼 전부 해지 신청해버렸습니다.
원장님, 일반인도 이해하기 쉽게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네요. 파열이후 재활이 정말 중요한데 통증때문에 너무 두려움가졌었어요. 미국케이스 말씀해주신 것처럼 재활을 잘 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감사합니다
궁금한게있어서요
보조기를차고있는지4주차입니다 집에만있기답답해서 동네 작은산둘레길을걷는데요 아무래도 걷다보니
보조기를해도 움직여지면서 흔들거리는데 괜찮은지요?
열중쉬엇!이 안되서 병원갔더니 오십견이래요. 그래서 팔돌리기 200번하래요. 열심히했지요..그런데 더 아파서 다른병원갔더니 회전근개파열이라네요 ㅜㅜ
지금 수술 3주차입니다.
6주이내에 충격파 치료를 하면 도움되나요?
왼쪽 어깨 극상근 완전 파열로 수술 권고를 받았는데 수술후에 일렉기타 처도 될까요? 왼손으로 코드 잡아야하고 기타 스트랩이 마치 왼쪽어깨를 어깨 보조기처럼 걸쳐지는데 기타 무게는 약 5kg 정도이지만 스트랩의 무게가 하중이 문제가 된다면 앉아서 스트랩 없이 칠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시겟지만 왼손 손목이 코드릉 잡을면 기타 넥을 감아서 안쪽으로 쥐어여하지만 이런 동작에서 어깨 통증은 없답니다. (취미이기때문 기타 안쳐도 되지만 안치면 실력이 안늘어서 ㅠ ㅠ)
4월15일 의정부 연세오케이여서 수술했어요 퇴원후 나름 열심히 보조기착용하고 있는데 어쩜인지 날이갈수록 통증이 더하는군요
제가 잘못 장착하고 있는걸까,요?
네온 정형외과가 어디에 있나요 전화 번호를 주세요
예전에 어깨때문에
진료를 받은 경험이 있는 데,
돈독이 오른 병원이다.
다시는 절대 안갑니다.
안녕하세요 원장님?
9월에 한국방문 예정입니다
02.540 3200 맞는지요 ?주소주시면 저희딸이 예약전화드리겠습니다 ..